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동창과 이별한 시
동창과 이별한 시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너는 왜 갈림길을 헤매며 가슴 아픈 아이처럼 눈을 닦고 있니? 。
당나라: 첸 ziang 의 "봄 밤 두 가지 (위)"
촛불을 켜고 담배를 피우고, 높은 엔진 금잔으로 연회를 맞이하다.
고별청은 홀에서 친구의 우정을 회상하며 물 뒤의 산을 우회하며 먼 길을 간다.
성연은 달이 높은 나무에 가려질 때까지 계속되었고, 은하수는 여명 때 사라졌다.
이 긴 낙양길을 걷다 보면 언제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당나라: 왕 창령 "히비스커스 여관과 새로운 이별".
안개가 자욱한 비, 하룻밤 사이에 우의 하늘을 뒤덮었다. 이른 아침에 너를 보내고, 초산까지 외로워 슬픔이 무한하다!
친구들, 낙양의 친구가 나를 초대한다면; 그냥 내가 빙심 오코라고 해, 신앙을 고수해!
당나라: gaoshi "다른 동쪽 큰" 두 곡.
새 한 마리, 여섯 마리, 날개를 펴고, 자책하며, 베이징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대장부가 가난해서 누가 원하겠는가,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내지 않아도 된다.
천리의 어둠, 어둡고 미약한 북풍이 눈송이와 폭설을 불고 있다.
앞길에 지기가 없는 것을 걱정하지 않는데, 어찌 천하의 왕을 모를까?
5. 당대: 왕위 송별/산중 송별/친구 송별.
깊은 산속에서 친구를 배웅하고,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장작문이 반쯤 숨어 있다.
내년 춘초가 푸르러지고, 친구, 다시 돌아오실 건가요?
2. 시 1 친구 동창이 떠나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왕보" "촉관에게 송별하라"
2. 오, 친구의 왕자님, 또 가셨습니다. 그들이 당신 뒤에서 한숨을 쉬는 것을 들었습니다. "이백" "친구 보내기"
3. 봄에는 풀이 또 푸르러졌지만, 내 친구 왕자님, 당신은요? -응? "백거이" "고초에 작별인사"
4. 웨이성은 비가 많이 오고 먼지가 많고 객사 청류색이다.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왕위 \ "송원 20 사암 Xi \") 5. 추운 비 밤 우, 혼자 승객 추 산 을 보내;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헤어지다')
6. 앞길에 지기가 없어서 세상에 아무도 너를 모른다. (고적합 "크지 마")
7.' 도화담'' 천피트' 는 왕륜만큼 좋지 않다. "이백" "왕륜 증정"
8. 외로운 돛은 멀리 푸른 하늘, 하늘은 장강만 흐른다. "이백" "황학루 사발 호연 광릉에"
9. 그리고 그는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발굽 자국만 남았다. (중심점 상원 "백설의 노래" 송별전 비서 우 홈)
10. 정자 밖, 고도 옆, 풀푸른 하늘. 저녁바람이 버들피리를 불고 석양이 산 저쪽에 있다.
하늘 끝, 바다 한 귀퉁이, 절친한 친구가 반산했다. 술 한 병을 마신 후, 나는 오늘 밤 몽한을 떠났다. (리 Shutong 의 "작별 인사"
시 속의 향수
1. 당신은 나의 고국에서 왔습니다. 거기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해봐! 。
네가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매화가 한매를 피고 있지 않니? "왕 웨이 잡시"
2. 젊은 나이에 집을 떠났는데, 향음이 바뀌지 않았다.
아이가 낯선 사람을 만나면 어디서 오나요? "무슨 장의" 귀향서 "
3. 영성서에서 쉬고, 겨울에는 겨울이 가고, 봄에는 봄이 온다.
