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휴고의 작품은 무엇입니까?

휴고의 작품은 무엇입니까?

우고의 작품

연극

크롬웰, 1827 년에 출판된 운문 극본. 극본의' 서문' 은 프랑스 낭만주의 연극 운동의 선언으로 여겨지며 우고의 매우 중요한 문학 작품이다.

엘나니 (아그니), 1830 의 초연은 프랑스 낭만주의가 고전주의를 완전히 이긴 상징이다.

소설

파리 성모원 (183 1) 은 우고의 유명한 소설이자 낭만주의 소설의 대표이다. 소설 속 두 인물인 카시모도와 푸가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전자는 외모는 추하지만 마음은 순수하고 착하다. 후자는 위선적이다. 여주인공인 에스몬은 미의 화신이다.

소설' 웃는 사람' 은 1869 에 출간되어' 파리 성모원' 과 같은 미추를 가지고 있다. 주인공 그웬플란드 출신은 명문 출신인데, 어렸을 때 궁중의 고심 때문에 용모가 망가졌다. 나중에 민간 연예인' 곰' 이 채택했다. 그래서 그웬플란드는 국민의 아들이다. 나중에 소설의 봉우리가 돌아가자 그웬플란드의 운명이 크게 떨어졌다. 그러나 애인' 여신' 의 죽음으로 그녀는 완전히 절망하여 강에 뛰어들어 자결했다. 웃는 사람' 의 창작은 작가가 현실주의를 향해 큰 걸음을 내디뎠다는 것을 상징한다.

"비참한 세계" 는 30 여 년 동안 1828 부터 1845 까지, 우고는 186 1 까지 마침내 완전한 책을 다 썼다 휴고 문학 수법과 사상을 가장 잘 반영하는 문학 걸작이다. 소설에서 우고는 하층 사회의 깊은 고난을 묘사했다. 주인공 아장 () 의 경험을 통해 우고의 연민 사상을 표현했다.

93 은 우고의 마지막 소설이다. 소설 속의 두 대립적인 인물, 혁명가 곽문과 보황파 랜트나크 후작은 우고의 글과 선악의 또 다른 대비이다. 곽문은 롱트나크 후작을 생포한 뒤 롱트나크 후작을 그리워하며 세 아이를 구했지만 망설이지 않고 자신을 단두대로 보내 적의 우두머리를 풀어주었다. 이러한 안배는 우고의 자비와 순결한 양심에 대한 신앙을 가장 잘 반영한다.

단편 소설:

노르망디 해난은 배 한 척이 바다에서 사고를 당한 사건을 통해 눈부신 선장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이야기는 간단하다. 작가는 이 사건을 서술할 때 연대순과 사건 발전의 논리에 따라 이야기를 전개한다. 줄거리가 점차 발전함에 따라 인물의 이미지가 점점 선명해지고, 결국 독자의 마음 속에 우뚝 솟아 오래도록 잊을 수 없다.

편지

내 짱 는 프랑스 유명 작가 우고 가 186 1 에서 베이징 원명원 불에 참여한 프랑스 대장 버틀러에게 쓴 편지다. 우고는 편지에서 원명원의 역사, 문화, 예술적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영법 침략자의 범죄를 통렬하게 비난했다. 사실 우리는 이 자료들을 통해 프랑스와 중국의 역사를 알 수 있다. 독서는 사람을 흥분시키고 오래도록 평온하지 못하게 한다.

