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불교 명문 고전 어록

불교 명문 고전 어록

1, 모든 것이 허황된 것이다.

2, 말할 수 없다.

3, 색상은 비어 있고, 공백은 색상입니다.

4. 인생은 가시덤불 속에 있는 것처럼 살아 있다. 걸핏하면 아프지 않아요. 움직이면 움직이고, 몸을 다쳐서, 세상의 온갖 고통을 겪을 것이다.

5, 꽃과 세계, 부처님.

6. 전생에 500 번을 돌아보는 것도 이 인생의 한 획일 뿐이다.

7. 큰 슬픔과 눈물, 대오무자, 소리 없이 웃다.

8. 고해는 끝이 없고, 뒤돌아보면 해안이다. 도살용 칼을 내려놓고 부처가 되다.

9.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 속에는 대만이 없다. 아무것도 없는데 먼지가 어디에 있어요?

10, 나는 지옥에 가지 않는다, 누가 지옥에 간다.

1 1, 꽃 하나, 세계 하나, 잎 하나, 보리 하나.

12, 고해는 끝이 없고, 뒤돌아보면 해안이다.

13, 전생에 500 년을 돌아보면 이생의 흐름만 번다.

14, 왜 안 돼?

15, 모든 것이 허황된 것이다

16, 말하지 마, 말하지 마

17,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 속에는 무대가 없다. 이 세상에 아무것도 없는데, 어디서 온 먼지야!

18, 도살용 칼 내려놔, 성불.

19, 생명을 구하는 것이 7 급 부화를 만드는 것보다 낫다.

20. 어리석음을 생각하면 반야, 지혜를 생각하면 반야.

2 1, 인생에는 여덟 가지 고생이 있다: 생, 나이, 병, 죽음, 사랑과 분리, 오랜 원한, 얻기 어렵고 놓기 어렵다.

22. 인생은 스스로 만들고, 서로 마음으로부터 태어난다. 세상 만물은 모두 변하고, 마음은 움직이지 않고, 만물은 움직이지 않고, 마음은 변하지 않고, 만물은 변하지 않는다.

23. 미소를 지으며 맞서라, 불평하지 마라. 한가하고, 근심 걱정 없이, 제멋대로, 제멋대로. 단지 100 년 후, 꽃이 한 송이 피면 인생은 변할 운명이다.

24. 순간은 영원하다.

25. 파종의 결과, 수확의 결과, 모든 것이 이상주의로 창조되었다.

(26), 사랑 이별, 원망, 사채, 귀서, 무 () 는 부류이다. 그것은 단지 텅 빈 눈, 일종의 환각일 뿐이다.

고민은 사랑에서 비롯되고 두려움은 사랑에서 비롯된다. 애인을 떠나면 고민도 두려움도 없다.

28, 무언가가 있어야 물건이 될 수 있다. 만약 사물이 사물이 아니라면, 사물은 사물이 아니다. 물건은 이름을 알 수 없고, 이름은 믿을 수 없고, 물건은 사실일 수 없기 때문에, 물건은 소유가 없다.

29. 사람은 선악이 없고 선악은 마음속에 존재한다.

(30), 냄새 에 소리, 자신의 삶과 죽음. 소리를 듣지 않으면 죽는다. 그래서 자연도 맡는다.

3 1, 화엄오장, 법화비수, 제불의 마음, 보살만도의 지도가 모두 이 때문이다. 넓은 한숨을 쉬려면 지치고, 지혜로운 사람은 그것을 알아야 한다.

32. 불언: 사람은 아내의 집을 묶고, 얼마나 옥신각신하는가. 감옥에는 석방기가 있어서 아내는 멀리 떨어져 있을 욕망이 없다. 사랑은 색깔이 있으니, 그것을 조종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당신이 위험에 처해 있지만, 당신은 행복합니다. 자신을 진흙에 던져 자신을 익사시키면 일반인이라고 부른다. 이 문을 통과하면 바다가 먼지 밖에 있다.

(33), 카예버, 모든 중생은 깨끗하고, 이로부터 태어나지 않았다. 바로 이 심신이 모두 허황되고 허황된 가운데 죄가 없다는 것이다.

