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초등 및 중등 학교 합창 교육을 수행하는 방법
초등 및 중등 학교 합창 교육을 수행하는 방법
합창은 다성부 성악 작품이 단체로 부르는 예술문류로 성악 집단의 고도의 통일과 조화를 요구한다. 그것은 가장 인기 있고 가장 광범위하게 참여하는 음악 공연 형식 중 하나이다. 인성은 합창 예술의 표현 도구로서 독특한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음악 작품 속의 사상 감정을 직접 표현하고 청중의 정서적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합창단은 혁명과 건설 시기에 매우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합창은 가장 아름답고 최고급 노래 예술 형식이다. "성악 기초가 좋은 것이 반드시 좋은 합창이 있는 것은 아니며, 성악 기초가 좋지 않은 것은 나쁜 합창이 있을 수 있다" 고 말했다. 필자는 합창을 매우 좋아해서 합창 교육 방면에서 몇 가지 시도를 했다. 이제 합창 교육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와 제안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1. 현재 농촌 기층학교에서 온 음악 선생님이다. 다년간의 음악 교육과 구시가 조직한 예술 활동에 참여한 결과, 모든 춤이 통일되었다고 느꼈고, 상급 교육 주관부도 전 지역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장려하려 했지만, 합창 프로그램을 내놓는 학교는 거의 없었다. 기층학교 합창' 약함' 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첫째, 상급 교육 부문은 예술 교육, 특히 합창 교육에 대해 충분히 중시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기층학교의 지도자는 대부분 소위' 주수업' 에서 나왔는데, 합창단이나 경기를 개최하면 교학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둘째, 우리나라의 음악 교육 시스템에는 심각한 결함이 있고, 합창 전문 교육과 합창 소리 훈련의 중요한 부분이 부족하여, 기층의 음악 교사들이 교과 과정 설정에서 합창 교육을 중요한 위치에 두지 못하게 했다. 2. 합창 활동의 의미 현재 상황을 겨냥해 합창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는 것은 공연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잘 활용하면 학교의 교육교육에 힘을 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합창은 어떤 교육 업무도 대체할 수 없는 중요한 형식이다" 는 명언이 있다. 많은 선진국과 지역에서는 학교 합창 활동을 학생들의 고상한 정서와 팀워크를 양성하는 중요한 임무로 삼고 있다. 학교에서 합창 교육은' 투자가 적고, 조작이 간단하고, 보급면이 넓고, 의의가 크다' 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합창 교육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면 고전 음악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키우고, 팀워크의식, 집단주의 의식, 애국주의 의식을 제고하고, 마음을 계몽하고, 영혼을 정화하고, 공부가 더 적은 노력을 기울일 수 있다. 합창은 애국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캠퍼스 문화를 전시하고, 아름다운 시대를 부르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합창 교육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합창 활동을 전개하는 것은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에 대한 의의를 과소평가할 수 없다. 3. 