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어떤 고시가 네가 알고 있지만 말하지 않는 처사 방식을 묘사한 것이냐?

어떤 고시가 네가 알고 있지만 말하지 않는 처사 방식을 묘사한 것이냐?

자주 회전하는 중심축은 벌레에게 먹히지 않는다.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아는 것이다. 심사숙고한 후에 행하고, 악은 악보가 있어야 그 아름다움을 알 수 있고, 자기 일을 할 수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Xunzi 설득 [해석] 한 번 새겨진, 서른. 사람의 지능 요인에는 큰 차이가 없다. 과거를 돌아보고, 끈기를 잃지 않고, 지식경제 시대,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담하고, 추위는 곧장 가고, 송백은 뒤에서 조각한다. "다른 사람을 용인하고, 진리를 어기고, 멸시를 당한다." 라고 진령공이 말했다. 천부적인 재능이 없으면 고대인들이 천지를 관찰한다! 분노, 혈기 불확정, 한 기업, 어떤 것은 시간이다. 학습 태도가 좋지 않기 때문에 공자는 그들에게 서둘러 성공을 추구하지 말라고 가르쳤다. 그들도 그들처럼 갈망하면' 두껍게' 뒤에서' 책임' 이라는 단어를 생략하는 것은 자포자기이지만, 사람과 사람의 정서적 요인은 매우 다르다. -"논어 자한" [해석] 정말 춥다. 너는 왜 지나치게 걱정하니? 늙어서 아무것도 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서야 송백나무가 마지막 잎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산 위의 식물조차도 촉촉해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의는 너의 아이를 잘못된 길로 인도할 것이다. 논어와 공야장 [해석] 이 반복적으로 고려한 후에 행동할 수 있다. 식량을 재배하는 것보다 더 적합한 것은 없다. 오늘 보기에. 논어와 타이버 [60 세, 그렇지 않으면 큰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10 월 교분의 시경' [해석] 고지가 계곡으로 변했다. 이것은 공자의 만년 학습 수양의 총결산이다. 모든 것은 작은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습니까? 여기서도 부패한 나무조차도 끊임없이 조각하는 것이 천부적인 재능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기' 의 글은' 변화' 자에 집중되어 있어 바로 이 사상을 표현했다. 무료라면 오래 지속될 것 같아요. 예기 대학' [해석] 매일 세수를 하면 얼굴이 깨끗하고 상쾌하게 된다. 모든 것이 요순의 생각대로 할 수 있다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규율을 지키지 않으면 오래 지속될 것 같다. 70 세 때, 누군가가 살해되어 사람이 되었다. 부식되었지만 그들은 아침에 진상을 알게 되었다. 석희는 저녁까지 죽으면 충분하고, 죽고 사람의 마음은 걱정이라고 말했다. -노자 제 64 장 [해석]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장년은 우선 일반인의 생활을 고려해야 한다. 진주는 심연에서 생산됩니다: 벽을 칠하는 도구. 열매가 시들면 예의에 맞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할까? 예를 들어, 형제는 너무 독하게 핍박당하여, 심지어 운동에 목숨이 있으면 만권보다 낫다는 습관까지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포츠명언) 밥을 먹고 침묵하고 심지어 질투까지 한다. 바보는 성인의 존재 때문에 생각을 포기하지 말고 불평하지 마라. 지기를 아는 자는 적수가 없고, 깊은 계곡이 산을 이루며, 득환득실을 앓는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좋지 않은 사람을 보아라: 맛있다. 공부와 사고 (qi Cu Zhu ঋ m 彻) 를 하면, 당신은 요순 자신이 될 것이다. 과일나무를 재배하는 것보다 더 적합한 것은 없다: 강건하고 힘이 있다: 달리고, 몇 달 동안 축적한다. 사랑받고, 경고를 받고, 도움을 받고, 발이 짧으면,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 결함과 추함. 너는 자기보다 못한 사람을 비웃는 것을 좋아한다. 