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분투하도록 격려하는 고시
분투하도록 격려하는 고시
펜이 비바람에 놀라 시를 지어 귀신을 울린다. (두보)
위선체 친풍아, 이익다사단은 여사다. (두보)
박관과 약, 두껍고 얇은 머리. (수시) < P > 박학하고, 심문하고, 신중히 생각하고, 분별하고, 독행하다. ("예기") < P > 높은 산에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시냇물에 임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도 모른다. ("순자")
날지 않으면 이미 날았다. 울리지 않으면 이미, 한 번 울리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마천)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어떻게 호랑이를 잡을 수 있습니까? (후한서) < P > 가 막히지 않고 흐르지 않으면 안 된다. (한유) < P > 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수시) < P > 는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자기연분은 최고층에 있다. (왕안석)
는 규칙도 없고, 정원도 될 수 없다. (맹자) < P > 온갖 꽃을 따서 꿀을 이룬 후 누구를 위해 고생하는 것은 달콤하다. (나은은) < P > 창고는 예절을 알고, 의식발은 영욕을 안다. ("파이프") < P >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고 천검을 보고 나서 기구를 본다. (유신)
자신을 살피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차금은 옛것을 알 수 있다. ("여씨춘추") < P > 차이는 밀리로, 오류는 천리이다. ("한서") < P > 장풍이 파도를 헤쳐나갈 때도 있고,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구제할 때도 있다. (이백) < P > 신하의 마음은 자침석으로 남방이 쉬려 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 P >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에 만목춘이 있다. (류우석)
한 번 먹어봐, 한 번 지혜로워. (고대 속담)
자 길이가 짧고, 한 치의 소장도 있다. (굴원) < P > 출사미승신이 먼저 죽고, 영웅으로 하여금 눈물을 흘리게 했다. (두보) < P >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다 되고, 왁스 불은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한다. (이상은은) < P > 봄바람이 득의양양한 말발굽병으로 하루 장안화를 다 본다. (맹교) < P > 장풍파랑은 때때로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이룬다. < P > 당대 이백의' 행로난 1 위' < P > 김병청주 투투 1 천, 옥반진 () 은 수많은 돈을 부끄러워한다. < P >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면 먹을 수 없고, 칼을 뽑아 주위를 둘러보며 망연자실하다.
황하빙세천을 건너려고 태행설만산에 오른다.
한가하게 벽계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고 하루를 꿈꿨다.
길이 어려워요! 길이 어렵다! 얼마나 많은 차이가 있습니까, 오늘 앤이 있습니까? < P > 장풍파랑은 때로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이룬다. 이백에 대한 깊은 우정에서 < P > 감상 < P > 의 처음 네 구절은 이백에 대한 깊은 우정으로 이런 천재가 버림받았다는 아쉬움에 돈을 아끼지 않고 잔치를 베풀었다. "중지, 투표, 당기기, 네 가지 연속 동작을 돌보며 내면의 고민과 우울증, 감정의 격동 변화를 형상적으로 보여준다. < P > 이어' 마음이 망연자실하다' 는 두 마디가 이어' 길이 어렵다' 라고 정면으로 썼다. 시인은' 빙하천',' 눈만산' 으로 인생의 길에서의 어려움과 위험을 상징하며 비흥적인 의미를 지녔다. 그러나 이백은 결코 그런 연약한 성격이 아니다.' 칼을 뽑아 사방을 둘러보다' 부터 의기소침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계속 추구해야 한다는 뜻이다. \ "한가하게 낚시 벽계 에 와서, 갑자기 배를 타고 하루를 꿈꿨다. 클릭합니다 시인은 심경이 망연자실하다. < P > 사상감정 (중심): 작가의 재능이 만나지 못한 분개를 표현하고, 작가의 인생 전도가 낙관적인 호매기로움을 표현했다. 2. 사람을 분발하게 하는 고시 < P > 1, 망악 < P > 작가 두보 왕조당 < P > 대종부는 어떤가? 제루청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조화종 신수는 음양이 베어 새벽이 되었다. < P > 가슴에 구름이 생겨 귀새에 들어가기로 결심했다. 최고봉이 되어, 뭇산이 작음을 한눈에 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역 < P > 우뚝 솟은 태산, 도대체 얼마나 웅장한가? 제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그 청청의 정상을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가지의 아름다운 경치를 한데 모았고, 산남산북은 아침과 황혼을 갈라놓았다. 흰 구름 층, 가슴의 도랑을 깨끗이 씻어라. 나풀나풀 귀환하여, 경치를 감상하는 눈망울로 날아들다. 태산 정상에 올라 군산을 내려다보며 호정이 충만해야 한다. < P > 2. 술 < P > 작가 이백조대 당 < P > 군이 보이지 않고 황허의 물이 하늘에서 내려와 바다로 흘러가지 않는다. 6 월 볼 수 없습니다, 가오 당나라 명나라 거울 슬픈 흰 머리, 푸른 황혼 눈 으로 향하고있다. < P > 인생은 득의양양해야 하고, 김병을 달맞이해서는 안 된다. 타고난 내 재료는 반드시 쓸모가 있을 것이고, 천금이 다 흩어져 다시 돌아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양 도살소를 요리하고 즐기려면 한 번에 3 잔을 마셔야 한다. 마스터 중심점, danqiu 학생, 와인 에 들어갈 것입니다, 컵 모 정지.
