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26. 관은자는 양궁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26. 관은자는 양궁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관은자'는 정식 명칭일 뿐이다. 관은 노자가 한관을 떠난 관문을 가리킨다. 관영인(關靈密)이라 이름하였으며, 이름이 서(秦)라 하여 관영음서(管靈廣西)라고 불렀으며, 후세에서는 그를 관음자(官寂子)라 불렀다.

전설에 따르면 노자는 당시 상황을 간파하고 주황이 곧 통치하지 못할 것임을 알고 주서쪽을 떠나 한관으로 갔다고 한다. 한관 태수인 은희는 오랫동안 노자의 이름을 동경해왔기 때문에 친절하게도 나와 함께 있어주며 조언을 구했습니다. 『도덕경』 오천어를 남기기 위해 나는 소를 타고 서쪽으로 갔습니다.

관령음은 노우의 학문 공부를 좋아해 많은 통찰과 통찰을 갖고 있었으며 이를 『관음우』라는 책에 집필했다. 그러나 전쟁의 참화로 인해 그의 책은 유실되었다. "장자"가 "남화경"이라고 불렸던 것처럼 도교가 등장한 이후에는 "문시진경"이라고 불렸습니다. 장자의 이름이 남화진진(Nanhua Zhenzhen)이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남화경』이라고 불려야 한다.

Guan Yinzi는 Wenshi Zhenren이라는 칭호를 부여 받았으므로 그의 책은 "Wenshi Zhenjing"이라고도 불려야합니다. 소위 '문시'는 문명의 시작으로 이해될 수 있다. 그는 노자의 가르침을 받아들였기 때문에 지혜를 키우고 도를 닦으며 성취를 이루었는데, 이는 인류 문명의 최고 경지이다.

오늘 우리가 보는 '관음자'는 당송시대 누군가가 쓴 가짜 책이다. 그의 사상의 일부는 『여시춘구』와 『장자』에 남아 있다. 그의 주요 사상은 다음과 같다: 그는 "영원무"와 "영원한 존재"를 제안하고 "태의"(노자가 언급한 도)를 뿌리로 간주했다. 겸손과 겸손을 외적인 행동 규범으로 삼고, 마음이 공허하고 고요하며, 자연에 순응하고, 상황을 이용하며, 남을 먼저 생각하지 않고, 이는 노자의 '감히 세계 최초가 되지 말라'는 말과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