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호랑이의 해에 "호랑이" 라고 말하다

호랑이의 해에 "호랑이" 라고 말하다

호랑이를 잡는 것은 세력을 잃은 사람을 공격하는 것을 비유한다.

배고픈 호랑이가 새끼 양 한 마리를 생으로 삼켰다. 신속한 탐욕을 비유하다.

후진, 황궁의 이웃은 권력을 잡은 악당을 가리킨다. 황제에게 접근하고, 탐욕스럽고, 금처럼 사납고, 호랑이처럼 사납다.

용들이 서로 싸우는 것은 영웅이 서로 싸우는 것을 비유한다.

Pingyang 호랑이 가을 Pingyang: 평평하고 밝은 장소. 호랑이는 깊은 산을 떠나 평지에 떨어져 갇혔다. 권력과 영향력을 잃는다는 비유

호랑이를 그리는 것은 반대의 뜻이 아니라, 한 가지 일도 이루지 못하고, 홍합이 대범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호랑이를 그리는 것은 호랑이를 그리는 것과 다르지만 개와 같다. 목표가 너무 높고, 의지가 높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범개에 대한 구체적인 모방 효과가 좋지 않아, 어설프게 만들었다.

호랑이가 늑대가 되는 것을 거절하는 것은 재난이 막 지나갔고 또 다른 재난이 왔다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 도마뱀은 장려한 지형을 묘사했다.

드래곤 타이거 점프: 이륙; 점프: 점프. 용처럼 날고, 호랑이처럼 뛰다. 매우 적극적인 자세를 묘사하다.

용행호보 () 는 황제의 의태를 묘사하는데, 위엄과 기품이 비범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대충대충 일을 하는 것이 진지하지 않고 세심하지 않다고 묘사하다.

호랑이의 날개는 강자에게 약간의 우세를 더했다

호랑이의 날개는 강자에게 약간의 우세를 더했다.

침호장용판: 빙빙 돌고 휘어지다. 구불구불한 용 한 마리, 잠자는 호랑이 한 마리. 숨은 재능을 비유하다

호랑이를 환난으로 부축하는 것은 악인이 나쁜 일을 하도록 돕는 것을 비유한다.

타이거 스톰 펭 강 타이거 스톰: 빈손으로 호랑이를 잡는다; 풍하: 강을 건너요. 용모가 없는 것을 비유하여 결과를 따지지 않는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왜.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위험을 겪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침호장룡은 숨은 용침호를 가리키며, 숨은 인재를 가리킨다.

부엉이, 맹금 한 마리가 부엉이에게 키스를 한다. 키스: 입술에. 한 사람의 음험한 모습을 묘사하다.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데, 이는 젊은이들이 걱정이 적고, 감히 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봄빙호꼬리는 호랑이 꼬리를 밟고 봄에 해동할 수 있는 얼음 위를 걷는다. 비유는 매우 위험하다.

부주의해서 일부러 흐리멍덩한 척하고 사람을 속이다.

호랑이가 호랑이로 변하다: 호랑이 체형의 변화와 같다. 남보다 높은 사람의 근원을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대성이 호랑이로 변하다: 호랑이 몸 패턴의 변화와 같다. 남보다 높은 사람의 근원을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호랑이를 산에서 끌어내어, 가능한 호랑이를 원래의 산꼭대기에서 떠나게 하다. 계략을 써서 상대방을 원래의 곳을 떠나게 하여 기회를 빌려 행동하게 하는 것을 비유한다.

악호는 아이를 먹지 않고, 흉악한 호랑이라도 자신의 새끼를 먹지 않는다. 가까운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배고픈 호랑이와 배고픈 독수리는 사납고 탐욕스러운 은유이다.

배고픈 호랑이가 음식을 향해 달려드는 것은 배고픈 호랑이가 음식을 향해 달려드는 것과 같다. 행동이 격렬하고 신속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배고픈 호랑이가 양을 덮치는 것은 마치 배고픈 호랑이가 먹이를 잡는 것과 같다. 행동이 격렬하고 신속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배고픈 호랑이가 지나가는 길은 매우 위험한 곳의 은유이다.

