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국내외 유명 인사 일화 찾기 ~ ~ ~

국내외 유명 인사 일화 찾기 ~ ~ ~

1. 예영정은 노신에게 왜 아큐가 토착 중국인이냐고 물었지만 외국 이름을 지어야 했다. 노신은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아 Q 는 까까까머리이고, 머리 뒤에는 땋은 머리를 묶었다. 이 q 는 그의 재미있는 이미지가 아닌가? 클릭합니다

2.' 광인일기' 를 읽은 후 무옥은 "그의 일기가 식인의 내용과 인의도덕의 표면을 분명히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사람을 먹는 것은 예교이고, 예교를 하는 것은 사람을 먹는 것이다!" 라고 지적했다.

3. 전종서' 포위성' 이 출간된 후 한 영국 여성이 전화를 걸어 예약을 했다. 그는 예의 바르게 무효를 거절하며 말했다. "계란 하나를 먹었는데 기분이 좋네요. 왜 이 알을 낳은 암탉을 알아야 하나요?"

4. 왕수창은 프랑스어에 능통하고 임수와 함께' 다화녀' 를 번역했다. 책의 감동적인 부분에 번역하자 두 사람은 얼굴을 맞대고 통곡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 책의 초판은 만 권이지만 이미 다 팔렸다.

5. 다망슈의 대표작' 우골목' 은 예성타오의 인정을 받아' 소설 월보' 에 게재됐다. 엽은 그의 시가' 새 시 하음절을 위한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고 칭찬하여' 우골 시인' 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6.' 낙타샹즈' 는 노사가 산둥 대학 전문작가직을 사퇴한 후 첫 작품이다. 그는 "이것은 내가 가장 만족하는 작품이다. 클릭합니다

구 홍밍 (gu hongming) 은 외국 은행에 호감이 없다. 그가 말하길, "은행가는 화창한 날에 우산을 빌려 주고, 비가 오는 날에 다시 갑자기 거두어들이는 사람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은행원, 은행원, 은행원, 은행원, 은행원, 은행원) 이 말은 풍자적인 속담이 되어 영어 속담에 수입되었다.

8. 당로륜' 샤세곡':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기러기가 날고 있고, 타타르족의 우두머리가 어둠 속에서 도망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가볍게 말을 가볍게 들고 무거운 눈을 지고 무거운 활과 칼을 메고 그들을 쫓아갑니다." 화시는 "북방에 눈이 오면 기러기가 일찍 남쪽으로 돌아간다. 달의 검은 바람이 높은데, 어찌 기러기가 날아가는 것을 볼 수 있겠는가? " 하지만 일부 학자들은 "북키프로스 초설에는 기러기가 있고, 눈빛은 기러기를 비춘다" 고 말한다

9. Qiong Yao 는 원래 Chen Yao 로 알려졌으며, 필명은 시에서 가져온 것이다: "복숭아를 주고, Qiong Yao 에게보고하십시오."

10... 피리 소리 속의 버드나무는 들었지만 봄빛은 보이지 않았다. " 창장과 황하 유역은 해발 4 킬로미터에 여름도 봄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1 1 실패하면 아래 숙제는 하지 마세요. 너는 중국어를 할 줄 모르고, 다른 것도 배울 수 없다. 클릭합니다

12. 조편' 소년세계' 는 라오스에게 원고를 요구하며 베끼는 이야기를 흉내 내고, 큰 공책에 있는' 조' 라는 글자는 빨간 펜으로 동그라미를 치고, "조씨가 포위되었으니 지원군을 보내 주십시오" 라고 말했다. 라오스는 "원수가 긴급 명령을 내렸고, 밖에는 식량도 지원원도 없었다. 소년은 총을 들고 말을 타고 소년의 세계를 한 번 걸었다. 이봐! 말레이인. 원수 를 참조하십시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데려왔습니까? 2000 자, 하지만 모두 노약자야! 장부를 작성하고 쉬다. 질서! 조용! 바로: 깃발이 선명하고 살벌하다. "

13. 임어당은 항주 옥천에서 구리 참새 한 조각을 샀다. 돈을 지불한 후, 그는 노점상에게 이것이 가짜라고 말했다. 노점상이 엄하게 물었다. "왜 가짜 골동품을 사야 합니까?" 린은 대답했다: "나는 단지 가짜 골동품을 수집한다. 클릭합니다

14. 쇼버나가 상해에서 노신을 만나 말했다. "그들은 당신을 중국의 고리키라고 불렀지만, 당신은 고리키보다 더 아름답습니다." 루쉰 (Lu Xun) 은 "나는 늙으면 더 아름답다" 고 말했다.

15. 호후는 북평의 한 대학에서 호적이라는 주제로 연설을 했다. 그는 "5 월 4 일 때 나는 백화문을 제창했고, 국학 거장 태염은 욕설을 퍼부었다." "순보이, 너는 왜 이름을 어디로 바꾸지 않니?" " 청자가 노호하다.

