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다음 중 가장 적절한 문장은 무엇입니까? '악한 것을 보지도 말고 듣지도 말고 악한 것을 말하지도 말고 행하지도 말라'.

다음 중 가장 적절한 문장은 무엇입니까? '악한 것을 보지도 말고 듣지도 말고 악한 것을 말하지도 말고 행하지도 말라'.

1. 도를 듣고 헛된 말을 하는 것은 덕을 버리는 것이다.

'공자 양화 논어' 중에서. 포기하고 경멸하십시오. 길에서 들었던 소문을 퍼뜨리는 것은 도덕적인 사람이라면 누구도 경멸하지 않는 일입니다. 이는 공자가 제자들에게 가르친 내용이며, 학생들에게 독립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키우고 사람과 사물에 대해 진지하고 엄격한 태도를 갖도록 조언하기 위한 것입니다.

2. 예의 없는 것은 보지 말고, 예의 없는 것은 듣지 말고, 예의 없는 말은 하지 말고, 예의 없는 것은 하지 말라.

'논어·안원' 중에서. 음란하고 에티켓에 맞지 않습니다. 아니, 아니. 움직이고, 행동하고, 실행하세요. 예의에 어긋나는 것은 읽지 말고, 예의에 어긋나는 것은 듣지 말고, 예의에 어긋나는 말은 하지 말고, 예의에 어긋나는 것은 듣지 말라 에티켓에 맞춰. 이것은 군자의 행동 규범에 대한 공자의 유명한 말씀으로, 모든 것의 기초와 기준은 '예'여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입니다.

3. 인(仁)한 사람은 자신을 세우려면 남을 세우면 되고, 자기를 이루고자 하면 남을 도울 수 있다.

'논어·용예' 중에서. 유덕한 사람은 자신의 삶에서도 성공하기를 원하며, 다른 사람들도 자신의 직장에서 성공하기를 원합니다. 이것이 공자가 제시한 '인(仁)인'의 도덕적 기준이다.

4. 부모님이 계시다면 멀리 여행을 가지 않는다면 여행을 잘 다녀야 할 것이다.

'논어' 중에서. 송곳니는 정확한 위치와 방향을 의미합니다. 부모님은 아직 살아 계시고 집에서 멀리 여행을 다니지 않습니다. 먼 곳으로 여행을 갈 수밖에 없다면 부모님께 정확한 행방을 알려야 합니다. 이것은 세상 사람들에게 사람의 아들이 되라고 가르친 공자의 유명한 말입니다.

5. 부모님의 나이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는 기쁨을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두려움을 위한 것입니다.

'논어' 중에서. 아이들은 부모의 나이를 알 수밖에 없습니다. 나는 그들의 건강과 장수에 대해 한편으로는 기쁘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들의 노년이 걱정됩니다. 이것은 공자가 세상에 어린아이처럼 행동하는 방법을 알려준 분명한 교훈입니다.

6. 견고함, 인내, 나무, 느림, 자비.

'공자·자로의 논어' 중에서. 강하고 강하다. 인내, 결단력. 나무, 소박한. 나(Na)는 말이 느리고 말을 잘 못한다는 뜻이다. 가깝고 가깝습니다. 강하고 단호하며, 단순하고 정직하며, 말을 조심하며 이 네 가지를 이룬다면 거의 '인(仁)'에 가깝습니다.

7. 공손하지만 무례하면 피로해지고, 조심스러우면서도 무례하면 교만해지고, 용감하지만 무례하면 목이 졸라 죽는다.

'논어·태보' 중에서. 예의를 모르고 예의를 갖추는 방법만 알면 매우 피곤할 것이고, 예의를 모르고 조심할 줄만 알면 행동과 말에 소심해질 것입니다. 예의를 모르면 소심해지겠죠.

8. 지치지 않고 의리 있게 행동하라.

'논어·안원' 중에서. 살기 위해. 공식적인 입장을 말합니다. 지치지 않는다는 것은 일에 게으르지 않다는 뜻이다. Xingzhi는 왕의 명령을 수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에, 사용하세요. 충성도, 충성도, 충성도. 관리들은 그 자리에 있어야 하며 사무를 계획하고 부지런히 일해야 하며 군주의 지시를 무시하지 말고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 이것이 공자가 제시한 '관의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