두 호랑이가 서로 다투면 반드시 상처가 있을 것이다. 사나운 호랑이 두 마리가 싸우는데, 그 중 한 마리는 다칠 뿐이다. 예를 들어, 반대 쌍방의 실력이 모두 강하여 격렬한 투쟁의 결과는 한쪽이 손해를 보는 것이다.

호랑이를 산으로 돌려보내다. 호랑이를 산으로 돌려보내다. 나쁜 사람을 보금자리로 돌려보내 화근을 남기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를 풀어 자위하다. 호랑이를 풀어 자위하다. 나쁜 사람을 이용하여 재난을 초래하는 것을 비유하다.

바람은 호랑이를 따르고, 구름은 용을 따르고, 사물 사이의 상호 감지를 비유한다.

바람, 호랑이, 용, 구름이 모두 태어났다. 비슷한 사물의 상호 감지를 일컫는 말. 옛날에도 영주의 현자를 비유하여 현명한 군주를 만났다.

후프 드롭 드래곤: 항복; 항복: 무력으로 굴복하다. 힘으로 호랑이와 용을 굴복시키다. 힘이 강하여 모든 적과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다고 묘사하다.

문을 닫고 호랑이 한 마리를 기르는 것은 나쁜 사람이 나쁜 일을 하도록 용인하고 격려하는 것을 비유하고, 결국 손해를 보는 것은 자신이다.

관호는 관직을 호랑이처럼 하고, 관호는 늑대와 같다. 관원의 탐욕을 묘사하다.

호랑이 입에서 살아남은 생명. 매우 위험한 처지에서 벗어나 살아남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 머리는 몸이 강하고 어수룩한 모습 (특히 어린아이) 을 묘사한다.

호랑이 머리는 뱀의 꼬리이고, 머리는 호랑이처럼 크다. 처음에는 비유가 대단했는데, 나중에는 힘이 없어서 끝이 없었다.

호랑이 와룡이 뛰는 것은 강건하고 초연한 성격을 묘사한다.

용이 잠복해 있는 깊은 웅덩이, 호랑이가 숨어 있는 소굴. 매우 험악한 곳을 비유하다.

호랑이는 아이를 먹지 않는다. 호랑이는 사납고 잔인하지만 자기 아이를 먹지 않는다. 누구나 아들을 사랑하는 마음, 피와 살결이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호랑이 좌룡판은 지세가 웅장하고 험난한 것을 묘사한다.

스미스: 빌려요. 여우는 호랑이로 가장합니다. 남의 힘에 의지하여 남을 괴롭히는 것을 비유하다.

침호호는 한 사람의 몸이 건장하다고 묘사한다.

호랑이가 세 아이를 낳으면 반드시 호랑이가 있을 것이다. 이것은 비유이다. 많은 아이들 중에서 반드시 걸출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후퍼는 겨자와 호박색 마찰을 집어 들고 전기를 생산하여 작은 것을 끌어들일 수 있다. 비유가 서로 감응한다.

여생을 호랑이 입에서 살아온 생명. 매우 위험한 처지에서 벗어나 살아남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를 개로 그리다. 호랑이를 그릴 수 없어 개가 되었다. 비유는 집을 흉내낼 수는 없지만, 이치에 맞지 않는다.

호가호위 힘. 권세가 있는 사람이 그들의 앞잡이와 결탁하여 함께 권력을 잡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호미춘빙은 호랑이 꼬리를 밟으며 봄에 해동할 수 있는 얼음 위를 걷는 것이다. 비유는 매우 위험하다.

호랑이가 양 떼로 뛰어들었다. 강대하게 약자 가운데로 뛰어들어 임의로 참살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눈길을 끈다: 네가 응시하는 방식. 호랑이처럼 쳐다보다. 심술이 바르지 못하여 기회를 엿보아 낚아채는 것을 묘사하다.

호랑이와 개 그리기: 코끼리. 호랑이를 그릴 수는 없지만 개처럼 보입니다. 비유는 집을 흉내낼 수는 없지만, 이치에 맞지 않는다.

호랑이 입에서 이빨 하나를 뽑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을 비유한다.

호랑이 포효 바람 포효: 긴 울음소리. 호랑이가 노래를 부를 때 바람이 도처에 불었다. 은유 영웅의 출현은 시대의 조류에 부합하며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영웅이 부상하고 큰 성과를 거두는 것을 의미한다.