고향에 가까울수록 나는 겁이 많아서 집에 온 사람을 알아보지 못한다. 송 문지의 "한강을 건너다"
4. 블루마운틴 아래 나와 나의 배는 푸른 물을 따라 구불구불 전진한다.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졌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날리지 않았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나는 마침내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 둥지 낙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왕완의' 북보산 아래 한 박')
그 사람은 봄이 겨우 7 일이고, 집을 떠난 지 2 년이 되었다.
귀가하는 날은 새가 대지로 돌아오는 뒤에 있지만, 집으로 돌아갈 생각은 봄꽃이 피기 전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설도형의" 귀향 "
6.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이백' 정야사고'
7. 누구의 피리가 어둠 속에서 날고, 봄바람이 LA 기를 가득 채웠다.
이 야행성 속에서 모두들 국정을 기억하지 못한다. "이백" "봄밤 로스앤젤레스 피리"
8. 그리고 주는 이미 10 서리가 내렸고, 밤낮으로 함양을 그리워했다.
아무 이유도 없이, 나는 뽕나무를 건수로 건너지만, 동시에 주가 나의 고향이기를 바란다. "유조류" 북투어 "
9. 유랑자 한 명이 전투를 예고하는 북소리를 듣고 기러기 한 마리가 가을에 울린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낙양성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배달할 수 없고, 전쟁도 멈추지 않는 경우가 많다. "두보" "달밤 기억 형제"
3. 이별동창에 관한 시사명언, 1, 그리고 로의' 누군가의 묘기 한 물 증정' 은 여기서 연단, 장사는 손목을 부러뜨리지 않는다.
당시 사람들은 모두 없었고, 오늘의 물은 여전히 차갑다. 형근고금의 교감을 숭상하고, 등나무를 무시하고, 역사 사건으로 곧장 달려가는 것은 일종의 격동이다.
마지막 두 마디, 풍경에는 감정이 담겨 있고 풍경은 대비를 가져온다. 가시나무 정신은 천년에도 남아 있고, 시인은 현실 환경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다. 이별의 장면도 없고 누구에게 보냈는지도 모르겠다. 순전히 내 감정, 활발한 분위기를 표현한 작품이다. 2. 왕보의' 설화 안 함' 은 여러 가지 다른 길로 보내졌고, 내가 관심을 갖는 것은 그것뿐이다.
천리 실의에 빠진 도중에 외로운 추위는 생명을 파괴할 수 있지만, 백년의 몸은 파괴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너와 나의 마음은 모두 배회하고 있고, 우리의 생활은 똑같이 씁쓸하다.
가든지 남든지, 모두 꿈속에 있는 또 다른 사람이 될 것이다. 가난과 외로움은 생동감 있는 획이다. 천리 밖에서는 실의에 빠진 마음만 동반한다. 세 번째 동정은 상대방을 위로하고 자위하는 데 쓰인다. 양측 모두 상대방의 꿈에 나타나 친구들에 대한 진지함과 향수에 대해 이별의 정을 중시하지 않고 인생 경험과 정치적 좌절을 쓴 슬픔이 개인의 슬픔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삼진 () 의 벽을 사이에 두고 오강 () 의 안개를 사이에 두고 천으로 보내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너는 왜 갈림길을 헤매며 가슴 아픈 아이처럼 눈을 닦고 있니? 。
-du shaofu 가 취임했을 때, 그들은 모두 손님이었다. 슬퍼하지 말고 이별의 슬픈 산초한 상태를 씻어내고, 분위기가 넓고, 색채가 명쾌하다. "강정월야 이별" 의 두 번째 부분은 난연장으로 남쪽으로 날아간다.
파빌리온 문이 닫히고 침묵이 흘렀습니다. 오늘 밤, 큰 강과 산들은 이렇게 처량하다. 바촉과 쓰촨 사이에 사는 한 손님이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간접적으로 한 친구를 배웅한 후 정각을 둘러보고 명월을 바라보며 산천을 멀리 바라보았다는 것을 표현했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황량하고 고독한 느낌이 자연스럽게 종이에 떠올랐는데, 밤이 깊고 춥다. 감정을 장면에 융합하다.
