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정직에 관한 한신(Han Xin)의 중국 고전 에세이

정직에 관한 한신(Han Xin)의 중국 고전 에세이

1. 한신에 관한 모든 중국 고전 기사

역사기록 제92권·회음후생전 32 회음후 한신(Han Xin)은 회음 출신이다.

처음 평민이 되었을 때는 가난하고 무능해서 관직에 발탁되지도 않았고, 상인을 관리할 수도 없었다. 남의 술을 자주 마시고 많은 사람에게 미움을 받는 사람.

난창(南昌)에 있는 관장에게 음식을 보내러 시골에 갔는데 몇 달이 지나서 관장 부인이 아파서 아침에 음식을 마셨다. 먹을 때에는 믿고 먹지 말라.

신도 그 말이 무슨 뜻인지 알았지만 분노는 사라졌다. 신은 도시 아래에서 낚시를 하고 있었는데, 어머니들은 모두 거기에 떠 있었습니다. 한 어머니는 신이 배가 고프고 먹을 것이 없어서 수십 일 동안 떠다니고 있었습니다.

신희는 기뻐하며 표모에게 "반드시 어머니에게 은혜로 보답하겠다"고 말했고, 어머니는 "사람이 스스로 밥을 못 먹는데 상을 먹고 어찌 보응을 바라겠는가"라고 화를 냈다. 나의 왕과 손자?" 회음학살의 소년 "너는 크면 칼을 잘 쥐지만 마음은 소심하다"며 신앙을 모독하는 사람들이 있다.

믿음을 모욕하는 사람들은 "믿음은 나를 죽일 수도 있고 찌를 수도 있다. 죽음이여, 내 가랑이 아래에서 나올 수는 없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신수는 그것을 보고 내 가랑이 아래에서 그것을 꺼냈습니다.

도시의 모든 사람들은 편지를 보고 비겁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항량은 회하(淮河)를 건널 때 신탁 지팡이와 칼을 들고 그를 따라가며 희극 밑에서 살았으며 잘 알려지지 않았다.

Xiang Liang은 패배했고, 자신을 의사라고 생각하는 Xiang Yu의 소유였습니다. Xiang Yu는 그를 격려하기 위해 여러 번 사용되었지만 Yu는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한왕이 촉에 들어가자 초나라에서 죽어 한나라로 돌아갔으나 이름이 알려지지 아니하고 이름이 연오(蓮老)였다. 그의 세대 13명이 모두 참수형을 받고 자리에 앉았는데, 다음에 신(新)에 왔을 때 신이 고개를 들었을 때 등공(至功)을 보고 말했다. 강한 사람이요?" 등공은 그의 말에 놀라며 자신의 외모를 강조했다. 죽이지 않고 석방하라.

그것에 대해 크게 이야기하세요. 그는 황제에게 말하면서 자신이 지소의 태수로서 숭배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는데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신슈와 샤오허의 말이 얼마나 이상한가. 우리가 남정(南港)에 이르렀을 때 이미 수십 명의 장수들이 도(道)를 행하다가 죽었는데, 나는 그들이 얼마나 신실한지, 내가 사용하지 않으면 멸망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떻게 믿음이 무너졌다는 말을 들을 수 있습니까? 누군가는 "총리가 왜 죽었느냐"고 말했다.

황제는 마치 왼손과 오른손을 잃은 것처럼 화가 났다. 하루 이틀 머물다가 찾아오시니 그 상사는 화를 내며 기뻐하며 “네가 죽으면 어떻게 하겠느냐?”고 말하였다.

윗사람은 “누구를 쫓느냐”고 했고, “한신”이라고 말했다. 윗사람은 “죽은 사람을 10으로 세면 백성이 쫓을 것이 없다. 신뢰를 추구하는 것은 속임수입니다.”

그는 “장군이 귀를 기울이는 것은 쉽습니다. 믿음을 가진 사람은 나라에서 비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왕이 원할 것입니다. 그는 한중에서 자라서 아무것도 믿지 않고 세상에서 경쟁하고 싶어하며 믿음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Gu Wang Ce'an은 귀에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왕이 말했습니다. “나도 동쪽 귀로 가고 싶은데 어떻게 여기에 오래 머물 수 있습니까?” 사용하지 못하면 믿음을 잃게 됩니다. “왕이 말했습니다: “나는 장군입니다. ,'라고 말했다. /p>

그는 '나는 매우 운이 좋다'고 말했다. 그래서 왕은 신을 불러 숭배하기를 원했다.

그는 "왕은 늘 오만하고 무례했다. 지금 장군을 숭배하는 것은 어린아이의 귀를 부르는 것과 같다. 그래서 믿음으로 그곳에 갔다. 왕은 그를 숭배하고 싶어야 한다. 좋은 날을 선택하고, 금식하고, 제단을 쌓고, 예의를 지키는 것이 키어입니다."