편지의 시작 부분에서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선생님, 이번 중국 여행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보세요. 이번 탐험은 칭찬할 만하고, 잘하고, 예의 바르며, 내 감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당신의 최근 견해에 따르면, 빅토리아 여왕과 나폴레옹 황제의 이중 깃발 아래 이번에 중국을 원정하는 것은 영국과 프랑스의 영광입니다. 너는 내가 이 영법의 승리를 얼마나 높이 평가하는지 알고 싶다. 당신이 당신의 의견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나의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계 어느 한 구석에 인류의 위대한 기적, 즉 원명원이 있다. 예술에는 두 가지 기원이 있다. 하나는 유럽 예술의 원천이라는 관념이다. 슈퍼맨 민족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도시가 원명원에 모였다. 원명원은 거대한 환상의 원형이다. 환상에 원형이 있을 수 있다면 형용할 수 없는 건물, 월궁 같은 선경, 이것이 원명원이라고 상상해 보세요. 휘황찬란한 보물 동굴이 인간의 상상력의 집합이며 궁전과 사찰로 나타난다고 가정해 봅시다. 바로 원명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원명원을 짓기 위해 사람들은 두 세대의 장기 노동을 경험했다. 그럼 이 정원은 한 도시만큼 커서 몇 세기 동안 지었는데 누가 지었나요?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국민을 위하여. 시간이 흐르면 모든 것이 전 인류에게 속하기 때문이다. 예술의 대가, 시인, 철학자, 도시에서 그는 원명원만 알고 있다. 볼테르는 일찍이 이야기한 적이 있다. 그들은 줄곧 그리스의 파르테논 신전, 이집트의 피라미드, 로마의 기술장, 파리 성모원, 동쪽의 원명원을 비교해왔다. 만약 네가 원명원을 직접 목격할 수 없다면, 사람들은 꿈속에서 그것을 볼 것이다. 머나먼 황혼 속에서 전대미문의 놀라운 걸작인 것 같다. 아시아 문명의 윤곽이 유럽의 지평선에서 천천히 떠오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자랑스러운 세상은 이미 영원히 사라졌다.

한번은 두 강도가 원명원, 한 강도, 한 명이 불을 질렀습니다. 원래 승리는 일종의 변태적인 약탈이었다. 승자는 원명원의 모든 부를 훔쳐 전리품을 서로 나누었다. 이 모든 것은 엘킨이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졌다. 이것은 파르테논 신전을 생각나게 한다. 그들은 파르테논 신전을 대하는 방식을 원명원으로 옮겼지만, 더 아예 아무것도 남기지 않았다. 우리나라의 모든 성모원 보물을 합치더라도 이 웅장하고 웅장한 동방박물관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이 동양 박물관에는 감동적인 예술품뿐만 아니라 눈부시게 아름다운 금과은 제품도 있다. 이것은 정말 큰 공헌이고, 매우 자랑스러운 부수입이다! 한 우승자는 그의 주머니를 가득 채웠고, 다른 우승자도 같은 일을 해서 상자를 가득 채웠다. 이후 두 사람은 손을 잡고 유럽으로 돌아왔다. 이것은 이 두 강도의 경험이다.

우리 유럽인들은 항상 자신을 문명인이라고 생각한다. 우리의 눈에는 중국인이 야만인이다. 그러나 문명은 사실 이렇게 야만적인 것을 대한다. 앞으로 역사 재판이 인도될 때, 프랑스라는 강도가 있을 것이다. 다른 하나는 영어입니다. 저는 그들에게 항의하고 싶습니다. 항의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통치자가 범한 범죄는 그들이 통치하는 인민의 잘못과 혼동해서는 안 된다. 토비 활동에 종사하는 사람은 영원히 정부이지, 여태껏 각국 국민이 아니다.

우고는 역사의 높이에 서서 인류 문명을 짓밟는 침략자들을 통렬하게 비난하면서 프랑스 제국이 보물의 절반을 횡령했다고 예언했다. 이제 그녀는 이 아름다운 원명원 고대 문물을 꺼내어 그녀의 모든 신분으로 전시할 정도로 파렴치하다. 나는 언젠가 해방되어 더럽혀진 프랑스를 씻어 약탈당한 장물을 중국에 돌려줄 것이라고 믿는다.

이 점을 잠시 증명해 보겠습니다. 이 두 약탈자는 이번 강도짓을 했습니다. 선생님, 이제 마침내 이것이 원정 중국에 대한 나의 감사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집

불쌍한 아이 불쌍한 아이

이 지구의 막내 아들을 보세요. 그는 이렇게 위대하여 하느님의 가장 고상한 품성을 가지고 있다.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 푸른 하늘에 눈부신 빛이 반짝였다.

이 작은 지구의 아들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는 위대하다; 그의 마음속에는 가장 높은 신이 있다. 아이들은 그들의 육신이 태어나기 전에 푸른 하늘의 빛이었다.

우리의 경박하고 고통스러운 세상에서, 그들은 자연스럽게 왔다. 이것은 하나님의 은사이다. 그들은 하느님의 가르침을 중얼거리며, 그들의 순수한 웃음은 하느님의 관용을 드러낸다.

우리의 밝고 고통스러운 잘못된 세상에서 그들이 왔다. 신은 우리에게 한동안 주었다. 그의 말은 그들의 더듬거리는 혀에 있고, 그의 용서는 그들의 미소에 있다.

