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하이에크의 명언
하이에크의 명언
1, 경제활동이 완전히 중앙에서 관리된다는 관념은 여전히 대부분의 사람들을 두려움에 떨게 한다. 이 임무의 큰 어려움 때문만이 아니라 모든 것이 독특한 중심에 의해 인도되어야 한다는 관념에 따른 두려움이기 때문이다.
2. 한 계급이 다른 계급에 대한 잔혹한 착취에서, 그렇게 운이 좋지 않은 생산자그룹보다 이미 건립된 그룹에 대한 착취가 더 나쁘고 잔혹한 것은 결코 없다. 이것은 경쟁의 규정으로 인한 것이다. 특정 물가 (또는 임금) 를 안정시키는 이상보다 더 해로운 구호는 거의 없다. 일부 사람들의 수입을 안정시키지만, 다른 일부 사람들의 지위는 점점 불안정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3. 정부가 유일한 고용주인 나라에서는 반항이 천천히 굶어 죽는 것과 같다. 일하지 않는 사람이 밥을 먹을 수 없다는 낡은 원칙은 불복종자가 밥을 먹을 수 없다는 새로운 원칙으로 대체되었다.
4. 경제적 가치가 우리에게 많은 것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경제사무에서 우리에게 더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무엇이 우리에게 중요하지 않은지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니면 우리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오늘날 사회에서 우리 스스로가 우리 생활의 경제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5. 경쟁이 치열한 사회에서 가난한 사람의 기회는 부자보다 더 많은 제한을 받는다. 이 사실은 전혀 다른 사실의 존재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즉, 이 사회의 가난한 사람들은 다른 종류의 사회에서 물질적인 즐거움보다 훨씬 더 자유롭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6. 계획사회에서 권력이 모든 소비를 통제하는 근본 원인은 생산에 대한 통제다.
7. 사유재산제도는 사람들에게 제한된 자유와 평등을 부여하는 주요 요소 중 하나이며, 마르크스는 이런 제도를 소멸함으로써 사람들에게 무한한 자유와 평등을 부여하기를 희망한다. 이상하게도 마르크스는 이 점을 처음 본 사람이다. 바로 그가 우리에게 과거를 돌이켜보면, 사적 자본주의와 자유시장의 발전이 우리의 모든 민주와 자유발전의 전제조건이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만약 그가 앞을 바라본다면, 그가 말했듯이, 그 다른 자유들은 자유시장이 취소됨에 따라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8. 가장 먼저 아이를 정치조직에 포함시켜 그들이 우수한 무산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 사람들은 파시스트가 아니라 사회주의자였다. 파시스트가 아니라 사회주의자들은 먼저 조직 운동과 경쟁, 축구, 정당 클럽에서 하이킹을 떠올려 회원들이 다른 관점에 감염되지 않도록 했다. 경례와 호칭으로 당원을 구별한다고 최초로 주장한 사람은 파시스트가 아니라 사회주의자였다. 인민단체의 조직과 수단을 통해 사생활을 끊임없이 감독하고 전체주의 정당의 원형을 만드는 사람들이 바로 그들이다. 파시스트 청년 단체, 히틀러 청년단, 이탈리아 노동자 아마추어 활동 조직과 독일 대중 아마추어 활동 조직, 정치 유니폼, 당의 군사화는 사회주의자의 이전 제도와 모조품에 불과하다.
9. 순전히 진실한 이상주의자에서 광신자에 이르기까지 왕왕 한 걸음 떨어진 곳에 있다. 실망한 전문가들의 분노는 계획의 요구를 강하게 부추겼지만, 세계의 모든 면에서 가장 유명한 전문가들이 그들의 이상을 차근차근 실현한다면 이보다 더 견디기 어렵고 불합리한 세상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0, 우리는 개인이 다양한 가치를 정렬하는 순서가 개인의 순서뿐만 아니라 이성인의 자유토론에서 우리의 순서가 정확하다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납득시킬 것이라고 믿는다.
1 1. 보시다시피, 다양한 경제 현상들 간의 밀접한 상호 의존으로 인해 우리가 원하는 범위 내에서만 계획을 중단하기가 어렵고, 시장의 자유활동이 어느 정도 방해를 받으면, 기획자들은 통제 범위를 넓혀야 합니다.
12, 지식은 새로운 윤리적 가치를 창출할 수 없고, 아무리 많은 지식도 자각적으로 모든 사회관계를 조정하는 도덕적 문제에 대해 같은 의견을 가질 수 없다.