왕쉬지. 모든 장군들은 기뻐했고 모두가 위대한 장군을 얻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첫 번째로 경의를 표한 장군은 한신이었고, 전군은 충격에 빠졌다. 기도하고 기도한 후에 자리에 앉으십시오.

왕은 "재상이 장군에 대해 말했는데 장군이 어떻게 나에게 전략을 가르쳐 줄 수 있겠습니까? "라고 감사를 표하고 왕에게 물었다. 세상아, 항왕의 악이 아니냐?” 한왕이 말했다. “물론, 항왕보다 더 용감하고 자비로운 사람이 누구입니까?” 한왕은 오랫동안 침묵하며 말했습니다. 그 정도는 아닙니다." 그 점에 관해서는 항왕의 인품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항왕은 중상모략을 하고 꾸지람을 합니다. 수천 명의 사람은 쓸모가 없지만 좋은 장수를 임명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남을 공경하고 친절하며 말은 역겹게 하는 용감한 사람. 사람이 아프면 눈물을 흘리며 음식과 술을 나누고, 공덕이 있어 칭호를 받더라도

항왕이 천하를 다스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왕자들은 관중(關中)에 살지 아니하고 펑성(彭成)에 있었다. .그들은 이제와의 계약을 깨고 왕을 사랑했습니다. 왕자들은 항왕이 장강 남쪽으로 이동하는 것을 보고 모두 주군에게 돌아갔습니다. 항왕이 모든 잘못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그는 패권자로 알려졌으나 실로 세상에 합당하지 못한 인물이다.

이제 폐하께서는 진심으로 그 반대라고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다면 왜 그를 처벌하지 않겠습니까? 왜 세계의 도시와 마을에서 공로자의 칭호를 받아들이지 않겠습니까? 왜 시동에서 의병으로 돌아온 이들이 흩어지지 말아야 합니까? 게다가 진의 세 왕은 진의 장군들이었는데, 몇 년 동안 진의 아들들을 죽이고 비인도적인 방법으로 그들을 속여 제후들에게 항복하게 하였는데, 항왕은 이를 속였습니다. 진은 한, 신, 이 외에 20만 명이 넘는 군사를 항복시켰다. 진의 아버지와 형은 이 세 사람을 원망하여 뼈가 아프게 되었다. 이제 초나라의 세력이 왕을 위협하게 되자 이 세 사람은 진나라 사람들의 사랑을 받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왕이 오관에 들어갔을 때, 추는 진나라의 가혹한 법을 없애고 진나라 사람들과 모두 진왕을 원했다. 제후들의 합의에 따라 왕은 관중왕이 되고 관중 백성들은 이를 알게 되느니라.

왕이 직무를 게을리하고 한중에 들어가자 진나라 사람들은 모두 그를 미워했다. 이제 왕이 동쪽으로 이동하였으므로 삼진이 메시지를 보내어 결정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한왕은 너무 기뻐서 편지를 너무 늦게 받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 계획을 듣고 장수들을 배치해 공격했다.

8월, 한왕은 진창(陳昌)에서 동쪽으로 파견하여 삼진(三秦)을 확보하였고, 2년에 관을 떠나 위(魏)왕과 하남왕(河南王)을 함락시키고 4월에 펑성(彭成)에 이르고 한(汉)나라에 이르렀다. p>

신복은 군대를 철수하고 형양(興陽)에서 한왕(汉王)을 만나 다시 초경(極智)과 소(蘇)를 공격하여 한나라 군대는 패했다. 펑성왕(近王)과 자이왕(趙王)이 죽고 한(秦)도 초(楚)에게 항복하고 조(趙)도 한(汪)나라에 반항하여 6월에 위(魏)의 포왕(寶王)과 화친하였다. 친척을 만나러 돌아와 절화관에 이르러 한나라에 반기를 들고 8월에 신을 재상으로 삼았다.

위(魏)의 포왕(寶王)이 겁에 질려 군대를 이끌고 신(新)을 공격하자 신은 포를 포위하고 한왕(秦王)을 장아(張夷)로 보냈다. >

전쟁이 끝난 지 9개월 만에 진하가 적과 함께 한다고 하여 위군이 돌파했고, 한나라가 사람을 보냈다.