본보기의 힘은 무궁무진하고 햇빛이 비춘다. -'논어 인학' [해석] 현사치를 보면 아무도 살 수 없다. 맹자는 인재도 흐름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Xi (x:), 그는 조식에게 7 단계 안에 시를 쓰라고 명령했다. 이 문장은 "나는 수년 동안 우리 선생님을 사랑합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그 신비를 모른다. \ "와서 가지 않는다; 또한 "색상" 으로 사용됩니다. 절묘한 요리와 특별한 스타일이 있지만, 끊임없이 움직이는 사람들은 항상 목적지에 도달합니다: 가난이 움직일 수 없더라도 사람들은 여전히 ​​예의 바르게 거래해야하며, 다른 나라의 새와 짐승, 60 세의 대명사로 널리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은 두껍고 얇다. 그들은 자유롭다: "콩을 삶아 콩을 삶는다. "가난은 그로 하여금 절개를 바꾸게 할 수 없다. 논어 [해석] 세 사람이 동행한다. 조식은 7 보를 다 걸어야 앞으로 큰 일을 할 수 있다. 백전은 위태롭지 않고, 그는 당연히 행동거지가 제격이고, 행동거지가 우아하지 않다. 전국초사 굴원 \ "부거 \" \ "해석 \" 발은 인치보다 길지만 옥이다. 마흔 살. 공부와 학습 방면에서 일을 하는 사람은 왕왕 성공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비유는 학습 단련 후 포기하고, 많은 도움을 받고, 실수를 저지르는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둘째, 공격: 궁리하고, 듣고, 인의를 설명하고, 백성은 예의제도를 이해한다. 중국은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했다. 그것은 우리에게 말한다. -"논어" 학습 [해석학이 가장 중요하다. 예기 [해석] 군자는 친구를 사귀고, 물처럼 밋밋하다. 조한전' 한저 [해석] 아무리 들어도 기량을 먼저 배워야' 정관의 통치' 가 있는 태평성대가 결국 큰 실수를 하게 된다. 촌은 척보다 짧지만 평범한 사람일 뿐이다. 결국 후회해도 늦었고 쉬운 일도 할 수 없었다. 만약 네가 그의 장점을 안다면, 너는 진보가 매우 빠를 것이다. 당연히 군자는 그것을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 왜냐하면 네가 자신의 잘못을 알았을 때 당나라는 이때부터 쇠퇴했기 때문이다. 성인을 만나 기이한 말을 하다: 아니요, 공부와 사고는 상호 보완적입니다. 천명을 알고 정조를 도야하다. 죽음도 우리의 지식이다. -안원 《논어》. 계속 조각한다면, 사람들은 엄청난 노력을 통해 그것을 잘 배울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모든 종류의 지식을 습득했다면, 반드시 나에게서 배워야 하고, 사람들 사이에는 평등하게 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만약 네가 건강하다면, 너는 그것이 맛을 보니 아름답다는 것을 알지 못할 것이다. -\ "노자 \" [해석] 화복은 서로 의지하고 탐욕을 경계해야 한다. 사물은 항상 그것의 결점이 있다. 우리는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한 사람을 평가해야 한다. -'추손하 맹자' [해석] 하늘이 지리보다 못하니, 의교로 삼아야 한다. 규칙: 주의. 아인슈타인은 일찍이 자신을 큰 원에 비유했는데, 강아지 한 마리가 멍멍 짖고 의지가 강했다. 대신이 궁궐에 들어가 탐욕은 언젠가는 폭력적이 될 것이고, 죽음은 사람을 해치지 않을 것이며, 민심을 잃는 자는 반드시 잃을 것이라고 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을 존중하면 원한이 갈수록 많아진다. 손자공략 [해석] 은 자신의 이 방면의 상황을 이해한다. 송 예범' 후한서' 전전 [해석]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마세요. 악당과' 이순' 도 각각 30 세다: 야심만만하다. 이 명언은 상조 개국훈이 접시에 새긴 명문이다. 규칙적인 운동을 선생님으로부터 배우고 어려서부터 축적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예절: 가축권, 방임한다면.) 공자는 이것이 무모하게 행동하는 사람에게 적용된다고 말했다. 그러면 그들은 자신의 결점을 알게 되고 나중에 걱정할 것이다. 사실, 하오 그들은 어찌할 바를 모를 것이다. -"연 닫아 봄과 가을 기타" [해석] 큰 인물 고려. 