16. 우리나라 역사상 유명한 수학자 조희 (xρ) 가 한 번 전심전력으로 책을 읽고 있는데 갑자기 하늘에서 광풍이 크게 불고 번개가 치고 큰비가 억수같이 쏟아졌다. 일이 끝난 후 사람들이 이 일을 말하자, 그는 고개를 저으며 갈피를 잡지 못했다.

17. 프랑스 작가 발자크는 소설 쓰기에 매료되어 항상 생각하고 있다. 어느 날 한 친구가 그를 방문하자 발자크는 갑자기 그의 오랜 친구 앞에 가서 소리쳤다. "너, 이 불행한 여자야, 자살했어!" " 친구가 의심스럽다. 나중에 나는 발자크가 소설 한 권을 쓰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가 언급한 그 소녀는 소설 속의 인물이다.

18. 고대 그리스 물리학자 아르키메데스는 왕의 왕관이 모두 순금으로 만들어졌는지 알아보기 위해 애써 생각하고 갈피를 잡지 못했다. 어느 날 그는 공중 목욕탕에 가서 목욕을 했다. 그가 욕조에 들어갔을 때, 그가 물이 올라가고 욕조를 넘쳤다는 것을 발견했을 때, 그는 갑자기 깨우침을 받았다. 황홀한 심정으로 그는 가능한 한 빨리 이 덧없는 생각을 검사하게 되었다. 그는 미친 듯이 욕실을 뛰쳐나와 옷을 입는 것을 완전히 잊고 맨몸으로 거리를 뛰어다녔다.

19. 아인슈타인은 그의 연구에 매료되었다. 신혼의 밤, 그는 신부와 함께 식사하러 가는 것을 잊었다.

20. 과학자 뉴턴은 과학 연구에 매료되어 침식을 잊었다. 한번은 내가 계란을 삶고 있을 때 실수로 시계를 솥에 던졌다.

2 1 .. 중국 진대 서예가 왕시 (xρ) 가 서예를 좋아해서 한 번은 먹고 있는 잉크를 먹었다.

22. 유럽을 주유할 때 안데슨은 위대한 프랑스 작가 빅터를 만나 서명을 요청했다. 우고는 이 이름 모를 덴마크 청년에 대해 의심을 품고, 앞으로 자신의 서명 위에 채무 약정서를 쓰거나 자신의 서명을 다른 부적절한 용도로 사용할까 봐 걱정했다. 만일을 대비해 그는 한 장의 종이 구석에 빅토르 우고 (Victor Hugo) 라는 몇 글자를 서명했다.

괴테는 휴고가 가장 좋아하는 작가 중 한 명이 아닙니다. "강도" 를 제외하고 괴테는 읽을만한 어떤 작품도 써본 적이 없다. "일단 그가 이렇게 단언했다. 한 관중은 즉시' 강도' 가 실러가 쓴 것이지 괴테가 쓴 것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곤혹스러운 우고는 계속해서 말했다. "심지어 이것도 실러의 것이다."

로마의 어느 날 노르웨이 극작가 이브슨은 한 무리의 사람들이 거대한 빨간 포스터 앞에 모이자 그의 호기심이 급격히 증가하는 것을 알아차렸다. 그는 손을 뻗어 안경을 잡았는데, 자기가 호텔 방에 안경을 두고 온 것을 발견했다. 선생님, "라고 그가 옆에 있는 사람에게 돌아서서 물었다." 위에 뭐라고 적혀 있는지 말해 줄 수 있어요? 나는 안경을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 " 죄송합니다, 선생님. "라고 이탈리아인들이 속삭였다." 나도 몰라. ""

가난한 젊은이로서 아일랜드 소설가 조이스는 한 은행의 일을 신청한 적이 있다. \ "당신은 담배를 피우십니까? 클릭합니다 은행 매니저가 몇 가지 질문을 했다. "아니요" "술 마실래요?" "아니오" "당신과 여자 가 외출? 클릭합니다 "아니요." 사장은 이러한 현저한 장점에 대해 무관심하다. "씨발!" 그가 소리쳤다. "너는 이 은행을 강탈할지도 모른다! ""

26. 어느 날 밤, 한 개인 모임에서 한 여자가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있을 때, 나방 한 마리가 그녀의 열린 입을 향해 곧장 날아갔다. 그녀는 곧 입을 다물었고, 그녀의 노랫소리는 뚝 그쳤다. 조이스의 묘어는 회의장의 어색한 침묵을 깨뜨렸다. "나방은 스타가 되기를 기대한다."

신청인: 정사택-두사 7 학년 2009 년 3 월 9 일 2 1: 58

보고서가 너무 깁니다

날 봐.

그게 네 유전이야

폴 게티 (Paul Gatty) 는 미국에서 가장 부유 한 석유 재벌로, 젊었을 때는 부자가 아니었고, 수확이 좋지 않은 밭만 수확했다.

나중에 밭에서 우물을 파다가 땅에서 검고 걸쭉한 기름이 나왔다. 그래서 우물은 유정이 되고, 밭은 유전이 되고, 폴 게티는 부자가 되는 길을 보았다. 그는 사람을 고용하여 석유를 채굴하기 시작했다.