Chu와 Zhang Eryi를 멀리하기 위해 정예 군대를 모집하기 위해 수만 명의 군인이 Jingxing으로 가서 Zhao 왕과 Cheng의 영주를 공격하기를 원했습니다. 안군은 한족의 소식을 듣고 그들을 공격했다. 그들은 20만명이라고 주장하며 성안군에게 말했다. 진하(秦夏)는 서하(西河)를 건너 위왕(魏王)을 포로로 삼아 새로운 피비린내 나는 전투가 벌어졌다고 말했고, 이제 장아(張興)가 보충해 승리하면 조나라로 쳐들어간다. 먼 나라와 싸워야 하는데, 그 전선은 상대할 수 없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음식이 보내진다는 소식을 듣고 선비들은 배가 고프고 나무꾼 수와 그의 아내는 요리에 열중했지만 선생님들은 배가 부르지 않았습니다.

진징싱로(Jinjingxing Road)에서는 전차가 정사각형 궤도를 사용할 수 없으며 라이더가 수백 마일을 이동하는 경우에는 음식이 뒤에 있어야 합니다. 원래는 그의 휘하에 3만 명의 거짓 신하와 기습군이 있었고, 그들의 모든 장비와 보급품은 그의 지휘하에 깊은 도랑과 높은 요새가 있었고, 진영은 요새화되어 있었기 때문에 아무 것도 없었다. 화이팅.

그 앞에서는 싸울 길이 없고, 후퇴할 길도 없다. 나는 특급 병력을 동원해 그를 쓰러뜨리고, 열흘도 안 되어 시골에 약탈할 것이 하나도 남지 않을 것이다. 두 장군 중 하나가 죽게 될 것이다. 원래의 왕은 신하들의 계획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아니, 분명 두 아들의 먹잇감이 될 것이다. 유학자 성안군은 의로운 군인은 기만과 책략을 쓸 필요가 없다고 자주 말하면서, "군법은 적을 열 번 포위하고 두 배가 되면 싸우는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오늘날 한국군은 수만 명에 달하지만 실제로는 고작 몇 천명에 불과하다. 2. 한신의 한문 고전은 무엇입니까?

1. 표목의 쌀편지 원문 회음후 한신은 평민이었을 때 가난하여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다른 사람이 음식을 보내면 싫어하는 사람이 많을 거예요. 창수오는 난창(南昌)에 있는 관장에게 음식을 보내기 위해 시골로 나갔다. 몇 달 동안 관장의 아내가 아파서 아침에 요리를 하고 음식을 만들었다.

음식뿐만 아니라 식사에서도 서로에게 충실하세요. 신은 도시 아래에서 낚시를 하고 있었는데, 어머니들은 모두 거기에 떠 있었습니다. 한 어머니는 신이 배가 고프고 먹을 것이 없어서 수십 일 동안 떠다니고 있었습니다.

신시는 기뻐하며 표오 어머니에게 "꼭 어머니께 친절하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어머니는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사람은 스스로 먹을 수 없습니다. 나는 왕과 손자를 위해 애도하며 먹습니다. 어떻게 보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나중에 그는 초나라의 왕이 되었고, 자신의 시종인 시파오의 어머니를 불러 그녀에게 금화 천개를 주었다.

화이인(淮印)의 고아인 한신은 회허(淮河)에서 고기잡이를 하며 생계를 유지했는데, 물고기를 잡지 못해 자주 배가 고프곤 했다. 그리고 종종 그에게 식사의 절반을 먹였습니다. 한신은 앞으로 잘되면 감사하겠다고 했지만 그녀는 화를 내며 말했다. "남자는 혼자 살 수 없어요. 불쌍해서 음식을 줬는데, 제가 어떻게 보답을 바라겠어요?" 한신은 나중에 초나라의 왕이 되었고 특별히 그의 아내를 찾았습니다.

2. 가랑이 굴욕 원문 : 회음학살의 한 청년은 "성숙했지만 칼을 들고 싶어하지만 마음이 소심하다"고 신도들을 모욕했다. 사람들은 "믿음은 죽을 수 있다. 나를 찔러라. 죽을 수 없으면 내 하카마 아래에서 나오라"고 모욕했다. 하카마를 하고 기어 내려갔습니다. 도시의 모든 사람들은 그 편지를 비웃었고 그것이 비겁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번역 화이인(淮印)에 한 젊은 백정이 있었는데, 그는 한신을 모욕하면서 "당신은 키가 크고 칼을 들고 싶어하지만 마음은 매우 비겁하다"고 말했다. : "죽음이 두렵지 않다면 나를 찔러 죽여라. 그렇지 않으면 내 가랑이 아래로 기어 들어가라.

한신은 한동안 그를 유심히 지켜보다가 몸을 굽혀 상대의 가랑이 아래로 기어 올라왔다." 가랑이. 시장에 있던 사람들은 한신이 정말 소심하다고 생각하며 그를 비웃었습니다.