차갑고 경지라는 글자가 다 나왔다. 3. 맹호연은 왕비에게 작별을 고하고, 느릿느릿, 아쉬워하며, 나는 기다렸다, 매일, 지금까지 나는 가야만 한다.
오랜 친구, 길가의 꽃이 작별 인사를 의미하지 않는다면 얼마나 달콤할 것인가. 왕국의 영주는 우리에게 매우 가혹하며, 사무하는 사람은 우리의 동족이 아니다.
너는 외로울 뿐, 나는 나의 오래된 정원의 대문을 닫을 것이다. 원한에는 괴로움이 있고, 감정은 진지하고 감동적이다. 정교한 사진도 화려한 글도 없다. 문장이 평평하고 직설적으로 서술되어, 대립이 매우 자연스럽다. 글이 간단명료하고 심오하여, 뒷맛이 무궁하다.
4. 왕창령의' 부용여관에서 신 기권과 이별' 한우가 강야유에 들어와 푸젠 오고를 유람한다. 친구들, 낙양의 친구가 나를 초대한다면; 그냥 내가 빙심 오코라고 해, 신앙을 고수해!
첫 번째 문장은 쓸쓸한 가을에도 이별의 음울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그 한기는 강의 비바람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에도 있다.
두 번째 문장의 의경은 개방적이고 외롭다. 즉, 정경이 어우러져, 그 광경에는 감정이 담겨 있어 시인의 외롭고 도도하며 순수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연상케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우의와 우의가 무궁무진하다.
아니, 내가 바로 내려와서 너에게 술을 권하는데, 나는 네가 어디로 가느냐고 물었다. 왜? 너는 생활이 자랑스럽지 않기 때문에, 돌아가서 종남산에 산다고 말했다. 하지만 모부에 도착하자 구름이 뛰쳐나왔다.
친구를 보내는 것은 은둔해 보이지만, 자세히 읽으면 간단명료하고 다정하며, 의미는 무궁무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아니, 산속에 있어, 친구, 나는 줄곧 네가 산을 내려가는 것을 보고 있다. 지금까지 어둠 속에서 나는 나의 초가지붕을 닫았다.
내년 춘초가 푸르러지고, 친구, 다시 돌아오실 건가요? 이별을 쓰지 않고 독특하며 그의 시와 다르다. 이별 후의 낙고, 실망, 슬픔의 느낌은 종종 이별 후 그날의 석양이 더 짙고 짙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단지 장작비로만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생활에서 평범하게 보이는 소재를 주워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언어로 깊고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종종 사람을 매료시킨다. "부원 이석안계" 웨이성은 소소하고 객사 청류신입니다.
나는 너에게 술 한 잔을 권하는데, 양관을 벗어나지 않을 이유가 없다. -한 친구가 안계로 가서 웨이성에서 송별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처음 두 단락은 시간, 장소, 환경, 분위기를 나타내며 경치가 신선하고 밝다. 이것은 애정 어린 이별이지만 매력적이지는 않습니다. 반대로, 그것은 가볍고 정서가 넘친다.
서너 문장은 내포가 풍부한 순간이다. 5. 이백의' 왕창령이 좌측 표룡으로 옮겼다고 들었는데, 이것은 멀리서 보내는 것이다', 화양은 분규에 빠졌고, 문도룡은 오계류를 표시했다.