와 군가 한 곡, 저를 위해 귀를 기울여 주세요. 종고옥이 비싸지 않으니, 장취가 더 이상 깨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 P > 옛날 성현들은 모두 적막했지만 술꾼만이 그 이름을 남겼다. 진왕은 옛날에는 잔치를 즐겼고, 두주 () 는 1 천 () 의 고삐 풀린 희롱이었다.
주인은 무슨 말이 적은 돈이냐, 경로는 반드시 군주에게 재량을 취해야 한다. 삼겹말, 천금여어, 호아는 미주를 바꿀 것이고, 서울과 함께 만고에 근심을 팔게 될 것이다. < P > 번역 < P > 너는 설마 볼 수 없단 말인가, 그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세차게 밀려왔고, 파도가 동중국 해로 곧장 굴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너는 설마 그 연로한 부모가 명경을 향해 자신의 노쇠한 백발을 한탄하고, 젊었을 때의 얼굴이 온통 새하얗다는 것을 볼 수 없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인생이 득의양양할 때는 마음껏 기뻐해야지, 이 금잔은 술도 없이 밝은 달을 대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 P > 모든 사람의 출생에는 반드시 자신의 가치와 의미가 있어야 하며, 금은 천냥 휘두르더라도 다시 얻을 수 있다. 우리 양재우를 요리하고 잠시 즐기자, (오늘) 한 번에 통쾌하게 3 잔을 마셔도 많지 않다! 스승님, 단추생아, 두 분 빨리 술을 마시세요. 술잔을 들어 멈추지 마세요. < P > 제가 여러분을 위해 노래 한 곡을 부르겠습니다. 하루 종일 산해진미를 먹는 호화로운 생활이 무슨 소중한지, 술에 취해 죽고 정신을 차리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예로부터 성현이 없는 것은 외로움을 푸대접하는 것이 아니라, 술을 마실 줄 아는 사람만이 미명을 남길 수 있다. 진왕 조식 () 은 그해 연회에서 낙천적인 사적을 세웠는데, 너도 알다시피, 술을 많이 마셔도 술을 많이 마셔서 손님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주인님, 왜 제 돈이 많지 않다고 하셨어요? 술을 사서 우리 함께 실컷 마시자. 그 값비싼 오화양마, 값비싼 천금호여어, 어서 시중을 불러서 통째로 가서 술을 바꾸자, 우리 함께 이 무궁무진한 만고에 대한 근심을 없애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셋, 죽석 < P > 작가 정섭 왕조청 < P > 는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입근은 원래 파암 속에 있다고 주장했다. < P > 천밀만격은 여전히 견고하여, 서울 동서남북풍에 임한다. < P > 번역 < P > 은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원래 돌 틈에 깊이 뿌리를 내렸다고 굳게 주장했다. 천밀만격골은 여전히 견고하니, 네가 동서남북풍을 불도록 내버려 두어라. < P > 4, 여름 절구 < P > 작가 이청조 조대 송 < P > 생은 인걸로, 죽음도 귀신웅이다.
지금까지 항우를 생각하고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았다. 번역문 < P > 는 태어날 때 인중 호걸이어야 하고, 죽은 후에도 귀신중의 영웅이 되어야 한다. 오늘까지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는 구차하게 살길 거부하고 강동으로 돌아가려 하지 않기 때문이다. < P > 5, 등비래봉 < P > 작가 왕안석 조대 송 < P > 가 산으로 날아와 천탐탑을 찾는 등 닭소리가 나날이 솟아오른다고 들었다. < P >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인연이 최상층에 있다. < P > 번역 < P > 는 비래봉이 매우 높은 탑에서 닭이 울릴 때 욱일이 떠오르는 것을 볼 수 있다고 들었다. 뜬구름이 내 시선을 가릴까 봐 두렵지 않다. 단지 지금 내가 최고층에 있기 때문이다. 3. 고군분투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시구는 어떤
1,' 행로가 어렵다'-당대의 이백 < P < P >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면 먹을 수 없고, 칼을 뽑아 주위를 둘러보며 망연자실하다.