3. 샤오허는 달 아래서 한신을 쫓는다. 원문 글자 수와 샤오허의 말이 참 이상하다. 우리가 남정에 도착했을 때 이미 수십 명의 장수들이 도(道)를 수행하다가 죽었습니다. 나는 이미 그들이 얼마나 신실한지 말했는데, 그들이 내가 사용하지 않으면 그들은 멸망할 것입니다.

어떻게 자신의 믿음이 무너졌다는 말을 듣고 스스로 따라 잡지 말아야합니까? 누군가는 "총리가 왜 죽었느냐"고 말했다.

황제는 왼손과 오른손을 잃은 것 같을 정도로 화가 났다. 하루 이틀 머물다가 상관을 찾아왔더니 상관은 화를 내며 기뻐하며 “내가 죽으면 어떻게 됩니까?”라고 말하였습니다.

상관은 "누구를 쫓느냐"고 "한신"이라고 말했다. 상관은 "죽은자를 열로 세면 국민이 쫓을 것이 없다"고 재차 꾸짖었다. ; 신뢰를 추구하는 것은 속임수입니다."

그는 "장군이 귀를 기울이는 것은 쉽습니다. 믿음이 있는 사람은 나라에서 비교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한중에서 자라서 아무것도 믿지 않고 세상에서 경쟁하고 싶고 믿음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Gu Wang Ce'an은 귀에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 왕이 말했습니다. “나도 동쪽 귀로 가고 싶은데, 어떻게 여기에 오래 머물 수 있습니까?” 사용하지 못하면 믿음을 잃게 됩니다.” 왕이 말했습니다. /p>

그는 "나는 매우 운이 좋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왕은 신을 불러 숭배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는 "왕은 늘 오만하고 무례했다. 지금 장군을 숭배하는 것은 어린아이의 귀를 부르는 것과 같다. 그래서 믿음으로 그곳에 갔다. 왕은 그를 숭배하고 싶어야 한다. 좋은 날을 선택하고, 금식하고, 제단을 쌓고, 예의를 지키는 것이 키어입니다."

왕쉬지. 모든 장군들은 기뻐했고 모두가 위대한 장군을 얻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첫 번째로 경의를 표한 장군은 한신이었다. 번역 한신은 샤오허와 여러 차례 대화를 나눴고, 샤오허 역시 그를 매우 존경했다.

한왕의 부하들은 대부분 동방에서 왔고 고향으로 돌아가기를 원했기 때문에 팀이 난정에 도착했을 때 수십 명의 장교들이 도중에 도망갔다. 한신은 소하와 다른 사람들이 한왕 앞에서 여러 번 자신을 후원했지만 한왕은 결코 그를 재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도망쳤다.

샤오허는 한신이 탈출했다는 소식을 듣고 한왕에게 이 사건을 보고할 시간이 없어 그를 쫓아갔다. 자세한 내용을 모르는 누군가가 한왕에게 "소하(孝) 재상이 도망쳤다"고 보고했다.

한왕은 왼손과 오른손을 잃은 듯 극도로 분노했다. 하루 이틀 뒤에 소하가 한왕을 만나러 돌아왔다. 한왕은 화를 내며 기뻐하며 “왜 도망갔느냐?”라고 욕했다.

"당신은 누구를 쫓고 있나요? 샤오허는 "한신"이라고 말했다. 한왕은 다시 저주했다. "도망간 장수들이 수십 명이었는데 당신들이 그들을 쫓지 않고 대신 한신을 쫓았으니 이것은 거짓말이다."

샤오허는 "그 장교들은 구하기 쉽다. 한신 같은 인재는 세상에 다른 사람을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왕이 단지 한중의 왕이 되고 싶다면 당연히 그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왕이 세상을 위해 싸우고 싶다면 한신 외에는 큰 계획을 논의할 수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왕의 계획에 달려 있을 뿐입니다. 한왕이 말했다: “나도 동쪽으로 돌아가려고 하는데, 이 유령의 집에서 계속 지루할 수 있겠습니까? " Xiao He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왕이 동쪽으로 반격하기로 결심하고 Han Xin을 재사용할 수 있다면 그는 재사용할 수 없으면 결국 Han Xin은 도망칠 것입니다.

한왕은 “너희를 위하여 그를 장군으로 삼아라. 샤오허는 "장군이 되더라도 한신은 절대 머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왕은 “그렇다면 그를 장군으로 삼아라. 샤오샤는 "멋지네요"라고 말했다.

그 순간 한왕은 한신을 불러 장군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었다. 샤오허는 “왕이 늘 오만하고 무례했다. 아이를 부르듯이. 한신이 떠난 이유다.