13. 일부 업종이나 활동은 기본적으로 소수민족이 진행한다. 그래서 어떤 업종이나 어떤 직업층을 겨냥한 것처럼 보이는 많은 조치들이 실제로는 어떤 소수민족을 겨냥한 것이다. 이 모든 것은 이 계획이 실제로 어떤 정치적 결과를 가져올지 알고 싶어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정부가 공업발전을 통제하는 것이 겉으로는 대수롭지 않은 원칙이며, 그런 차별과 억압 정책에 거의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할 것이라는 것을 충분히 증명하고 있다.
14, 경제 변화는 우리 수요의 가장자리나 한계에만 영향을 줄 수 있다. 경제적 득실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것들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들이 많다. 우리에게 있어서, 그들의 중요성은 경제 변동의 영향을 받는 생활의 편안함보다 훨씬 더 중요하며, 심지어 많은 생활 필수품 이상이다. 그들과 비교해 볼 때, 더러운 돈, 즉 우리가 경제적 제약인지 부유한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15.50 년 동안 독점 조직은 계속 발전해 왔으며 경쟁법 분야는 점점 더 제한되고 있습니다. 이 역사적 사실은 물론 논란의 여지가 없다, 비록 이 현상의 정도는 왕왕 크게 과장되어 있다. 중요한 문제는 이런 발전이 기술 진보의 필연적인 결과인가, 아니면 대다수 국가가 따르는 정책인가 하는 것이다. 우리는 곧 이런 발전의 실제 역사가 사람들에게 후자를 강하게 일깨워 주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현대 기술의 이러한 발전이 광범위한 분야의 독점 발전을 어느 정도 피할 수 없게 만드는가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6, 대기업의 효율성은 입증되지 않았다. 경쟁을 파괴하는 유리한 조건으로 여겨지는 것은 많은 분야에서 드러나지 않았다. 대규모 경제는 반드시 효율성에 가장 적합한 규모를 하나 이상 만들어내는 것은 아니며, 이들 규모가 존재하는 곳에서는 대부분의 공급이 이런 통제에 의해 통제되기 전에 이미 실현되었을 것이다. 대규모 생산의 우세는 필연적으로 경쟁 도태로 이어진다는 결론은 용납할 수 없다. 또한 독점의 형성은 종종 규모가 크고 비용이 저렴하지 않은 여러 요인이 함께 작용한 결과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것은 공모협정에 의해 형성되고 개방 정책에 의해 추진된다. 이 협정들이 만료될 때, 이 정책들이 역전될 때, 경쟁의 조건은 회복될 수 있다.
17, 사회진화에서 필연적인 것은 없다. 그것은 필연적으로 사상이다.
사람들은 종종 경제적 자유가 없는 정치적 자유는 무의미하다고 말한다. 이것은 당연히 옳지만,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우리의 기획자가 사용하는 이 말과 거의 반대이다. 경제자유는 어떤 다른 자유의 전제로서 사회주의자가 우리에게 약속한 그런 자유일 수도 없고, 개인의 선택의 필요성과 권력을 동시에 해결해야 얻을 수 있는 자유일 수도 없다. 경제의 자유는 반드시 우리 경제 활동의 자유여야 한다. 이런 자유는 선택의 권리 때문에 불가피하게 이런 권리의 위험과 책임을 가져왔다.
19, 부의 생산에 대한 통제는 인류의 생활 자체에 대한 통제이다.
20. 경쟁경제의 마지막 수단은 법경에 호소하는 것이고, 계획경제의 마지막 제재 수단은 조관에게 호소하는 것이다. 이 말은 아주 좋다.
2 1, 경쟁에서 다른 사람의 운명을 결정할 때 기회와 운은 종종 기교, 선견지명만큼 중요하다.
22. 사회주의가 약속한 것은 절대적인 평등이 아니라 더 공평하고 평등한 분배이다. 사람들이 진정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는 절대적인 평등이 아니라 더 큰 평등이다.