34. 모든 것이 규칙적이고, 꿈처럼 거품처럼, 이슬처럼 전기처럼, 이렇게 보아야 한다.

35. 제법은 마음속에 태어나고, 제법은 마음속에 소멸된다.

36. 만약 네가 스님이라면, 너는 영원히 이 세상을 볼 수 없을 것이다. 만약 네가 세상 물정을 본 적이 있다면, 너는 진정한 수행자가 아니다.

37, 모든 사랑 색상 사랑 돈, 사람들을 잃는 지름길입니다; 매일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는 것은 지옥의 깊은 뿌리일 뿐이다.

38, 정말 생사, 보리심. 성심성의껏 불명을 지키다.

39.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 속에는 대만이 없다. 먼지가 없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40, 나는 꿈처럼 모든 법칙을 느낀다.

4 1, 법신의 인연, 제법인연, 나는 인연이라고 말한다. 인과사, 나는 이렇게 말한다.

나머지 범죄 중 살인이 가장 심각합니다. 모든 장점 중에서 릴리즈가 1 위다.

(43), 크릭 소리 긴 혀, 산이 깨끗하지 않은가?

(44), 색상 심장, 신문 아내와 딸 을 참조하십시오.

45. 오늘 열여섯, 염불은 색욕을 끊어야 한다. 정욕이 끊어지고 생사가 끊어지는 것이 바로 여래의 친척이다.

46. 불언: 샤먼도로, 아무것도 소 맷돌 같다. 그는 비록 길을 가고 있지만, 마음은 결코 좋지 않다. 마음이 바른 길이라면, 왜 거리를 쓸 필요가 있는가?

47. 모니버를 포함한 부처를 체포하다. 자신이 부처라는 것을 모르고 알면 부처가 없다. 지혜로운 사람은 죄가 공허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생사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48. 부처님의 몸은 마치 환상처럼 무에서 태어났다. 인간 지식의 환각도, 죄와 즐거움을 위해 사는 것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49. 칠불계는 모든 악을 끊고, 모든 선행은 스스로 깨끗하다는 것은 부처이다.

50, 마음은 화가처럼 세상을 그릴 수 있다. 오윤은 생활에서 얻은 것이므로 만들 수 없다.

5 1, 나의는 고름혈낭을 부분적으로 덮고, 금조개는 똥통을 덮는다.

(52), 사람들이 알고 싶어, 3 세 제불. 우리는 법계의 본질을 관찰하고 마음으로 모든 것을 창조해야 한다.

53. 과거의 마음은 얻을 수 없고, 현재의 마음은 얻을 수 없고, 미래의 마음은 얻을 수 없다.

54. 만약 당신의 믿음이 확고하다면, 당신은 임종 전에 열 번의 사고를 거쳐 태어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믿지 못한다면, 이름을 가진 바람에 불지 못하더라도 비는 젖지 않을 것입니다. 마치 철벽처럼 살아갈 이유가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55. 전생의 원인을 알고 싶다면, 이생에서 받는다. 내세를 알고 싶다면, 이생의 작가는.

56. 제불보살은 6 도 불법을 수습하지만 꿈으로 여기고 무심코 거주하며 여러 상을 멀리한다. 절멸은 무한하고, 무수하고, 끝이 없고, 이 일은 소멸되지 않는다. 수리하지 않고 수리하지 않고, 수리하지 않고, 하루 종일 살고, 하루 종일 산다. ""

57. 그러므로 아미타불의 목소리는 석가모니의 선생님이 오계 난세에 삼류삼보리법을 받았다는 뜻이다. 오늘 나는 악중생을 수여하는 것이 제불의 경지이며, 제불만이 추궁할 수 있고, 9 계는 독신할 수 없다는 것을 느꼈다.

58, 주름은 변하지 않고, 주름은 변하지 않는다. 변한 자는 멸망하고, 변하지 않는 자는 생멸하지 않는다. 왜 구름은 너의 생사에 복종해야 하는가?