왕이 장군으로서 진심으로 숭배한다면 좋은 날을 택하고, 미리 금식하고, 산당을 쌓고, 장군을 임명하는 예식을 따르면 됩니다! "한왕이 동의했다.

장교들은 이 소식을 듣고 모두가 자신들이 장군으로 임명될 것이라고 생각했고, 시상식이 거행되자 온 군대가 깜짝 놀랐다.

4. 물속으로의 전투 원문. 모든 장군들은 멈춰 서서 서로를 축하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전쟁의 오른쪽에는 산이 있고 앞에는 늪이 있으니 장수와 신하들이 강에 등을 돌리고 있으니 조나라를 쳐부수겠다 하나 나는 먹으려니와 신하들은 먹지 아니하리라 하지만 나는 이길 수 있다. 비결은 무엇인가?” 신은 “이것이 전쟁의 예술이다. 구주준은 그것에 얽매이지 않는다. 죽은 곳이 아니라 살아남기 위해서다. '땅은 멸망하고 살아남을 것이다'? 그리고 나는 학자-관료들이 이를 따라야 한다고 믿지 않는다. 소위 '사람들을 투쟁으로 몰아넣는 것'은 그렇지 않다. 땅이 죽도록 내버려두고 모두가 스스로 싸우도록 내버려 두는 것이지요. 땅이 살아 있으니 이제 떠나는 것이 낫습니다." 아직도 그것을 사용할 수 있다고 모든 장군들이 말했습니다: "이건 내 손이 닿지 않는 곳이야."

통역 후 장수들은 머리와 포로를 소개하고 한신을 축하했다. 항한신은 "병법에 '진군대형은 좌우에 산이 있어야 하고 물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에는 장군이 '조군이 패했다'며 물에 등을 대고 진형을 갖추라고 명령했다." 확신이 없었지만 실제로 승리를 거뒀다. 3. 한신의 신의 이야기

한신은 어려서부터 전술을 세웠다. 가족은 매우 가난했고 먹을 것도 없고 옷도 없는 경우가 많았으며 형수와 함께 살았고 남은 음식으로 생활했습니다.

작은 한신은 낮에는 형을 위해 일하고 밤에는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그의 못된 형수는 공부가 등유낭비이고 아무 소용이 없다고 생각하여 여전히 공부를 매우 짜증나게 했기 때문에 한신은 옷도 없고 먹을 것도 없이 길거리에서 생활해야 했습니다. >

남의 하인으로 일하는 노파는 그의 공부를 지원하고 매일 음식을 제공하는 노파에게 매우 감사했습니다. 내가 크면 갚아주마.

노파는 웃으며 “네가 크면 나도 땅에 묻힐 것이다. "훗날 한신은 유명한 장군이 되어 유방에 의해 초왕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을 도왔던 노인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노인을 찾아 그의 궁으로 데려갔습니다. 4. 한신의 한문수필에 대한 논평

회음후 한신은 평민 시절에 집안이 가난하고 방탕했다. 그래서 그는 지방관으로서 장사할 줄 모르고 남에게 의존하여 생활하는 일이 많았으며, 사람들은 그를 미워하여 누각장 집에 가서 구걸하였다. 난창(南昌)도 이것 때문에 몇 달간 괴로워서 일찍 잠자리에 들었고, 식사 시간이 되자 한신도 그 뜻을 이해하고 크게 화를 냈습니다.

한신은 도시 북쪽으로 낚시를 나갔다. 많은 여성들이 한신이 배고픈 것을 보고 있었다. 그녀는 그에게 음식을 몇 십일 동안 주었고, 한신은 매우 기뻐하며 그 여자에게 “내가 꼭 잘 갚아줄게. 이 말을 들은 여자는 매우 화를 내며 "남자는 혼자서는 살 수 없다. (정말 안타깝다.) 불쌍해서 밥을 준다. 어떻게 보답을 바라겠는가!"라고 말했다.

화이인 도살자 중 한 청년은 한신을 모욕하며 "당신은 키가 크고 칼을 들고 싶어하지만 사실 마음은 매우 소심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공개적으로 한신을 모욕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칼로 나를 찌를 것입니다. 당신이 죽음을 두려워한다면 당신은 내 가랑이 아래에 들어갈 것입니다." 이에 한신은 오랫동안 그를 바라보며 몸을 숙이고 가랑이 아래로 기어 들어갔다. 길거리 사람들은 한신을 비웃으며 그가 겁쟁이라고 생각했다.