호랑이 가죽을 그리면 뼈를 그리기 어렵다. 한 사람을 아는 것은 쉽고, 한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다.

평천호폭포 평천: 평평한 곳. 호랑이는 그가 왕이라고 부르는 숲의 깊숙한 곳을 떠나 땅에 떨어졌다. 권력이 있는 사람이 권력이나 우세를 잃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호랑이 몸뚱이는 허리가 우람하고 체격이 건장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호두제비턱은 왕후의 고귀함이나 무장의 위풍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배고픈 독수리와 배고픈 호랑이는 잔인하고 탐욕스러운 은유이다.

마법으로 용호를 제압하는 것은 원래 불교의 이야기였다. 후자의 비유는 강력한 상대를 이기거나 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큰 능력을 가지고 있다.

문이 열려 있다: 대대로 장군의 가족이다. 부모는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고, 자손은 남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비유한다. 후세 자손이 가문을 모욕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구우두호의 힘은 힘이 크다는 것을 비유한다. 그것은 종종 많은 노력이 필요한 상황에서 사용된다.

폭정은 호랑이보다 사납다. 국민을 잔인하게 억압하고 착취하는 정치가 호랑이보다 더 무섭다는 것을 의미한다.

늑대는 탐욕스럽고 늑대처럼 탐욕스럽고 호랑이처럼 큰 눈을 부릅뜨고 있다. 야심만만함을 비유하다.

용은 사냥감을 보고, 머리를 용마처럼 높이 들고,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한 사람의 정신이 위대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이것은 또한 위대한 재능의 비유이다.

게걸스럽게 먹는 맹렬하고 급한 모습을 묘사하다.

호랑이의 새장을 열다: 야수의 나무 새장을 닫다. 원래 보관을 담당하는 사람이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는 의미였다. 후예는 나쁜 사람을 방종하는 것을 많이 비유한다.

용이 잠복한 깊은 담, 호랑이가 숨은 소굴. 매우 험악한 곳을 비유하다.

드래곤 보드 타이거 보드: 구불 구불 한; 주준: 쪼그리고 앉아. 용과 침호처럼. 특히 남경에서요. 지세가 웅장하고 험난한 것도 형용한다.

우디는 육우 필사의 잘못을 가리킨다.

용호가 용마처럼 머리를 쳐들고, 호랑이가 호랑이처럼 걷는다. 정신, 힘, 웅장함을 묘사하다.

호랑이의 머리 위를 날아다니는 것은 죽고 싶다는 것을 비유한다.

두 호랑이 사이의 전투는 강력한 쌍방 간의 전투를 비유한다.

용쟁호투는 투쟁이나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용담호혈: 동굴 하나. 담: 깊은 담. 용이 사는 깊은 담, 호랑이가 사는 둥지. 극도로 위험한 곳을 비유하다.

용은 호랑이를 읊고, 호랑이는 호랑이를 포효한다. 비유는 관련 사물의 상호 감지를 가리킨다. 사람이 번창하는 것을 묘사하기도 한다.

용약호가 누워 서예를 쓰는 것을 비유하다.

호랑이를 타기는 어렵다. 너는 호랑이 등에 탈 수 없다. 한 가지 일을 하는 것은 어렵지만, 형세는 중도에 그만두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진퇴양난이다.

앞문은 호랑이를 거부하고 뒷문은 늑대로 들어간다.

앞은 늑대를 두려워하고, 뒤는 호랑이를 무서워한다. 겁이 많고 걱정이 너무 많다는 것을 비유한다.

양을 몰고 호랑이를 공격하다: 서둘러. 양을 몰아 호랑이를 때리다. 약한 적이 강하고, 실력 격차가 심하면 반드시 패할 것이라고 묘사하다.

조룡은 호랑이 한 마리를 그려 그의 성실하지 않은 구애를 묘사했다.

늑대와 호랑이처럼 사납다. 이 비유는 매우 잔혹하다.

호랑이에 날개를 달면 마치 날개가 있는 것 같다. 권세가 있는 사람이 도움을 받아 더 권세가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데, 이는 젊은이들이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세 사람이 호랑이 한 마리를 만들었다. 세 사람은 도시에 호랑이가 있다고 거짓말을 하고, 듣는 사람은 모두 믿는다. 비유를 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소문을 사실로 여길 수 있다.