황하빙세천을 건너려고 태행설만산에 오른다.
한가하게 벽계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고 하루를 꿈꿨다. < P > 길은 어렵고, 길은 어렵고, 길은 다양하며, 금안은 있다. < P > 장풍파랑은 때로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이룬다. < P > 번역: 금잔에 담긴 명주, 한 말당 1, 원; 옥판에 담긴 정교한 요리는 만 위안을 받는다. 가슴에 답답한 아, 나는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져서 먹을 수 없다. 칼을 뽑아 주위를 둘러보니, 내 마음은 정말 망연자실하다. 황하를 건너고 싶어, 얼음과 눈이 이 대천을 막았다. 태행에 오르려면 무모한 눈보라가 이미 산을 봉쇄했다.
루 샹 낚시 크릭 처럼, 동산의 재기를 한가하게 기다리고 있다. 또 이윤이 꿈을 꾸는 것처럼, 그는 배를 타고 해를 지나갔다. 세상 행로가 얼마나 힘들고, 얼마나 힘든지; 눈앞에 길이 이렇게 많은데, 내가 북쪽으로 남쪽으로 가야 하나? 언젠가는 긴 바람을 타고 만리 파도를 깨뜨릴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구름 돛을 높이 걸고 창해 속에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라!
2,' 강한'-당대의 두보 < P > 장한사귀객, 건곤일후유.
구름 하늘 * * * 멀리, 영원히 밤과 달이 외롭다. < P > 석양의 마음은 여전히 강하고 가을 바람은 고소합니다. < P > 옛날에는 오래된 말을 저장해 두었으니, 장거리를 취할 필요가 없다. < P > 번역: 나는 강한 일대를 떠돌아다녔는데, 고향을 그리워하지만 돌아갈 수 없었다. 망망한 천지 사이에 나는 그저 진부한 선비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멀리 떠 있는 하늘가의 구름과 외롭고 어두운 밤을 바라보는 명월을 보니, 나는 마치 구름 * * * 멀리, 달과 동떨어진 것 같다. < P > 나는 이미 늙고 쇠약해졌지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포부를 펼치려는 야망은 여전하다. 소슬소슬한 가을바람에 병세가 점점 호전되는 것 같다. 예로부터 양로마는 체력을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지혜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나는 늙고 병이 많지만, 그래도 할 수 있는 일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별동대'-당대의 고시 < P > 천리 황운백일, 북풍이 기러기 눈을 불고 있다.
앞길에 지기가 없고, 천하에 누가 왕을 모르는지 근심하지 마라. < P > 번역: 천리 황운이 어두컴컴하고 북풍이 귀기러기 눈을 불고 있다. 앞길이 막막하고 지기가 없다고 걱정하지 마라, 천하 어느 쪽이 왕을 모르느냐?
4,' 이별'-당대의 육거북 < P > 남편은 눈물도 없이 이별실을 뿌리지 않는다.
지팡이 칼은 술을 존중하고, 방랑자 얼굴을 부끄럽게 여긴다.
독사가 한 손에 쏘이면 장사는 곧 손목을 풀었다.
공명에 뜻을 두고 이별은 어찌 한탄할 수 있겠는가. < P > 번역문: 대장부가 왜 도도한 눈물을 맛보지 않고 이별할 때 콧물이 횡포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술에서 아낌없이 큰 소리로 장검을 휘두르며, 여느 나그네처럼 얼굴이 근심으로 가득 찬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단 독사에게 손목을 다치면 팔이 부러지면 장사는 결코 주저하지 않는다. 천하를 뚫고 공업을 세우기로 결심한 이상, 이별은 늘 늘 한숨을 쉬며 원망할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5,' 량주어'-당대의 왕한 < P > 포도 와인 야광컵, 비파를 마시고 싶으면 바로 재촉한다. < P > 술에 취해 모래사장에 누워 군모소, 옛날 원정 몇 사람이 돌아왔다. < P > 번역: 술잔치에 감순한 포도와 술이 정교한 야광컵에 가득 차 있고, 가요들은 다급하고 유쾌한 비파 소리를 연주하여 흥을 돋우고 술을 재촉하며, 말을 가로질러 전쟁터로 달려가서 적을 죽이고 보국할 것을 생각하니 전사들은 모두 호정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오늘 반드시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해야 하는데, 설령 술에 취해 전쟁터에 쓰러져도 무방하다. 이번 출정은 나라를 위해 효력을 발휘하는데, 원래 말 가죽 시체를 싸매려고 했는데, 살아서 돌아올 준비가 되지 않았다. 4. 고시사 < P > 를 분투하여 차근차근 숙독하고 심사숙고한다.
