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인민 대표 대회 사회자가 자신의 고향 하얼빈을 소개했다.
인민 대표 대회 사회자가 자신의 고향 하얼빈을 소개했다.
아마 강남에 가보셨을 겁니다. 연우 속의 청와벽, 작은 다리 흐르는 물이 부드럽고 매혹적인 분위기를 풍기고 있습니다. 천년고도, 맑은 하늘 아래 조각양화동, 노란 기와가 처마를 유람한 적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얼빈이 보여 준 것은 또 다른 스타일과 매력이다.
하얼빈은 일찌감치' 태양도' 로 국내외에서 유명했다. 연습처럼 맑은 송화강과 진주처럼 밝은 태양도는 하얼빈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의 상징이 되었다. 하지만 친구들은 하얼빈의 독특한 건축 예술이 똑같이 매력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까? 건축예술에 관해서는 도시 건설의 역사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중원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필요한 문화교류가 부족하지만 하얼빈에도 수신인이 살고 있다.
10 년 30 년대, 여진은 여기에 알레킨촌을 설립했습니다. 12 세기 초, 수신의 후예 김인은 아성현 백성자에 상경회령부 도성을 세웠다. 이후 하얼빈은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지만 19 연말까지 하얼빈은 아직 알려지지 않은 작은 어촌으로 중동 철도가 건설될 때까지 도시 발전의 계기가 되었다. 100 년 전 송화강에서 근면한 사람들이 여기서 한가한 생활을 하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모든 것이 그렇게 조용하고 편안합니다. 갑자기 어느 날 러시아에서 온 시찰선 한 척이 거슬러 올라가 이 세외도원을 발견하자 모든 것이 달라졌다. 우르릉거리는 기적 소리가 이 거의 알려지지 않은 작은 마을을 새로운 발전의 길로 몰아넣었다. 물론 발전에도 굴욕과 무력감이 섞여 있다. 아마도 하얼빈은 처음부터 강한 이역 문화를 지닌 전설적인 도시가 될 운명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중원의 짙은 문화 분위기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사상 관념의 속박이 적기 때문에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기 쉽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하얼빈은 수동적으로 개방된 상태로 서유럽, 러시아, 일본의 건축문화를 흡수해 오늘날 다채로운 건축스타일을 형성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바로 이 역사 때문에 하얼빈의 건축물이 이렇게 이역적인 정취를 갖게 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얼빈의 건축은 대체로 근대와 현대의 두 가지 발전 단계를 거쳤는데, 그 근대 건축의 발전에는 시작 단계, 발전 단계, 후기가 포함된다. 우리가 잘 아는' 이역풍' 은 그 다양한 건물을 가리킨다.
1898 부터 19 17 까지 하얼빈 근대 건축 발전의 초기이자 건축 풍격이 확립된 시기이다. 이 기간 동안 중동 철도 건설과 러시아 세력이 확장됨에 따라 정교회 교회, 철도 노동자 주택, 고위 관리 주택, 그리고 당시 서구에서 성행하던' 신예술주의' 스타일의 공식 건물 (예: 철도청 빌딩, 기차역, 철도호텔, 쇼핑몰, 철도기술학교, 철도경영대학원 등) 이 건설되었다. 이 건물들은 초기 하얼빈 건축의 기본 특징을 이루었다. 19 17 부터 193 1 시기는 하얼빈 근대 건축의 발전기이다. 모두 알다시피 중국은 19 17 년에 10 월 혁명을 일으켰다. 1920 년 정부는 중동 철도 주권을 회수했다. 이후 하얼빈은 10 여개 국가 영사관과 400 여 개 외자투자기업을 보유한 대도시로 발전했다. 이 시기 각국의 문화 융합이 뚜렷하여 교회는 여전히 주요 건축물이다. 정교회만 개축 18. 건축 발전 초기에 주도적인 러시아 스타일과' 신예술' 스타일과는 달리 이 시기는 여전히 이런 스타일을 답습했지만, 더 많은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 스타일이 건물에 융합되어 점차 주류로 부상하고 있다. 193 1 부터 1949 까지 현대 건축 발전의 후기로 볼 수 있다. 잘 알려진' 구일팔사변' 이후 하얼빈의 건축 풍격에 새로운 변화가 일어났다. 한편, 1930 년대 일본 근대 건물은 하얼빈에 건설되었다. 한편 절충주의, 낭만주의, 고전 부흥 성향을 지닌 건물은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1946 하얼빈은 해방되었지만 도시는 여전히 조정 기간에 있다. 1949 신중국이 성립될 때까지 하얼빈은 참신한 현대건축기에 접어들기 시작했고, 이는 현대건물에 마침표를 찍었다.
