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노인을 찬양하는 고시

노인을 찬양하는 고시

고대에는 고인을 찬양하는 명문이 있었다. 예를 들면, "신대나무는 낡은 대나무 가지보다 높고, 늙은 간부들은 부축한다", "느릅나무가 늦다고 말하지 마라, 날이 아직 한여름이기 때문이다", "늙은 말은 호랑이에 누워 있고, 뜻은 천리에 있다" 는 것이다.

(a) 신죽보다 오래된 대나무보다 높은 가지는 모두 노간부가 공양한다. 신대나무는 늙은 대나무 가지보다 높고, 늙은 줄기는 지탱한다' 는 말은 청대 정섭의' 신죽' 에서 나온 것으로, 시는 "신대나무는 늙은 대나무 가지보다 높고, 늙은 줄기는 지탱한다" 고 말했다. 내년 신입생, 십룡손이 봉지를 돌다. 이 시의 대의는 신죽이 노죽보다 높고, 그들의 성장은 노가지에 의해 지탱된다는 것이다. 내년에 새로 자라서 키가 커진다. " 신대나무는 늙은 대나무 가지보다 높고, 늙은 간부들의 지지가 있다. "청출은 파랑보다 낫고, 신생력의 성장은 구세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뜻이다.

(2) 느릅나무는 늦었다고 말하지 마라. 하늘에는 구름이 가득 걸려 있기 때문이다. "느릅나무가 늦었다고 말하지 마라. 하늘에 구름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당대의 시인 유우석에서 나왔다. 시는 "늙고 싶지 않은 사람, 늙고 동정심이 있는 사람?" 이라고 말했다. 몸이 야위고 주파수가 떨어지며, 머리카락이 희끗희끗하다. 폐서는 눈을 아껴서 대부분 세월로 삶아낸 것이다. 고전은 여전히 익숙한 것으로, 사람을 열람천처럼 읽는다. 곰곰이 생각해 보는 것은 행운이지만, 다음에는 성공할 것이다. 느릅나무가 늦었다고 말하지 마라, 왜냐하면 하늘에는 아직도 구름이 가득 걸려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오래된 시입니다. 시의 처음 여섯 구절은' 늙은' 관점을 표현하고, 마지막 여섯 구절은 노인을 찬양하는 것이다. 나이가 들면' 쓰촨 사람' 을 읽을 수 있다. 늙어서 많은 일을 겪었고, 이해가 깊다는 것을 설명한다. 한눈에 사람을 산하처럼 볼 수 있어, 통찰력이 깊다. 다음 두 문장은 "심사숙고는 행운이고, 심사숙고는 자연이며, 생명의 본질을 농축한다" 는 것이다. 포괄적인 이해는 올바른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 다정하게 옛 친구에 대한 시인의 진정한 사랑과 진지한 격려를 표현했다. 특히 마지막 두 문장인'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지만, 여전히 노을이 가득하다' 는 말은 느릅나무가 이미 늦었다는 뜻이 아니다. 노을은 여전히 하늘을 비출 수 있다. 시인은 사람을 매료시키는 다정한 비유로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생활 태도를 나타냈다.

(3) 늙은 말은 잠복해 있고, 뜻은 천리에 있다. "늙은 말은 쭈그리고 앉아 있고, 뜻은 천리에 있다" 는 삼국조조가 "하문행을 걸어나왔다. 비록 거북이가 살지만" 에서 나왔다. 시는 말했다: "Lishi 는 동쪽에서 바다를 본다.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나가면.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다행히도, 심지어! 포부로 노래하다. 거북이는 수명이 길지만 그럴 때도 있다. 독사 한 마리가 안개 속에서 날고, 결국 먼지가 가득하다. 늙은 말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잉여 수축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은혜에 영양을 공급해야 오래갈 수 있다. " 이 시는 조조가 자연을 사랑하고, 운명을 경멸하며, 노익장, 지존천리의 적극적 진취정신을 표현했다. 늙은 말은 잠복하고 뜻이 천리에 있다' 는 것은 큰 뜻을 품고 있는 사람을 비유하는데, 나이가 들었지만 여전히 야심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