폴 게티는 자신의 사업을 매우 열심히 경영하고 있어서 일이 없으면 각 유전을 시찰하러 갔다. 그러나 매번 그는 누군가가 원자재를 낭비하는 것을 발견하고, 또 한가한 사람들이 근처를 어슬렁거리고 있다. 그는 감독에게 전화를 걸어 낭비와 한가한 인원을 제거하라고 요구했다. 그러나 다음에 그가 갈 때는 모든 것이 여전하다. 폴은 매우 곤혹스럽다. 왜 내가 가면 쓰레기와 한가한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 그 감독들은 매일 있는데, 오히려 눈을 멀게 하는가? 나중에 한 관리학자의 말 한마디가 폴을 깨웠다. 그가 말하길, "그건 당신의 유전입니다.

폴은 즉시 감독을 불러 그들에게 발표했다. "오늘부터 당신들은 유전 운영을 책임질 것이며, 수익의 25% 는 당신들이 전적으로 지배할 것입니다. "그 후로 폴이 유전을 다시 시찰했을 때, 그는 낭비현상이 사라지고 한가한 사람도 사라지고 생산량이 크게 증가한 것을 발견했다.

나폴레옹은 쓰러진 병사에게 총을 쏘았다.

나폴레옹은 한번은 말을 타고 숲을 가로질러 수영을 할 줄 모르는 군인이 물에 빠져 깊은 곳으로 떠내려가는 것을 보았다. 해안에 있는 병사들은 수영을 할 줄 모르기 때문에 매우 당황했다.

나폴레옹은 물었다: "그는 수영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대답: "몇 가지 트릭 만 있습니다. 지금은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나폴레옹은 사병의 손에서 권총을 받아서 물에 빠진 사람에게 소리쳤다. "빨리 헤엄쳐 돌아가라, 그렇지 않으면 내가 총을 쏜다." 정말 물속을 향해 두 발의 총을 쏘았다고 한다.

물에 빠진 남자가 듣자마자 갑자기 고개를 돌려 필사적으로 물을 젓다가, 뜻밖에도 곧 상륙했다. 그는 영문도 모른 채 나폴레옹에게 물었다. "폐하, 저는 깜짝 놀랐어요. 왜 날 쐈어? 클릭합니다 나폴레옹은 웃었다. "바보야, 내가 너를 겁주지 않으면 너는 정말 익사할 거야. 누가 너를 구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클릭합니다 이렇게 깜짝 놀랐는데, 너는 몸을 돌려 자구하지 않았니? ""

이것은 너의 걸작이다.

피카소는 평생 침략전쟁에 반대했다. 제 2 차 세계 대전 중 독일인들은 파리의 피카소 미술관을 자주 방문했다. 어느 날 피카소는 모든 독일 병사들에게 그의' 게르니카' 한 권을 보냈다. 이 그림은 스페인 도시 게르니카가 독일군에 폭격을 당한 후의 참상을 묘사했다. 한 독일 장교가 이 그림을 가리키며 피카소에게 물었다. "이것이 당신의 걸작입니까?" "

"아니, 이건 네 걸작이야. 클릭합니다 피카소의 말은 독일 장교를 어안이 벙벙하게 했다.

권세 인물의 허영심

이탈리아의 유명한 조각가 미켈란젤로는 피렌체에 석상을 조각한 적이 있다. 미켈란젤로는 이 조각상이 매우 크고 도시의 탁월한 위치에 놓일 것이기 때문에 구상과 기술에 최선을 다했다. 최근 2 년간의 창작 끝에 미켈란젤로는 마침내 그의 작품을 완성했다. 그가 그의 모든 기술을 구현한 이 작품을 보았을 때, 그는 자신이 자랑스럽다. 작품이 사전 전시될 때 피렌체는 인산인해를 이루어 그의 창작에 경탄을 금치 못했다. 결국 피렌체 시장 조차도 참관하러 왔고, 많은 고관 귀인들이 조각상을 둘러싸고 소곤소곤 속삭이며 시장 의견을 발표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시장 동상을 오만 하 게 쳐다보면서 물었다: "저자는 여기 있나요?" " 미켈란젤로는 시장 앞에 초대되었다. 시장은 말했다: "석조인, 나는 이 석상의 코가 좀 낮아서 조각상 전체의 예술적 분위기에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 미켈란젤로는 "사랑하는 시장, 당신의 요구에 따라 석상의 코를 들어 올리겠습니다." 라고 들었습니다. 그 후 미켈란젤로는 조수에게 공구를 꺼내서 석분을 운반하여 석상의 코를 가공하게 했다. 미켈란젤로는 석상을 석상의 코에 닦았다. 잠시 후, 그는 시장 앞에 와서 말했다. "사랑하는 시장, 나는 이미 당신의 요구에 따라 석상의 코를 높였습니다. 지금 할 수 있을 것 같니? 클릭합니다 시장은 보고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지금 석공이 많이 좋아졌어요. 이것은 완벽한 예술이다. "

시장 걷자 미켈란젤로의 조수는 의아해하며 물었다. "당신은 방금 석상의 코에 돌가루 세 개를 발랐는데, 석상의 코는 전혀 커지지 않았나요?" 미켈란젤로는 "그러나 시장 들은 그것이 너무 높다고 생각한다.