우리의 눈은 그들의 달콤한 빛 속에 서식한다! 그들이 행복을 얻을 수 있는 권리는 이렇게 간단하다! 그들이 배고프면 에덴동산은 그들과 함께 울 것이다. 그들이 얼면 천국은 고통 속에서 떨릴 것이다.

그들의 달콤한 빛은 우리의 눈에 머물러 있다. 아아! 그들이 즐거움을 누릴 권리는 분명하다. 그들이 배고프면 천국은 울 것이다. 그들이 추우면 천국은 고통으로 떨릴 것이다.

그러나 세상의 탐욕은 이 무고한 꽃들을 침식하고 있다. 죄악이 깊은 사람들은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있지만, 인간은 천사를 손에 들고 있다! 천국의 깊숙한 곳에서 어떻게 노뢰가 격동할 수 있단 말인가!

수요가 그들의 무죄한 꽃을 침식하는 것은 죄악의 신하에 대한 심판이다. 인간은 손에 천사 한 명을 쥐고 있다. 아! 천국의 깊숙한 곳에서, 경뢰가 격동하고,

우리가 편히 쉴 수 없는 신을 비호하고, 이런 부드러운 물건들을 골랐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비단을 입은 천사를 주었는데, 아이들이 결국 옷을 남루하게 우는 것을 발견했다.

하느님께서 우리가 자는 그늘에서 이 연약한 것들을 찾으실 때, 그분은 우리에게 날개를 달아 주셨고, 그들이 우는 옷이 남루한 아기라는 것을 발견하셨습니다!

시선

Noc czerwcowa

여름이 지나자 평원에 꽃이 가득 피었다.

술에 취한 향기가 사방팔방으로 흩날린다.

내 귓가에서 머나먼 소리가 들려와 눈을 감았다.

어렴풋이 잠들어 투명한 꿈속으로 들어가다.

별이 점점 밝아지고, 아름다운 밤,

희미한 하늘은 흐릿한 색으로 덮여 있습니다.

부드럽고 창백한 여명 기대무대,

머나먼 하늘에서 밤새도록 배회한 것 같다.

1837 년 9 월 28 일

[이 단락 편집] 명언

명인의 명언

가장 행복한 생활은 누군가가 너를 사랑한다는 것을 확정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이 너를 사랑하는 것은 너의 현재 상황 때문이거나, 더 정확하게 말하면, 어떤 사람이 너를 사랑하는 것은 네가 어떻게 사랑하는지 묻지 않는 것이다.

세계에서 가장 넓은 것은 바다이고, 바다보다 넓은 것은 하늘이고, 하늘보다 넓은 것은 인간의 마음이다.

미래는 두 부류의 사람, 즉 사고하는 사람과 일하는 사람에게 속할 것이다. 사실 이 두 사람은 일종의 사람이다. 사고도 노동이기 때문이다.

절대적으로 정확한 혁명 위에는 절대적으로 정확한 인도주의가 있다.

사람의 지혜는 열쇠 세 개, 숫자 한 개, 글자 한 개, 노트 한 개를 쥐고 있다. 지식, 사상, 환상이 모두 그 안에 있다.

이 세상에 부족한 것은 끈기이지 힘이 아니다.

대담함은 진보의 대가이다.

너는 자신이 생활의 강자라고 믿어야 한다.

세상에서 가장 큰 복수는 용서다.

예술의 길은 가시덤불로 가득 차 있는데, 이것도 좋은 일이다. 보통 사람은 겁이 많고 의지가 강한 사람은 제외한다.

일생을 헛되이 보내는 사람은 누구의 청춘이 퇴색되고, 생활은 그들을 버릴 것이다.

웃음소리가 햇빛처럼 사람들의 얼굴에서 겨울을 몰아냈다.

마지못해 동의하는 대신 솔직하게 거절하는 것이 낫다.

인심이 무한한 빛을 방출하고 인심이 무한한 어둠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책은 마음을 가꾸는 도구이다.

사람은 물질적으로만 살 수 있다. 사람은 이상을 가져야 인생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계단이 닿지 않는 곳, 눈은 도착할 수 있다. 눈이 닿지 않는 곳, 정신은 날 수 있다.

한 개 이상의 학교가 감옥을 구할 수 있다.