(송 주희 독서의 요지) 안능이 미간을 꺾고 권세 있는 일을 꺾어 나를 기쁘게 하지 못하게 했다. (당이백 몽유천외음 이별) 사람은 애환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음청원이 있다.
(송 수시 수조 노래) 여러 줄의 불의가 자사할 것이다. (좌전)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다 되고, 왁스 불은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한다.
(돈 리 상인 숨겨진 제목 없음) 옥은 자르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사람은 배우지 않고, 모른다. (예기 학기) 국민은 비싸고, 사직은 이차적이며, 군은 가볍다.
(맹자 헌신) 는 사람의 지혜를 알고, 자기 아는 자는 분명하다. (라오 어 손자) 라오 지 푸 키안, 수천 마일 의 야망; 열사는 늘그막에, 장심이 그치지 않는다. < P > (삼국 조조 거북수) 만날 때도 어렵고, 동풍에 백화가 약해요. (당나라 리 shangyin 제목 없음)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위태롭다.
(논어 정치) 누가 촌심을 말하고 삼춘휘를 보답하는가. (돈 멩 교외 유자음) 역감 전 나라와 집, 근검패는 사치에 의해 이루어진다.
(돈 이상은) 책을 다 믿는 것보다 책이 없는 것이 낫다. (맹자 헌신) 천성적으로 나의 재료는 반드시 쓸모가 있고, 천금은 다 흩어져 다시 돌아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돈 이백 장진주) 가난하면 독선이 되고, 달달하면 천하를 겸비한다. (맹자 정성을 다하여) 연연연에서 물고기를 부러워하니, 물러나서 그물을 맺는 것이 낫다.
(화이난자 임훈) 흑발은 부지런히 일찍 공부하고, 백수는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한다. (돈 yanzhenqing) 오늘 밤 yueming 사람들이 희망, 나는 누구의 집에 슬픈 지 모른다.
(돈 왕건 15 박 망월) 화복의 기댈 곳, 복의 화복의 처우. 연세가 비슷하고 연세가 다르다. < P > (돈 유희이)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굴원 이소) 나이는 춥고, 그런 다음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안다.
(논어 자한) 사람은 누가 잘못이 없는가? 잘못을 고치고 고칠 수 있다면, 선함은 더할 나위 없이 크다. (논어)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 P > (논어 자한)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단호하다. (Zhuangzi) 오래된 책은 백 번 읽는 것을 싫어하지 않고, 심사숙고를 잘 읽고 자각하다.
(송 수시)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 정성을 다하여 금석이 열리다.
(후한서 광릉시 왕형전) 대범물은 평범해서는 안 된다. (당나라 한유 멩 동노 순서 보내기) 사람들이 모르는 경우, 자신이 하지 않는 한.
(한 phyllite 곱셈 편지 충고 왕) 네덜란드는 더 이상 엔진 비 덮개, 국화 잔류 물 은 여전히 자랑 서리 가지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송 수시 겨울 풍경) 인내, 금석 펀칭 할 수 있습니다.
(견자 설득) 링 절정일 때, 모든 산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돈 두보 망악) 일찍이 창해는 물을 어렵게 만들었지만, 무산은 구름이 아니었다. < P > (당 원직 이탈) 장막 중 천리 밖에서 결승. (역사 기록 황제 본기) 사물은 사람이 사사건건 휴업하고, 언어 눈물을 먼저 흘리려고 한다.
(노래 이청조 오릉춘) 해활은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돈 스님 운관)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역사 기록 보고서 ren shaoqing 책) 모든 임신 이순신 싱 강한 생각 비행, 푸른 하늘에 달을 잡고 싶다. (당 이백선주 사전별학교 서숙운) 술에 취해 모래사장에 누워 군모소, 옛날 원정 몇 명이 돌아왔다! (당나라 왕 한 Liangzhou 단어) juansi 위험, 사고 준비, 준비.
(좌전) 질풍은 힘찬 풀을 알고, 판탕은 성실한 신하를 안다. (당태종 증여소우) 당국자의 팬, 방관자가 맑다.
(신당서 원행충전)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논어 서술) 시험 옥은 3 일 동안 가득 태워야 하고, 분별재는 7 년 동안 있어야 한다. < P > (돈 백거이 방언) 1 년 동안 칼을 갈고 서리날을 시험해 본 적이 없다. (돈 지아 섬 검객) 책을 읽고 만권을 깨고 글을 쓰는 것은 신처럼 보인다.
(돈 두보 봉증여웨이 좌승 22 운) 포옹 나무, 말끝에서 태어났다. 역 의 9 층, 피곤 토양 에서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라오어 츠) 사람, 아니 악기, 불멸의 무엇.
(시경 염풍 쥐) 모든 일이 사전에 세워지고, 예견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예기 중용)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목하지 못하다.
(맹자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