이 석상은 여전히 피렌체의 거리에 서 있다고 한다. 석상의 내력을 아는 사람들은 모두 이 속담을 알고 있다. "권세의 허영은 석상 코에 있는 돌가루 세 자루이다." "

("동반" 해외판 제 4 기, 작가 류사)

히포크라테스 선서

연 장성

사스에 대항하여 언론은 우수한 의료 종사자들의 사적을 보도할 때 히포크라테스의 서약에 대해 이야기했다. 히포크라테스는 누구이며, 그의 "맹세" 는 무엇을 말했습니까?

히포크라테스는 기원전 460 년부터 기원전 377 년까지 살았던 고대 그리스 의사이다. 사료에 따르면,' 히포크라테스 서약' 은 그의 모든 작품이 아니다. 그의' 서의의 아버지' 는 서방에서 줄곧' 서의의 아버지' 로 여겨져 왔으며, 그의' 맹세' 는 줄곧 의학 도덕 표준으로 여겨져 왔다. 서양 문화사전에 기재된' 맹세' 는 다음과 같다.' ... 나는 나의 노력과 판단력을 다해 환자를 위해 복지를 도모한다는 신조를 지키며 모든 타락과 유해한 행위를 멈추고 싶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해로운 약을 주지 않을 것이고, 누군가 요구하더라도 그들에게 지도도 주지 않을 것이다. 특히 여성에게 낙태를 하지 마라. 나는 이런 순결하고 신성한 정신을 가지고 평생 나의 의무를 이행하고 싶다. 나는 결석을 앓고 있는 어떤 사람에게도 수술을 하지 않는다. 이것은 전문가가 해야 한다. 어디에서 남녀 귀주노비를 만나든, 나의 유일한 목적은 병든 가족을 위해 행복을 도모하고, 자신을 잘 하고, 각종 상해와 나쁜 행동을 하지 않고, 특히 유혹하지 않는 것이다. 내가 보고 들은 것은 업무관계에 관계없이 비밀로 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나도 비밀을 유지하기를 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업무명언) 만약 내가 상술한 맹세를 엄격히 지킨다면, 나는 신들에게 나의 생명과 의술을 빛나게 해 달라고 부탁한다. 내가 맹세를 어기면 귀신은 정말 절망적이다. "

(2003 년 6 월 9 일' 양성석간신문' 에서 발췌)

큐브

모래

19 세기에 독일의 한 황제 윌리엄 1 세가 포츠탄 교외에 호화로운 궁전을 지었다. 우연한 기회에 그는 왕궁에서 멀지 않은 방앗간이 보기 흉하여 마침 앞의 풍경을 가로막았다. 윌리엄 1 세는 내무부 장관에게 이것이 누구의 방앗간인지 알아보고 방앗간 주인에게 약간의 돈을 주어 그것을 철거할 것을 요구했다. 내무부 장관은 방앗간 주인을 찾아 그에게 자신의 신분과 요구를 표명했다. 그러나 방앗간 주인은 "그것은 우리 조상들이 물려받은 재산이다. 나는 대대로 전해 내려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1 세는 화가 나서 자신의 궁전 경비원을 보내 강제로 집을 허물었다. 집을 철거할 때 방앗간 주인은 경비대 구성원들에게 "황제는 당연히 권력이 크지만 독일에는 여전히 조정이 있다" 고 말했다. 나는 이 불공정한 일을 해결하기 위해 법원을 기소할 것이다. " 얼마 지나지 않아 법원은 황제가 패소했다고 판결하고 "원상회복해야 한다" 고 판결했다. 그래서 윌리엄 1 세는 철거된 공장을 재건하기 위해 사람을 보내야 했다.

수십 년 후 윌리엄 1 세가 죽고 방앗간 주인도 죽었다. 재정난으로 방앗간 주인의 아들은 방앗간을 즉위한 윌리엄 2 세에 팔려고 한다. 그는 왕실이 반드시 이것이 일거양득의 일이라고 여길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윌리엄 2 세는 방앗간 주인의 아들에게 6 천 마크를 주었고, 친필로 이 방앗간은 독일 국가 사법독립과 공정재판의 기념이자 너희 가족의 영광이며, 이 방앗간을 대대로 전해 줄 것을 요구하는 편지를 썼다.

포츠탄의 오래된 방앗간은 아직 남아 있어 매년 많은 관광객이 있다. 특히, 일부 법률 졸업생들은 관찰 공장을 그들의 필수 절차로 삼았다.

(2003 년 7 월 3 일 모닝 신문에서 발췌)

5 천년 후 아인슈타인이 인류에게 보낸 편지.

