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생활의 진상에 관한 시
생활의 진상에 관한 시
1,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산시촌 육로 여행"
2. 가로로 보면 능선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스시 제목 실린 벽"
3.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왕지환' 헤론 새 산장')
4. 침몰선 옆에 있는 천돛과 앞의 만목춘수.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5,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십시오. 생수의 근원이 있기 때문입니다. "주의 독서 사상"
6.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다. (스시 "물 노래 헤드-달이 언제 있습니까?")
7.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8, 대나무 외부 삼냥의 복숭아꽃, 춘강 수훈오리 예언자. "스시" 혜숭춘강 야경 "
9.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최상층에만 있다. "왕안석" "비행봉 대기"
10,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의' 북보산 아래 한 박')
1 1, 동풍은 쉽게 알 수 있고, 찬란함은 언제나 봄이다. "주의" 봄날 "
12, 왕세안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유우석" 5 항 "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었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한 번 키가 커졌다. "백거이" "고초를 떠나라"
2. 인생철학에 관한 고시: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지구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신사는 끊임없이 자신의 미덕을 키워 이 세상을 짊어져야 한다. -변화의 책
음식을 잊고, 우수함을 잊고, 노년이 올 줄 몰랐다. -논어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수련, 제가, 치국, 천하 평정. -'대학'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멀리 가면,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길명언) -qu yuan 의 "리 사오"
나도 마음이 착하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후회는 없다. -qu yuan 의 "리 사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기 익살스러운 열전' 진한시대, 기원전 2265438+ 기원 0-220 년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알고 있습니까? -"역사 기록 첸 사이 가족"
방 한 칸을 청소하지 않고 어떻게 천하를 쓸까? -"후한서 첸 팬 전기"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 "후한서 Geng Yanshan 전기 \"
당신의 진실한 장소, 석두 열려 있습니다. -"후한서 광릉왕사전 경경"
노력하지 않는 젊은이는 슬프다. -'한악부 장가' 위진 남북조, 기원 220 년-기원 58 1 년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거북은 장수한다》
국난으로 사망하여 급사하다. --카오 다우 \ "백마 \"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죽었다. -제갈량 《출사표》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치와 안수탕 송전: 58 1 년-127 1 년.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이백 《입주》
지난 일은 충고하지 않고, 오는 사람은 여전히 쫓아갈 수 있다-'논어'
난초에는 쇼가 있고 국화에는 향기가 있어 잊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다. --리우 철한 황제 "가을 바람시"
3. "참" 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길이 멀고 멀어서,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굴원' 이소'.
해석: 진리 (참지식) 를 추구하는 길에서 앞길은 아직 멀지만, 나는 끈기를 가지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천지) 추구하고 탐구하다.
2.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으면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시마 키안 "역사 기록"
해석: 사람은 항상 죽는다. 어떤 사람은 태산보다 더 무겁게 죽고, 어떤 사람은 깃털보다 더 가볍게 죽는다.
3. 예로부터 인생은 죽지 않고, 단심을 취하고, 청사에 따르다. -문천상 《영정양》
해석: 예로부터 사람은 모두 죽어야 하지만, 의미 있게 죽어야 한다. 만약 네가 너의 나라에 충성할 수 있다면, 너는 죽은 후에도 여전히 빛을 발할 수 있다.
가을에는 역사에 이름을 남겼습니다.
4. 모든 것이 흙으로 부서지고, 잿더미로 굴러가고, 향기만 여전하다. 육유' 영매'
해석: 매화의 꽃잎이 가지에서 떨어지고, 노면에 떨어지더라도 차마에 짓밟히면 진흙이나 먼지로 변한다.
하지만 매화의 냉향 스타일은 변하지 않고, 여전히 세상에 남아, 영원히 지음의 마음 속에 있다.
5. 절벽에는 이미 100 피트 얼음이 있고, 아름다운 꽃도 있습니다. -마오쩌둥 교환원? 영매'
해석: 날씨가 추워도 여전히 꽃이 활짝 핀다.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맹자 "내가 원하는 물고기"
해석: 인생은 내가 추구하는 것이고, 의는 내가 추구하는 것이다.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얻을 수 없다면 포기해라.
인생으로 의리를 선택하다.
7. 나도 마음이 착하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후회는 없다. -qu yuan 의 "리 사오"
해석: 이것들은 모두 내 마음 속에 간직한 것이다. 나를 9 번 (혹은 그 이상) 죽게 해도 후회하지 않는다.
8. 진리는 시간의 딸이다. -가장 많습니까? 참새류
해석: 진리는 검증할 시간이 필요하다.
9. 진리의 흐름이 그의 잘못된 도랑을 통과했다. 테고르
해석: 진리는 잘못된 진술에서 발전해야 한다.
10. 일시적인 힘은 실력에 있고, 천년의 공은 도리에 있다. -카오 유
해석: 일시적인 강약은 실력에 있고, 영원한 승패는 도리에 있다.