양량이 회하를 건널 때 한신은 지안을 데리고 항량으로 망명하여 항량의 부하가 되었고, 항량이 패한 후 항우에게 돌아가서 항우에게 여러 번 조언을 했으나, 촉나라 때 한신이 초나라에서 도망쳐 한왕에게 합세하여 법을 어기고 처형당했다. 세계를 통일해?" 왜 강한 사람들을 죽여야 하는가? "등공은 그의 말을 듣고 놀랐다. 그도 그의 외모가 비범한 것을 보고 그를 풀어주었다. 그는 그와 이야기하고 매우 존경하여 그것을 한왕에게 알렸고, 한왕은

한신은 샤오허와 여러 차례 의논을 했고 샤오허는 그를 매우 존경했다.

남정으로 가는 길에 소화는 한신이 도망갔다는 소식을 듣고 한왕에게 보고할 시간도 없이 직접 한신을 쫓아갔다. 어떤 사람이 한왕에게 말했습니다. “소하가 도망쳤습니다.” 한왕은 매우 화가 났습니다. 하루 이틀 뒤, 소하가 한왕을 만나러 왔다. 한왕은 화를 내며 기뻐하며 “왜 도망갔느냐”고 말했다. 감히 도망치지 말라.” 한왕이 “너는 누구를 쫓느냐?”라고 말하자, 한왕은 다시 “네가 쫓지 아니하였느냐”고 꾸짖었다. 수십 명의 장군이 도망갔음에도 불구하고 한신을 쫓아라." 샤오허는 "당신은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 장군들은 얻기 쉽다. 한신 같은 사람들은 그 나라에서 독특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왕은 오랫동안 한중의 왕이 되고자 한다면 한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가 천하를 위해 싸우겠다고 결심하면 그와 경쟁할 수 있는 사람은 한신 외에는 없습니다. 한왕은 "나도 동쪽으로 확장하고 싶다. 어떻게 여기에서 오랫동안 슬프고 우울하게 살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오랫동안?" 한신을 쓸 수 있으면 한신은 남을 것이고, 한신을 쓸 수 없다면 한신은 결국 도망칠 것이다. "한왕이 말했다: "내가 당신을 위해 그를 장군으로 임명하겠습니다. 샤오허는 "당신이 그를 장군으로 임명했지만 한신은 여전히 ​​머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왕은 "그러면 그를 장군으로 삼으라"고 말했다.

샤오허는 " 훌륭하군요." 그래서 한왕은 한신을 불러 장군으로 삼았습니다. 장군이 임명되자 한신으로 밝혀져 전군이 놀랐다. 5. (고대 중국어) 한신의 사타구니 굴욕 번역

1. 번역 : 회음에는 한신을 공개적으로 모욕하는 사악한 청년 무리가있었습니다. 푸줏간 주인이 한신에게 말했다. "당신은 키가 크고 덩치가 크고 칼을 들고 싶어하지만 실제로는 매우 소심합니다. 당신이 능력이 있다면 감히 나를 칼로 찌를 수 있습니까? 그렇지 않다면 그냥 내 밑에 들어가십시오. 가랑이." 한신은 자신이 혼자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많은 구경꾼들 앞에서 정육점의 가랑이 밑으로 들어갔습니다. 참석한 모든 사람들은 한신을 비웃으며 그가 소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역사서에서는 이를 '가랑이 굴욕'이라고 부른다.

2. 원문 : 서한 사마천 저 "역사기 : 회음 후작 전기" :

학살 당시 청년에 대한 모욕이 있었다 "너는 커서 칼을 들고 사랑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하자 사람들은 부끄러워하며 "네가 믿으면 나를 죽일 수 있다."고 말했다. 죽일 수 없다면 내 가랑이에서 나가라.” 그래서 신자는 그것을 바라보고 하카마 아래에 몸을 굽혀 절했습니다. 도시의 모든 사람들은 그 편지를 보고 비웃었고 소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추가 정보

1. 캐릭터 소개

한신(기원전 231년경 ~ 기원전 196년), 한족, 화이인(구 장쑤성 화이인현, 현재 화이안시 화이인구 출신. 서한의 건국 영웅, 군사 전략가, 군사 전략 사성 중 한 명, 전한 삼영웅 중 한 명, 중국 군사 사상의 '군사'의 대표적인 인물이며, 후세에서는 "군인 요정"과 "신성한 사령관"으로 간주됩니다.

진나라 말기 반진투쟁에 참여해 항량과 항우에게 망명했으나 임명되지 못했다. 그는 Liu Bang으로 전환 할 수밖에 없었고 Xia Houying의 추천을 받아 Su Duwei로 봉사했으며 나중에 Xiao He의 장군으로 추천되었습니다. Han Xin도 Liu Bang에 대한 Hanzhong 대책을 수립했습니다.