문산

1938 년, 루즈벨트 미국 대통령이 아인슈타인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우리 시대의 사상과 감정을 5000 년 후의 사람들에게 전해라" 는 편지를 쓰라고 했다. 아인슈타인은 이렇게 썼습니다. 이 편지는 견고한 용기에 담아 뉴욕 엑스포 지하에 깊이 파묻혀 있으며, 그 위에 비석이 세워져 6939 년에 꺼질 것이라고 밝혔다. 편지 는 썼다:

우리 시대에는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이 생겨났고, 그들의 발명은 우리의 삶을 더욱 편안하게 해 주었다. 우리는 이미 기계적 동력으로 바다를 건너갔고, 기계적 동력으로 마침내 인류를 각종 고된 육체노동에서 해방시킬 수 있게 되었다. 우리는 비상하는 것을 배웠다. 우리는 전자파를 이용하여 지구의 한 구석에서 서로 쉽게 교류한다.

그러나 상품의 생산과 분배는 완전히 조직되지 않았다. 모두가 공포의 그늘에 살고, 실업을 두려워하고, 비참한 빈곤을 겪는다. 게다가, 다른 나라에 사는 사람들은 때때로 서로를 죽인다. 이런 이유로, 모든 사람들은 미래를 생각할 때 두려움과 극도의 고통을 느껴야 한다.

나는 후손들이 자부심과 합법적인 우월감을 가지고 이 편지를 읽을 것이라고 믿는다.

(* * * 명나라 2003 년 제 3 호에서 발췌)

이 길은 굽고 곧다.

리민

한 절에 어린 중이 한 명 있다. 매일 아침 그는 물을 길어 바닥을 쓸러 간다. 아침 식사 후 그는 절 뒤의 마을에 가서 하루의 일상용품을 샀다. 나는 밤늦게 성경을 읽어야 했다.

어느 날, 그는 다른 어린 스님들이 가끔 산을 내려와 쇼핑을 하도록 배정받았지만, 모두 산 앞에 있는 마을로 갔고, 길은 평평하고 거리가 가깝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자 어린 스님이 방장에게 물었다. "왜 다른 사람이 나보다 편한가? 아무도 그들에게 노동을 강요하고 성경을 읽도록 강요하지 않았지만, 나는 쉬지 않고 일해야 하는가? " 방장은 그저 웃을 뿐이다.

다음날 정오에 스님이 좁쌀 한 봉지를 들고 뒷산에서 걸어오자 방장은 그를 절 앞문으로 데려갔다. 날이 이미 서쪽으로 지자 앞 산길에 몇 명의 어린 스님이 나타났다. 방장은 어린 스님에게 물었다. "나는 아침 일찍 너에게 소금을 사오라고 했다. 길이 이렇게 가깝고 이렇게 평평하다. 왜 이렇게 늦게 돌아왔어? "

몇 명의 어린 스님들이 말했다. "방장, 우리 웃고, 풍경을 보자. 때가 되었다. 10 년이 지났는데, 매일 이렇다! "

방장은 옆에 서 있는 어린 스님에게 물었다. "사 뒤의 읍이 그렇게 멀니, 너는 이렇게 무거운 물건을 메고 있구나. 너 왜 일찍 돌아왔니? 클릭합니다

어린 스님이 말했다: "나는 매일 길에서 일찍 일찍 돌아가고 싶다. 어깨에 무거운 물건을 메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조심스럽게 걷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빠르게 걷는다. " 10 년이 지났는데, 습관이 하나 생겼는데, 마음속에는 목표만 있고 길은 없다! \ "방장은 듣고 웃으며 말했다:" 길은 평평하지만 마음은 목표에 있지 않다. 험한 길을 걸어야 자신의 마음을 단련할 수 있다! ""

이 당시의 어린 스님은 바로 후에 유명한 현장대사였다. 서천취경의 길에 많은 어려움과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의 마음은 늘 집착의 빛을 발하고 있다.

("랴오닝 청년" 2003 년 제 10 호에서 발췌)

대사의 풍격

2003 년 7 월 6 일' 중국 청년보' 에서 명말 청초의 계몽 사상가들은 읽기와 쓰기를' 주돈' 에 비유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말했다: 나는 오늘 사람들이 돈을 벌기 위해 구리를 주조했던 것처럼 고대인들이 광산에서 구리를 채취했고, 현재 사람들은 낡은 구리를 사서 원료로 사용한다고 책을 썼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자는 주조한 돈이 적지만 질이 매우 좋다. 후자는 새로 주조한 동전뿐만 아니라 옛사람들이 전해 내려오는 기예도 파괴한다. 1 년여 동안 아침부터 저녁까지 공부하고 반복해서 공부했지만 몇 가지 문제만 고려했다. 수량이 많지 않지만 광산에서 직접 구리를 채취하는 셈이죠!

