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인구를 중시했던 고대 중국에서는 왜 과부의 재혼을 금지하는 등의 가치관을 갖고 있었나?
인구를 중시했던 고대 중국에서는 왜 과부의 재혼을 금지하는 등의 가치관을 갖고 있었나?
충신은 제2의 주인을 모시지 않고, 여자는 제2의 남편과 결혼하지 않는 것이 과연 봉건 왕조의 가치인가? 그러나 춘추전국시대에는 그것이 보편적 진리, 보편적 가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러므로 어느 나라의 통치자도 순결과 순교를 옹호하지 않으며, 과부의 재혼을 금지하는 나라도 없습니다.
과부제도 장려는 진나라 때부터 시작됐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에 대해 의아해합니다. 진시황은 육국을 멸망시킨 후, 문자와 도량형을 통일하고 책을 불태워 수천 대의 선비들을 모멸시켰습니다.
그때 나라가 할 일이 많았는데 어떻게 그런 사소한 일에 신경 쓸 에너지가 없나요? 진시황이 여성에 대한 과부 생활을 옹호한 것은 그의 인생 경험과 경험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진시황사기' 기록: 진시황은 진장나라의 총리이기도 했다. 장우왕은 조(趙)나라와 진(秦)나라의 인질로 잡혀 있었는데, 후궁 여불위(孝伯夫)를 보고 존경하여 황제를 낳았다. ?
즉, 진시황의 어머니는 처녀가 아니라 조상(趙商)이 사랑하는 장군이었다는 것이다. 당시 진시황의 아버지 진장상(秦境祖)이 조(趙)나라에서 인질로 잡혀 있었다.
진장상은 나중에 중국으로 돌아와 왕위를 물려받아 자연스럽게 왕비가 되었지만, 왕비는 여전히 진나라에 온 사람들과 연락이 두절됐다. 진시황은 자라서도 자제하지 않았습니다.
'여불위사기' 기록에 따르면 시황제는 강했지만 태후는 맹인이 아니었다. ?
나중에 태후는 라오아이와 바람을 피우고 두 아들을 낳았다. 라오 아이는 술을 마시고 나서 자신과 반대되는 진왕을 꾸짖기까지 했습니다. "나는 너의 거짓 아버지인데, 네가 감히 나를 대적하느냐?" ?
어머니의 일련의 행동으로 인해 진시황은 체면, 위엄, 고결함을 잃게 되었고, 이로 인해 그는 여성의 순결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그래서 진시황이 육국을 통일한 후 후궁에서는 육국의 전 왕들의 후궁을 많이 받아들였지만 진시황은 그들을 전혀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새 주인을 기쁘게 하기 위해 원래의 왕을 버리는 그들의 행위를 마음속으로 경멸했고, 처녀성을 지키는 여인들을 존경했습니다.
기원전 210년, 진시황이 전국을 순회할 때 리시 총리에게 '귀지석각'을 봉인하라고 명령했습니다. '한 번 결혼하고 아들을 낳으면 불성실하면 두 번 죽는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여자가 아들과 재혼하면 불성실하다는 뜻이다.
진시황은 여성의 재혼을 비난하는 동시에 과부 여성을 존경하고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장려했습니다.
'화지전사기'에는 바과부가 결백할 때 먼저 영약을 얻었으나, 잘하면 가족들이 관심을 두지 않았다는 기록이 있다. 청나라에서 과부들은 눈에 띄는 위반 없이 직업을 유지하고 돈을 사용하여 자신을 방어할 수 있었습니다. 진시황은 이를 손님으로 여기고 여성을 위한 명확한 플랫폼을 마련했다. 청나라 가난한 마을의 과부들은 예절과 명성으로 유명했습니다. 부(富)는 악이 아닌가? ?
파키스탄(지금의 쓰촨성 동부 지역)에 남편이 죽은 뒤 절대 재혼하지 않겠다고 주장한 여성이 있었는데, 진시황이 그녀를 극찬했다는 게 일반적이다.
한나라 통치자들은 과부들의 재혼에 그리 민감하지 않았다. 한나라 무제의 어머니 왕권은 재혼의 선구자였다.
왕이는 평범한 사람인 진왕순과 처음으로 결혼했다. 딸을 낳은 후 이혼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나중에 그녀는 궁궐에 가서 황제와 결혼하여 황후이자 서태후가 되었습니다. 왕이는 궁궐에 들어갈 때 결혼 이력을 숨겼지만 당시 여성들이 재혼할 수 있었음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어느 왕조나 세대를 막론하고 행정자원에 대한 강력한 개입은 없었고, 처벌도 법에 기록되지 않았다. 소위 옹호는 한 나라의 귀족들이 스스로 실천하고 도덕적 모델이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아래 분들은 모델로서 과부가 되기를 원하지만, 과부가 되고 싶지 않다면 자유롭게 결혼을 하셔도 되고, 출산율에는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송나라에서는 여성의 재혼이 매우 흔했습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 유이의 진종왕후는 쓰촨 출신의 은세공인 공메이와 결혼한 적이 있습니다. 나중에 송진종의 조형(趙衡)과 결혼하여 왕비가 되었다. 그녀는 또한 황제가 많은 유용한 작업을 수행하도록 도왔습니다. 송나라의 역사는 그녀를 "여무의 재능이지 여우의 사악함이 아니다"라고 불렀고, 그녀에 대한 그의 평가는 여전히 매우 높았다.