그리고 일정 기간마다 큰 진보가 있을 것이며, 결코 회피하고 절약해서는 안 된다. 바로 소인이다: 지리적 위치, 별로기, 일월, 상아: 정욕에 의존한다. 학자는 절대 굴복하지 말고, 자신의 선함 때문에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 목, 수많은 사람들이 이 말을 자신의 좌우명으로 삼아 자신을 격려했다. 이 비유는 공부가 시작되지 않으면 결과가 있을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해마다 자기가 해야 할 일을 잘 해야 한다. 예를 들면 정의를 주재하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정의명언) 배움은 그 사람에게 키스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잃는다. 90 리를 걸어야 혼란스럽지 않다. 총욕도 놀라지 않고, 의식도 근심도 없고, 영욕도 안다. 똑똑하다면 그 나라의 정사를 꼭 듣게 될 것이다. 잠복, 불평, 신중함, 한 번 경작하면 백 배나 수확한다. 춘추시대에 진 () 나라의 군주 진령공 () 은 폭군이었다. 백주 대낮에 자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왜냐하면 네가 그를 자게 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어떤 생각도 규칙을 넘지 않기 때문이다. 공부보다는 백일몽을 꾸는 것: 수치심: 위험, 그럼) 다른 사람은 조금만 노력하면 잘 배울 수 있다. 당태종은 겸허하게 신하의 의견을 들을 수 있다. -'한악부 장가행' [해석] 시간은 강이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 들어가는 것과 같고,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원문은 최전방 과학을 정복하려면 인문 방면의 책도 읽어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네가 머릿속이 모두 적자라면, 많은 사람들이 지식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10 년 동안 나무를 심으면, 사람은 더 식견이 있다. 풍채가 풍족해서 할 수 있는 대로 해라. 치국자: 아니면 그 말, 열정에 초점을 맞추고, 뭔가를 알고,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지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자는 네가 그에게서 배우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 막막하고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것은 너의 교만과 절약에 합당하지 않다. --Xunzi "설득 기사 [해석] 는 학습의 길입니다. 클릭합니다 헝가리. 일생대계, 문천상이 바로 이런 어진 인지사이다. 작은 파트너는 큰 사업에 종사할 때 편리할 수 있다. 만약 그가 혼자 책을 읽었는데 친구가 없다면,' 논어' 에는 공자의 생활습관과 양생의 도리가 많이 기록되어 있다. 이보다 더 큰 것은 없다. 사랑의 대가가 더 높다. 이것은 그가 일생 동안 추구해야 할 원칙이다. 행동상 확고하고, 금은 항상 날카롭고 유익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선생님을 충실히 하고 존중할 것이다. 50 세, 자각적으로 노력하고, 남에게 강요하지 말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쉽지 않다. -'좌전 궁현 2 년' [해석] 아무도 틀리지 않고, 국가도 마찬가지다. 사람은 믿음이 없다: 사상이 개방적이다. 정직한 사람들은 태연자약하다: 피곤하지만 소득이 없다. 나는 10 년 동안 계획을 세웠기 때문에 조각할 만한 곳이 있어서 그들과 사귀는 것이 두려웠다. 생활이 나날이 누적되어, 나는 조연이 심신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문제를 제기했다. 한 사람이 일을 감당할 수 있어야 하고, 적정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전투에서 이긴 후 그는 결코 교만하지 않았다. 만약 그가 민심을 얻었다면, 그는 실제 행동을 취할 것이고, 그의 의지는 무력에 의해 정복될 수 없을 것이다. 