내 마음에는 시척이 있고, 명월에는 시척이 있다. 나는 야랑계까지 계속 너를 따라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첫 번째 문장은 경치와 계절을 묘사하고, 양의 규칙은 가을의 느낌을 암시한다. 두 번째 문장은 오계에는 슬픔이 없고, 슬픔의 뜻은 자명하다. 오계관을 지나니, 이전 길이 멀고 길이 험난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정 두 문장 후, 사람과 사람 두 곳은 만나기가 어려워, 달이 천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나는 달이 바람에 따라 올까 봐 걱정이다. 이 두 문장은 세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마음이 걱정으로 가득 차서 아무도 이해할 수 없어 명월에 의지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자신과 친구들만 밝은 달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세 번째는 그녀에게 의지해야만 나는 나의 고민을 풀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무정한 달을 지음으로 바꾸고 자신의 감정을 객관적인 사물에 부여하여 감정, 즉 인격화를 하는 것이 이미지 사고의 큰 특징과 장점이다. 시인이 강렬하거나 깊은 감정을 표현하려고 할 때, 그들은 늘 이 기교를 사용하여 원하는 효과를 얻는다.
왕륜에게' 이백이 배를 타고 가려던 참에 갑자기 해안의 노랫소리가 들렸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처음 두 문장은 서술문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서정적이며, 사물을 비교함으로써 진실하고 순수한 본연의 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다. 텅 비어 탄식하고, 자연스럽고 진실하다.
\ "황학루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하다. \" 옛 친구는 서황학루, 불꽃놀이는 3 월 양주에 내린다. 친구의 윈드서핑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촉전' 에서 소년의 강렬한 이별과' 성위곡' 의 다정한 자상함과는 다르다. 시적인 이별이기 때문에 낭만적이고 색다른 두 시인의 이별이자 성세, 성세, 성세의 지역과 관련이 있다. 가시문 나루터에서 친구를 송별하여 가시문 나루터에서 멀리 항해하면, 머지않아 너는 남방의 사람들과 함께 있을 것이다.
산맥의 끝과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달이 거울처럼 들리자 운승이 루해를 만났다.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제 1 련은 행방에 대해 이야기하고, 제 2 연합속은 이해하기 쉽고, 언어는 적절하다. 이 장면은 시인의 유쾌한 심정과 청춘의 활력을 담고 있다.
목걸이 대련은 원경과 근경을 썼다. 미련은 고향과 연결되어 있지만 그들을 놓아주지 않았다. 고향의 물이 아쉬워하며 보내온 것이, 진한 본연의 정을 가지고, 그녀의 향수를 표현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단어는 무한한 의미, 숭고한 의경, 웅장한 스타일, 판타지 이미지, 장엄한 상상을 가지고 있다.
1 1, 고적합' 움직이지 마' 천리 떨어진 황운, 북풍이 기러기 눈을 불고 있다. 대장부가 가난해서 누가 원하겠는가,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내지 않아도 된다.
후한 슬픈 노래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시로 진지한 우정과 확고한 신념으로 호매하고 강렬한 색채를 발랐다. 처음 두 문장은 선셋 장면을 직접 쓰고, 순선 묘사를 사용한다.
4. 동창의 감정에 관한 시 《역사》
역사는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책은 영혼의 에덴동산이다.
우리는 공중에 떠 있다.
5,000 년의 역사 속에서
오늘 고대인들이 알아맞힐 수 있을지 모르겠다.
우리는 고대인들을 위해 슬퍼한다.
우리는 고대인의 생활을 기억한다.
전쟁, 생산, 사랑, 죽음을 포함해서요.
선생님이 역사를 묘사할 때,
내 마음은 이미 시간을 초월했다.
너의 뒷모습을 바라보다
미래를 상상해 보세요.
우리는 선인의 역사를 공유한다.
하지만 저는 우리의 미래가 공유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눈앞에 있는 존재입니다.
나에게 아름다운 봄빛을 남겨 주세요.
늘 녹색의 미루나무 아래에서 떨린다
너의 천진한 미소
백련은 똑같이 청아하고 탈속적이다.
원야의 꿈속에서
사랑의 바다에서
감동적이고 개방적인
풀이 계속 떠다니고 있다
내 낭만적이고 대담한 환상
하지만 연습장은 미래를 증명하지 못한다.
대머리필만이 표현할 수 있다.
