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독서는 한밤중 오경에 북을 치는 것이 아니라, 열한과 접촉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무슨 뜻이에요?
독서는 한밤중 오경에 북을 치는 것이 아니라, 열한과 접촉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무슨 뜻이에요?
곽말약독회에서요. "독서는 삼경에 있지 않고, 열한을 두려워합니다."
성공하려면 반드시 끈기를 가져야지, 결코 근면하게 해이해서는 안 되며, 3 일 동안 물고기를 잡고 이틀 동안 그물을 쬐면 안 된다. 만약 한 사람이 매일 독서공부를 고집한다면, 그의 지구력과 끈기는 무형중에 증가할 것이다.
현실은 충분히 잔인하고, 많은 경우 우리는 다른 사람보다 더 견지하고, 더 끈기가 있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그래야만 우리는 더 멀리 갈 수 있다. 독서는 우리 일반인이 타인과의 거리를 줄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아닌가? 세상은 그 리듬을 가지고 먼지를 질주하고 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꿈을 말로, 책을 먹고, 바짝 따라가는 것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만약 당신이 세상에 버림받은 가난한 사람이 되고 싶지 않다면, 공부에 박차를 가하세요!
확장 데이터
곽말약평가
일찍이 오사시대에 그는 혁명 격정이 충만한 시를 창작하여 인민혁명, 사회주의, * * * 생산주의를 칭송하고, 시 스타일을 창조하여 중국 신시 운동의 창시자가 되었다. 그가 창작한 사극은 국민을 교육하고 적을 타격하는 강력한 무기이다. ("덩 샤오핑 리뷰")
만약 그가 열 마디를 하고, 단지 세 마디만 옳다면, 그 일곱 마디의 잘못된 말은 변증법을 연구하도록 자극할 수 있다. 만약 그가 세 마디 옳다면, 현대인과 미래의 사람들을 위해 많은 억울함을 만회할 수 있을 것이다. (Wen Yiduo 의 코멘트)
곽모약과 주은래 등의 사진. 곽모로는 20 세기 중국 역사의 문화 거인이다. 오사 이후 곽모약처럼 여러 방면에서 성과를 거둔 사람은 거의 없다. 귀재라고 할 수 있다.
곽모로는 여러 학술 분야, 특히 중국시사, 중국 고대사, 고문연구 방면에서 성과가 휘황찬란하고 위대하다.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곽모로에 대한 비판은 사실과 일치하고, 어떤 것은 사실을 왜곡한 것이다. 비판과 새로운 관점의 출현은 사회 진보의 표현이다.
전반적으로 학술적 진보와 문화 발전을 촉진할 것이다. 정상적인 학술 환경에는 비판과 반비판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곽모로에 대한 반성에서 일부 문장 및 학자들이 경박한 태도를 취한 것은 옳지 않다. 우리는 과학적인 태도로 그를 연구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중국 과학 네트워크 리뷰)
곽모로는 20 세기 중국 사학사에서 피할 수 없고 지울 수 없는 인물이다. 그의 숭고한 학술적 지위는 그의 걸출한 공헌에 의해 결정된다. 역사학 고고학 고문학 고물학 문학 예술 등 방면에 조예가 높은 학자가 있다. 20 세기의 중국사학자는 매우 적고, 20 세기 이전에는 더욱 희귀한 기린각이었다.
곽모로의' 반성' 은 실제로 20 세기 중국의 문화 발전 경로, 즉 20 세기의 우수한 문화유산이 무엇인지, 2 1 세기 중국의 문화 발전 방향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방법을 포함한다. 곽모로에 대한 평가는 어떤 역사적 인물에 대한 평가와 마찬가지로 과학적 이론과 방법론을 고수해야 한다.
"지인론 세계" 의 원칙을 고수하는 것은 일정한 역사적 조건을 벗어나서는 안 되며, 본질과 주류를 드러내는 데 집중해야 한다. 주류와 지류의 입장을 뒤바꾸고 지류를 무한히 과장하고 욕설과 욕설까지 아끼지 않으면 역사 인물을 평가하는 원칙과 방법에서 벗어날 수 있다. 역사적 인물을 무한히 치켜세우는 것과 마찬가지로 모두 바람직하지 않다. (곡평)
곽말로 선생은 재능이 넘쳐날 뿐만 아니라 국학의 기초가 깊다. 그는 갑골문과 김문에 대한 연구에 확실히 독특한 공헌을 했다. 즉,' 중국 고대 사회 연구',' 10 비판서',' 청동기 시대' 에는 여전히 많은 관점이 있다는 것이다. 그도' 일가의 말' 을 지켰지만 이는 공식을 적용하는 것과는 다르다.
나는 일찍이 그가 다른 사람의 연구 성과를 베끼는 것을 엄하게 비판했고, 솔직하게 인정하지 않아 그를 학술 연구의 금기로 만들었다. 그러나, 나는 그를 말살하지 않았다. 그러나 현대 학술규범으로 볼 때, 그의 허장성세는 그를 더욱 활기차게 하고, 사학 학과는 충분치 않다.
이는 주로 그가 진두 (진원, 진인각) 와 여사미안 () 과 다르기 때문이다. 그의 야망은 학술이 아니라 다른 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성공한 학자는 그의 상술한 세 권의 책을 참고할 수 있다. 초보자는 이런 작품부터 시작하지 마라. ("여영시 평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