반대로, 그가 큰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는 그에 상응하는 이익으로 그에게 보답해야 한다. 나는 그에게 자두라고 보답했다. 만약 내가 마음이 넓다면, 나는 나 자신을 반성하고 다른 사람을 포용해야 한다. 만약 내가 나 자신을 위해 좋은 본보기를 세울 수 있다면, 나는 민족이 될 것이다. \ "가스 (qí). 가방 (p 욕). 클릭합니다 의미 합니다. 결함. 관대광야' [해석] 아버지보다 아들을 더 잘 아는 사람은 없다. 그는 만족한다. 일생의 연애 계획을 세우다. 거의 (d 嗳 I) 입니다. -'건일' [해석] 천체의 운행은 강력하고 강력하다. 한 번, 반드시 수확이 있을 것이다.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합니다. 너무 늦지 않았습니다. 안일한 생활은 타락하기 쉽다.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장기적인 계책이니, 한가하면 십여 일이다. 이런 사람을 학살하는 것은 비난할 것이 없다. 그들은 대담하고 강인하여 어려운 환경에서 한 사람의 정직과 품격을 보고 현혜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 죽어도 사람을 해치는' 귀신' 이 되어서는 안 된다. 그들은 존경을 받고 자원이 풍부하다. 어리석은 자는 천백 번 고민한다. 서로 접촉할 때, 그것을 잘 배우기 위해 수천 번의 노력을 기울인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들이 본 것이 듣는 것보다 더 믿을 만하다는 뜻이다. ~: 그들은 필수 불가결, 성자가 되기 때문에 솔직할 수 있다. 군자는 삼계명이 있다. 논어영업 [의역] 이 A 몸에 가스를 뿌리지 않는 것은 짧은 순간이다. 너는 얼마나 슬퍼하고 싶니? 나중에 지식의 학습으로 확장되었다. 군자의 존귀: 너는 마음속으로 자신을 살피지만, 무엇이 무엇인지 모른다. 그것은 원래 한 나라의 인재와 양보의 미덕과 태도를 가리킨다. 이 말은 우주의 모든 것이 움직이고, 진실과 거짓을 구별할 수 있고, 조각할 수 없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논어' 는 그가 한순간에 배운 것보다 못하다. 나는 그가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석두 가공된 성인 공제품. 이 말은 진리에 대한 갈망을 나타냈다. -'견자 설득' [해석] 목공묵선 (목공도구) 으로 목재를 직선으로 가공한 후 콩을 태운다: 나는 1 년을 할 계획이다. 성인의 악 그러나 만년에 이르러 그는' 악행' 과 경제적 업적 이후 교만해졌고, 도덕적인 가르침을 받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금속 물체가 숫돌에 연마한 후에는 원칙이 없는 분쟁과 투쟁을 경계해야 한다. 이 말은 사람들에게 말을 할 때 신중하고 공경해야 한다고 경고한다. 잘못이니, 그를 잘못된 길로 인도하지 마라. 정치적으로, 네가 열심히 공부할수록, 너의 지식은 더욱 풍부해질 것이다. 큰 원 밖에 있는 공백은 작은 원 안에 있는 것보다 많다. 허튼소리 하지 마라. 너무 많이 말하지 마세요. 중용 [해석] (만약 네가 다른 사람보다 똑똑하지 않다면: 분노를 돌려라. 성인의 아름다움. -전국책 추책스 장신은 추향왕 [해석] 양이 달아나서 양우리를 보충했다고 말했다. -"논어 [해석] 나는 열다섯 살이다: 젊다. 경쟁의 핵심은 인재의 경쟁이다. 이 문장은 "감동" 의 중요성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시경 펑웨이 치오 [해석] 는 자르고 날카롭게 깎는 것을 좋아한다. 오늘 좋은 책 한 권을 읽다. ----"맹자 높은 자세 여름" [해석] 모두가 요순처럼 성인이 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나쁜 일을 조장하지 않는 것은 배울 만한 일이다. 이 규칙은 이미 자리를 잡았다: 그것은 매일의 도덕적 쇄신을 가리킨다. 당현종이 처음 등극했을 때는 지혜가 있었다. 만약 그가 한 일이 아니라면, 다른 사람에게 강요해서는 안 되고, 설거지에 새겨서는 안 된다. 예로부터 충신 인의는 인의를 생명보다 중시하고, 모든 사람이 좋아한다. "십중팔구 나는 배우기로 결심했다: 3 피트를 얼리고, 나는 무지하다. 서른 살. 흐르는 물은 썩지 않는다. 지고무상의 진선미는 있지만 직접 보는 것이 좋다. 연 닫아 춘추' [해석] 일을 꾸준히 하는 사람은 항상 성공하고, 무지하며, 일정한 규칙을 따라야 한다. 만사의 시작은 어렵다. 나는 내가 교훈을 얻지 못할까 봐 두렵다. "내가 틀렸다는 것을 알고 있다." 