인생은 미소다.

사람은 귀가 두 개 있는데, 하나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는 마귀의 목소리를 듣는다.

나는 자신의 힘에 의지하여 미래를 개척할지언정, 권세 있는 사람들의 호의를 구하려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인류의 첫 번째 굶주림은 무지이다.

만약 네가 고통을 모른다면, 너는 영웅이 아니다.

믿음은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이다. 아무것도 믿지 않는 사람은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신중함은 대담함보다 더 힘이 있다.

각종 바보짓은 매일 책을 읽는 영향으로 마치 불처럼 녹는다.

사상은 힘이다.

폭풍이 없으면 돛은 낡은 천일 뿐이다.

휴고 작품의 명언

인간은 어떤 무기를 사용합니까? 이것은 무슨 병기입니까? 이것은 요람이다.

-'93'

조금만 노력하면 쐐기풀이 유용한 것이 될 수 있다. 어쨌든, 그것은 해롭기 때문에 근절되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쐐기풀과 같습니까!

도둑과 살인범을 절대 두려워하지 마라. 그것은 외적인 위험, 작은 위험이다. 우리 자신을 두려워하자. 편견은 도둑이다. 악습은 살인자다. 가장 큰 위험은 우리 자신에게 있다. 우리 머리나 지갑을 위협하는 위험은 언급할 가치가 없다! 우리 영혼을 위협하는 위험을 생각해 보세요!

인류의 가장 신성한 관대함은 다른 사람을 위해 속죄하는 것이다.

긍정은 빵보다 더 중요하다.

마음은 그 어느 곳보다 더 눈부시고 어둡다. 마음의 눈이 응시하는 사물 가운데 인심보다 더 무섭고, 더 복잡하고, 더 신비롭고, 더 끝없는 것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바다보다 더 웅장한 광경이 있습니다. 바로 하늘입니다. 하늘보다 더 웅장한 광경도 있다. 그것이 바로 인간의 내면 세계다.

쾌락, 얼마나 슬픈 목적, 얼마나 보잘것없는 야망인가! 어리석은 사람은 스스로 기뻐한다. 생각해 보세요, 이것이 영혼의 진정한 승리입니다.

수도원은 큰 모순이다. 목적은 영복이다. 방법은 희생이다. 수녀원은 극도로 이기적이고 극단적인 자기 부정이다.

명상과 묵상은 노동이다. 암암리에 생각하는 것은 행동이다.

기도하지 않는 사람은 정말로 자주 기도하는 사람이 필요하다.

우리 밖에는 무한이 있는데, 우리 몸에도 동시에 무한함이 있지 않나요? 이 두 무한함은 서로 겹치지 않나요? 두 번째 무한이 첫 번째 무한이 아닌가? 또 다른 무한한 거울, 반사와 호응, * * * 중심점이 있나요? 두 번째 무한대에도 지능이 있나요? 사고인가? 사랑할까요? 그것은 소원이 있습니까? 만약 이 두 가지가 무한히 지능이 있다면, 각각 의지를 낳는 본질을 가지고 있다. 상무한에는 자아가 있고, 동리, 하무한에는 자아가 있다. 나는 밑바닥의 영혼이고, 나는 꼭대기 층의 신이다.

사고, 환상, 기도는 모두 거대하고 신비로운 방사선이다. 우리는 그것을 존중해야 한다. 이 장려한 영혼의 광채는 어디로 향합니까? 어둠을 향해 쏘는 것은 빛을 향해 쏘는 것이다.

열광을 파괴하고 무한을 숭배하는 것이 바른 길이다.

도망가고 싶은 사람은 기침을 할 수 없고 재채기를 할 수 없다.

어떤 여자든 생년월일부터 알고 있어! 그녀의 입은 한 사람과 교제하지만, 그녀의 눈은 다른 사람에게 대답한다.

-'비참한 세계'

웃음과 쾌감은 동일시할 수 있습니까? 동상이 웃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묵상하고 있다.

중생의 마음은 너무 많지만, 결과는 생각이 없다. 너무 많은 눈, 하지만 난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그들 자체가 표면이기 때문에 그들은 항상 표면에 머물러 있다.

부자의 천국은 가난한 사람들이 지옥으로 지은 것이다.

바람은 많은 말을 하는 외로운 사람 같다.