23. 경쟁과 중앙 집중식 관리가 불완전할 경우 서투른 비효율적인 도구가 됩니다. 이들은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유일한 대체 원칙이다. 양자를 함께 섞는다는 것은 둘 다 진정으로 역할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 결과는 그 중 하나에만 의존하는 것보다 더 나쁘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또는 다른 말로 하자면, 계획과 경쟁은 계획으로 경쟁에 대항하는 것이 아니라 경쟁을 위한 계획일 때만 결합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경쟁명언)
24. 평등의 법칙과 같은 고정법칙으로 기본값을 설정할 수도 있고, 우연성이나 객관적인 필연성으로 기본값을 설정할 수도 있다. 그러나 소수의 사람들로 모든 사람을 판단하고, 그 사람에게 더 많이 주는 것은 그들 자신의 애증과 판단에 달려 있다. 이런 일은 용납할 수 없다. 남보다 우월한 것으로 여겨지는 초자연적인 테러가 뒷받침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5, 경쟁이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경우에만, 즉, 단일 생산자가 가격 변화에 맞게 자신의 활동을 조정해야 하지만 가격 변화를 통제할 수 없는 경우에만 가격 시스템이 이 기능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26. 경제안전의 개념은 이 분야의 다른 많은 용어들처럼 불분명하고 모호하다. 따라서 안전을 요구하는 보편적인 비준은 자유에 대한 위협이 될 수 있다. 사실, 사람들이 안전을 절대적인 안전으로 이해한다면, 안전에 대한 보편적인 추구는 자유의 기회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자유에 대한 가장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다.
27. 돈은 인류가 발명한 가장 위대한 자유 도구 중 하나이다. 기존 사회에서는 돈만이 가난한 사람들에게 놀라운 선택의 범위를 열어 줄 수 있다. 과거에 부자에게 열어 준 범위보다 더 크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증국번 명언
1, 선비는 과부를 앓지 않고 귀가 부족하다. 언사가 서툴러서 고생하지는 않지만 실천하기에는 부족하다.
2, 실현 불가능한 일이 있으니, 너도 함부로 자신을 업신여길 필요가 없다. 어떤 사람들은 반드시 설득당해야 하므로 쓸데없는 말을 하지 마라.
3, 매일 쉬고, 정욕에 빠지지 않고, 밥을 먹을 때 조심하고, 생각하는 것이 적다.
4. 새콤달콤하고 쓴맛을 다 맛보아야 한다. 옳고 그름은 항상 사람에게서 나온다. 죽고 평안하는 것은 쉽지 않으니, 모두들 열심히 자신을 수련해야 한다.
5. 사람은 일을 덜어야지, 일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사람은 풍속을 벗어나야지, 저속하게 해서는 안 된다. 제때에 해서는 안 되고, 제때에 해서는 안 된다.
6, 독서인은 남보다 우월할 수 있고, 사람을 이기지 않고, 대중으로부터, 사람을 요구하지 않고, 자유를 얻을 수 있다.
7. 왜 장소를 선택하는가? 왜 시간을 선택합니까? 그러나 그것이 사실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8. 비싸고 싶지 않고, 안에 있고 싶지 않고, 가까이 가고 싶지 않다.
9. 학자들은 반드시 세계 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10, 손가락질하지 말라고 충고하고, 먼저 예뻐서 얘기하자. 사람이 즐겁다면, 언어는 쉽게 들어오고, 분노하면 언어는 들어가기가 어렵고, 분노는 개인의 원인보다 낫다.
1 1, 조화는 사람의 원한을 없애고 재난에 대해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12, 인간의 정신은 보낼 수 없다.
13,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 성실을 유지하고, 신용도가 향당에 연락한다. 곧고 참으며 자손을 축하하다.
14, 작은 굽이가 크게 뻗어 성현이 하지 않는다. 송백생은 곧고 군자는 가난하다. 만약 내가 다음 곳에서 살해되었다고 말한다면, 나는 나의 치욕을 숨길 것이다. 이렇게 하면 내가 언젠가 그곳에 도착할 수 있을 때, 나는 계속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이것은 두 사람의 연원일 뿐만 아니라, 벼슬을 한 뒤 두 사람의 연원이기도 하다.
15, 부자들은 그에게 관대함을 권하고, 총명한 사람은 그에게 관대함을 권고해야 한다.
16, 만약 사람이 결심을 할 수 있다면 성현영웅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왜 사람을 써야 합니까?
17, 가난하면 비천하고 비천하면 가난해진다. 돈이 있는 사람은 관대할 것이고, 관대함은 돈이 있을 것이다.
18, 사람이 배우고, 다른 사람이 용납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용인하면 내려간다.