59. 불언: 부약도, 약간의 풀은 반드시 불을 피한다. 도가 욕심을 보면 반드시 떠나야 한다.

60. 사랑은 중요하지 않으면 여자를 낳지 않고 놓치면 정토를 낳지 않는다.

6 1, 부처님은 사랑이 색보다 더 많다고 말했다. 색채에 대한 갈망은 한 가지일 뿐 아니라 한 가지에 달려 있다. 두 사람이 같다면, 전 세계 사람들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62. 사람이 성실하면 천하가 만들어진다. 만약 당신이 혼자라면 부처를 보고 부처의 진실성을 깨닫게 될 것이다.

63. 저는 이미 한원전에 있습니다. 장안이 어디에 있습니까?

64, 윤회 3 계는 음행을 기초로 하고, 6 왕복 사랑을 기초로 한다.

65. 모든 단계는 허황된 것이다. 다른 것을 보면 여래를 만나다.

66. 불언. 다른 사람을 만나 수업을 하다. 그들이 착해지도록 도와주다. 크게 축복을 받다. 샤먼이 물었다. 이것은 일종의 복이다. 불언. 예를 들어 수백 명이 불을 지폈다. 모든 사람은 공유하는 횃불을 가지고 있다. 숙식은 귀신을 제거한다. 이 횃불은 변하지 않았다. 행복도 마찬가지다.

67. 내려놓으려면 내려놓으세요. 당신이 머물고 싶다면 마침표는 없을 것이다. 이 몸은 이 1 세에 살지 않고, 또 어떤 1 세에 살고 있는가.

불행하게도 문이 없다, 사람들은 스스로 말한다; 선악의 보답은 그림자처럼 따라다닌다.

(69), 그리고 깨진 내 마음 은 약간 바보, 열 가지 장소, 둥근 부처님 눈 은 종종 사진을 찍지 않고, 사람들이 모를 때.

70, 불언: 여자를 보지 말고, * * * 말도 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당신이 말하는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면, 당신은 진심으로 나를 그리워할 것입니다. 나는 살모넬라입니다. 격동의 세상에서, 나는 흙이 아니라 연꽃 한 송이와 같아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노인을 어머니로, 노인을 자매로, 젊은이를 자매로, 젊은이를 아이로 삼다. 생명이 마음에서 우러나와 사념이 사라졌다.

7 1, 28 미녀수, 허리는 칼로 바보를 베었다. 비록 나는 내 머리가 땅에 떨어지는 것을 보지 못했지만, 나는 몰래 너의 골수를 파괴했다.

72. 떠나는 것은 질리기 어렵고, 사랑하지 않으면 살기 쉽다. 철미산 밖의 연꽃국은 사랑의 고삐를 끊어서 풀려났다.

73. 불언: 남편은 도사로 소가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깊은 수렁을 걷는 것처럼 지쳐서 두리번거렸다. 진흙 구덩이에서 벗어나면 쉴 수 있다. 샤먼은 진흙보다는 정욕을 많이 봐야 한다. 만약 네가 너의 마음에서 직접 생각한다면, 너는 고통을 피할 수 있다.

(74), 시 주 쌀 한 알, 무거운 수염 미산처럼, 이 생은 살 수 없고, 모피를 걸치고 뿔이 자란다.

75. 나는 모든 것에 관심이 없다. 그래서 왜 항상 모든 것을 둘러싸지 않는가.

76. 날이 지나고 생활도 줄었다. 물 속에 물고기가 거의 없다면, 기쁨은 없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77, 하나는 마음을 사로잡고, 색체에 현혹되기로 결정하고, 색체의 산수를 둘러싸고, 함묘진을 모른다. 예를 들어, 100,000 개의 바다를 명확히 하고, 그들을 버리고, 단지 하나의 부체 만 인식하고, 전체 조류에 뜻을 두고, 발해를 다 소진하는 것은 당신들이 미혹된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78, 그것을 알고, 즉, 명본이 없다.

