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여영령의 명언
여영령의 명언
영령에서 1889 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때 청나라는 아직 쓰러지지 않았다. 그녀의 아버지는 일류 관원으로, 겅 () 으로, 늘 다른 나라에 특사로 파견된다. 그래서 영령이 어렸을 때 각국의 문화를 접했다. 여섯 살 때 그녀는 아버지와 함께 일본에 가서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는 하녀와 일본 클래식 춤을 배웠다. 나중에 그녀는 부모님께 단풍각에서 무용수 한 명을 초청하여 춤을 가르치게 했다.
1 1 세 때 여영령은 아버지를 따라 프랑스 파리로 왔다. 당시 파리는 춤을 배척하지 않고 의식적으로 아이를 다재다능한 방향으로 발전시켰다. 한 외교관의 아내는 당시 파리에서 춤을 가르쳤던 이자도라 던컨을 용영에게 소개했다. 용영의 뛰어난 활약으로 던컨은 총명하고 재능 있는 제자를 흔쾌히 받아들였다.
이렇게 영령은 던컨을 따라 3 년 동안 춤을 공부했고, 뒤이어 던컨이 창작한' 그리스 댄스',' 장미와 나비' 등 무용극에 출연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파리 사람들은 그녀를 동양의' 나비춤의 여왕' 이라고 부른다. 그동안 그녀의 부모는 그녀의' 각광' 때문에 매우 화가 났지만, 결국 그녀의 꿈을 지지하고 그녀를 파리 음악학원에 보내 깊이 연구하기로 했다.
우영령은 1903 에 귀국했을 때 이미 훌륭한 무용수가 되었다. 귀국한 후 그녀는 자희에 의해 선발되어 어머니와 여동생과 함께 태후가 되었다. 옥용령이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에 능통하기 때문에 그녀는 궁중 무용수일 뿐만 아니라 자희의 외사 통역이기도 하다.
궁중에서 옥용령은 춤 솜씨가 뛰어나 황태후의 사랑을 받았다. 자희가 기분이 좋지 않을 때 옥용령의 춤은 항상 그녀를 기분 좋게 한다. 그래서 자희가 직접 그녀에게' 산거생활공주' 라는 칭호를 붙인 것은 전조태자의 첫 딸만이 가질 수 있는 칭호로 만주족과 석격에 해당한다.
귀국 후 우영령은 중국 무용을 흡수하고 창작하는 데 주력했다. 이전에 배운 것은 모두 외국 춤이었기 때문에, 그녀는 외국 무용과 중국 무용을 결합하여 검무, 부채춤, 관음춤, 여의춤 등 중국 민족의 특색을 지닌 춤을 창작하였다. 출궁 후 옥용령은 또 의연을 벌여 가난한 농민을 구제하기 위해 힘을 냈다.
19 12 년, 영령과 당이 결혼했다. 결혼 후에도 그녀는 여전히 자신의 무용사업을 포기하지 않고 수십 년 동안 춤을 계속 창작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영령은 문사관 사서로 초빙되었다. 그녀는' 청궁 노트' 라는 책을 한 권 써서 중국 현대무용사에 귀중한 사료를 제공했다.
영령은 만년 정신이 여전히 좋아서 무용사를 연구하는 작가와의 인터뷰도 받을 수 있다. 전해 내려오는 오래된 사진들에서 볼 수 있듯이, 세월이 영령의 얼굴에 흔적을 남겼지만, 그녀는 여전히 우아하고 매력적인 기질을 지녔으며, 중국이 서양 발레와 현대무용을 배우는 최초의 사람이 될 만하다.
나비무용수' 는 1973 까지 살다가 나중에 병으로 84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그녀가 죽은 후 예술계는 그녀의 이름을 잊지 않았고, 지금도 그녀의 이름을 딴 무용예술포럼이 있어 무용가와 무용사학자들이 이 전설적인 예술가에 대한 추모를 대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