19, 훌륭한 매춘부는 사람을 비웃는 것을 좋아하지만, 감히 무례하고 싸지 않다. 그것의 구애는 즐겁지 않고, 그것의 소홀함은 분노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20. 당신은 현명하고, 돈이 많으니, 기개가 없습니다. 어리석고 부유하면 이로부터 이익을 얻는다.
2 1, 여성 부러움실, 선망조. 만약 네가 탐욕의 마음이 없다면, 왜 질투해야 하는가?
22, 전체 혈액, 근치 하기 어렵다. 마음을 가다듬으려면, 먼저 화를 다스려야 한다.
23. 만일 사람을 속이면 예측하기 어렵다. 내가 그들을 진심으로 대하기만 하면 나는 가난하다.
24. 사람이 짧다고 말하는 것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이다. 자화자찬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질투한다. 모두 마음이 두껍지 않고 지식이 너무 좁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이런 열세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너는 독일에 들어가서 먼 곳에 가서 고소할 수 있다.
25, 문제가있는 사람들, 단 하나의 처분 방법 만 있습니다. 최선을 다한 후에는 반드시 태연하게 대처해야 한다.
26. 사람을 잘 부르다. 만약 내가 좋은 것을 가지고 있다면, 나는 왜 질투해야 하는가? 사람을 악이라고 부르고, 나도 악이 있는데, 어떻게 파괴할까?
27. 옛사람들은 남을 사랑한다는 뜻이 많았고, 오늘 사람들은 덕이 부족하다는 뜻이 많다. 사랑, 고인은 쉽게 보충할 수 있고, 나도 자주 뽀뽀를 받고, 숙제도 가볍다. 악인, 고인은 자포자기하여 계속 나를 미워하면 내 말은 들어가지 않는다.
28. 사람의 선악은 언행에 의해 형성되며, 사람은 알 수밖에 없다. 그러나 새싹의 마음은 우환으로 태어나고, 귀신은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군자는 신중히 독립한다.
(29), 성현이 큰일을 이룬 것은 모두 경외심에서 나온 것이다.
30. 자겸은 사람을 더욱 승복하게 하고, 자화자찬하는 것은 나를 의심하게 한다. 예의는 사람의 분노를 가라앉힐 수 있고, 나의 탐욕은 분쟁을 일으킬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나에 관한 것이다.
3 1, 군자가 되려면 선행을 쌓지 않으면 이룰 수 없다. 당신이 사적인 악을 생각할 때, 당신은 자신이 소인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평생 좋은 사람이 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일단 악을 하면 충분하다.
(32), 몸 에 축적 된 좋은, 여전히 이순신 긴, 사람들은 모른다. 체내에 악이 있는 것보다 불의 연고가 있는 것이 낫다. 다만 사람은 알아차리지 못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가 자신의 성품을 알고 풍속을 관찰하지 않는 한 누가 알 수 있겠는가.
33. 사람이 좋다고 하거나 과언하는 것은 모두 군자이다. 악당이 되는 것을 피하는 대신, 타인의 악을 선포하거나 그들의 진리를 해치는 것이 낫다.
34. 득의양양할 때 기뻐하고, 실의할 때 분노하고, 실발한다. 네가 이긴 적이 있니? 말계집애가 콧구멍을 달다. 만약 네가 한 가지 일을 하고 싶다면, 너는 마땅히 해야 한다. 멈추고 싶으면 멈춰야 한다. 나는 나를 보낸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내 콧구멍을 쓰고 있다는 것을 모른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젊음에서 노년에 이르기까지, 우마 기하학이 아닌가? 아아!
35. 군자가 나오면 충직하고, 입하면 효도하고, 쓰면 알고, 사서는 어리석다.
(36), 고 대 학자, 즉, 즉, 학습, 오늘 학자, 출발, 외교 및 학습 을 알고 있습니다.
37. 공부하는 방법은 무궁무진하지만 끈기가 항상 가장 중요하다.
문인의 부귀함, 일상생활은 시장을 가져온다. 부귀는 시적일 수 있고, 토구출속은 초라하다.
39. 사람의 마음은 평온할 수 있다. 모든 것이 변하고 있지만 분명한 것은 없다. 조용하지 않으면 한가하게 살고, 정적도 조용하다. 마음속에 가만히 있고 경지에 있지 않다.
40. 사람들이 자랑스러운 것을 볼 때, 쉽게 행복할 수 있다. 사람이 실의에 빠지는 것을 보면 연민의 마음이 생기기 쉽다. 자신에게 정말 유용하다. 성패를 피하고, 왜 사전 인사도 하지 않고, 심지를 파괴하지 않는가.
