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화식 전기 명문.

화식 전기 명문.

창고에서는 예절을 알고, 의식에는 영욕을 알고, 예절은 태어난다.

이 말은 춘추시대 관중의' 관' 에서 처음 나왔다. 사람은 돈이 있고, 사회는 부유하고, 인재는 예의와 염치가 있고, 사회에는 인문도덕 등 상층건물이 있다는 뜻이다. 다시 말해서, 한 사회에 있어서 경제 발전은 가장 중요하고 가장 중요한 것이다.

어떤 사회의 건설가도 사실 경제 건설이 모든 것의 우선 순위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일단 경제가 발전하면, 우리가 잠시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다른 것들도 뒤따를 것이다. 예를 들어, 예전에는 중국인들이 작은 이득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고 생각했지만, 자질은 높지 않았다. 이런 판단은 전형적으로' 경제발전수준이 사회도덕수준을 결정한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 이다. 사실, 중국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인민의 생활수준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우리는 생활에서 점점 더 많은 도덕적인 것과 사랑과 동정심이 있는 것을 보았다.

가뭄은 배, 물은 차, 일은 도리에 있다.

기원전 494 년에 월왕 군웅은 오왕부차에 의해 패배했고, 잔해는 오늘날의 저장북 회장산에 갇혔다. 이 결정적인 순간에 군웅과 그의 대신인 범려 () 는 대책을 의론하고, 군웅을 위한 계획을 세웠는데, 이 말은 경제 발전 부분에서 나온 것이다.

"가뭄이 들면, 미리 쐐기를 박고, 충분한 배를 만들어야 한다. 물을 분배할 때, 우리는 가뭄을 위해 준비를 해야 하며, 가뭄에만 사용되는 자동차를 수리해야 한다: 이것이 올바른 상업 방식이다. " 예로부터 상업철학의 정수를 알 수 있다. 현재에만 집중하지 말고 미래를 위해 준비해야 한다.

투자자가 곰 시장에서 자기 연민만 알고 있을 때, 미래의 우시장을 위해 칩을 모으는 방법을 모른다. 또는 황소 시장에서 오만하고 오만하여 미래의 가치 평가 반환을 준비하는 방법을 모를 때; 또는 한 회사가 산업 상승기에만 확장을 알고 있고, 잠재적 과소평가기에 충분한 현금을 어떻게 비축해야 할지 모를 때, 그들은 모두 이 원칙을 잊어버린다. 상업과 투자에는 항상 썰물과 절정과 저조가 있다.

이런 순환주기에 대해 투자자들은 하워드 마르크스 씨의 저서' 주기: 투자 기회, 위험, 태도, 시장 주기' 를 자세히 참고할 수 있다. 이 책에서 마르크스 씨는 현대 금융 투자의 관점에서 투자에서 만날 수 있는 각종 주기를 상세히 설명하여 투자자들이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비싸면 비천하고, 비천하면 비싸다. 똥처럼 비싸고 옥처럼 비천하다. 돈이 흐르는 물과 같다.

이 말은 월왕구천에게 한 말이기도 하고, 2500 년 전 중국인의 가치 투자에 대한 가장 좋은 해석이다. "어떤 상품이든 가격이 너무 높으면 투자할 가치가 없고, 가격이 너무 낮으면 값어치가 있다. 그래서 가격이 비싸면 똥처럼 팔아요. 값이 싸면 진주옥을 사는 것처럼 사야 합니다. 그래야 재원이 굴러올 수 있다. "

오늘날 가치 투자자들이 초과 수익을 얻는 가장 쉬운 출처 중 하나는 고가 판매, 저가로 매입하는 것이다. 만 원짜리 금 1 그램은 절대 밑지는 장사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러나 만약 1 톤의 폐지가 1 원밖에 안 된다면, 그것은 확실히 부자가 될 기회이다. 투자 세계에서는 어떤 투자 목표도 영원하고 절대적인 구분이 없고, 가격 대비 성능의 고저만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투자, 투자, 투자, 투자, 투자, 투자) 귀천 순환, 기복, 똑똑한 투자자들은 그 속의 신비를 깨달아야만 이 다원적인 시장에서 발붙일 수 있다.

19 년 동안, 나는 3 천 원을 내고 나서 흩어져서 가난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었다. 이른바 부귀현인이라고 한다.

월왕이 오군을 멸한 후, 그의 대신인 범려 () 는 은퇴하여 고향으로 돌아와 당시 개발도상국의 경제 방법으로 돈을 벌어 가족을 부양했다. 그 결과 범려 () 는 "19 년에 세 번 돈을 벌었다" 며 19 년에 세 번 현지 대형이 되었다.