송진종의 죽음(1022년) 이후 과부절은 다시 인기를 끌었다. 당시 북송 성리학자 정이(1033~1107)는 '인간의 욕망을 없애고 자연의 이치를 보존하는 것'을 주창하며 '굶어 죽는 일은 드물고 무질서하다'는 유명한 말을 내놓았다. 행동은 흔한 일이야."
이 문장은 "허난 성 가족의 자살 기록"에서 따온 것입니다.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니면 과부가 합리적이고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결혼)? 그것? ?
Yi Chuan(Cheng Yi)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네! 자기 자신을 맞추기 위해 결혼하는 사람. 이 나쁜 남자를 몸에 맞게 데려가면(결혼하면) 처녀성을 잃게 됩니다. ?
그는 또한 물었다: ?그렇다면
과부가 된 후에는 여자가 무력하고 가난하고 굶어 죽어도 재혼할 수 없다는 뜻이다.
그러나 성의는 단지 며칠 동안 황제의 스승으로 봉사했을 뿐 고관을 맡은 적이 없어 나라의 사상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가장으로서 그는 조카와 며느리조차 개의치 않았고 심지어 조카와 며느리가 재혼하는 것을 허락했다.
송나라의 위대한 시인 육유의 사촌인 당완(당완(1128~1156))도 육유와 먼저 결혼한 뒤 조사성과 결혼했다.
육유는 궁중의 관리이자 황실의 장녀인 진로(秦魯)의 열째 딸 조(趙)의 아들로 모두 상류층에 속했다. 이는 그의 사상이 주류 사회에서 인정받지 못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명나라에서는 과부들의 재혼을 막기 위해 행정 자원을 사용하는 일이 일어났고, 사람이 겸손할수록 더욱 비열하고 비열했다.
주원장(Zhu Yuanzhang)은 중국 역사상 가장 잔혹한 황제였습니다. 그는 여성을 남편과 결혼시키고 남성의 사유물로 여겼습니다. 그는 자신과 결혼하여 남은 생애를 자신의 것으로 삼았습니다. 죽은 뒤에도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연루될 것을 두려워하여 여자의 재혼을 금하고 산 자의 후궁도 따라야 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자신의 치즈를 만집니다.
그러나 사람들 사이에서는 남편이 죽었다고 해도 법적 제한이 없습니다.
명나라 법에 따르면 남자가 가출해 3년 동안 가족과 떨어져 있으면 여자도 재혼할 수 있었다.
진핑메이(Jin Ping Mei)년에 서문청(Ximen Qing)의 첩 중 일부는 과부와 재혼했고, 이평(Li Ping)과 맹우루(Meng Yulou)와 같은 일부 첩은 원래 부유한 남자와 결혼했는데, 마지막은 세 번 결혼했습니다.
청나라 때 과부는 재혼을 할 수 없었다.
강희제 14형의 일곱 번째 딸인 인진은 결혼하지 않고 과부가 되었다. /p>
서태후의 증조할머니인 위안씨도 흔적도 없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남편도 홀아비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리고 조설근의 '붉은 저택의 꿈'은 모두 과부들에 관한 것입니다. 그녀의 남편 Jia Daishan은 40세쯤에 사망했고 Jia의 어머니는 Xue Baochai의 어머니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또한 Jinling의 12명의 미인 중 한 명입니다. 그녀는 젊은 나이에 남편을 잃고 혼자 살았다. 첫째, 그 마을에는 변태들에게 괴롭힘을 당해야 하고, 둘째, 과부에게 아들이 있으면 상속권이 있습니다. 사망한 남편의 형은 이를 용납하지 않고 재혼을 강요하게 된다.
이렇게 하면 과부가 아들을 남기더라도 상속권은 내가 최종적으로 갖게 된다.
소득원이 없는 과부로서는 생활이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청나라의 통치자들은 순결과 순교를 제창했지만 그것은 상류층만을 위한 것이어서 일반 백성들이 실천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청나라 시대 양쯔강 중류 지역에서는 과부 재혼 현상이 매우 흔했다. 재혼한 과부도 일반적으로 "재혼"이라고 알려진 공식 이름을 갖습니다.
요컨대, 봉건 왕조는 순결과 순교를 옹호하고 과부 재혼을 반대했지만, 여전히 간헐적으로 이루어졌고, 인민들 사이에서 제대로 시행되지도 않았으며, 중국의 인구 증가에도 거의 영향을 미치지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