4 1, 결국 선지자는 숙련도에 관해서는 하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42. 사람은 고장이 나서 앞으로 해를 입을 것이다. 장비에 틈이 있으면 물이 새요. 가급적 자세히 관찰하고, 지기를 알고, 백전해도 위태롭지 않다.
43. 덕행은 축적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쉽게 피곤하다. 천일의 축적도 하루의 피로를 도울 수 없다. 이것이 군자가 이렇게 피곤한 이유이다.
44. 명절은 부유하지만 비단은 없고 비싸고 화려하지 않다. 선비의 무명절은 여전히 한 여자의 불충실이다. 그 아름다움은 있지만 구속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선인들은 작위가 쉽기 때문에 명예를 지키기 어렵다고 말했다.
45. 할 수 있는 모든 일은 우선 머리가 맑고, 머리가 분명하고, 머리가 납작해야 일이 맞을 수 있다.
46. 풍습을 해치고 파괴하는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이지만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정직하고 현혜하는 자는 비록 약간 행하지만 반드시 가까워질 것이다.
학습은 종종 비싸지 만 점점 더 비쌉니다. 만약 새로운 날이 일반적인 날과 다르다면, 그것은 새로운 날의 기초를 갖게 될 것이다.
48. 군자는 정의가 충만하여 즐거워한다. 소인은 머릿속이 온통 인간의 욕망이기 때문에 얻는 것을 낙으로 삼는다. 너는 생각을 멈출 수 없다. 그래서 너는 걱정을 멈출 수 없다. 이성은 언제나 존재하기 때문에 임재해야 재미있다. 행복해야 하고, 도리를 따져야 한다. 마음껏 즐기자 고민이 뒤따랐다.
(49), 법자, 천도, 공수자, 인인.
50. 현세덕을 거역해서는 안 되고, 간통을 제외하고는 시위할 수 없다.
5 1, 아내를 사랑하는 것은 불효입니다. 너의 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너는 불충실하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의 마음으로 자신을 책망한다면, 너는 과부다. 만약 네가 자신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용서한다면, 너는 모든 것을 바칠 것이다.
52. 반란이 침략할 때마다 먼저 취하는 이유, 즉 지방의 법률을 생각하고 화를 내지 마라. 두 사람은 화가 나면 한 쌍의 악당이 되어, 보통 손해를 본다.
53, 사람들 의 부끄러움 에서, 변덕스러운 증오. 만약 네가 견지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중도이다. 신기하지는 않지만 아폴로류를 유행시킬 수 있는 것이 가장 우아하다.
(54), 옷을 입은 집, 결백과 유산을 바탕으로, 반드시 조용하고 수월해야 하며, 탐욕스럽고 각박한 남편은 그것과 관계를 맺지 말아야 한다.
55. 올 때 인내심을 갖지 말고 움직일 때 준비를 해야 한다. 숨는 것을 생각하라. 방비를 생각하라. 불이 넘치면 장애물이 어렵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56. 득실은 정해진 수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얻을 수 없고, 인생도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이다. 엔론은 손해를 볼 수 있지만 반드시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57. 일이 손에 있으니 서두르지 않을 때는 천천히 생각해야 한다. 네가 그것을 생각할 때, 너는 반드시 시간을 다그쳐야 한다. 천하의 일에 대처하려면 평화만 있으면 되고, 병사는 빠르고, 지금도 시작해야 한다. 하지만 평화는 느린 이름이 아니므로 조심하고 귀를 안정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58. 마음을 갖고 싶을 때 어떻게 이길 수 있는지 고려해야 한다.
59. 군자가 되려면 선행을 쌓지 않으면 안 된다. 그러므로 평생 좋은 사람이 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하루에 한 번 악을 행하는 것은 충분하다.
60. 우스갯소리 자체는 악을 행하는 것이다. 특히 장어에 들어가지 않는다. 장어에 들어가면 플레이어는 진짜이고 모두가 싫어한다. 잘못을 저지르면 한두 편의 연극에 들어갈 수 없고, 연극에 들어가면 연기한다. 매번 재미있고, 모두 위반이다.
6 1, 총명하고 예민한 사람은 해박한 지식을 더해야 한다.
62, 항상 조용하고, 그것은 함축적이고 심오하지만, 힘이 있어야 한다. 따라서 두껍고, 침착하며, 관대함은 덕행 향상의 기초이자 장수의 관건이다.
