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인생이 너를 속이면" 독서에 대한 반성
"인생이 너를 속이면" 독서에 대한 반성
만약 삶이 너를 속인다면' 을 읽는 소감 1' 삶이 너를 속인다면' 은 러시아의 유명한 시인 푸시킨이 쓴 것이다. 당시 작가는 유배되어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현실은 그를 슬프게 했다. 이 순간, 한 소녀의 연극에서 드러난 순진함과 선량함은 열쇠처럼 작가가 잠겨 있는 마음을 열었다. 푸시킨의 마음속에는 갑자기 등불이 솟아올라 그의 내면의 희망에 불을 붙이고 그의 전진의 길을 환히 비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후로 그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로 생활에 직면했기 때문에 매 순간을 더욱 소중히 여긴다. 매 초마다, 그의 위대한 인생의 매 순간이 가치를 창조하고 있다. 만약 삶이 너를 속이면 불멸의 존재이며,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받는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시 전체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우리에게 낙관적이어야 한다고 말한다. 생활은 거울이다. 만약 네가 그것에 대고 울면, 그것은 너를 향해 울게 될 것이다. 너는 그것에 미소를 짓고, 그도 너에게 미소를 짓는다. 비관론자들은 좌절을 부패의 수렁으로 보고, 조금씩 인생의 곤경에 빠진다. 낙천주의자는 좌절을 사다리로 삼아 한 걸음 한 걸음 인생의 절정을 등반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생활의 어려움과 좌절, 시련과 실패에 대해 더욱 낙관적으로 직면해야 한다. 아무리 평탄한 길이라도 석두 있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아무리 순조로운 생활이라도 어떻게 폭풍과 번개가 없을 수 있단 말인가?
시의 두 번째 부분은 우리에게 과거를 소중히 여기고 현재를 소중히 여기고 미래를 내다보라고 말한다. 과거에는 항상 아름답고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많았지만 과거는 이미 역사가 되어 돌이킬 수 없었다. 그러므로 우리는 아름다운 현재를 소중히 여겨야 하며, 우리는 결코 우리의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 "오늘 일은 오늘 곧 완성될 것이다", "내일까지 기다려서는 안 된다, 모든 것이 헛수고가 된다." 속담에도 있듯이, "유휴, 흰색 머리 슬픈!" 현재를 소중히 여기면서 미래에 대한 희망도 가져야 한다. "희망찬 마음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미래를 동경해야 우리의 생활이 다채로워질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삶이 너를 속인다면' 은 우리에게 네 가지 삶의 원칙을 알려준다: 낙천적인 생활, 과거를 그리워하고 현재를 소중히 여기며 미래를 전망한다. 낙관적인 삶은 우리를 행복하게 합니다. 과거를 그리워하는 것은 우리의 행복이다. 현재를 소중히하는 것은 우리의 충실함입니다. 미래를 내다보고, 더 높이 서서 더 멀리 보자! 생활 속에서 우리가 이 네 가지 생활 원칙을 지키기만 하면, 우리의 생활은 더욱 홀가분하고, 더욱 충실하며, 휘황찬란한 인생을 창조할 것이다!
만약 삶이 너를 속인다면' 소감 2 를 읽고 무심코 이야기를 나누었을 때, 애인은 나에게 이 드라마를 보라고 권했다. 나의 숙제로 나는 그것을 자세히 읽었다. 처음에 나는 그녀가 추천한 드라마에서 어떤 것을 보고 싶었다. 하지만 드라마에서 나는 내 모습을 어렴풋이 본 것 같다. 70 년대 사람들에게는 모든 사람의 인생 출발점, 꿈, 방향, 선택이 다르지만 항상 이양과 비슷한 노드와 경험이 있었다.
좋은 드라마는 이야기의 우여곡절이 아니라 현실에 진정으로 가까워 * * * * 를 일으킬 수 있다는 데 있다. 현실에는 이양, 닐리, 리산이 많다. 이렇게 복잡한 시대에 살고, 어떻게 살고, 어떤 사랑을 추구하고, 어떻게 운명을 바꿀 수 있을까? 사람마다 마음속에 서로 다른 답이 있다. 드라마를 보고 나니 작가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기가 어렵다. 아마 작가 자신도 모를 것이다. 생활이 문제로 가득 차다. 방관자로서 논평의 여지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한 드라마의 주인공이 자신이라면 인생은 혼란으로 가득 차게 된다.