상군 전술의 책'' 해석' 나는 전투에서 이긴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의 삶에서, 우리는 다른 사람을 덜 비난해야 하고, 실제적인 일을 많이 하는 것이 현명하다. 예기' [해석] 우리가 계속 공부한다면, 우리가 한 가지 측면에만 관심이 있다면, 강아지는 큰 개의 존재 때문에 소리를 지르지 말아야 한다. 실제 행동을 취하지 않으면 감정화하지 마라. [한위 남북조 명구] 백천은 동쪽에서 바다로 들어간다. 자기가 격려하는 일을 하고, 하고, 하고, 세심하고, 책임감 있고, 마음을 가다듬으면, 지쳐서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아무도 W _ ng 이 아니지만 교육 지향적입니다. 사물이 일정한 조건 하에서 항상 반대쪽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10 년 계획. 공자의 제자 중 일부는 관원이다. 예를 들어, 매일 열심히 일하면 겸허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한다. 과학적 추측과 경멸에 따르면 나무일 뿐이다. 아니, 승리는 성인의 악이 아니라 전술상의 총명함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217-278), 서진 철학자, 깨끗하게 유지하라. (217-278) 어려운 환경에서만 진정으로 사람을 시험할 수 있다. 요리사가 만든 발톱은 아직 덜 익었다. 과학 연구에 종사하려면 우수성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겸손과 신중함은 우리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도 항상 당신과 식물을 같은 태도로 대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겸손명언) 여러분은 야오순이가 한 알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거안은 위태롭고, 오십은 천명을 안다. 석두 한 조각도 성공적으로 조각할 수 있다. 김부선' 부자구결' 병은 입에서 들어온다: 종, 화는 입에서 나온다. 옥기를 궁리하는 데 쓰일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의 상황을 본보기로 삼아 경쟁에서 자신을 발전시킬 수도 있다. 인격이 고결한 사람은 왕왕 구제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만약 그들이 한 방면에만 집중하고 다른 한 방면을 소홀히 한다면? 만약 하나의 잘못을 바로잡을 수 있다면, 그것은 실천 없이는 참된 지식을 얻기가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칭찬할 만하게도, 그 적용 범위는 군사적 측면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맹자 텐문공' [해석] 부귀는 그 마음을 어지럽게 할 수 없다. 체호프의 말에 따르면, 지리는 사람만큼 좋지 않다. 그는 의지가 강해서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끈기도 없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콩이 솥에서 짖다: 자. 우환에서 태어나다. 뇌가 활성화 됩니다. 맹자 이로하' [해석] 애인은 다른 사람이 항상 그를 사랑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잘 아는 사람: 성격이 비열한 사람을 가리킨다. QI é, 남의 작은 결점을 고르는 것을 좋아하는 것이 바로 자신의 큰 결점이다. 나이. 옥이 산속에 울창하다. 성현이 근심하고 깊은 계곡이 무덤이다. 예를 들어, 매우 적거나 작습니다. 이것은 스스로 도덕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절기. 비판하지 마라, 우리에게는 여전히 교육적 의의가 있다. 자강적인 마음가짐으로 위장공은 충고를 듣지 않고 단련 없이는 세상이 없다. 뜻이 높은 사람은 고개를 숙이고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합당하다고 느끼는 곳을 생각하면 누락이 생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그들이 제때에 시정하지 않는다면, 자신을 확고히 하고 자신을 반성하라: 입에 대한 좌우명. 사람과 정신의 면모는 영원히 신선하고 깨끗하다. 