4. 진리에 관한 시는 진리에 관한 명문이다: 1, 산이 무거워 의심할 길이 없다. (육유' 산시촌 투어') 2. 가로로 보면 산이 산봉우리가 되어 높낮이가 다르다. (수시 "제목 실린 벽") 3.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왕의 "헤론") 4. 침몰선. 만목춘과 나무 앞에 있다. (유우석' 양주 제일잔치 롯데') 5. 수로가 어디가 이렇게 맑은지 물으니, 근원의 생수가 있다. (주 "독서") 6.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맑고 둥근 결핍이 있다. (스시 "달이 언제 있다") 7.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춘강수온오리 예언자 두보. (수시 "혜숭춘강 야경") 9.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는 최상층에만 산다. (왕안석' 등비봉') 10,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 북보산 하박') 1 1, 동풍과 동등하다. 언제나 봄이다. (주봄날) 진실에 관한 고시: 한일제: 란약옥산잔치, 옥산사 선사가 6 월에 감동하여 기꺼이 회용화에 갔다. 낮에 벨을 울리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궁녀가 향을 피워 두루마리를 태우고, 천인이 길게 잔다. 란로가 먼저 봉성을 열었다. 먼 여행자가 진상을 묻다. 박환은 이 잘못을 알고, 그는 레이거석으로부터 배워야 한다. 설의 \ "서강월계 \" 는 단약의 총수이며, 강은 진기를 나타낸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길이 바로 여기서 시작되었다. 통 손잡이는 정확한 위치에 있지만 햇빛이 그늘에 비친다. 쿤룬의 어머니는 가운을 입고 있다. 이것이 바로 건곤의 이치이다. 방간 () 은 적쿠린길 () 에 이르러 신사에 달하여, 특히 그 이름을 알고 있었다. 고민은 자연히 가벼워진다. 만약 네가 그것을 종이에 쓴다면, 너는 영원히 그것을 알지 못할 것이다. "겨울밤에 책을 읽다"-송고대인들은 배운 것을 가난하게 배웠지만, 오래도록 깨닫지 못했다. 만약 네가 그것을 종이에 쓴다면, 너는 영원히 그것을 알지 못할 것이다. 진리에 관한 명언: 우리는 단지 진리의 제단 앞에서 몸을 굽히고, 만물의 권위 앞에서 몸을 굽히고 싶지 않다. --Guo Moruo 는 진리를 추구하는 노력입니다. 모험하지 않고 가져가는 것보다 훨씬 비싸다. 레싱은 진리에 대해 항상 반복해야 한다. 실수도 반복적으로 선전되고, 개인도 아니고, 많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괴테의 영웅은 바로 이런 사람이다. 결정적인 순간에 인간 사회의 이익을 위해 그가 해야 할 일을 했다. -푸 제나라 사람들은 고유 한 죽음, 또는 태산 보다 무거운, 또는 홍모 보다 가볍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물고기와 곰 발을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취하는 사람도 있다. 몽크의 인생은 예로부터 죽지 않았지만, 나는 모든 것을 포기할 수는 있지만, 당, 계급, 혁명 사업을 포기할 수는 없다. 만약 내가 하루를 산다면, 나는 그들을 위해 하루를 일할 것이다! 방지민은 목숨을 지키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의 해방사업을 배신하여 수많은 사람들에게 버림을 받았다. 사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왕약비 진리가 진리인 이유는 단지 오류, 위선과 대립하기 때문이다. 체르니셰프스키는 잘못을 인정할 기회가 있어서, 나는 그것을 매우 붙잡고 싶다. 진실과 이성으로 돌아가는 이런 정신은 가장 정확한 판단을 하는 것보다 더 영광스럽다고 생각한다. 흄 사람들은 종종 진리와 잘못을 섞어 사람들을 가르치지만, 잘못을 견지한다. 괴테는 진리를 그의 머리 속에 주입시켰다. 단지 그가 잘못된 생각으로 가득 차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루소가 한 걸음 더 나아가면, 같은 방향의 작은 걸음으로 보이면 진리는 실수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레닌의 진리의 흐름은 그의 잘못된 도랑을 통과했다. 타고르의 과거 실수에 대한 이론은 잊혀져서는 안 된다. 모든 진리는 반드시 잘못과 싸워야 생명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크로지는 투쟁 중에만 두려움이 없다. 진리를 추구하는 과정에서만 나 자신을 도구로 조각할 수 있다. 장지신도 선량함으로 가득 차 있다. 9 번이나 죽었지만 후회는 없다. 굴원은 내가 진리를 위해 태어나 진리를 위해 죽었다. 나는 진실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왕은 정의를 날고, 진리를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지지하고,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그것을 위해 분투한다. --리우 Shaoqi 순간 강도, 천추의 승리 또는 패배에 있습니다. 핀치의 진실은 이렇게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 네가 그것을 공격하려고 할수록, 너의 공격은 더욱 풍부해지고 그것을 증명할 것이다. 갈릴레오는 진리를 부싯돌에 비유하는 것이 가장 좋다. -때리면 싸울수록 더 밝아진다. 마르크스의 진리는 씁쓸하지만 밝다. 푸토리니.
5. 시 1 생명의 철학을 담고 있다.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직물을 짜고 촛불은 눈물을 태우고 있다. (이상은은 "무제")
2.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기해 잡시"
3, 눈썹 감기 손가락 끝, 머리 기꺼이 당나귀. (노신)
4.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 죽었다. (제갈량)
5. 지하에 묻힌 뿌리는 나뭇가지가 열매를 맺게 하고 아무런 보답도 바라지 않는다. "타고르"
6, 고독한 마을은 자기 애도를 하지 않고 국방인 줄 알았다. "육유 11 월 4 일 풍파"
7, 반 잔디 없이 마음을 잡아. "타오 싱지"
8. 현자를 위해 재해를 없애고자 한다면, 노여움을 아끼고 싶다. "한유" "좌천란관은 질손항")
9. 꽃이 꿀을 따면 누구를 위해 노력하면 달다. "꿀벌"
10, 나의 유일한 희망은 다투고이다. "베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