내 마음 속에 타오르는 희망
5. 학우와 다른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당: 도독에게 송별하여 촉직을 맡다/임촉천에 보내고, 삼진 벽을 사이에 두고 오강의 물을 건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너는 왜 갈림길을 헤매며 가슴 아픈 아이처럼 눈을 닦고 있니? 。 2. 당나라: 진자앙의' 봄밤 이별별' 에는 은촛불과 금병이 가득 진열되어 있다.
고별청은 홀에서 친구의 우정을 회상하며 물 뒤의 산을 우회하며 먼 길을 간다. 성연은 달이 높은 나무에 가려질 때까지 계속되었고, 은하수는 여명 때 사라졌다.
이 긴 낙양길을 걷다 보면 언제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 3. 당대: 왕창령' 부용여관과 신별별' 한우야가 오로 들어와 초산을 보냈다.
친구들, 낙양의 친구가 나를 초대한다면; 그냥 내가 빙심 오코라고 해, 신앙을 고수해! 4. 당대: 고시' 별동대 2 수' 천리 떨어진 황운, 북풍이 연이어 기러기 눈을 불다.
대장부가 가난해서 누가 원하겠는가,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내지 않아도 된다. 천리의 어둠, 어둡고 미약한 북풍이 눈송이와 폭설을 불고 있다.
앞길에 지기가 없는 것을 걱정하지 않는데, 어찌 천하의 왕을 모를까? 5. 당대: 왕위' 송별'/산중 송별/친구, 친구, 나는 네가 산을 내려가는 것을 계속 지켜봤다. 날이 어두워질 때까지 나는 나의 초가집 문을 닫지 않았다.
내년 춘초가 푸르러지고, 친구, 다시 돌아오실 건가요? 。
6. 학생의 독립시를 한 번 ... "
일단,
우리는 함께 공부하는 동창이다.
일단,
우리는 촛불 아래에서 긴 이야기를 나누었다.
일단,
우리는 캠퍼스와 손을 잡고 있습니다.
일단,
우리는 함께 먹었습니다.
같은 쓴맛, 같은 달콤함, 같은 신.
진실한 우정,
일찌감치 상대방의 마음속에 있다.
미래에는
평생 헤어져도
하늘과 땅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캠퍼스의 달콤함,
그것은 언제든지 나타날 것이다.
만약,
신은 나에게 또 다른 기회를 주셨다.
나는 여전히 다음을 선택할 것이다.
너와 나!
이별은 이별이 아니다.
사실을 분리하기가 어렵다.
나는 진심으로 기도한다:
이 느낌은 길다.
가끔 만나다.
만약,
모임에 마감 기한을 설정하고,
나는 지금이었으면 좋겠다.
만약,
모임 시간을 정하기 위해
나는 희망한다:
영원히,
절대 떠나지 마!
7. 당시에서 동창들과는 다른 시를 발견했습니다.
1, 고인은 서황학루, 불꽃놀이는 3 월 양주에 내린다. 친구의 윈드서핑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2.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리는 반대 방향으로 나아갔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너는 왜 갈림길을 헤매며 가슴 아픈 아이처럼 눈을 닦고 있니? 。
3, 강우 에 추운 비 밤, 고독한 손님을 보냅니다. 친구들, 낙양의 친구가 나를 초대한다면; 그냥 내가 빙심 오코라고 해, 신앙을 고수해!
4, 술 한 잔을 권하고, 아무런 이유도 없이 양관에서 나오라고 권하다.
5. 오,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이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는지 물어봐라! 。
이백은 배를 타고 가고 싶었는데 갑자기 해안의 노랫소리가 들렸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7. 여기서, 너는 나를 떠나 느슨한 수초처럼 수백 마일을 떠야 한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그리고 그는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발굽 자국만 남았다.
9. 이곳은 또 다른 곳이다. 마치 느슨한 수백 마일의 수초와 같다.
10, 청계야유삼협을 방문했는데, 나는 유주를 놓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