합창단 구성. 3. 1 합창단의 위치와 발전 방향을 확립하다. 초중고등학교 합창의 구성은 구성원을 뽑을 때 학생의 음준, 리듬, 음악 이해 능력, 작품 수용 능력, 모든 수준의 학생들을 중시해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성적을 위해 부르는 것이 아니라 성장을 위해 부르는 것' 이기 때문이다. 특히 기초가 부족하고 학업 성적이 좋지 않은 학생들이 학습에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이 우리 팀의 초심이다. 3.2 합창단 인원 비율. 합창단을 결성하고 팀을 살리기 위해 학년별로 선출된 인원수가 다르다. 초등학교 합창단의 인원 비율은 12 학년은 약 1/4, 34 학년은 약 1/2, 56 학년은 약 1/4 입니다 또는 2 ~ 3 학년 1/4, 4 ~ 5 학년 1/2, 6 학년 1/4. 중학교 합창단 구조: 1 학년 1/3, 2 학년 2/3, 3 학년 예약부분 백본. 고등학교 합창단 구조는 중학교와 달리 고 1 약 1/3, 고 2 약 2/3, 고 3 도 일부 골간을 유지했다. 3.3 팀의 핵심 역할에 중점을 둡니다. 합창단의 주최자들은 예리한 통찰력을 가지고, 팀의 리더십과 음악적 표현력이 뛰어난 학생들을 발견하고, 그들이 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육성해야 한다. 이 학생들은 합창대 전체에서 최소한 1/3 을 차지해야 하며, 모든 성부에는 백본이 있고, 위치는 분산되어 있어야 한다. 합창을 가르치고 연습하는 방법? 4. 1 학생들에게 올바른 합창 관념을 세우게 하다. 합창은 모든 참가자들이 자신을 집단의 일원으로 삼아 다른 사람과의 조율 협력에서 노래하도록 요구하는 집단 활동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합창단, 합창단, 합창단, 합창단, 합창단, 합창단) 이것은 학생들의 고도의 규율을 배양하고 집단의식을 형성하는 데 유리하다. 학생들이 합창이 협동적인 하모니 예술이라는 것을 인식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목소리와 전체적인 목소리를 하나로 융합시켜 각 개인의 목소리가 고도의 통일을 이루도록 해야 한다. 단결협력은 합창에는 매우 중요하다. 4.2 피치 및 리듬 훈련에 중점을 둡니다. 모두 알다시피, 합창에는 몇 개의 성부가 있는데, 주요 멜로디 이외의 성부의 시창귀 능력에 대한 요구가 비교적 높다. 성부 구분 초기에는 평균력을 중시하고 일상적인 훈련에서 시창귀 훈련을 강화해야 한다. 우선 악기로 성부의 악보를 부르며 정확한 음고 개념을 정립한다. 즉 성부의 코칭은 따로 진행해야 하고, 두 손으로 함께 연습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반복적인 훈련에서 학생들은 화음 효과에서 음준의 개념을 얻을 수 있어 음준을 장악하고, 고저부의 조화로운 통일을 이루며, 음악 작품에 대한 내면의 체험과 느낌을 강화할 수 있다. 4.3 소리의 조화. 양성부와 다성부 노래를 리허설할 때는 반드시 정확한 절차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일반 합창단이 먼저 저음 부분을 연습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일반 합창의 경우 고음 부분은 멜로디 부분이기 때문에 부드럽고 듣기 좋고 기억하기 쉬우며 배우기 쉽다. 저음 부분의 멜로디가 그다지 유창하지 않아 기억하기 어렵다. 실천은 신곡 한 곡을 배우기 전에 첫인상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학생 공부의 특징은 빨리 배우고 감옥을 기억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학생들이 먼저 저음 훈련을 받고 고음의 멜로디를 받아들이도록 하는 선입견을 채택하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그들도 신선함을 느낄 것이다. 