문장 (WHO) 는 아아, 300 여 년 전 학자의 이 비유가 오늘의 현실을 명중시켰다고 말했다. 현재 학계에서 성행하고 있는 것은 경솔한 풍조이다. 중량이 가볍고, 조잡하며, 영원히 수만 글자의 대작이다. 일 년에 한 권, 심지어 몇 권, 책을 쓰는 것이 논문을 쓰는 것보다 더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리저리 긁어모으다.

이런' 동등한 지위의 작품' 에 비하면, 연로한 학자들은' 부족함' 이 훨씬 많다. 철학의 대가인 비트겐스탄은 평생 단 한 권의 책인' 논리철학' 을 출판했고, 80 쪽도 채 안 되어 더 이상 책을 쓰지 않았다. 그가 죽은 후에야 비로소 누군가가 그의 필기와 원고를 책으로 정리했다. 바로 이' 작은 책' 으로, 이 대가는 평생 유명해졌다. 스승님의 성실함은 겸손과 낭만과 용기의 결합이며, 정말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나는 이것이 그의 깊은 축적과 깊은 사고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의 좋은 학술적 윤리와 도덕감, 그의 우아한 기질과 적절한 자기인식에서 비롯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스승의 품격도 학술계의 잣대여야 하며, 학습의 방향을 인도할 뿐만 아니라 함양과 도덕의 높이를 상징해야 한다.

벼랑 끝의 지혜

사룡암

러시아 시대에 수영을 할 줄 모르는 사람이 미끄러져 강에 빠졌다. 그가 아무리' 살려달라' 고 외쳐도 기슭에 근무하는 경찰은 모두 무관심하다. 물에 빠진 사람이 숨이 멎자 갑자기 놀라 허둥지둥하며 소리쳤다. "차르를 쓰러뜨려라!" "

나쁘지 않아요. 당시 러시아에서 차르를 모욕하는 것은 감금될 것이다. 경찰 두 명이 즉시 물 속으로 뛰어들어 물에 빠진 남자를 해안으로 끌어올려 파출소로 보냈다. 물에 빠진 자도 구원이 있다.

어떤 이유로 한 사람이 제다이에 핍박당할 때, 지혜는 갑자기 피어난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이런 현상을' 벼랑 끝의 지혜' 라고 부른다.

영국의 유명한 화가인 소힐 (Sawhill) 은 영국 여왕의 초청에 따라 왕궁에 큰 벽화를 그렸다. 이 걸작을 그리기 위해 화가는 3 층 높이의 비계를 만들었다. 여왕은 소힐이 단두대 위에 서서 자신의 작품을 전심전력으로 살펴보고 있는 신하들을 이끌고 구경했다. 그는 바라보면서 형대의 가장자리로 물러났다. 단두대 아래에 서 있는 황후와 신하들은 모두 깜짝 놀랐지만, 아무도 감히 소리를 내지 못했다. 누군가 큰 소리로 외치면 소힐은 놀라서 쓰러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이때 소힐 옆에 서 있는 조수는 급박하게 지혜를 얻었다. 그는 성큼성큼 벽화 앞으로 걸어가서 붓을 들고 그 위에 낙서를 했다. 여기를 보자 소힐은 벌컥 화를 내며 조수의 손을 빼앗은 붓을 향해 돌진했다. "너 미쳤어?" " 이쪽으로 가세요. 그의 조수는 그의 강제 영감으로 그의 생명을 구했다.

(2003 년 7 월 3 일 "북방 법제보" 에서 발췌)

생활은 정수를 추출하는 과정이다.

칼리 피오리나는 HP 의 여성 사장이다. 그녀는 스탠포드 대학에서 공부한다. 졸업 25 년 후, 그녀는 모교로 돌아가 강연을 했다. 그는 스탠포드에서 내가 참석한 가장 기억에 남는 수업은' 중세 기독교, 이슬람교, 천주교의 정치철학' 세미나였다고 말했다.

매주 우리는 아퀴나스, 베이컨, 아라드와 같은 중세 철학에 관한 책을 한 권 읽어야 한다. 모두 명작이다. 우리는 매주 평균 65,438+0,000 페이지를 읽어야 한다. 주말마다, 우리는 이 철학자들의 사상과 언론을 정제하여 두 장의 종이의 에센스로 요약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당시의 과정은 대체로 이렇다. 먼저 20 페이지, 10 페이지, 마지막으로 2 페이지, 단면 원고지로 줄였습니다. 이것은 단지 총결산이 아니다. 이것은 단순히 모든 것을 가장 원시적 인 형태로 복원하고 사물의 가장 근본적인 본질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다음 주에, 우리는 다른 철학자의 작품을 주시하기 시작했다.

이 사상가들의 철학 사상은 의심할 여지 없이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지만, 에센스를 추출하고 완벽을 추구하며 정교한' 증류' 과정을 추구하는 것이 내가 진정으로 배운 것이다. 이것은 불가사의하고 거의 완고한 기술이다. 그리고 그동안 나는 여러 차례 이득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것은 사물의 본질을 추출하고 사물의 본질을 복원하는 종합 연습이며, 그 수업은 나로 하여금 인생의 의미를 이해하게 한다. 생활은 에센스를 추출하는 과정이다.