그러나 백만장자가 된 후 범리는 어떤 드라마처럼 돈을 낭비하지 않고, 취생몽사한 생활을 하며, 술 한 병을 사는데 만 위안을 쓰는 대신, 매번 주변의 가난한 사람들에게 돈을 나누어 현지 사회의 발전을 돕는다. "화식전" 은 2500 년 전의 투자철학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자선이념에도 지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고 할 수 있다.

결국 속담에 "두더지 한 마리가 강물을 마시지만, 그는 배부르다" 는 말이 있다. 한 사람이 더 많은 돈을 가지고 있더라도, 그가 쓸 수 있는 것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제한된 개인 생활에 있어서, 진정한 사업가들이 장사를 해서 돈을 버는 궁극적인 목적은 종종 사회를 발전시키는 것이다.

사회가 진정으로 발전해야만 개인의 이익이 보장될 수 있다. 사람들이 가난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루이 16 세의 대신이 그에게 "아니, 폐하, 이것은 반란이 아니다. 이것은 혁명이다" 라고 말했을 때, 더 많은 돈도 똥과 같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2500 년 전의 범리는 오늘날 대부분의 부를 기부한 워렌 버핏과 빌 게이츠와 비슷하다.

나는 생산을 통치하고, 이윤과 여상의 계책, 손무병, 상양의 방법도 생각한다. 그러므로 그의 지혜와 응변이 부족하고, 그의 용기는 결정을 내리기에 부족하며, 그의 인심은 취하기에 부족하고, 그의 힘은 지키기에 부족하다. 비록 그는 나의 기술을 배우고 싶어하지만, 그는 그에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전국시대의 대상인 백규는 장사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런 발언을 해 상인들에게 큰 야망을 주었다. 백규는 "나는 장사를 하는데, 상조 시조 이윤, 주조 시조 강자아용 전략, 진국대 정치가 상양의 법 집행과 같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지혜, 용, 인, 힘이라는 네 글자는 한 글자도 모자라는데, 설령 네가 나와 장사하는 법을 배우고 싶어도 배우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투자가 세계에서 가장 간단한 직업이라고 생각하는데, 마우스를 클릭하면 돈을 받을 수 있다. "저는 일이 너무 힘들어서 투자를 배우고 싶어요." 라고 말하는 사람을 한 번 이상 만났습니다. 사실 투자는 간단해 보이지만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일 중 하나이다. 그것은 투자자들이 자기 편견을 완전히 버리고, 매우 강한 학습 능력으로, 매우 이성적이고 객관적으로 연구와 투자를 할 것을 요구한다. 그것은 투자자들이 자신의 성공에 의해 마비되지 않고 자신의 잘못을 직시할 것을 요구한다. 투자자들이 평생 부지런히 공부하고 진지하게 생각해야 한다.

한 사람이 훌륭한 투자자가 될 수 있다면 다른 일에서도 그렇게 나쁘지 않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일이 너무 어려워서 공부투자를 통해 보충하고 싶다면, 일이 성공하지 못할 확률은 그리 크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한 살, 계곡에 심었습니다. 열 살, 나무는 나무로 만든다; 백 살, 덕으로 오다. 덕행, 인품도 부른다.

이 말은 백화문으로 번역된다. "만약 당신이 1 년 동안 장사를 하고 싶다면 벼를 심으세요. 10 년 사업은 나무를 심어야 한다. 백년, 평생의 장사는 반드시 양성일 것이다. 촉의 덕은 덕이 있는 사람을 키우고 사귀는 데 있다. "

간단히 말해서 장사든 투자든 안목이 있어야 하고, 장기적인 안목이 있어야 한다. 평생 투자하여 돈을 벌고 싶지만, 단기적인 주가 변동이나 다음 분기의 재보를 항상 주시하고 있다면, 이런 투자는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까? 100 년 된 기업이 되고 싶지만 고객으로부터 약간의 돈을 공제하고 상품의 질을 떨어뜨리는 데서 이윤을 찾는 데 집중하면 어떻게 장사를 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만약 당신이 평생의 사업과 삶의 배우자를 찾고 싶다면, 한 사람의 품성에서 출발하지 않고, KPI 와 같은 단기 지표만 조사해 보고 싶다면, 어떻게 진정으로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까?

부유하고 무직, 품과 무상함, 유능한 사람이 수렴하고, 불량자가 무너지다.

화식전' 의 끝에서 사마천은 이 말로 이 비범한 경제 논문을 끝내고 투자의 참뜻을 밝혔다. "부를 얻는 데는 고정불변의 패턴이 없고, 돈도 영원한 주인이 없다. 올라갈 수 있는 사람은 올라갈 수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