문자의 문제는 그것들이 대표하는 윤곽이 사상보다 더 선명하다는 것이다. 각종 관념, 그들의 경계는 서로 교차할 수 있지만, 문자는 할 수 없다. 마음에는 언제나 일정한 확산 각도가 있어 문자의 범위를 벗어날 수 있다. 제한된 표현, 무한한 사고.

감성적인 목소리가 말했다: "가! 클릭합니다 영혼이 소리 쳤다: "아니! 클릭합니다

나는 무서운 웃는 얼굴이다. 웃는 얼굴이 뭐 웃어? 너를 비웃고, 자신을 비웃고, 모든 것을 비웃다. 그의 미소는 무슨 뜻입니까? 너의 죄와 그의 고통을 의미한다. 그는 죄를 너희 머리에 던지고, 고통을 너희 얼굴에 토했다. 나는 웃는다: 나는 울고 있다.

-'웃는 사람'

폭로당하는 것은 실패이지만, 자신을 폭로하는 것은 승리이다.

일단 고통의 심연에 빠지면, 때로는 출세한 세상에서 쫓겨날 때가 있다.

하고 하는 것은 별개이다. 예를 들어, 꿈을 쉽게 꾸고 꿈을 이루기 어렵다.

심연의 끝에서 줄거리는 사악한 대표와 겨루었다. 한쪽은 야수이고 다른 쪽은 사람이다. 사악한 야수가 악인을 처형했다. 그것은 끔찍한 정의이다.

-"해양 노동자"

버틀러 선장에게 영국 프랑스 연합군의 중국 원정에 관한 편지' 를 보면 우고가 원명원을 불태우는 것에 대한 견해를 볼 수 있다.

1860 년 영국 프랑스 연합군이 원명원을 불태웠다. 그는 연합군이 강도라고 비난하고 동양 문화를 파괴하는 악행을 비난하는 편지를 썼다. 이때 우고는 어쩔 수 없이 겐시도 19 년으로 망명했다. 이 기간 동안 나폴레옹이 사면령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우고는 귀국을 거부했다. 우고가 죽은 후 프랑스 사람들은 그를 위해 국장을 열었고, 그의 시신은 위인을 전문적으로 안장하는 선현사에 안장되었다.

1860 년 영국 프랑스 연합군이 원명원을 불태웠다. 이듬해에 영국 선장 버틀러는 우고에 편지를 써서 우고가 이 승리를 얼마나 높이 평가하는지 알고 싶어 했다. 우고는 165438+ 10 월 25 일 긴 편지에 다음과 같이 썼다.

"원명원이라는 세계 기적이 있다. 사람들은 항상 그리스의 파르테논 신전, 이집트의 피라미드, 로마의 콜로세움, 파리 성모원, 동양의 원명원을 비교한다. 이것은 전례가 없고 놀라운 걸작이다. 그러나 이 기적은 이미 사라졌다. 어느 날 두 강도가 원명원에 침입했다. 한 강도는 마구 약탈하고, 다른 강도는 불을 지폈다. 원명원은 대규모 약탈을 했고, 장물은 두 승리국에 의해 균등하게 나뉘었다. 우리가 사용하는 교회의 보고들은 이 휘황찬란한 동방박물관보다 못하다.

우리 유럽인들은 줄곧 자신을 문명인으로 여기고 중국을 야만인으로 여겼다. 이것이 문명이 야만에 대한 관행이다. 강도 두 명 중 한 명은 프랑스, 한 명은 영국이다. 항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항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 프랑스 제국은 이번 승리에서 장물의 절반을 얻었습니다 ... 나는 프랑스가 어느 날 무거운 부담에서 벗어나 죄를 씻고 이 장물을 약탈당한 중국에 돌려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우고는 편지에서 원명원의 휘황찬란함과 가치를 상세히 묘사하고, 침략군이 동양 문화를 파괴하는 죄악행위를 분노하며 프랑스 정부와 프랑스 국민을 구분했다. 파리 코뮌이 실패한 후, 그는 코뮌 전사의 사면을 호소했다. 벨기에 정부가 파리 코뮌 사원의 벨기에 입국을 거부한 다음 날, 우고는 벨기에' 독립보' 에 대한 공개 편지에서 브뤼셀에 있는 자신의 숙소를 사원들에게 대피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다음 날 밤, 50 여 명이 파리 코뮌의 일원으로 가장해 아래층을 속여 문을 열고 큰 돌을 던졌다. 다행히도, 그는 다치지 않았지만, 며칠 후에 벨기에 국왕에 의해 추방되라는 명령을 받았다.