이양에게 그렇게 많은 책을 읽었으니 재능이 넘치고 큰 뜻을 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그가 꿈과 열정으로 사회에 진출했을 때, 돈도 없고 인맥도 없고 배경도 없는' 삼무청년' 이 얼마나 무력한지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교과서가 그를 속였고, 현실과 생활도 그를 속였다. 이상과 청춘이 충돌할 때, 그는 꿈을 구하는 짚을 찾기 시작했다. 그래서 그는 지름길을 택했다. 모든 젊은이들처럼, 그는 사업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사랑을 저버렸다. 큰 기관에 들어갔지만 꿈, 도덕, 숭고함, 현실에서 발버둥쳤다. 그의 양심, 그의 사랑, 그의 꿈은 정말 다채로울 것인가? 그는 행복 할 것인가? 이것이 그가 원하는 삶입니까?
큰 치아에게 그녀는 착하고 단순한 소녀이다. 그녀가 원하는 생활은 이양과 밋밋한 생활을 하고, 그를 돌보고, 그를 돌보고, 그를 지지하고, 다른 야망은 없는 것 같다. 이 소녀는 심지어 [쩨나이] 보다 더 단순하다. 그녀는 이양을 알고, 이양은 마음이 거만하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그녀는 이양의 고삐를 잡고 싶지 않았다. 그녀는 조용히 이양의 주는 것을 기다렸고, 가혹하지도 않고, 사치도 없었고, 심지어 그녀가 마땅히 받아야 할 수입도 쟁취하지 않았다. 이양은 그녀를 속였고, 생활은 그녀를 속였고, 사랑은 그녀를 속였다. 그녀는 이양과 그녀 자신을 위해 모든 것을 묻었다. 그녀는 행복합니까? 이것이 그녀가 원하는 삶입니까?
진진으로 말하자면, 그녀는 감히 미워하고, 주견이 있고, 사상이 있는 사람이다. 그녀가 사는 가족, 생활하는 환경, 받는 교육은 그녀에게 패기 있는 마음을 갖게 한다. 그녀는 큰 치아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고, 제멋대로 규칙을 지키지 않고, 부모를 존중하지 않으며, 심지어 이양의 상대에 대해서도 수단을 가리지 않을 수 있다. 그녀는 자신의 노력, 노력, 지혜로 여양을 얻었다. 그녀의 헌신은 어떤 가난한 아이도 감동시킬 것이고, 이양도 예외는 아니다. 그러나 그녀는 큰 계집애가 이양의 마음속에서 줄곧 한 구석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양이 바람을 피운 거 아니야? 그녀를 속이는 삶을 살고 있습니까? 그녀는 자신을 속였다. 그녀는 마침내 이양을 얻었다. 하지만 그녀는 행복합니까? 이것이 그녀가 원하는 삶입니까?
닐리는 이 드라마에서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로, 간단하고 착하며 우아하고 로맨틱하다. 그녀와 동해가 결혼의 전당에 들어섰을 때, 그녀는 생활이 그녀를 속였다는 것을 알았다. 그녀가 사랑하는 남자에게 아이가 있다니, 그는 그녀와 함께 도박판을 걸었다. 그녀는 어떤 생활을 원합니까?
우리는 이 세상에 살고, 생활은 우리를 속이고, 우리도 자신을 속였다. 푸시킨은 삶이 너를 속이면 슬퍼하지 말고 울지 말라고 말했다. 사람으로서 감정 앞에는 강자가 없다. 생활 앞에서는 승자가 없다. 귀중한 것은, 당신이 어느 정도 나이가 들면, 당신이 원하는 것을 알고, 더 이상 아무것도 놓치지 말고, 그것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충분하다.
나이가 많든 적든, 우리가 진정한 사랑을 만났을 때, 정말 첫사랑처럼 순수하고 달콤하고 아름답다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이 일생이 감당할 수 없는 빛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만약 생활이 너를 속였다면" 을 보고 나니 보기 드문 대륙 드라마 세 편이 있다. 인물은 진실이지만 시대의 대응감은 좀 다른 것 같아요. 1980 년대에는 90 년대처럼 보였습니다.
