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철학 명언

철학 명언

1 .. 오만함은 무능한 표현이다. 라파트

용기, 겸손 및 신중함은 미덕입니다. 핀런

3. 너는 날씨에 의지하여 밥을 먹는 것이 아니라, 너는 두 손으로 움직이는 것이다. (속담)

사람은 겸손해야 하지만 열등해서는 안 된다. -야오로스? 칼치

이 세상에 부족한 것은 끈기이지 힘이 아니다. 휴고

6. 교만한 사람은 왕왕 교만을 통해 자신의 나약함을 감춘다. -하디

7. 노동은 사람을 장수하게 하고, 게으름은 사람을 늙게 하며, 노력하면 장수할 수 있다. (속담)

8. 사람의 진정한 부는 일하는 능력이다. ((그리스) 속담)

9.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유일한 지혜는 겸허한 지혜: 열린 마음이다. -T, s, 엘리엇

10. 선생님의 교육은 일색이 아니라 카메라 감지입니다. "예성타오"

1 1. 다른 사람을 모함하려고 음모를 꾸미는 사람은 먼저 고통을 당한다. (이솝)

12. 자신이 언제 다 안다고 생각하지 마라. 사람들이 너에 대한 평가가 얼마나 높든 간에, 너는 스스로에게 말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 나는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다. "파블로프"

13. 습관은 한 사람의 일생을 지배할 수 있는 완강하고 거대한 힘이다. 그래서 사람은 어려서부터 교육을 통해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베이컨"

14. 집은 아버지의 왕국, 어머니의 세계, 아이의 낙원이다. "에머슨"

15. 화가 났을 때 먼저 열까지 세고 말하세요. 만약 네가 매우 화가 난다면, 100 까지 세어라. "제퍼슨"

16. 아이의 정신세계는 단순한 학습지식이 될 수 없다. 만약 우리가 한 아이의 모든 정신력을 숙제에 집중하려고 한다면, 그의 생활은 참을 수 없게 될 것이다. 그는 학생일 뿐만 아니라 취미, 호소, 소망이 많은 사람이어야 한다. "소홀린스키"

17. 실연을 위해 미래를 지연시키는 것은 평생의 손실이다. "호해"

18. 현재 허영심을 희생하면 앞으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명예가 아직 확정되지 않았을 때, 당신보다 더 허영심이 많은 사람들은 스스로 시도해 보고 싶어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명예명언) 하지만 나중에는 질투하는 사람이라도 가명에 꽂힌 깃털을 뽑아 진정한 주인에게 돌려주는 공정한 평가를 하는 경향이 있다. "프랭클린"

19. 태양열이 바람보다 빨리 너의 외투를 벗어라. 착하고 우호적인 방식은 어떤 폭력보다 다른 사람의 생각을 쉽게 바꿀 수 있다. "카네기"

고대 중국 철학 명언 1: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그를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맹자 리 루"

[해석]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그를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도 영원히 그를 존중한다. 네가 다른 사람을 어떻게 대하든, 다른 사람도 늘 같은 방식으로 너를 대할 것이다. 사랑받고 싶다면 다른 사람을 사랑해야 한다. H: 자주.

2.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안 된다. -"맹자 리 루"

[해석] 컴퍼스와 자 없이는 직사각형과 원을 그릴 수 없다. 우리는 생활과 일에서 반드시 일정한 규칙과 제도를 준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제멋대로 행동하여 혼란에 빠질 것이다. 규칙: 규칙과 시간, 원과 정사각형 작업을 수정합니다.

3, 곡물 창고는 실제로 에티켓을 알고, 음식과 옷은 명예와 불명예를 알고 있습니다. -'관자 목축업'

[해석] 곡물 창고는 가득 차고 사람들은 에티켓 시스템을 이해합니다. 사람은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물질문명은 정신문명의 기초이다. 나라를 다스리는 사람은 먼저 일반인의 생활을 고려해야 한다. 숲 (l): 곡창. 현실: 충실함.