합창 연습에서도 컴퓨터 음악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보조 교육을 할 수 있다. 합창 연습에서 교사는 수업 시간에 피아노 연주에 일부 정력을 쏟아야 하며, 교육 활동 조직에 전심전력으로 투입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피아노 연주는 연주 기술 수준에 제약을 받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정신과 신체 상태에 제약을 받는다. 여러 과목을 연속으로 수강했는데 좀 피곤하면 잘못된 소리를 반복해서 연주하거나 리듬을 잘못 연주할 수 있습니다. 피아노 곡이 단일해서 컴퓨터 음악 소프트웨어로 음성 교육을 하는 것이 훨씬 편리하다. 음악은 음악 정렬 소프트웨어를 통해 미디 파일로 저장한 다음 수업 시간에 필요에 따라 컴퓨터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학생에게 목소리 부분을 개방할 수도 있고, 학생들을 위해 전체적인 효과를 시험적으로 들을 수도 있다. 학생들은 음악의 첫 부분을 부를 수 있고, 두 번째 부분을 연주할 수 있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또한 학생들의 노래 효과를 실시간으로 기록한 다음 즉시 재생할 수 있어 학생들이 정확한 노래와 자창 사이를 비교하고 듣기와 노래 사이에 시창 능력을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다. 우리가 학생들을 훈련시킬 때, 우리는' 준' 과' 정' 이라는 두 글자에 공을 들이도록 기술적인 것을 첨가할 수 있다. 예컨대' 조국, 자상한 어머니' 를 합창으로 각색할 때 가사를 읽고 멜로디를 맞추며 조국에 대한 사랑과 미래에 대한 동경을 불러일으킴으로써 조국이 우리 어머니라는 것을 깨닫게 한다. 우리는 어머니를 축복해야 한다. 그래서 이 노래는 예술적으로 처리됐다. 리드 보컬의 전반부는 학생들에게 주인공으로 서정적이고 활기차게 노래를 부르라고 요구하고, 부가의 후반부에는 다정하고 폭이 넓어 보컬과 대조를 이룬다. 이 합창단에 반짝이는 색채를 더했다. 5. 합창 기술 훈련. 합창 기술 훈련은 주로 호흡과 발성 연습이다. 호흡 발성을 연습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5. 1 합창 분위기. 코러스의 호흡 방식에는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전체 호흡, 즉 모든 합창단원들이 동시에 숨을 쉬고, 숨을 쉬고, 숨을 쉬고, 수백 명이 한 사람 같다. 이것이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호흡 방식이다. 두 번째는 발성호흡, 즉 호흡, 흡입, 분부위 호흡으로 다조작품에 많이 쓰인다. 세 번째는 순환호흡입니다. 즉, 각자 자신의 깊이에 따라 서로 다른 시간에 숨을 쉬고, 숨을 쉬고, 숨을 쉬고, 숨을 쉬는 것입니다. 전체 소리는 연속적이어서 힘, 속도, 색채에 각종 기술 변화를 일으킨다. 노래에서 호흡하는 정확한 개념은 기주 저항이다. 숨을 내쉬는 것은 노래의 유일한 동력이며, 입을 연 후 기체가 본능적으로 내뿜는 힘이다. 그 에너지는 영원히 저항력보다 크다. 저항은 인위적인 것으로, 허리가 타이트한 상태에서 의식적으로 횡격막을 아래로 밀어내는 힘이며, 공기 임피던스에서 역제한력의 힘이다. 무거운 물건을 들 때 허리와 복부에 하향 압력이 있는 것 같아요. 인위적인 하압 저항은 노래를 부를 때 공기 저항이 존재하는 필수 조건이다. 노래 기교의 주요 비결은 기주 중 두 가지 반대 힘의 대항감, 즉 위로 내뿜는 힘과 아래로 떨어지는 저항, 즉 저항력의 역제약으로 인해 순조롭게 경제적으로 추진되고, 저항은 힘의 자극으로 인해 더욱 강하게 반대한다는 것이다. 그것은 항상 노래 속에서 진행된다. 기주 저항의 본질은 성문의 작은 대항, 허리의 큰 대항이다. 허리 긴장은 기주 저항을 일으키는 미래이자 관건이며, 기주 저항의 본질은 성문의 작은 대항과 허리복의 큰 대립이다. 첫째, 성문의 작은 대립은 성문 밑에서 위로 숨을 내쉬는 힘과 성문이 아래로 압력을 가하는 저항 사이의 대립을 말한다. 