63. 남에게 미움을 받고, 남에게 미움을 받고, 너무 지나치다.
64. 늘 조용하고 함축적이며 일리가 있다.
65. 강한 사람이 인상적일 때, 나는 반드시 악보를 늘어놓거나 그를 존경하지 말아야 한다.
현실에서 배우는 것은 결코 실패하지 않습니다.
67. 사람이 처음 일을 시작했을 때, 예를 들면 닭이 알을 낳고, 화가 나고, 화가 났다. 제비집처럼 구조가 점점 더 견고해지고 있다. 슬림 나무 처럼, 오래, 때로는 큰; 이 샘이 있으면 주야를 아끼지 않고 태평양에서 뒤떨어진다.
68.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니지만, 일단 좋은 명성을 얻으면 비방을 불러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69. 좋은 비방자는 자신이 말한 것을 믿을 뿐만 아니라 모든 것을 의심한다.
70. 세계에서 유일한 진실한 단어는 희귀하다.
7 1, 후자는 덕흥, 후자는 재난으로 죽는다. 비천한 사람은 덕행과 간사한 사람을 제외하고는 모두 재난의 시작이다.
72. 만약 당신이 앞 천 마일을 본다면, 뒤 1 인치를 보지 마세요. 그래서 철리가 있고 비판하지 않는 것은 어렵다. 비판을 보았지만 어색함을 보았다. 이것은 전 세계가 추구하는 것이지만, 지혜로운 사람은 혼자 느낀다.
73. 오늘날, 사람들은 사람을 조종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심혈을 기울였으나, 그들은 사람을 해친 적이 있습니까? 다만 나는 나의 생각과 활력을 망쳤다.
74. 만약 당신이 하늘과 땅의 만물이 하나라는 것을 안다면, 당신은 사랑을 할 수 있습니다.
75, 인간의 삶, 불행하게도 들어 본 적이 없다, 큰 환난은 뻔뻔스럽다. 부끄러움이 있으면 가르칠 수 있고, 들으면 덕이 된다.
76.' 광서' 라는 글자를 약치심으로,' 무약' 이라는 글자를 약으로 치료한다.
77. 한 마디로 천지의 합계를 해치고, 한 가지 일은 인생의 행복에 해를 끼치며, 반드시 자신을 점검해야 한다.
78. 세상에서 앞에는 늘 여라고 하는 점이 하나 자란다. 보증금이라는 점을 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식으로, 아무것도 좋지 않아, 마음이 즐겁게 꽃을 피웠다. 만약 네가 최선을 다한다면 너는 후회할 것이다.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만약 네가 나에게 매우 관대하다면, 너는 광범위하게 들을 수 있다. 만약 네가 이런 끝없는 감정을 유지한다면, 너는 괜찮을 것이다.
79. 당신이 극도로 행복할 때, 당신의 기질은 변한다. 만일 어떤 일을 한다면, 너는 반드시 식견이 있는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쉬움이 뒤따를 것이다.
80, 좋은 생각, 희신이 따라왔다. 사악한 생각, 유령. 이것이 귀신을 섬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8 1, 듣기 좋은 말을 들으면 숭배하고, 한 말이 있으면 즐겁고, 성인의 기운이 있다. 밀실에 앉아 있는 것은 통로와 같고, 자신의 마음을 통제하는 것은 말 여섯 마리와 같다. 피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분명하지 않으면 볼 길이 없고, 뜻이 불규칙하여 공덕이 없다.
82, 가스 의 단어 의 20 년 규칙, 아직 정리 되지 않은, 그래서 가장 어려운 keji 을 알 수 있습니다.
83. 모든 사람은 생명을 사랑하고, 죽음을 미워하며, 모든 사람은 생명을 포기하고 죽는다. 이게 뭐야? 이익을 보고 귀를 모르다.
84. 분노는 쉽게 자극되고, 분노도 억압된다. 행복할 때는 쉽게 미쳐가고, 무슨 말을 해도 신중해야 한다.
85. 인정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얇은 면만 말하고, 사람은 악의 면만 생각한다. 이것은 개인적인 생각이다. 우리 집은 소인이다. 옛사람들은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했는데, 매번 잘못이 있을 때마다, 심히 해석하지 않았다. 이것은 긴 부주의, 양덕의 문제이다. 독서인이 알아낸 것은 각자의 입맛이 있다.