하얼빈에는 많은 별명이 있는데,' 동방모스크바' 는 그 중 하나이다. 하얼빈 거리를 걸으면 수시로 눈에 띄는 정교한 건축물에 끌릴 것이다. 러시아의 정취를 지닌 건물은 주로 나무와 벽돌로 지은 교회, 주택, 작은 식당이다. 하얼빈에 가 본 적이 없는 사람들도' 라마대' 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것은 1899 에 세워진 오늘 박물관 광장에 있는 산타니콜라스 교회다. 나무우물과 건조한 텐트 지붕을 가진 이 교회는' 동방모스크바' 의 상징이다. 아쉽게도' 10 년 동란' 에서 철거되어 돌이킬 수 없는 아쉬움이 되었다. 오늘 친구들은 사진과 모형 (현존하는 하얼빈 건축예술박물관) 에서만 길을 안내할 수 있다. 건축 평면은 팔각형으로 동쪽 날개에 제단이 하나 있고 다른 세 날개에는 입구가 있다. 벽에 가지런한 통나무가 가로세로로 쌓여 있어 거칠고 호방한 기질을 드러냈다. 정문의 윗층은 우뚝 솟은 종탑으로, 위에는 큰 시계가 걸려 있고, 양쪽에는 각각 몇 폭의 시계가 걸려 있다. 웅장한 야종이 석양 속에서 울릴 때마다, 여휘중 산등성마루 위에 있는 양파 모양의 지붕 세 개가 그렇게 가볍고 찰랑거리는 것처럼 보인다. 건물 중앙에 안쪽으로 수축하는 팔면체 북받침이 서 있다. 북석 위에는 높은 텐트 지붕이 있고, 끝에는 작은 양파 모양이 있어 지붕을 더욱 풍만하게 한다. 당시 이 우아하고 정교한 건물은 많은 독실한 신자들에게 정신적 위안을 가져다 주었다. 진한 러시아 스타일의 또 다른 건물은 산타소피아 대성당이다. 교회의 평면은 십자형으로, 벽은 일색의 붉은 벽돌이다. 건물 전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중앙에 우뚝 솟아 있는 거대하고 포만한 양파 돔으로 16 다면체의 드럼석에 앉아 사익 교회의 첨탑 지휘자가 되었다. 이 교회의 정교한 벽돌 쌓기와 치밀하고 완벽한 비잔틴 스타일은' 동방모스크바' 의 또 다른 상징이 되었다. 이 두 우아한 교회 외에도 동대직가의 성모대성당, 하얼빈 놀이공원의 성모승천교회와 스크가의 세인트 알렉세이프 교회는 모두 러시아 정교회의 대표작이다. 매혹적인 스탈린공원을 거닐면 푸른 나무 속에 숨어 있는 작은 건물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1930 년대에 지어진 짙은 러시아 민속적인 강변공원 호텔이다. 이 작은 식당은 우아한 예술 스케치와 더 비슷하다. 가장 특색 있는 것은 그 목주랑의 기둥머리 장식이다.' 득의양양' 의 새꼬리 장식처럼 깃털 모양으로 펀칭되고, 금색, 파란색 등 화사한 색채로 장식되어 언제든지 바람에 흩날리는 것 같다. 고요한 자연 풍광 속에서, 그것은 가지런한 지붕, 정교한 장식, 단아한 색채, 몽환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다. 마치 선경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말하자면, 아마도 친구들은 갑자기 "하얼빈이' 동방모스크바' 라고 불릴 것 같다" 고 깨닫게 될지도 모른다. 사실, 고졸하고 웅장한 정교회 교회, 정교한 집과 식당들 중 일부는 도시 광장에 장식되어 있고, 일부는 주거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웅장한 러시아 건축 풍격의 주요 멜로디를 작곡하는 아름다운 음표가 되었다.