4, 차이 밀리, 차이 천리. -"의식 해석"

[해석] 처음에는 작은 잘못이 있었는데, 제때에 바로잡지 않으면 결국 큰 실수를 하게 된다. 만사의 시작은 어렵고, 반드시 신중하게 종사해야 한다. 과학 연구는 반드시 정밀해야 하고, 세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큰 손실을 초래할 것이다. 밀리미터: 매우 작거나 매우 작은 측정 단위입니다. 미욕: 틀렸습니다.

5, 피트 짧은, 인치 장점이 있습니다; 물건이 부족하여 지혜가 분명하지 않다. --전국 추 ci qu yuan 의 "bu ju"

자는 1 인치보다 길지만 더 긴 것보다 짧다. 1 인치는 자보다 짧지만 짧은 물건보다 길다. 사물은 항상 그 결점이 있고, 총명한 사람은 늘 똑똑하지 않은 곳이 있다. 사람이나 사물은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완벽히 책망하지 말고,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해야 한다.

6, 더 많은 도움을 받고 덜 도움을 받으십시오. -"맹자 공손추"

진리와 정의를 가진 사람은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진리와 정의를 거스르는 사람은 거의 도움을 받지 못한다. 그것은 우리에게 진리와 정의가 이길 수 없다고 말한다.

7. 만약 네가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다면, 너는 무지할 것이다. -"예기 학문"

[해석] 혼자 공부하면 친구가 토론하지 않으면 무지할 것이다. 학습 파트너는 학습 진보에 유리하다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8,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탱 웬공"

부귀는 그의 마음을 현혹시킬 수 없고, 가난은 그가 절개를 바꿀 수 없고, 권력은 그의 의지를 굴복시킬 수 없다. 이 세 가지를 해야 군자라고 할 수 있다. 맹자의 말은 대대로 전해져 수많은 중화 자녀들을 고무시켰다.

9. 높은 해안은 계곡이고 깊은 계곡은 능이다. -"10 월 교분의 시경"

고지는 계곡이 되고, 깊은 계곡은 높은 산이 된다. 과학적 추측에 따르면 히말라야 산의 이 곳은 7000 만 년 전만 해도 바다였으며, 바다가 변해 세상일이 변화무쌍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또한 일정한 조건 하에서 사물이 항상 그 반대쪽으로 변화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10, 그 일을 잘 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논어 위령공"

[해석] 장인이 일을 잘 하려면 미리 공구를 갈아야 한다. 이로부터 한 사람이 먼저 기술을 배워야 일을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 좋은 책 한 권을 읽으면 내일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1 1, 다른 사람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다. -"논어 위령공"

자신을 많이 책망하고, 남을 적게 책망하다. 이 말은 바로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는 것이다.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면 진보가 빨라진다. 다른 사람을 용서하면 원한을 멀리하게 된다. 허리를 굽혀 절하다: 자신. "두께" 뒤에는 "책임" 이라는 단어가 생략되었습니다. 책임: 책망, 요구.

12 로 끈으로 묶을 때 나무가 곧고 금이 날카롭다. -"견자 설득"

목재는 목수의 잉크선 (목공 도구) 으로 직선을 가공한 후 곧게 펴졌다. 금속 물체가 맷돌 위에서 빨리 갈릴 때, 그것은 빨리 갈릴 수 있다. 이 두 가지 비유는 학습과 자기반성을 통해 사람이 똑똑해지고, 실수하지 않고, 강해지는 것을 설명하는 데 사용된다. 박지희: 석두 좀 빨리 갈아주세요.

13, 선은 그 악을 알고, 악은 그 아름다움을 안다. -"의식 대학"

[해석] 좋아하는 사람에게 그의 결점을 알아야 하며 편파적이어서는 안 된다. 네가 싫어하는 사람에게 너는 그의 장점을 알아야 하고, 영원히 부정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한 사람을 평가해야지, 감정적으로 일을 처리해서는 안 되며, 자신의 좋고 나쁨 때문에 편파적이어서는 안 된다.