79. 생활은 가시덤불 숲 속에 있는 것과 같다. 마음은 움직이지 않고, 사람은 움직이지 않고, 움직이지 않으면 다치지 않는다. 마음이 미친 듯이 움직이면 몸을 다치게 되므로 세상의 갖가지 고통을 느낄 수 있다.

80, 보답은 차이가 없어 훨씬 편리합니다. (참조)

8 1, 손불서를 구금하고, 몸이 실재하지 않은 것을 보면 불관이고, 마음에는 불관이 있다. 당신은 몸과 마음이 모두 텅 비어야 하는데, 스리랑카인과 부처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82. 만약 세상에 여섯 명의 중생이 있다면, 그들의 마음은 비도덕적이지 않다. 그들은 그들의 생사를 계속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삼매를 연습한다면, 너는 어쩔 수 없이 노력해야 할 것이다. 정욕을 빼지 않고서는, 분진을 낼 수 없다.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라도 간음을 계속하면 마법에 빠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83. 불언: 4 대, 각각 유명해, 나 없이는 둘 다 없어. 마치 환상 귀와 같다.

84. 생불생, 믿거 나 말거나; 좋은 취향은 명성의 깊이에 달려 있다.

85, 히비스커스 흰 국수, 당신은 고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예쁜 빨간 화장인데 옷이 가려져서 변기가 새요.

86. 제 생각에는 남자무디 pa 의 중생들은 모두 조마조마한 죄를 가지고 있습니다.

87. 네가 곤히 잠들었을 때, 그것은 마치 바다와 같다. 먼지가 새는 나라는 모두 공중에서 태어났다. 소멸에는 중생이 있고, 정은 세 가지가 있다.

88. 나는 내가 다정다감할까 봐 범천을 다쳤다. 산에 들어갔는데, 자신이 아름답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천하가 평안하니, 나는 여래를 저버리지 않겠다.

89. 아미타불은 독서를 좋아하고, 다른 나라 금대를 비우지 않는다. 염라대왕은 마음이 독하고 손이 매워, 그의 쇠몽둥이를 건드리지 마라.

90. 사람은 사랑 속에서 외롭고 늙어가고, 고독은 늙어간다. 고통과 기쁨은 대체될 수 없다.

9 1. 호모 사피엔스는 마음을 비우지 않고, 어리석은 사람은 마음을 비우지 않는다. 마음이 제거된 이상 환경은 정말 있다.

92, 모든 관행, 명확한 마음이 중요하다; 각 업종마다 순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명심의 중요성은 염불 같지 않다. 염불 염불, 지금 오면 꼭 부처를 만나야 해, 거짓이 아니라 불편해. 마음을 정화하는 것의 중요성은 염불 못지않다. 상응하는 부처를 읽으면 상응하는 부처를 읽게 되고, 부처의 이름은 혼돈에 던져지고, 혼돈은 부처가 되어야 한다.

93. 중생이 부처님을 염불하면, 지금 와서 부처를 볼 것이다. 멀지 않다. 거짓된 편리함이 아니라 내면의 행복이다.

94. 모든 것이 변덕스럽고 모든 것이 씁쓸하다. 모든 방법에는 자아가 없고 침묵은 즐거움이다.

95, 삶과 죽음 치열한, 끝없는 고민; 대승의 마음을 보내고, 모든 것을 바치고, 모든 중생을 대신하고, 천신만고를 받고, 모든 중생이 결국 행복해지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96. 석가모니버법 이 법은 안 되고 할 수도 없다. 네가 오늘 지불할 수 없을 때, 법이 없다.

97. 불신을 버리고, 모든 선법을 시작하는 것은 착시현상이며, 모든 악업을 만드는 것도 착시이다. 몸은 거품처럼, 마음은 바람과 같고, 뿌리가 없고 실속이 없다.

98. 4 대 마음의 위장 아래 비슈누 부불은 태어날 이유가 없다. 앞의 상황이 의도가 없다면, 그 죄악과 기쁨은 모두 허무맹랑한 것이 사라지고 만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99, 우습다, 우습다! 남자가 얼마나 어리석은가!

100, 얼어도 오르지 않고, 굶어 죽어도 구걸하지 않고, 가난해도 목숨을 인정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