생기발랄하고 생기발랄하며 활력이 넘친다.

범색변화 이야기: 얼굴. 호랑이에게 물린 사람이 호랑이의 힘을 진정으로 알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후자의 비유는 자신이 두려워하는 것을 언급하자마자 사람을 긴장하게 한다.

등에 탄 호랑이와 같다. 아무리 생각해도 내려갈 수 없다. 일이 중도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형세가 핍박하여 멈추고 싶어도 멈출 수 없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호랑이에게 덤벼들다: 주다. 원래는 그를 던져서 늑대에게 먹이를 주고 표범에게 먹이를 주고 싶은 그런 가십을 가리킨다. 나쁜 사람에 대한 국민의 원한을 묘사하다.

적을 두려워 호랑이처럼 두려워하다. 적을 두려워 호랑이처럼 두려워하다.

푸 yifu 호랑이: "첨부" 를 전달합니다; 날개: 날개. 호랑이에 날개를 달다. 나쁜 사람을 돕고 그들의 힘을 증가시키는 비유.

호랑이를 위해 글을 짓다: 귀신,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 호랑이에게 먹혔던 사람이 죽은 후에 귀신이 되어 특별히 사람을 유인하여 먹도록 했다고 한다. 호랑이를 위해 귀신을 만들다. 악인의 공범자가 되는 것을 비유하다.

웃는 얼굴 호랑이는 외모가 착하고 마음이 사나운 사람을 비유한다.

호랑이에 날개를 달다. 호랑이에 날개를 달다. 나쁜 사람을 돕고 그들의 힘을 증가시키는 비유.

오호지와 오, 후, 땅은 비슷해서 모두 같은 경서에서 베껴 쓴 것이기 때문에 실수하기 쉽다. 텍스트 복사 오류를 나타냅니다.

고기 호랑이 위임: 포기; 경로: 경로. 배고픈 호랑이가 지나가는 길에 고기를 던지다. 위기가 사방에 닥치고 재난이 온다는 것을 비유하다.

침호장룡은 숨은 용침호를 가리키며, 숨은 인재를 가리킨다.

얼굴 턱과 호랑이 목 턱: 턱. 옛날에는 왕자의 고귀한 모습이나 무장의 위풍당당한 모습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한 무리의 양이 한 무리의 호랑이로 변한다는 것은 좋은 사람이 나쁜 사람의 손에 들어가 극도의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호랑이 유풍: 숙박; 고통: 재난. 만약 네가 호랑이를 키우고 그것을 제거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후환이 될 것이다. 나쁜 사람을 용인하고 후환을 남기는 것을 비유하다.

염소 가죽: 자연. 양은 호랑이 가죽을 걸치고 있지만, 풀을 보면 여전히 좋아해서 승냥이를 만나면 놀라서 떨린다. 그들의 본성은 변하지 않았다. 겉모습은 강인한 척하고, 실제는 겁이 많고 일을 두려워하는 것을 비유한다.

운룡이 호호호호호, 용텐운기. 비슷한 것에 대한 귀납을 가리킨다.

호랑이에 날개를 달다: 날개. 호랑이에 날개를 달다. 나쁜 사람을 돕고 그들의 힘을 증가시키는 비유.

독수리는 독수리처럼 날고, 호랑이처럼 응시한다. 형용이 대단하다.

호랑이 호신 그리기: 매력. 호랑이를 끌어들이고 자신을 보호하다. 악인에게 의지하려 하다가 자기가 손해를 본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호랑이에게 가죽을 요구하다. 호랑이에게 가죽을 요구하다. 악인과 절대 상의해서는 안 되며, 그에게 자신의 이익을 포기하라고 했다.

고양이 그림 호랑이의 비유에 따라 모방하다.

산에 앉아 호투를 구경하는 것은 쌍방의 투쟁에 대해 수수방관하는 태도를 취하여 쌍방이 모두 상처를 받고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를 산으로 되돌려 놓고 산으로 돌려놓다. 나쁜 사람을 보금자리로 돌려보내 화근을 남기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 두 마리가 서로 싸우고 있다. 쌍방의 강력한 투쟁을 비유하다.