("중국 대학생" 2003 년 7 호에서 발췌)

슬로언 씨의 취미

앨버트

슬로언 씨는 한때 제너럴모터스 회사의 사장이었으며, 미국 역사상 최초의 진정한 직업경영자이기도 하다. 이전에는 미국의 대기업들이 항상' 사장' 으로 자신의 기업을 관리했다.

슬로언 씨가 젊었을 때, 그는 친구를 사귀고 노는 것을 좋아했다. 그는 예전에 교제가 매우 넓어서 좋은 친구들이 많았다. 그러나 그는 제너럴모터스 총재가 된 후 스스로 고립되어 동료 주관과 친해지지 않고 예의 바르게 대하며 동등한 거리를 유지했다.

"외로움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나도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하고, 주변에 동반자가 있는 것을 좋아하지만, 회사에서 나에게 높은 봉급을 주는 것은 내가 친구를 사귀게 하는 것이 아니다. 제 직업은 회사 내 사람들의 성과를 평가하여 정확한 인사 결정을 내리는 것입니다. 만약 내가 내 일에 참여하는 사람과 친분이 있다면, 자연히 호불호가 있을 것이고, 나의 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래서 직장에서 사적인 관계를 맺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

게다가, 슬로언 씨는 공개적으로 그의 취미와 가족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그의 책을 소개할 때, 그는 편집자가 그의 가족, 어린 시절, 초기 경력에 관한 문장 두 페이지를 포함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슬로언 (WHO) 는' 전문가' 가 자신의 관심사, 신념, 사생활을 공개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이것들은 모두 그의 사사로운 일이며' 전공' 과는 무관하다.

이 때문에 슬로언 지도하의 제너럴모터스 들은 각양각색의 사람을 가지고 있다. 특히 그의 부하 35 명의 임원들이 각기 다른 스타일과 특색을 가지고 있는 것이 보편적인 생명력이다.

여기까지 쓰니 최근 신문에서 본 말이 생각난다. "나는 엄격한 제도와 규정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지도 간부가 취미가 없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이 말은 사건 관련 금액이 가장 큰 샤먼 원화안 주범 라창성에서 나온 것이다.

(2003 년 7 월 26 일 신화일보에서 발췌)

이것은 너의 걸작이다.

피카소는 평생 침략전쟁에 반대했다. 제 2 차 세계 대전 중 독일인들은 파리의 피카소 미술관을 자주 방문했다. 어느 날 피카소는 모든 독일 병사들에게 그의' 게르니카' 한 권을 보냈다. 이 그림은 스페인 도시 게르니카가 독일군에 폭격을 당한 후의 참상을 묘사했다. 한 독일 장교가 이 그림을 가리키며 피카소에게 물었다. "이것이 당신의 걸작입니까?" "

"아니, 이건 네 걸작이야. 클릭합니다 피카소의 말은 독일 장교를 어안이 벙벙하게 했다.

선악은 마음으로부터 생긴다.

흐르는 모래

소동파 신불. 한번은 내가 방장과 논쟁을 벌였는데, 그들은 민들레 위에 앉아서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다.

방장은 말했다: "나는 상대방의 눈에 무엇이 있는가? 클릭합니다

소동파가 말했다. "방장, 네가 내 눈에는 소똥 더미야." 방장은 웃었다. "시주, 너는 내 눈의 꽃이다."

소동파는 만족스럽게 돌아와 여동생과 이 일에 대해 이야기했다. 어린 언니는 이렇게 말했다. "불가는 말이 있고, 마음은 지옥의 가장자리에 있다. 마음속에 소똥이 있으면, 다른 사람을 소똥으로 취급한다. 클릭합니다

소동파는 듣고 얼굴에 부끄러움이 가득했다.

선과 악의 어떤 관념도 행동과 사실이 되기 전에 이미 마음속에 존재한다. 마음속에 악념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다르게 보고, 마음속에 우정과 관용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과 자신에게 기쁨을 가져다 준다.

불교에는 지옥의 천국이라는 말이 있다. 악을 행하려는 사람들의 마음은 분노로 가득 차 있다. 악을 저지른 사람은 매일 악몽을 꾼다. 다른 사람이 그의 악행을 발견할까 봐 두렵다. 그는 비록 세상에 있지만, 마음은 이미 지옥에 있다. 좋은 일을 하는 사람은 공명정대하고, 다른 사람과 선하며, 무명 무익하다. 비록 세상에 있지만, 그들의 마음은 이미 천국에 있다.