("오리엔탈 파리") 하얼빈의 또 다른 별명인 "오리엔탈 파리" 에 대해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얼빈에 프랑스 건물이 있나요? 실제로 하얼빈은 각종 프랑스 고전 부흥과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 건물뿐만 아니라 20 세기 초 전 세계를 풍미한' 새로운 예술' 스타일도 있는데, 이 스타일은 하얼빈의 건물에서 더욱 성숙해졌다. 그 뛰어난 건축예술이 동시대의 프랑스 건축물 못지않은 것도 하얼빈이 이렇게 좋은 명성을 얻은 이유다. 남강구의 서대직거리에는 하얼빈철도국 건물이자' 대석집' 이라는 우아하고 매력적인 대형 건물이 있다. 길이는 182 입니다. 24 미터 입면도, 이렇게 긴 고도를 상상해 보세요. 건물이 거리를 향해 건설되면 관람자들은 명확한 시야를 가질 수 없기 때문에 건물은 64 미터 뒤로 물러나 건물과 거리 사이에 작은 광장을 형성한다. 광장 곳곳에 송백, 꽃, 짙은 녹색과 건물 자체의 짙은 녹색 기조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이 밖에 건물은 창문을 여는 얼굴, 둥근 곡선, 베란다의 주철 난간, 꽃잎, 사토 등 움직임이 있어 눈길을 끈다. 이들은 "새로운 예술" 건축의 전형적인 특징입니다. 건물 전체가 얼룩덜룩한 먹록색 청석으로 장식되어 화려하고 정교하다. 그해 시공할 때 먼저 석판을 바닥에 깔고 순차적으로 번호를 매겨 벽에 박았다고 한다. 이처럼 정밀한 시공으로 건축 재료는 우아한 외관을 갖게 되어 하얼빈의' 신예술' 스타일의 본보기가 되었다.
하얼빈인은 오래된 기차역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그것은 감동적인 건물이다. 1899 에 건설되었고, 나중에 원래 부지에 기차역을 새로 지었다. 호의 모양, 타원형 문과 창문, 동적인 호 주철 라인 장식으로 전체 건물이 매우 대범하게 보입니다. 파도가 점프하는 것처럼, 다양한 자유 곡선의 바다처럼 보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곡선명언) 이렇게 스타일리시한 건물을 도시의 포털로 삼는 것이 정말 적합하다.
박물관 광장에 위치한 헤이룽장성 박물관도 아름다운' 신예술' 건물이다. 이곳은 한때 모스크바의 쇼핑몰이었는데, 프랑스 건축 양식의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었다. 널찍한 건물은 마치 빨간색과 노란색이 섞인 리본처럼 광장의 치마단을 정성껏 장식하고 있다. 햇빛이 건물의 뒷면을 비출 때마다 광장은 생동감 있는 그림자를 투사한다. 날카로운 어두운 붉은 정사각형 돔과 오색된 윤곽, 꿈속의 그림자처럼 광장에 낭만적인 색채를 더했다. 하얼빈의' 신예술' 스타일은 중소형 트루도 관리들의 사옥에도 반영되어 있다. 이 정원 주택들은 자연 동식물 형태를 모방하는 다양한 장식과 같은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동그란 반원형, 평평하고 먼 창문, 심지어 정교하고 좁고 긴 사다리꼴 창문까지 매우 생동감 있고 활기차게 보인다. 마치 선경과 같다. 친구들은 그해 이곳에 살던 사람들을 부러워할 것이다! 당시 러시아 디자이너들은 패션을 따라잡기 위해 금세기 초 프랑스에서 성행하던' 신예술' 스타일을 하얼빈에 적용했다. 한편 전통적인 프랑스 고전 르네상스 건물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일원가 1 의 지도자 기념관이 그 예입니다. 이 건물은 원래 Ge Varischi 공관으로 1909 에 지어졌다.
건물에 들어가면 고귀한 기질에 충격을 받게 되고, 마치 프랑스 봉건 동산에 있는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본관에는 2 층 높이가 있고, 위에는 다락방이 하나 있다. 두 층의 거대한 콜린스 벽기둥은 화려하고 장엄하다. 전형적인 프랑스식 몬사 쌍접 지붕은 짙은 회색으로 짙은 분위기를 더했다. 마당에 우뚝 솟은 산양 몇 그루를 심어 건물 전체와 하나가 되었다. 하얼빈에는 동북열사 기념관, 흑룡강미술관, 중국은행 하얼빈 지점 등 르네상스 시대의 고전 건축물이 많다. 또한 절충주의와 바로크 스타일도 인기가 있습니다. 송포양행 (현 교육서점) 은 매우 특색 있는 바로크 스타일의 건물로, 외관이 정교한 조각상, 비산화 곡선, 예쁜 창문 장식, 진홍색 돔으로 순수하고 조화로운 유럽식 풍격을 구현했다. 서양풍으로 가득 찬 이 아름다운 건물들이' 동방 파리' 의 풍격을 이루고 있다.