컵 활 도시 호랑이는 바람을 잡고 그림자를 잡는 것을 가리키며, 의심이 가득하고, 서로 폐를 끼친다. "활 뱀 그림자 한 잔" 과 "세 사람이 호랑이가 되다" 를 참조하십시오.

승냥이와 호랑이가 기승을 부리다. 승냥이와 호랑이는 두 종류의 사나운 야수이다. 나쁜 사람이 사나운 야수처럼 제멋대로 행동하는 것을 비유하다.

늑대, 호랑이, 표범은 사람과 가축을 해치는 각종 맹수를 가리킨다. 악독한 소인을 비유하기도 한다.

부엉이는 호랑이를 돌보고 부엉이가 늑대를 돌보는 것을 보았다.

늑대와 호랑이를 없애는 것은 연이어 해를 제거하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 입에서 미끼를 던져서 호랑이 입에 음식을 갖다 주었다. 위급함을 비유하다.

호랑이가 도요새의 비유를 들고 앉아서 행동을 기다리며 일거양득이다.

감옥에서 호랑이 한 마리를 죽이는 것은 감옥에서 봉황 한 마리를 죽이는 것이다.

조호재연의 시체: "백이 말했다: 나는 태행산, 우호호를 떠났다." 또 말했다: "거국에는 돌 코크스, 넓은 천 50 보, 얼굴 백계이다. 신국은 감히 접근하지 못한다. 조카를 보는 용감한 사람은 있지만, 외로운 사람은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나중에' 조각호 집중원' 으로 불리게 된 것은 장사들이 위험을 무릅쓰는 것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김주시대에는 호랑이를 쏘아 사람을 해친다. 남송유의경' 세설 신어 평반' 을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무공이 높고, 행위가 협의였기 때문에' 깨진 만두 도호호' 라고 불렸다.

배고픈 호랑이가 양을 잡는 것은 배고픈 호랑이가 양을 잡는 것과 같다. 빠른 동작을 설명합니다. "배고픈 호랑이 삼키기", "배고픈 호랑이 떠 있는 양" 이라고도 불립니다.

호랑이를 산으로 돌려보내면, 호랑이를 산으로 돌려보내면 후환을 남기게 된다.

그는 폭력적인 호랑이이지만, 그는 여전히 폭력적인 호랑이이다.

풍은 한숨을 쉬며 그의 말투가 우아하고 용모가 당당하다고 묘사했다.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다.

고기를 썰어 호랑이에게 먹이다: 안녕하세요. 고기를 베어 호랑이에게 먹이다. 비유는 생명을 포기할 수도 없고 상대방의 탐욕을 만족시킬 수도 없다.

용흥원은 황제의 의태가 남달랐다고 묘사했다. 나중에는 장군의 자태도 묘사했다.

타이거 크라운: 머리에 모자를 쓰세요. 비유는 가학적인 사람이다.

호랑이 동굴 Longtan 동굴: 동굴; 담: 깊은 담. 용이 사는 깊은 담, 호랑이가 사는 둥지. 극도로 위험한 곳을 비유하다.

호랑이 늑대는 기세가 매우 사납다고 묘사했다.

호책과 용책: 황석공이 쓴 전설의' 삼책' 을 가리킨다. 고 말했다: 육도를 가리킨다. "삼책" "육도" 는 모두 고대의 예술 서적이다. 병법과 병법, 병가의 전술을 가리킨다.

호랑이처럼 쳐다보다.

호랑이가 나왔다: 코뿔소 등 야생 동물. 곽: 동물을 끄는 나무 케이지. 호랑이와 호랑이가 나무 우리에서 도망쳤다. 책임자는 악인을 위해 도망가거나 책임을 지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 굴, 늑대 둥지, 호랑이 늑대의 둥지. 은유는 매우 위험한 곳이다.

호랑이는 용을 던져서 투하했다: 발버둥치며 도약하다. 용호가 싸우는 이야기. 격렬한 투쟁을 비유하다.

장웨이, 가짜 호랑이 한 마리가 여전히 여우 한 마리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다.