86, 백전백승이니 참는 것이 낫다.
87, 욱일동승과 같이 적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일중의 빛처럼 강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늙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은 촛불을 들고 있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어떻게 해야 옳은가요?
88. 독서는 사람의 기질을 바꿀 뿐만 아니라 사람의 정신도 키워준다.
89. 남을 비난하는 사람은 자신을 용서할 것이다.
90, 좋은 일을 할 수 있다, 기대하지 마라; 한 치의 사념도 싹트지 말아야 하지만, 그것을 아는 사람은 모두 너의 마음에서 나온 것이고, 너의 마음에서 나온 것이다.
9 1, 심보가 좋지 않아 의심이 많다. 그 사람은 건방지지만, 나는 오히려 짜증이 난다.
92. 군자는 한 사람의 선함이 명예가 아니라, 한 사람의 과실을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파괴하는 것을 설득하는 것이 선하고, 그 길을 보수한다고 말한다. 소인은 아니다. 선은 금기이고, 과도는 적극적이다.
93. 사람의 정신은 유한해서 쓰면 다 소모된다.
94. 그러므로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오만함을 없애고, 자만을 피하고, 진전을 이루었다.
95. 일단 생각하면 자신을 용서할 수 없다면 이미 수리했다고 할 수 있다. 나는 한마디도 감히 줄을 서지 못하지만, 나는 직남이라고 말할 수 있다. 비천한 사람이 감히 자신을 오염시키지 못하는 것은 싸다고 할 수 있다.
96, 좋은 싸구려 * * * 돈, 의심스러운 사람들은 * * * 돈 을 따를 수 없습니다.
97, 신사 편지, 이 마음도. 만약 우리가 후손의 명성을 하루아침에 망가뜨리고 싶다면, 밖에 있어라. (존 F. 케네디, 명예명언)
명언
1, 모든 것이 이상을 기반으로 하고 실행이야말로 결과이다. 노신 2. 인생의 여정에 오르다. 미래는 멀고 어둡다. 하지만 두려워하지 마세요.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 앞에는 길이 하나밖에 없다. -루쉰
3. 소녀들의 영혼의 희고, 차분하고 가벼우며, 눈처럼; 사랑을 만나면 녹고, 사랑은 태양이다. 휴고
4. 운동회를 볼 때마다 나는 항상 위너 경기가 존경스럽다고 생각하지만, 낙후되었지만 종점까지 달리지 않은 운동선수, 그리고 이런 운동선수를 보고 침묵하는 관중이 미래의 중국의 중추인 노신이다.
욕설과 협박은 전투가 아니다. -루쉰
6. 내가 침묵할 때, 나는 충실함을 느낀다. 내가 말할 때, 나는 공허함을 느꼈다. -루쉰
7. 중국인의 기질은 항상 타협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이 방이 너무 어둡다고 하면 여기에 창문을 열어야 한다. 우리는 절대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지붕을 철거한다고 주장한다면, 그들은 화해하고 창문을 열길 원할 것이다. -루쉰
8. 시간은 생명이다. 공연히 남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사실 돈을 위해 사람을 죽이는 것과 같다.
노신 9. 네가 누군가를 경멸하는 것은 결코 완전히 경멸하는 것이 아니다. 침묵은 가장 높은 경멸이다. 가장 높은 경멸은 침묵이다. 눈도 돌리지 않는다. (서양속담, 침묵속담) -루쉰
10. 죽은 자는 산 자의 마음 속에 묻히지 않고 진짜 죽는다. -루쉰
1 1. 또 틀렸다. 그녀가 우는 순간은 모두 내 잘못이다-노신.
신뢰의 명언, 고전적인 말.
1. 신용 취득 비용이 높습니다.
진실은 사람을 슬프게 할 수도 있지만, 항상 거짓말보다 낫다. -와 아자예프
3. 성실은 당신의 비싼 신발입니다. 당신이 천산만수를 두루 다녀도 품질은 변함이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직명언)
4. 선은 외래할 수 없고, 이름은 헛되이 얻을 수 없다. --전국 시인 qu yuan
5.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성실은 입인의 근본이다-노신
7. 신용이 사라지면 몸에 생명이 없다.
8. 약속을 지키는 것은 당신의 명예를 지키는 것과 같습니다.
9. 성실은 우리의 두 다리로, 우리가 사회에 발붙일 수 있도록 지지한다.