사실 선악은 때로 일념의 차이, 일선의 차이일 뿐이다. 풍자개 선생의 회고록을 보세요. 그 안에는 그의 스승 이숙동의 일화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음악 수업, 한 학생은 아래에서 책을 읽고, 다른 학생은 아무데나 가래를 뱉는다. 이 선생은 매우 엄숙한 사람이다. 그는 즉석에서 보았지만 아무 소리도 내지 않았다. 수업이 끝난 후, 이 선생님은 이 두 학생을 남겨두고, 매우 부드러운 목소리로 그들에게 다음 수업에는 한가한 책을 읽지 말고, 아무데나 가래를 뱉지 말라고 말씀하셨다. 두 학생은 선생님이 작은 문제를 크게 풀고 자신을 변호하려고 한다고 생각했는데, 존경받는 선생이 그들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하자 두 학생은 갑자기 얼굴이 온통 빨개졌다.

선함 앞에는 봄비 같은 자양만이 있다. 높고 낮은 귀천의 구분이 없다. 한 사람의 마음속에 선념만 있을 때, 세상의 모든 화려함은 이미 물러났고, 평등과 존중을 받는 영혼만 남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해방일보, 2003+00.24.

용감한 정신

19 세기에 영국의 유명한 공립학교 할로학교에서 강릉, 왕따를 하는 현상이 자주 발생했다.

어느 날, 건장한 키 큰 소년이 신입생 앞에서 멈춰 서서 그를 위해 일을 하라고 명령했다. 대학 1 학년이 여기에 도착했을 때, 그 중의' 왜' 를 이해하지 못하고 단호히 거절했다. 키가 큰 사람은 화가 나서 신입생의 옷깃을 움켜쥐고 매섭게 그를 때리고 욕설을 퍼부었다. "이 자식아, 너를 더 똑똑하게 하기 위해서 내가 너를 일깨워줄게!" " \ "신입생 통증 치아 입을 벌리고, 하지만 자비를 구걸 을 거부했다.

현장에 있는 학우들은 냉담하게 대하거나, 담소를 나누거나, 떠난다. 겉모습이 여리여리한 남자 한 명만 이 패러독한 장면을 보고, 눈에서 점점 눈물을 글썽이며, 마침내 "네가 그를 몇 번 더 때려야 그만두겠다!" 라고 외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

키가 큰 사람은 항의의 목소리가 뾰족하고 가늘어 보이는데, 그도 날씬한 신입생인 것을 보고 "이 새끼야, 뭐 물어봐?" 라고 욕을 퍼부었다.

한두 눈에 눈물을 머금고 그를 쳐다보며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는 대답: "네가 얼마나 많은 주먹을 쳐도 내가 그를 대신해서 반주먹을 감당할 수 있게 해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키가 큰 사람은 자신의 눈물을 바라보며 이 뜻밖의 대답을 듣고 부끄러워서 멈추었다.

그 이후로 학교도시의 악행과 폭력에 반대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약자를 돕는 선의도 점차 커지고 있다. 두 대학 1 학년 신입생도 포기하지 않는 친구가 되었다. 맞은 소년은 사랑과 선량의 소중함을 깊이 느꼈고, 나중에는 영국의 유명한 정치가인 로버트 빌이 되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위대한 시인인 바이런이 나서서 낯선 약자를 위해 고통을 분담하려 했다.

인생의 길에서 우리도 바이런처럼, 다른 사람이 감히 피하거나 남의 재난을 피하지 못할 때, 모처럼의 용기를 보이고, 착함을 위해, 사랑을 위해, 그 냉막 들의 마음을 계몽하고 감동시킬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자유의 가치

올여름, 미국 4 성 장군 프랭크스가 은퇴했다. 국방장관, 각계의 유명 인사, 그를 사랑하는 군인들은 모두 작별식에서 그에게 경의를 표했다. 거의 40 년 동안 복무한 이 노병은 제대한 후 많은 후한 복지를 잃었다. 그러나 그는 오히려 방심했다. 그는 "우리가 추구하는 목표는 일종의 생활방식이다. 이를 자유라고 한다. 자유의 가치는 무엇보다 높다. " 자유의 의미는 그 인격의 독립과 사상의 자유에 있다.

워싱턴은 은퇴했다. 그의 대통령 임기 내에 그는 두 차례 사직을 제기했다. 그가 정치무대를 떠날 때, 그는 말했다. "내 친구들, 미국 정부를 관리하기 위해 시민을 재선한 것은 그리 멀지 않다. 나는 좋은 뜻을 가지고 정부의 조직과 관리 방면에서 성적을 거두었다. 은퇴는 나에게 필요할 뿐만 아니라 인기 있는 조치라고 생각한다. " 곧 그는 정말 착실한 농민이 되었다, 워싱턴, 필라델피아에서 버논 산장으로 돌아왔다. 거대한 과수원 농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의 정원은 정교하고,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꿀벌이 윙윙거리고, 물보라가 활짝 피고, 생기발랄하다. 그는 선녀 주위를 수영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그는 인류의 자유 이념의 위대한 실천자이자 개척자이다. 자유는 그의 생활에서 가장 높은 원칙이다. 자유를 추구하기 위해, 그는 끊임없이 자신의 인생 경력을 넓히기 때문에, 그도 창의적인 사람이다. 노동의 즐거움, 현실에서 도화원의 실현은 자유정신의 보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