유방이 펑성에서 패한 후, 한신은 먼저 징과 수오 사이에서 초군을 격파한 뒤 위를 평정했다. 그 후 대나라를 함락시키기 위해 북벌을 요청하였고, 유방이 정예병을 모집한 후 최후의 전투에서 조나라를 격파하고 항복하였다. 연(燕)나라. 그 후 유방을 지원하기 위해 군대가 파견되었고 항우가 조에 보낸 초 기병을 제거하고 나머지 조 도시를 평정했습니다.

유방이 성고에게 패한 후 한신의 군대와 말을 빼앗고 제를 점령하라고 명령했다. 그 후 한신은 임자를 점령하고 위수에서 용을 섬멸하고 20만 대군을 이끌었다. Qi를 돕기 위해 Chu 군대. Han Xin은 Chu를 공격하기 시작했고 Xiang Yu는 Liu Bang과 갭 계약을 체결해야했습니다. Liu Bang은 Zhang Liang과 Chen Ping의 전략을 따르고 Xiang Yu를 추구하기 위해 Chaos Agreement를 찢었지만 Xiang Yu에게 패배했습니다. 한왕조 5년, 한신이 개하에서 합세하여 초군을 포위하고 섬멸하자 항우가 자결하였다.

2. 저자 소개

사마천(기원전 145년 - 미상), 이름은 자창(紫昌)으로 하양(지금의 산시성 한성 남쪽)에서 태어났다. 서한(西汉)나라의 역사가이자 수필가. Sima Tan의 아들은 Taishi Ling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Li Ling의 패배와 항복을 방어하기 위해 거세되었고 나중에 Zhongshu Ling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쓴 역사서를 계속 완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으며, 후세들에게 Shi Qian, Tai Shigong 및 역사의 아버지로 영예를 얻었습니다.

사마천은 초창기 공안국(孔寧國)과 동중수(周忠書) 밑에서 공부했고,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풍습을 배우고 소문을 수집했다. 처음 의사로 임명되었을 때 그는 서남부 사신이었다. 원풍 3년(기원전 108년)에 태사영(大師靈)으로 임명되어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아 역사를 썼다.

그는 '하늘과 인간의 관계를 연구하고, 고대와 현대의 변화를 이해하고, 가족 이야기". 이 책은 고대 전설의 황제시대부터 한나라 무제 원수 원년까지 3000여년의 역사를 기록한 책이다. -오역사'로 루쉰의 극찬을 받았다. '역사가의 백조 노래, 운율 없는 리상'. 6. 한신장군 원문과 번역

원문 :

평온함과 믿음직함을 맛본 장수들은 저마다의 차이가 있다. 상관이 묻기를, "장군은 얼마나 할 수 있습니까?" 신이 말하기를, "폐하께서는 십만 명밖에 통제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하였읍니다. 상관은 웃으며 말했다: "많을수록 좋습니다. 왜 저를 위한 것입니까?" 신이 말했다: "폐하께서는 군대를 지휘할 수 없으나 장수를 잘하십니다. 이것이 폐하의 것입니다. 명령은 폐하께서 소위 하늘에서 주신 선물이라 불리는 것은 인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기'에서 선택) '회음후작전')

번역:

유방은 한때 한신과 여러 장군들의 재능에 대해 아무렇지도 않게 논의한 적이 있는데, 그들 각자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했다. Liu Bang은 "당신은 나처럼 군인을 몇 명이나 이끌 수 있습니까? "라고 물었고 Han Xin은 "폐하께서는 100,000 명의 군인 만 이끌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Liu Bang은 "당신은 어떻습니까? "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럴수록 좋습니다." Liu Bang은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군인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그런데 왜 나에게 잡혔습니까?" 군대를 지휘하지만 장군을 잘 지휘하는 능력이 있어서 한신 폐하께 포로가 된 것입니다.”

참고:

1. Tongqiazi: 모든 장군의 평온함과 자신감을 맛보십시오. No: "아니오"를 의미합니다.

나에게 새가 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포획'을 통해 잡는다는 것.

2. 설명: 장군은 평온함과 신뢰를 맛볼 수 있습니다. Liu Bang을 말합니다.

평온함과 신뢰를 맛본 장군들은 그것을 피할 수 있었다. 서두르지도, 서두르지도 않고, 여기서는 아무렇지도 않게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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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을수록 더 즐겁습니다. 설명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더 많은 혜택을 누리세요. 좋아, 좋아. 7. 청렴에 관한 한문 수필

원문 :

호칭은 거청(居淸)이며 황실에 덜 다녀온 학생이자 그의 친구였다. 루난의 장샤오. 샤오 캐릭터 Yuan Bo. 두 사람은 고향으로 보고했다. Shi는 Yuan Bo에게 "저는 앞으로 2년 안에 돌아올 것입니다. 친척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아들을 만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우리가 도착했을 때 위안 삼촌은 바이무(Bai Mu)를 데려와서 그를 기다릴 식사를 준비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어머니는 "2년이 지났고 수천 마일 떨어진 우리 관계가 끝났습니다. 당신이 악을 심판한다는 것을 어떻게 믿을 수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당신이 신자라면 내 어머니에게 불순종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당신을 위해 술을 끓여 드리겠습니다." 그날 주칭궈가 도착하여 예배를 드리고 술을 마시고 즐겁게 헤어졌다.