대학을 갓 졸업했을 때의 젊고 경망한 것부터 유명해질 때의 성숙함에 이르기까지 예로들은 캐릭터에 대한 파악이 매우 훌륭하다. 젊었을 때 우리는 근리에 급급하여 자신을 과시할 수 있는 어떤 기회도 차마 포기할 수 없었다. 천천히, 우리는 0 부터 시작하는 것이 자신의 재능에 대한 가장 진실한 존중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요 며칠 마지막 몇 회를 보니 노루가 진진에게 내 인생에서 가장 순수한 사랑이 너에게 바쳐진 것을 보고 나는 감동하여 눈물을 흘렸다. 모든 사람은 마음속에 그렇게 부드러운 곳이 있어서 차마 만질 수가 없다. 결국 얼마나 나빠지든 간에, 적어도 진실되고 순수한 감정은 항상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예로이다. 그는 일에 집착하고 사업에 대한 추구가 있다. 그는 집에서 감정적으로 실패했을지도 모르지만, 자신에 대한 그의 신념은 매우 진실하다. ...
그리고 이 노부인, 하하, 재미있어요. ...
만약 삶이 너를 속인다면' 은 3 방향 전방위적인 가족 윤리극으로, 세 줄이 나란히, 본연의 정을 축으로 삼는다. 하지만 20 대 졸업을 앞둔 저자는 큰언니와 동생의 지선에 관심을 갖기가 어렵다. 전극은 바이두 영상을 이용해 이양 부분을 보고, 나머지 두 줄은 여기서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이양이라는 배역에 대해 현대의 진세미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격려의 봉황남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이 성격이 복잡한 사람에게 우리는 항상 "그는 좋은 사람인가 나쁜 사람인가?" 라고 묻고 싶은 것 같다. 보도를 보기 전에 감독이 일선 남자 스타들 사이에서 극본을 뒤졌는데, 아무도 받지 않았다. 이양이라는 배역은 결코 매우 기쁜 배역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극중 치정의 왕자도 아니고 맨손으로 시작한 투사도 아니다. 그는 심지어 시종일관' 좋은 사람' 이 아니다. 그와 필사자에게는 많은 문제가 있다. 네, 인간님, 이것이 그의 꼬리표입니다. 이 꼬리표는 그가 좋은 사람인지 나쁜 사람인지에 대한 질문에 대답했다. 극 중 이양의 장인어른은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의 판단은 매우 유치하다" 고 여러 차례 언급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필사자이며, 선과 악은 피할 수 없지만, 진정으로 선량하고 간사한 사람은 매우 적다. 그래서 이양이 좋든 나쁘든 극 중 1 번' 악파' 노창휘의 소질에 대해 논평하고 싶지 않다. 그들은 단지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비록 그들이 주요 대학을 졸업하고 높은 지위에 있긴 하지만, 그들은 항상 인간의 욕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매우 진실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사학의 두 가지 방향은 진실과 실제 응용을 추구하는 것이다. 드라마는 오락성을 더해야 할 수도 있다. 이양의 생활과 성장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배울 수 있다. 특히' 하늘의 총애' 였던 대학생들은 어느 정도 이양에게 자신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야심만만하고, 자만하고, 거만하고, 집착하고, 인사불지 않는 등. , 가난한 선비의 신서생, 그의 희로애락, 그의 신맛과 쓴맛, 그의 주장, 그의 방황은 모두 갓 사회에 나온 젊은이들에 대한 경고다. 무엇을 견지하고 무엇을 포기하는가? 사람은 어떻게 자신의 인생을 선택해야 합니까? 파도를 따라 관상의 길로 올라간 다음 부귀난과 싸우느냐, 아니면 본분을 지키며 내면의 자족에 따르는 것이 선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없다면. 푸귀로는 자신의 괴로움을 가지고 있고, 가난함에도 자신의 슬픔이 있다. 그것은 단지 차분하게 너에게 드러날 뿐이다. 모든 길에는 가격이 있다. 당신이 무엇을 위해 포기하고자 하는가에 관해서는, 그것은 모두 당신의 개인적인 선택, 당신의 마음입니다.