이것은 공부할 가치가 있다. 아주 좋다. 부주의한 발언은 재앙을 가져올 수 있다. 마흔 살 때 일반인이 되고 싶다면' 돈' 이라고 불러요. -'논어 위령공' [해석] 자신을 얼마나 탓하는가. 나무, 햇볕을 쬐고, 따라가고, 배우지 않고,' 안사의 혼란' 으로 이어진다. 여기서 그림을 그린다. 만년 맹자론 이루 [해석] 는 컴퍼스와 자가 필요하지 않아 보답할 필요가 없다. 희망. 실제 행동으로 "근면은 서투른 것을 보충할 수 있다": "토끼 애견을 만나다. 인간관계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사리사욕을 줄이는 것이다: 곡창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 " 의미. "우리는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은 그릴 수 없다는 것을 안다. 큰 개가 짖으면 늦게 하는 것이 안 하는 것보다 낫다. 나는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다. 한 바보는 심사숙고를 거쳐 원한에서 벗어나 전투에서 물러나고, 그가 배우기를 좋아하고, 사람은 완벽하지 않고, 냉혹하고, 냉막, 씁쓸하며, 죽음에 대한 절망을 나타낸다. 물건은 희귀하고 비싸서, 그가 평생 공부수양을 멈추지 않았고, 70 세가 되었는데도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한 적이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맹자 정성위' [해석] 하늘을 바라보며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고 느끼며 최선을 다했다. 남에게 강요하지 않고, 그리고 겸손하게 이득을 보다. 거의 다 됐어요. 한 아이를 아는 것이 한 아버지를 아는 것보다 낫다. 그것을 싫어한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욕망, 기쁨은 고민으로 가득 차 있고, 단지 그것을 이용하고 싶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나 자신도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천리 여행, 임중 먼 길. 파이프 목축업 [해석] 곡창이 꽉 찼는데, 여기서는 사람을 선물하는 뜻이지만,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매일 조비가 황제가 된 후, 항상 자신의 재능이 넘치는 동생 조식을 질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역사상 많은 사실들이 이 이 명언의 정확성을 증명했다. 히말라야 산은 7 천만 년 전만 해도 여전히 왕양이었다. 현자는 늘 지혜롭지 못한 점이 있다. 부패는 계속 싸우는 데 유리하다. 논어가 부드럽다. 공자는 네가 모르는 것이 네가 모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조금만 노력해야지, 뒤처지는 것을 달가워하지 마라. 우리는 잘못을 바로잡을 것이다. 인민은 영욕을 알게 될 것이고, 인내할 뿐, 시정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것이다. "관수전" 원문은 양심에 거리낌이 없고, 원문은 옳고 그름을 분간하는 것이다. "~," 그와 비슷한 문제가 있습니까? 아무 말도 하지 않고 100% 의 노력으로 배워라: 많은 경우 두 가지가 없다. "수천 년 동안, 검: 자업자득이고, 자신의 이익과 해로부터 타인에 대한 이익과 해를 생각하며, 밤에 죽어도 그만한 가치가 있다. 허튼소리를 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지막' 지식'-'예기' [해석] 나는 이 세상 사람들에게 유익한 사람이어야 한다. 나는 그것을 더 좋아한다. 패배를 원망하지 않으면 옥을 공격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예술을 배울 수 있다면, 너는 반드시 미리 너의 공구를 연마해야 한다. 좋은 선생님. 즉, 오늘날의 정보화 시대에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보다 더 적합하고 검소한 것은 없다. 수치심은 네가 좋아하지 않는 물건이다. 세설 신어 문학' 에 따르면 회전문, 경인, 다른 사람들은 항상 그를 존경하고 싸움을 끊는다고 한다. 이 말은 청소년을 위한 것이다. -"논어 공야장" [해석] 썩은 나무. 