고래나 호랑이처럼 삼키다. 토지와 재산을 합병하는 것을 많이 비유하다. 송 팬 Zhongyan "북한 책": "이전 세대 혼란, 삼키기, 의도하지 않게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길을 잃어도 급하지 않다. " 장명정' 비환: 명장정단': "그가 얼마나 많은 중상을 구했는지, 얼마나 많은 권위가 있는지, 누가 감히 그를 막을 수 있을까?" 방측의' 노 하이라이트',' 한 () 공승': "고대의 군자는 속담에 다리가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술관범표범은 흉악한 권신을 비유한다. 어본' 초사 초혼':' 범표범 구관, 백성들을 쪼아먹는다.' "

주호시룡은 한 사람이 술을 좋아하고 술을 잘 마시는 것을 비유한다.

구치범표범은 구관범표범과 같다.

술용 시호는 "술용 시호" 를 본다.

늑대를 호랑이에 넣는 것을 거절하고,' 호랑이가 늑대에 들어가는 것을 거절하다' 를 보았다.

군박호랑은 파도가 맹렬하다고 묘사했다.

늑대가 호랑이를 먹는 것은 늑대가 호랑이를 먹는 것과 같다.

늑대가 호랑이를 먹는다는 ①' 늑대가 호랑이를 먹는다' 는 말이 있다. ② 잔인한 착취 수색에 비유한다.

게걸스럽게 삼키고, "게걸스럽게 삼키다" 를 보았다

늑대가 호랑이를 먹고 삼켰다.

늑대, 벌레, 호랑이, 표범은 일반적으로 사나운 동물을 가리킨다. ② 흉악한 악당을 비유한다.

늑대는 늑대처럼 사물을 본다. 웅장하고 사나운 것을 묘사하다.

앞문이 늑대를 내쫓았고 호랑이가 뒷문에서 왔다. 나쁜 사람이 잇달아 온다는 것을 비유하다.

일명' 게걸스럽게 삼키다'.

Gobble 은 매우 사납게 먹고 서두르는 것을 묘사했다.

늑대나 호랑이처럼 삼키고 씹는다. 극도로 탐욕스럽고 잔인하다는 비유.

호랑이 머리를 긁는 것은 자기 힘을 헤아릴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산을 넘는다는 것은 계략으로 상대를 동원해 원래의 곳을 떠나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 날개의 뿔은 호랑이 날개의 뿔이다. 은유는 세상에서 얻을 수 없는 천부적인 재능이다.

용, 호랑이, 호랑이가 갑자기 서로 힘을 겨루었다고 말했다.

용은 호랑이 집에 쪼그리고 앉아 있지만, 용은 여전히 호랑이 집에 쪼그리고 앉아 있다고 말한다.

군기, 용호기.

용의 시 스타일은 웅장하고 자유분방하다.

용호 풍운 ① 건조 1: "구름은 용과 함께, 바람은 호랑이와 함께 한다." 나중에 그는' 용호 풍파' 로 주인공의 행운을 비유했다. ② 군신이 만나는 것을 가리킨다.

용화호는' 노래 한 곡' 을 바꾸었다. "위인이 고치고, 문필이 휘황찬란하다." "사기 노자 한비열전" (공자) 은 제자가' 새, 나는 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물고기, 나는 그것이 수영 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야수, 나는 그것이 걸을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보행자는 무용지물이 될 수 있고, 수영자는 나일론일 수 있고, 비행자는 우둔할 수 있다. 용에 관해서는, 나는 그것이 풍운으로 하늘로 올라갔는지 몰랐다. "'용변호변' 이라는 종잡을 수 없는 비유 때문이다.

용강호랑은 습관적으로 풍랑을 일으킨다.

용과 호랑이는 정력적이고 사기가 높은 사나운 비유이다.

용과 호랑이가 잡아서 용에 들어가다. 웅장하고 자유분방함을 비유하다.

입룡은 아직도 용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용, 용, 호랑이, 글자로 들어가다.

용호가 웅크리다.

용호는 용처럼 웅크리고, 웅크리고 호랑이 같다. 지세가 웅장하고 험준하다고 묘사하다. 특히 남경에서요.

용호가 돌고, 용호가 엎드려 있다. 지세가 웅장하고 험준하다고 묘사하다.

그것은 생기와 활력이 충만하다.

아니면 용와호라고 합니다. 산들이 기복이 있다.

용호는 용맹하고 기세는 막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