번역 : Shishizi Juqing은 Shanyang Jinzhang (현재 Shandong Jinshan County)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Taixue에서 공부하여 많은 학자 중 한 사람이 되었으며, 예의가 Yuan Bo인 Runan의 Zhang Shao와 동창이자 좋은 친구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약속을 잡았습니다. 나중에 약속한 날짜가 다가오자 장소는 어머니에게 이 사건을 알리고 시시에게 음식과 술을 준비하라고 부탁했다. 어머니는 이렇게 물으셨습니다. 너희 둘은 별거한 지 2년이 되었고 서로 수천 마일 떨어져 있다고 그 사람을 그렇게 심각하게 믿느냐? Zhang Shao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Shifan은 신뢰할 수있는 사람이므로 절대로 계약을 위반하지 않을 것입니다. 어머니는 정말 그렇다면 내가 너에게 포도주를 만들어 주겠다라고 말씀하셨다. 약속된 날, 패러다임이 도착했습니다. 모두 함께 술을 마시고 행복하게 헤어졌습니다.

<<; Zengzi가 돼지를 죽였습니다.>>

Zengzi의 아내가 시장에 갔을 때 그의 아들은 울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내 딸('당신'과 동일)이 돌아오는데 내 딸을 위해 돼지를 죽이겠다"고 말했다. 증자는 아내가 반항하자 돼지를 잡아 죽이고 싶었다. 아내가 멈춰서서 "나는 아기들과 놀고 있다"고 말하자 증자는 "아기는 가지고 놀기 위한 것이 아니다. 아기는 지식이 없다. 부모를 학자로 대하고 부모의 가르침을 듣는다. 아들이 괴롭히면"이라고 말했다. 당신은 지금 당신의 아이에게 왕따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당신이 아들을 괴롭히고 그의 어머니를 믿지 않는다면 당신은 종교인이 될 수 없습니다." 8. 나는 이전에 한신에 관한 중국 고전 기사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사마천이 쓴 것 같습니다.

사마천이 쓴 글입니다. 원문과 번역이 너무 깁니다. 사마천의 최종 평론만 올릴 수 있습니다. 바이두는 다른 사이트에 링크를 게시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전문은 "역사·회음후작전_원문 | 번역"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원문 :

태시공은 “나는 화이인과 같고, 화이인의 사람들은 우옌과 같다”고 말했다. 한신은 평민이었지만 그의 야망은 남들과 달랐다.

그의 어머니가 돌아가셨는데 그녀를 장사할 수 없을 만큼 가난했기 때문에 그녀는 수천 명의 가족이 그녀 곁에 머물 수 있도록 높고 탁 트인 곳에 야영을 했습니다. 나는 그의 어머니의 무덤을 좋은 무덤으로 생각합니다. 만약 한신이 학문에 겸손하고, 자신의 업적을 공격하지 않으며, 자신의 능력을 자랑하지 않도록 가르침을 받았다면, 그는 한나라에서 그의 가문의 명예가 주조(周趙)의 명예와 맞먹을 것입니다. , 그리고 태공과 미래 세대는 피에 삼켜 질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나가는 것은 적절하지 않으며 세계는 이미 반란을 계획하고 클랜을 파괴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번역:

Tai Shigo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내가 Huaiyin에 갔을 때 Huaiyin 사람들은 Han Xin이 평민이었을 때에도 그의 야망이 달랐다고 말했습니다. 어머니가 돌아가셨고 가족이 너무 가난해서 어머니를 묻을 수 없었지만 그는 여전히 수천 명의 가족이 무덤 옆에 안치될 수 있는 높고 넓은 묘지를 찾았습니다. 나는 그의 어머니의 무덤을 보았는데 그것은 사실이었다. 한신이 자신의 업적을 자랑하거나 자신의 재능에 의지하지 않고 겸손히 굴복할 수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할 것입니다. 한 왕조의 그의 업적은 주 왕조의 주공, 조공, 태공의 업적과 비교할 수 있으며 미래 세대는 끝없는 희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 일에 전념하지 못했고 세상은 이미 안정되어 있었습니다. 대신 그는 반란을 계획하고 일족을 죽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