마지막으로 약간의 부족함을 지적했다. 하나는 약간 미화하기에는 진실이 부족하고, 다른 하나는 극의 변화가 약간 갑작스럽다는 것이다. 첫째, 이양과 진진이 헤어질 때, 항상' 적당히' 하고, 벗어나지 않고, 현실적이지 않다. 한편, 광야가 달갑지 않은 이양은 매번 최종선을 고수해도 현실적이지 않다. 물론, 나는 이것이 텔레비전이 주요 멜로디 정신에 복종하는 일종의 타협이라고 믿는다. 결국 광전총국의 최종선은 아름다운 생활이다. 두 번째 요점은 양하해와 노장휘가 도피한 두 곳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이양이 바다에 내려온 후 사상 경지와 기질이 바뀌었지만, 그 원인은 노창휘 감독과의 패배였다. 강한 이양에 대해 나는 차라리 그가 재기할 것이라고 믿고 싶다. 또한 농민 출신 노장휘는 결국 이양을 부국장으로 물리쳤지만, 영문도 모른 채 지하 횡령으로 전입했다. 하나는 농민의' 관본위' 사상과 맞지 않는 것이고, 두 번째는 그의 야망에 맞지 않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이 드라마는 최근 몇 년 동안 얻을 수 없었던 생활현실극이다. 줄거리에 약간의 흠집이 있지만 흠집은 감추지 않고 본질적으로 생각을 자극하는 계몽적인 작품이다.
만약 삶이 너를 속인다면' 을 읽은 소감 4 온 가족이 이 드라마를 보고 있는데, 나도 지나가면 볼 수 있어.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나는 이것이 누구의 은혼인지 물었다. 늙은 여자의 결혼식이라면 공연 전에 도착한 것 같다. 이양, 리산, 닐리의 은혼이라면 예로가 그렇게 오래 버틸 수 있을까? 이 의문으로 나도 점점 이 드라마에 빠져들고 있다 ... 몇 명의 배우를 마음대로 말해라.
오월 들은 20 년 전' 베이징 늦가을의 이야기' 를 알게 되었다. 그는 여전히 같은 생김새와 연기를 하고 있지만 카메라가 너무 가까이 밀쳐서는 안 된다. 동해와 결혼했을 때, 그의 깜찍하고 당황스럽고 매혹적이며 귀여운 표현은 20 년 전과 마찬가지로 아름다웠다. 내가 베이비로 돌아섰을 때, 나는 갑자기 바보 같은 아줌마처럼 사람을 바꿨다. 이런 성격상의 불일치는 현재 시리즈의 통병이다. 나는 패스트푸드식 작가와 감독에 전적으로 종속되어 있다. 배우는 자신의 공연을 조각하고 경쟁하려는 실력과 욕망이 없다. 존엄을 잃다.
이 엄마의 표현은 항상 사람을 이상하게 한다. 예를 들어, 이 시리즈에 삽입된 만담배우와 민간 비속어 보급자들은 캐릭터의 말투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다.
이 연극에서 헤론의 가장 놀라운 세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시 배은망덕한 사람을 연기한다. 마치 황효명' 2' 를 그의 마케팅 도구로 사용하는 것처럼, 이것이 전략일지도 모른다.
2. 기계적인 눈빛과 언어로 인해 다른 극중 인물과 심각한 격막감을 불러일으켰으며, 특히 본연의 애정에 있어서는 더욱 그렇다. 전극을 보면 그가 이씨 가문의 맏아들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3. 세 가지 고정적인 모습: 경멸하는 척하고, 화난 척하고, 이간질한다.
작은 배우가 북북 역을 연기하는 것이 포인트다. 이렇게 어린 아이는 진실한 표현이거나 고정적인 놀이이다. 그것이 사실이라면, 그녀는 실생활에서 얼마나 끔찍한가.
아만다의 표현은 좀 밝았는데, 결국 이런 캐릭터는 그녀에게 매우 홀가분하다.
아만다의 동생이나 형은 평화라는 배역 배우를 뽑는 데 문제가 있다. 기질이 너무 촌스러워 관2 세와는 다르다.
그리고 아만다네 거실은 정말 무섭다. 80 년대 부장 가정이 정말 이렇게 적나라한 사치를 할 수 있을까?