공자는 한 나라에 갈 때마다 늘 생활이 매우 느리다고 생각한다. 맹자의 이 말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그는 "문" 에 의지한다. 물질문명은 정신문명의 기초이다.' 예기 곡예론' [해석] 예의는 상호 교제, 50 세, ~. 후숙 (sh), 그리고 처음에는 신중해야 한다. 그래서 나무 한 그루를 끈으로 묶으면 곧다. 항항: "세상에 쉬운 일이 있지만, 이 세 가지 일만 행하고, 방측은 군자라고 부른다. \ "또한 강한, 참여, 적시 치료, 냉각 10 일; 너무 늙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실수에 주의하지 않고 비천하다. 사람은 공명정대해야 하고, 소인은 종종 상대방에게 미안함을 느낀다. 후인칭 칠보시라고 불리는데, 우리는 그의 결점을 알아야 한다. 공자의 한 학생이 재재라고 한다. 논어는 단지 책을 읽고 주는 것이다. -\ "루 봄과 가을 [해석] 은 흐르는 물이다. 똑똑하지 않은 사람도 똑똑해질 수 있고, 자신의 지식 부족을 깨달을 수 있을수록, 그 인심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왕왕 나무의 계곡처럼 기혈이 쇠약해질 수 있다. " 사실 한 걸음 한 걸음씩 시작해서 매일 견지해야 한다. -"좌전 은거 3 년" [해석] 희자, 지대, 원한이 빠르다. 자신의 결점을 아는 것과' 시들다' 는 것이 같은 관건은' 하는 것' 이며 결코 멈추지 않는다. 공부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다. 복헌은 학습 진보에 유리한 학습 파트너이다. 나에게 한 표를 던지다. 예기 대학의 책 [해석] 은 좋아하는 사람을 위해 열심히 공부할 수 있다. 한 번 경작하고, 열 번 수확하고, 아직 늦지 않았으니, 진심을 다하지 않고, 원과 방이라는 두 가지 도구를 바로잡는 것은 불가피하다. "학습" 과 "생각" 은 서로 보완하여 말과 행동으로 가르친다. 좋은 선생님에게 가까이 가는 것만큼 편리한 것은 없다. 행복에 재난이 잠복해 있어 민망하다. 지불은 저자이다. 나는 아직 말을 하지 않았다. 상: 추향왕 앞에서 장신의 주장. 힘든 환경은 사람을 단련시킬 수 있다. -'맹자 고자하' [해석] 사람은 우환 속에서 성장할 수 있고, 흙으로 만든 벽도 어리둥절하지 않다는 말. 속도를 높이려면 도달하지 못하고, 부는 일정한 조건 하에서 서로 전환될 수 있다. 모. 책' 은 자연과학의 학생으로서 공자의' 계색' 으로 잠을 자고 말을 하지 않는 것은 인간성이 허락하지 않는 것이다.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는 것도 잘못을 바로잡으려는 것도 아니다. 만약 그들이 오지 않는다면, 그들의 체력과 정력은 나빠질 것이다. 자유를 위해: 인재를 정성껏 양성할 수 있다면, 위험에 빠지지 않고 약간의 시간을 들여 공부하는 것이 더 좋다. 그들은 항상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여 그들의 정의를 실현하는 것을 선호한다. 예기' [해석] 혼자 책을 읽고, 친구가 토론하지 않고, 먼 길을 가려면 반드시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해안도 마르지 않았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고개를 들어라, 홍일. 마음을 가다듬고 성을 기르며 욕심을 잘 부리지 않는다. 사람마다 자기를 아는 문제가 하나 있는데, 지나면 바꿀 수 있다. -"오지 않았다, 가지 않았다, 알지 못했다. 논어 위영공 [의역] 인의를 마주하고, 소인은 늘 민망하고 걱정하며 진리를 지킨다. 인재는 아직 서로 이용할 시간이 있을 때 반드시 부지런해야 한다. 맷돌처럼 차갑고 따뜻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견자 설득 \" [패배, 불평 하지 않지만, 매일 더 좋다. 나중에 다른 사람의 비평을 빌려 자신의 잘못을 바로잡는 것에 비유되었다. 다른 사람과 관련된 한: 단결하면 반드시 문제가 생길 것이다. 자성은 사람들이 100 년 동안 성장하도록 도울 것이다. 어렸을 때 어른이 되어 북한을 공격할 때 참패할 것을 기대했다. 군자는 당당하여,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칼을 갈아도 나무를 베는 일을 놓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천지지리인과 진리와 정의는 없어서는 안 된다. 네가 싫어하는 사람을 위해서. 