(가볍고 부드러운 미풍)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현대 일본 건축의 영향도 하얼빈에도 존재한다. 9 월 18 일 사변 이후' 화풍' 이 점점 더 건물에 등장하고 있는데, 물론 일본 전통 건물이 아니라 현대적인 색채를 지닌 현대 건축물이다. 국제식당, 본명 신하얼빈 호텔은 일본 건축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이것은 이상한 아코디언 모양의 건물이다. 보시다시피, 그것의 강한 세로줄과 Z 자형의 음량은 아코디언과 매우 흡사합니다. 이' 아코디언' 은 현대의 일본식 악장을 연주한다. 벽에는 회황색의 작은 타일이 붙어 있고, 문설주는 간단하고, 상하 문설주는 정교한 얕은 돋을새김으로 장식되어 있어 강한 그림자 효과가 있다. 다른 건물로는 흑룡강일보, 전보전화빌딩, 도리백화점 등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도시 건축의 주요 선율이 되기에는 부족하지만, 없어서는 안 될 부드러운 악장이다.
1926 년 하얼빈 특별시가 설립되었지만 실제로는 봉계 군벌 길림 군벌 헤이룽장 군벌에 의해 통제됐다. 이 군벌들은 여전히 공맹의 도를 숭상하고 있으며, 동시에 국가 자본도 점점 강해지고 있기 때문에 전통 건축물도 부흥되었다. 이 시기에 푸육중학교 (현재 하얼빈 삼중), 극악사 문묘 등 중국식 건물이 잇따라 건설되었다. 하얼빈 문묘는 바로 이런 맥락에서 설립된 1926 이다. 당시 장학량 장군의 비문은 민족 문화와 민족 정신을 발양하기를 희망했다. 문묘는 6 헥타르를 차지하며 규모는 동북에서 손꼽힌다. 전체 건물은 세 개의 뜰로 나뉜다. 공묘단지를 조감도로 보면 소나무, 청백, 처마가 조성한 숙순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아늑한 유럽풍과는 전혀 다른 아늑한 분위기로 중국 전통 건축물의 심오하고 심오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얼빈은 각 나라에서 온 교민들이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그 종교 발전은 다양하며, 그 종교 건물도 마찬가지로 다채롭다. 하얼빈은 정교회를 위주로 하지만 이슬람 사원, 기독교 교회, 타타르 사원도 도시 건물에 아름다운 획을 더했다. 불교 사원의 대표로서 극락사는 절 건축의 걸작이다. 장춘반야사, 선양지안사, 영구 냉암사와 이름이 같은 동북 4 대 불교 정글 중 하나로 극락사는 엄밀한 전체 배치, 풍부한 경서, 장엄한 백옥불상, 정교한 7 급 보탑으로 유명하다. 극락사의 배치는 전통 절 건축의 조형을 답습하여 북조남으로 앉아 동서에는 각각 종탑과 북루가 있다. 테마 건물은 종축을 따라 배치하고, 양쪽에는 청당과 사랑방을 배치한다. 공묘의 장엄, 극락사의 초연과 평온, 그리고 다른 중국식 건축물의 주주주벽 벽돌은 이 도시에 또 다른 광채를 더했다.
(현대 분위기) 신중국이 성립되자 하얼빈 도시 건물도 새로운 페이지를 펼쳤다. 1950 년대에는 하얼빈의 도시 건설이 공업건축을 위주로 노동자 문화궁, 청소년궁 등 다른 유형의 건물도 잇따라 건설되었다. 건축 스타일은 절충주의를 위주로 하지만, 더 이상 순수한 서구 건축 스타일이 아니다. 1980 년대 이후 하얼빈의 새 건물은 흑룡장성 군사박물관과 하얼빈 시당빌딩을 대표했다. 이 두 건물은 새로운 건축 이념, 정교한 디자인 수법, 새로운 건축 어휘로 시대적 특징을 해석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은 신구 건축물의 대비와 조화를 이루어 새 건축물의 창작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척했다는 것이다. 1990 년대부터 스타급 호텔과 오피스텔이 송화강과 번화가에 우뚝 솟아 있어 도시 스카이라인에 풍성한 리듬을 더했다. 이때 하얼빈은 국제 대도시의 현대적 기운이 넘쳐흐르고 있으며, 풍부한 서구 건축 풍격이 근대에서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