10. 만약 당신이 충분한 글자가 없다면, 당신은' 파이프' 라는 글자를 가질 것입니다
1 1. 성실한 사람은 빛이나 어둠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12. 자신에게 진실하면 다른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
13. 만약 네가 성실하게 산다면, 너는 양심에 거리낌이 없을 것이다.
14. 진심으로 사람을 감동시키는 사람은 진심으로 응답해야 한다.
15. 배워서 성실하지 않고 배우고 잡다한다. 일을 성실하지 않으면 물건을 잃어버린다. 자신에게 정직하지 못한 것은 자신을 속이고 자포자기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성실하지 않다면, 너는 너의 도덕을 잃고 너의 원한을 증가시킬 것이다. -정호, 쳉 이순신 \ "두 분기 쳉 학술 기사 \"
16. 성명도 필요없고, 생각도 필요없고, 진실만을 가지고 가기만 하면 됩니다. 만약 당신이 오랫동안 약속을 지킨다면, 당신은 침묵의 축복이 될 것입니다-여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17. 진실만이 하늘을 뚫을 수 있고, 현실은 하늘을 뚫을 수 있다.
18. 약속은 인용할 수 없고 성실은 물음표가 없다. 줄임표로 소원을 빌어도 되고, 반드시 느낌표로 현금화해야 한다.
19. 너는 성실한 사람의 입장을 유지해야 한다. 이것은 종종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이 필요로 하는 용기이다.
20. 위선과 배신보다 더 수치스러운 것은 없다.
2 1. 성실하지 않으면 존엄성이 없다-키케로
단어는 정직해야하며 행동은 충실해야합니다.
23. 만약 당신이 성실하게 산다면, 당신은 양심에 거리낌이 없을 것입니다-골키.
24. 말이 무상하고, 말이 무상하고, 행동이 무상하고, 이익이 어디에나 있다. 그렇다면, 그것은 소인이라고 할 수 있다-순자.
25. 세계가 진정성이라야만 우리는 세계의 위대한 경전을 이해하고 세계의 위대한 기초를 세울 수 있다.
26. 성실은 생명의 명맥과 모든 가치의 기초이다-드레이세
27. 직장에서의 신용은 최고의 재산이다. 신용축적이 없는 젊은이는 반드시 실패자가 될 것이다-이케다 대작
28. 모든 칭호 중 내가 가장 부러워하는 직함인 성실한 사람을 지키기 위해 충분한 확고함과 미덕을 가지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9. 신용은 거울과 같다. 균열이 있는 한 예전처럼 연결할 수 없다.
30. 거짓말쟁이가 얻은 것은 아무도 믿지 않는다. 설령 자신이 직설적이라고 생각하더라도-이솝.
3 1. 진실만이 하늘을 뚫을 수 있고, 현실은 하늘을 뚫을 수 있다
성실은 한 사람이 유지할 수 있는 가장 고귀한 것이다.
33. 만약 네가 너를 믿지 않는다면, 너는 실패할 것이다-묵자
34. 다른 사람을 성실하게 하려면 먼저 자신을 성실하게 해야 한다.
35. 수천수만의 선생님이 사람들에게 진리를 가르치고, 수천수만의 학생들이 인간으로서 배우는 것을 가르친다.
아무도 화해를 보지 못했지만 하나님은 알고 계십니다.
37. 옳으려면 먼저 진실하고, 그 다음에 옳다. -'대학'
38. 반짝이는 것은 모두 금이 아니다. 정직과 신뢰에 관한 명언
39. 성실은 듣기 좋고, 성실하게 하는 모든 것, 성실은 존경을 받는다.
40. 편지로 사람을 평가하고, 천하에 사람을 믿는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너의 아내는 그들을 의심할 것이다.
4 1. 성실은 과학자의 주요 미덕이다.
42. 너는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정직해야 하고, 다른 사람도 너에게 정직할 것이다.
43. 한번의 불신을 용서하는 것은 나쁜 친구를 사귀는 것이다.
44.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공자 "논어 루즈"
45. 남편이 약속을 하는 것은 쉽지 않다. 딸은 더 쉽지 않다
46. 성실한 사람이 하는 말은 그의 담보품만큼 믿을 만하다.
47. 만약 네가 모든 것을 잊는다면, 너는 모든 것을 잃게 될 것이다.
48.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49.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공자
50. 언행이 일치하다. 한비, 전국 시대의 철학자, 교육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