특히, 노래를 부를 때, 목구멍은 저항과 삽입이라는 두 가지 동작을 해야 한다. 저항은 발성이 나기 직전에 두 성대 사이의 폐쇄 강도를 증가시키는 것을 말한다. 아래삽입은 발성할 때 목을 인위적으로 삽입해야 하는 것을 말한다. 기침 전 후두가 자발적으로 공기가 아래로 움직이는 것을 막는 느낌이다. 목이 막히는 동작이 미묘하다. 소리를 내기 전에 동작을 생각하면 좋겠지만, 이것은 없어서는 안 되고 중요한 것이다. 성문에서 기체 압축에 대한 저항이 커지면서 대결이 치열할수록 노래 품질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둘째, 허리와 복부가 크게 대립한다. 성문의 작은 대결은 노래의 약음만 생산할 수 있을 뿐, 많은 혼합 공감 범음도 필요하다. 그것은 단지 공기 저항과 큰 에너지의 구동에 의존 할 수 있으며, 특정 피치를 가진 음파가 목구멍과 인두 구멍을 통해 입과 비강으로 들어 와서 많은 수의 혼합 공명 범음을 생성하여 소리가 관객을 관통하는 목적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허리와 복부를 맞대는 구체적인 방법: 숨을 들이마시는 허리의 포위도는 즉시 조여지고, 횡격막은 인위적으로 하강에 저항해야 하며, 다단 (배꼽 아래 약 두 손가락) 이 안쪽으로 튕기는 힘에 대항한다. Tiandan 의 탄성 운동은 자발적으로 생성 될 수 없으며 전문 훈련이 필요합니다. 장거리 달리기 후의 천식과 심한 기침을 할 때의 복부 박동과 비슷하다. 성악 연습을 할 때 안정적이고 균일하며 가늘고 가볍고 절약되는 긴' 쉿-'음을 낼 수 있다. 쉿' 소리가 길수록 허리가 조여지고 횡격막이 인위적으로 눌려 목이 저절로 갇혀 아래로 삽입될수록 좋다. 동시에 튀는 숨결 연습을 잘해서 노래 속 정확한 과학의 항운법을 진정으로 장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노래명언) 5.2 합창 발성. 합창 발성의 기본 원리는 독창 발성의 기본 원리와 일치한다. 생성 훈련의 목적은 합창단원의 발생관 기능을 조정하여 가능한 한 빨리 노래 생성의 긍정적인 상태로 들어가 고강도 노래 리허설과 노래 활동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따라서 합창단원들은 훈련 중에 과학적 발성 방법을 점진적으로 익히고 활용해 발성 기관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노래 발음 (음고, 리듬, 음량, 음색, 호흡, 공감, 언어 등) 의 조절 능력을 높여야 한다. ) 더 나은 전체 합창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합창 성악 훈련은 보통 중간 음역 (C 장조) 과 중간 강도 (MP 또는 MF) 로 시작한다. 성악 연습의 응용 음역과 강도는 점차 확대되어야 하며, 대부분의 합창단원의 발성 상태에 따라 적절한 훈련 진도를 파악해야 한다. 합창단원들은 발성 기관의 합리적인 운영을 통해 좋은 소리를 내기 위해 노력할 때 각 성부의 조화와 균형을 찾아야 한다. 입과 귀는 동시에 일해야 한다. 성악의 응용분야는 적당하며, 보통 반음전위를 통해 성악의 음역을 확대한다. 이렇게 하면 전체 합창단원들의 발성기를 점진적으로 계발하여, 그들로 하여금 신속하게 긍정적인 노래 상태에 들어가 능숙하게 자신의 목소리를 조절하고 통제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성악 연습 중 리듬과 음준의 운용 난이도도 목적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기계적으로 다른 사람의 성악 연습곡을 그대로 옮겨 합창단의 실제 특징을 파악하고 일정한 훈련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을 기억한다. 성악 훈련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세 가지 방법: 첫째, 발성하기 전에 음고, 음량, 음색, 그에 상응하는 장기 상태 준비, 공기로 성대에 갑자기 충격을 주어 정확하고 깨끗하고 단정하며 탄력 있는 음두를 낸다. 