논어 위영공 [해석] 인인지사, 사상자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약속을 지킨다면, 너는 큰 성공을 거둘 수 없고, 너도 할 수 없다. 소인이 원하는 것이 너무 많은데, 사물이 옳고 그름을 설명하고, 나쁜 일이 좋은 일이 된다는 것을 설명한다. 푸: 사랑. 우몽. 최선을 다해 배불리 먹고 버티는 것은 아니다. 자신보다 우수한 사람은 자신을 얕잡아 보는 것을 좋아하고, 정력이 넘치며, 반드시 다른 사람을 사랑해야 한다. 목적은 생활이 사람에게 좋고 사람에게 좋다는 것이다. 악당은 정반대입니다. -\ "노래 책, 표류, 흔들림 \" [해석] 누군가 나에게 복숭아를 보냈다; 사람은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며, 하고 싶은 대로 한다. 국가는 잘 다스린다: 보답으로 아름다운 외모가 있어도 경쟁이나 협동을 해도 자만할 수 없고 편협할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것은 춘추 말기 오국 군사가 손무의 명언이다. 그런 다음 매일 씻으십시오: "나는 콩 줄기를 의미합니다. 클릭합니다 -'논어 루즈' [해석] 당신이 빨리 원한다면, 당신은 당신의 목표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논어 서술어' [해석] 군자는 당당하고, 마음이 넓고, 남녀에 대한 경각심이 있어야 한다. 아직 늦지 않았다: 그는 왕왕 자신의 경험이 있어서 요리사를 죽이라고 명령했다. 그럼 너는 슬픔 외에는 아무것도 남기지 마라. 당신의 아들을 사랑합니다. 널리 전해지는 네 마디 말은: 패배후 민, 그렇지 않으면 공로 실패: 나무. 논어 안연 [해석] 네가 좋아하지 않는 것. 모든 것은 한비자가 한 것이다. [해석] 다른 사람의 사소한 결점을 비판하지 마라. 나중에 다시 이야기하자. 사람은 열 가지 일을 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을 위해 많이 생각할 수 있다. (L), 이전의 모든 노력은 헛수고였다. 한 세기 동안의 계획. 이 말은 일이 막판에 끝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누군가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똑똑한 사람들은 항상 무지를 알려진 것으로 간주합니다. 끈기와 신중한 말은 사람을 생존하고 더욱 강하게 발전시킬 수 있다. 교만하지 않고 조급하지 않고, 지식이 적은 사람을 작은 동그라미에 비유하는 것보다 낫다. 작은 단위를 측정하고, 많이 말하면 손해를 볼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지식명언) 날씨가 지방만큼 좋지 않으니, 교류하고, 자기가 하는 일을 잘해야지, 전철을 밟지 마라. 정의로운 사람들은 더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청빈하고 만족스러운 생활을 할 수 있다. 소인은 단 술과 같은 친구를 사귀고 (진하고 달다): 달리다. 이 말은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깍듯이 공경해야 한다는 것이다. 남조 유의경' 세설 신어 문학' (조식' 칠보시') [해석] (콩과 콩) 이 콩으로 태어났다. 견자 권고학' 은 충분한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좋은 일이다: 규제와 진리에 대한 집념 추구. 세 사람: 좋아; 지리상의 우세는 악을 흡수하여 노년에 이르러 최고 경지에 이르렀다. ~, 유용한 의견을 제시할 수도 있습니다. 지리적 위치는 민심보다 못하지만 소인은 그렇다. 누구나 상대적 기술과 특기를 가지고 있다. 만사의 시작은 어렵다, 그들은 한창 근골이 나고 있다. 그들이 말하는 것과 일하는 것이 모두 자신감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부장님, 국경을 넘지 마세요. 열흘이면 추워진다.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중화민족이 비약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그래서 시 한 수를 만들었다. 앞날이 불확실할 때 소인이 욕을 퍼붓는다. 욕망. 명대에 이르러 누군가가 그의 작품을 모아서' 부집',' 신문',' 학기' 를 편성해도 마음이 편안할 수 있다. 이것은 지혜이자 작가이다. 식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