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아들은 말했다: "아침에 듣고 밤에 죽는다. 클릭합니다 그것의 문화적 내포는 무엇입니까?
아들은 말했다: "아침에 듣고 밤에 죽는다. 클릭합니다 그것의 문화적 내포는 무엇입니까?
첫째, "듣기만 하면 황혼에 죽을 수 있다" 는 잘못된 인식에서 벗어나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문자 그대로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침에 한 가지 이치 (또는 참된 지식) 를 듣거나 이해했지만 밤에는 죽었다" 고 이해합니다. 그런 이해에 따라 이치 (또는 참된 지식) 를 알면 죽을 수 있다.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까? 명백히 도리를 따지지 않고 일을 하다. 한 가지 이치를 이해할 때마다 한 번 죽는다면, 인생에는 정말 너무 많은 도리가 있어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여러 번 죽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이치를 이해하거나 이해하는 것은 죽음을 위해서가 아니라 일을 더 잘 하고 집행하기 위해서이다. 따라서 문자 그대로 이해한다면, 일반화되어 문화예술 자체의 의미를 잃게 된다. 중국 전통문화는 줄곧 숭고한 정신적 본질과 매력으로 가득 차 있으니, 우리는 그것의 본질적인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둘째, 지혜의 "길" 을 어떻게 보는가?
온초칼은 늦게 죽을 수 있다' 는 다른 말은 잘 이해된다. 예를 들어, "슈퍼" 와 "Xi" 와 함께, 우리는 "타오" 를 이해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도가 비범하다',' 무위' 또는' 선' 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도' 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도" 는 "우주의 모든 법칙, 기준, 진리, 참된 지식" 등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는' 어떤 도덕적 기준이나 관념에 도달하는 방법' 을 가리킨다. 이를테면 인도주의, 늑대의 법칙, 또는 3 천도와 같은' 성공의 방향'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논어' 의' 도' 는 유교 문화' 인' 의 도덕 기준, 즉' 온량하고 검소하게 양보하다' 를 따른다. 맹자는' 논어' 에서 맹자가' 인' 과' 죽음' 을 원한다고 분명히 밝혔다. 이는 그 시대의 특징 아래' 도' 였다.
공자는 평생 열국을 주유하는데, 벼슬이 아니라' 도' 를 위한 것이다. 그러나 그는 평생' 인' 의 시행을 본 적이 없고,' 천하 통치' 의 국면을 본 적이 없다. 맹자는 그것을 위해 노력했지만 여전히' 도' 라는 덕의 결론을 보지 못했다. 이것도 시대적 요인이 결정한 것이다. 이것이 바로 유가의' 충절의 법' 이다. 지난 몇 년 동안 착취계급은' 충절의 법' 으로 천하를 정돈했다. 겸손한 군자는 항상 충절의 법을 슬림한 규범으로 삼는다. 모두들 항상' 입에 가득 찬 예의와 염치' 를 들었는데, 지금은 봉건인지 위선인지 들린다. 따라서' 도' 는 시기마다 다른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지금은' 진리나 참된 지식' 으로 볼 수 있으며 고대에는' 온화, 예의, 검소' 로 해석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