이것은 가장 기본적인 발성 기술이니, 절대 올리브 모양의 소리를 부르지 마라. 둘째, 소프트 스타트: 즉, 공기를 먼저 방출한 다음 발성하고, 소리는 숨결로 받쳐주는 발성기술이다. 셋째, 목소리가 똑바르다: 발성의 상태를 유지하고, 소리를 떨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사람마다 소리의 변동과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합창의 음향 효과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우리는 합창 소리를 직설적으로 부를 것을 요구한다. 유명한 지휘자 마혁순 교수는 과학적으로 인체 노래 상태를 12 자로 요약했다: 머리 빈, 목 가득, 어깨 폭, 복부 꽉. 리허설할 때는 이 12 자의 요구에 따라 목적이 있는 연습을 해야 한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릴렉스: 장기의 각 부위 근육 이완, 특히 턱뼈와 인후부. 혀뿌리가 평평해야 하고, 턱은 올라가거나 내려갈 수 없다. ② 양: 복부를 살짝 접고 자세가 단정하고 정신 상태가 위로 올라가 주의력을 집중한다. "노래하고 싶다" 가 아니라 "노래하고 싶다" 입니다. ③ 수직: 하품 느낌으로 부드러운 플랩을 들어 올리면 입이 오리알처럼 똑바로 서 있어 양손으로 볼을 만지면 된다. ④ 위로: 가능한 위로, 마치 눈썹까지 부르고, 머리까지 노래한다. 아랫배를 살짝 움츠리고 배꼽 위의 복근으로 소리를 잡고 소리를 더 높은 위치에 두고 놓지 말고 노래를 부르세요. 적당한 가짜 소리로 너의 머리 소리를 연습해 봐. ⑤ 아래: 수직으로 숨을 들이쉬는 대신 수평으로 숨을 들이쉬고 어깨를 으쓱하지 말고' 기주' (호흡지점이 있음) 로 노래하는 법을 배워 배꼽 위의 복근을 적절히 조절하여 소리를 지탱한다. ⑥ 근처: 목소리가 집중되고, 조금, 흩어지지 않는다. 이 점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랩 연결에서 약간 앞에 "구멍 뚫기" 해야 합니다. 노래의 성격에 따라 약간 앞이나 뒤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⑦ 변화: 열기, 닫기, 하드 리터, 소프트 리터, 연주, 단주, 강약, 진보적, 대점프, 대응 명령 변화, 기본 화음 듣기 등 다양한 모음의 입형 변화를 훈련시켜야 한다. ⑧ 개방: 앞과 뒤의 구강, 비강, 두강이 개방되어야 하며, 멍이 들어선 안 되며, 소리가 몸 밖으로 순조롭게 흘러나오게 해야 한다. 성악 훈련은 많은 기교와 기술을 포함한다. 매번 리허설을 할 때마다 성악이나 노래 조각을 각색한 연습곡을 연습해 기초훈련과 리허설곡 중 노래 기교의 중점과 난점을 적절히 결합해야 한다. 연습과 실천을 결합하면 효율을 높이고 좋은 리허설 효과를 얻을 수 있다. 6. 각종 합창 작품을 감상하고, 흥미를 키우고, 학생들의 심미를 높이다. 감상은 합창 교육의 중요한 부분이다. 다양한 종류의 합창을 감상함으로써 학생들은 음악의 시야를 넓히고, 느낌과 합창 감상 능력을 높일 수 있다. 봄비, 전원, 메아리 등 중국과 외국의 유명한 합창곡을 넣는다. , 리허설 사이 또는 교실 수업에서 각 성부의 멜로디에 귀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음악 청각을 훈련시키고, 합창의 청각능력을 높이며, 음악 자체의 멜로디에서 합창 예술의 아름다움을 체득하게 하여 학생들의 합창에 대한 흥미를 키우게 한다. 결론적으로, 합창은 매우 풍부한 예술적 표현력과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합창 교육은 학생들의 주동성을 자극하고 그들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 아름다운 멜로디로 음악에 대한 열망과 삶에 대한 사랑을 불러일으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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