14, 화복에 의존하고, 행복과 불행이 잠복한다. -'노자'

재난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재앙에 잠복해 있다. 그것은 우리에게 일정한 조건 하에서 운명이 서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우리는 안사가 위태로워야 하고, 역경에 처해도 낙심하지 말아야 한다. Xi(xρ): 말투로' 아' 에 해당한다. 기대다 (y): 기대다. 볼트: 잠복, 숨기기.

15.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마음에 들지 않으면 남에게 강요하지 마라.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것은 네가 좋아하지 않는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수치심은 자기가 싫어하는 물건이니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생각을 바꾸고, 자신을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자신의 이익과 해로움에서 타인의 이익과 해로움을 생각하며, 다른 사람을 많이 배려하는 것이 당신의 일생에서 추구해야 할 원칙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욕망: 원하는, 희망. 안 함 (w): 안 돼요. 역사: 여기 있습니다.

16, 군자의 아름다움은 어른의 악이 아니다. 작은 인재는. -"논어 안연"

군자는 남의 좋은 일을 성사시키고 남의 나쁜 일을 조장하지 않는다. 악당은 정반대이다. 성인의 아름다움, 덕을 쌓으면 군자가 된다. 어른의 악, 원한은 소인이다. 군자는 존경을 받고, 소인은 욕을 먹는다. 군자: 인격이 고상한 사람. 소인: 성격이 비열한 사람을 가리킨다. 정반대입니다. 정반대입니다.

17, 당당한 사람은 정정당당하고 소인은 늘 같은 배를 타고 공조한다.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마음은 넓지만, 소인은 늘 궁핍하고 괴로워한다. 군자는 당당하고, 만족은 늘 즐겁고, 사람과 선하고, 만족은 늘 즐겁기 때문에, 당당할 수 있다. 소인의 욕망이 너무 커서 득실, 걱정, 불평, 어색함 때문에 늘 걱정이 태산이다. 활달자유. 슬픔: 두려움과 불안의 표현.

18, 군자는 세 가지 반지를 가지고 있다: 젊었을 때 혈기가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 색깔은 텅 비어 있었다. 그것은 또한 강하고, 피투성이이며, 싸우고 있습니다. 늙어도 피가 쇠약해져서 끊을 수 있다. -《논어기씨》

군자는 평생 세 가지를 경계해야 한다: 젊었을 때 근골이 나고, 혈맥은 아직 정형화되지 않았으며, 남녀 문제에서 경계해야 한다. 한창 장년인 너, 몸이 건장하고 정력이 왕성하며, 원칙이 없는 분쟁과 투쟁을 경계해야 한다. 나이가 많고 체력과 정력이 모두 나빠졌으니 탐욕을 경계해야 한다. 청소년에게 이 말은 조연이 심신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문제를 제기한다. 오늘날 공자의' 음행, 계투, 절욕' 이라는 표현은 여전히 우리에게 지도적 의의가 있다.

19, 군자와 소인의 관계는 물과 같다. -'예기'.

군자는 물처럼 밋밋하고 소인은 단 술 (진하고 달콤함) 처럼 사귀었다. 군자의 교분은 이익을 구하지 않고 서로 이용하기 때문에 밋밋해 보여서 오래갈 수 있다. 작은 친구들은 각자 이익을 추구하는 마음과 이용의 뜻이 있기 때문에 감정이 거짓되고, 가식적이고, 감언이설로 오래가지 못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O: 연락, 의사 소통. 리: 단 술.

20. 호혜.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상"

[해석] 예의는 상호 교류에 중점을 둔다. 일이 있으면 예의에 맞지 않는다. 주고 받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인간관계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평등하게 대하고 서로 도와야 한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