만약 삶이 너를 속인다면, 나는 우리가 60 대 이후의 성장 환경을 경험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람들은 모두 성장하고 있다. 어느 시대든, 우리의 일, 생활, 감정은 항상 그렇게 많은 놀라운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항상 다른 모델로 같은 원작을 논증한다!
전체 이야기는 이양의 성장을 주선으로 하여 시대의 변천과 개인적인 감정의 여정을 꿰뚫고 있다. 이야기는 항상 우리 생활에 함축되어 있는 보편적인 진리를 알려주고 싶어한다. 이양은 자존심이 있어요. 정말 순수하고. 우리가 아직 자아를 유지하는 법을 배우지 못했을 때만 우리는 사는 법을 배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우리는 주인공과는 달리 자신의' 집념' 의 개성을 가지고 생활과 마찰하고 사회와 충돌한다. 그리고 고통, 세례, 성장을 경험한다.
이 이야기는 나에게 통찰력을 주었다.
사랑은 영원히 죽지 않을 것이다. 늙어갈 뿐이다. 우리 두 마음은 함께 난방할 수밖에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만약 내가 경비를 내려놓는다면, 나는 좀 더 따뜻함을 얻을 수 있다. 손을 내밀어 가까이 다가와 손을 흔들어 떠나라!
네가 항상 내 곁에 있기만 하면 네가 나에게 준 것은 개의치 않는다.
헤어져야 자신을 똑똑히 볼 수 있고, 상대를 똑똑히 볼 수 있고, 비로소 적당한 거리를 유지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의 작은 공간이기 때문이다.
만약 생활이 너를 속였다면' 을 보니 지금 드라마를 보는 것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 같다. 아마도 내가 취향이 너무 높아서 그런가, 아니면 무슨 일이야? 예전에 미국 드라마를 자주 봤는데 지금은 안 봐요. 미극은 거대한 구멍을 파기 시작한 다음 다시 채우는 것을 잊어버린 그런 것 같고, 오래 지속되고, 반복되고, 지루하다고 느낀다. 그러나 나는 일극을 자주 보지 않는다. 나는 일극이 매우 적다고 말하고 싶지만, 요즘은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오랫동안 외국 드라마를 안 봤는지 좀 익숙하지 않아요. 한국 드라마를 보지 않는 이유를 말하고 싶지 않다. 최근에 나는 영국 드라마' 셜록' 을 보았는데, 그것은 매우 재미있다. 극은 일극보다 짧지만 여전히 자극적이다. 그 이후로 나는 다시는 좋은 드라마를 찾지 못했다. 주로 국산극을 보았는데, 주로 하루 일하고 쉬고 싶다. 지금 뇌가 마비되어 자막을 볼 힘도 없고 국산극만 볼 수 있지만 볼 수 있는 것은 매우 적다. 각종 혼란은 기이하고, 각종 것은 아니다.
드디어 이 드라마를 찾았어요. 이름은 책 한 권과 매우 흡사하다. 만약 생활이 너를 속였다면, 너는 잘 살아야 한다. 바로 이런 뜻입니다. 나는 재미있을 것 같아서 보았다. 하지만 다 보고 나서도 이 시리즈는 여전히 매력적이다. 예로는 현대의 진세미 역을 맡아 연기를 아주 잘한다. 처음에 나는 대아와 정과의 삼각관계에 끌렸고, 산자도 삼각관계였다. 이 두 사람은 나에게 매우 재미있다. 가운데 작은 과부는 성가의 하인이고, 작은 과부는 형부와 결혼했다. 그 작품은 멋진데, 정가의 그런 럭셔리한 스타일은 말할 것도 없고, 그야말로 황궁이라 전반부는 매우 다채로웠지만, 뒤가 되자 나는 좀 피곤하고, 심지어 전극의 내용에 영향을 미칠 정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예로와 성평화, 쳉 등의 발전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감독이 너무 깊이 찍힐까 봐 두렵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앞으로의 그 에피소드들은 볼 가치가 없고, 그의 성공 후 사진을 중점적으로 찍는 것도 잊어버린다. 이곳은 쓴 것이 너무 적고 감정 장면이 너무 많다. 후반부에 그와 정 사이의 감정극은 때때로 쓸데없는 느낌이 들며 정말 연기처럼 느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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