우고는 죽은 지 한 세기가 넘었지만, 그가 평생 주창한 인도주의정신은 오늘날 세계에서 여전히 발양할 가치가 있으며, 여전히 진보의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6 월 186 1, 1 1, 그는 버틀러라는 선장에게 답장을 보내 스캔들을 통탄했다.

다음은 그의 회신 요약이다.

선생님, 이번 중국 여행에 대한 제 의견을 물어보세요. 당신은 이것이 칭찬할 만하고, 잘하고 있으며, 당신은 예의 바르고, 나의 감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당신의 의견에 따르면, 이번에 빅토리아 여왕과 나폴레옹 황제의 이중 깃발 아래 중국을 원정하는 것은 영국과 프랑스의 영광이다. 너는 내가 이 영국과 프랑스 사이의 승리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알고 싶다.

네가 나의 견해를 알고 싶으니, 나의 대답은 다음과 같다.

세계 어느 한 구석에 인류의 위대한 기적, 즉 원명원이 있다. 예술에는 두 가지 기원이 있다. 하나는 사상이다. 유럽 예술이 생겨난다. 하나는 환상입니다-동양 예술이 생겨났습니다. 원명원은 판타지 예술에 속하며, 한 슈퍼맨 민족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이 원명원에 모였다. 원명원은 거대한 환상의 원형이다. 만약 환상이 원형을 가질 수 있다면. 형용할 수 없는 건물, 월궁 같은 선경을 상상하기만 하면 바로 원명원이다. 한 보물섬이 인류가 상상한 걸작으로 궁전과 절의 이미지로 나타난다고 가정해 봅시다. 바로 원명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원명원을 짓기 위해 사람들은 두 세대의 장기 노동을 경험했다. 몇 세기의 건설을 거쳐, 그것은 누구를 위해 지은 것입니까? 국민을 위하여. 시간이 흐르면 모든 것이 전 인류에게 속하기 때문이다. 예술의 대가, 시인, 철학자들은 모두 원명원을 알고 있다. 볼테르도 얘기했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그리스의 파르테논 신전, 이집트의 피라미드, 로마의 콜로세움, 파리 성모원, 동양의 원명원을 비교한다. 만약 네가 원명원을 직접 목격할 수 없다면, 사람들은 꿈속에서 그것을 볼 것이다. 아득한 황혼 속에서 전대미문의 놀라운 걸작인 것 같다. 마치 아시아 문명의 윤곽이 유럽 문명의 지평선에서 솟아오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기적은 이제 사라졌다. 어느 날 두 강도가 원명원에 침입했다. 한 강도는 강도짓을 하고, 다른 한 명은 불을 질렀다. 그들의 행동으로 볼 때 당첨자도 강도일 수 있다. 유례없는 원명원의 약탈이 시작되자 두 정복자가 장물을 똑같이 나누었다. 얼마나 위대한 업적인가, 하늘이 주신 횡재! 두 당첨자 중 한 명은 그의 주머니를 가득 채웠고, 다른 한 명은 그의 상자를 가득 채웠다. 그런 다음 그들은 손을 잡고 미소 지으며 유럽으로 돌아 왔습니다. 이것은 이 두 강도의 역사이다.

역사 앞에서 이 두 강도 중 한 명은 프랑스, 한 명은 영국이다. 저는 그들에게 항의하고 싶습니다. 항의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통치자가 범한 범죄는 통치자가 범한 것과 무관하다. 정부는 때때로 강도일 수도 있지만, 인민은 영원히 그렇지 않을 것이다.

프랑스 제국은 이번 승리에서 장물의 절반을 얻었고, 지금은 천진난만하게 자신이 진정한 주인인 것처럼 원명원의 약탈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나는 어느 날 프랑스인들이 무거운 부담에서 벗어나 죄를 씻고 약탈당한 중국에 부를 돌려주기를 갈망한다.

선생님, 이것은 원정 중국에 대한 저의 감사입니다.

빅터 휴고

186 1 년 165438+ 10 월 25 일 고성에서 거주한다.

와트레는 영국 프랑스 연합군과 함께 중국을 침략하고 원명원을 약탈하는 프랑스 선장이다. 그의 의견으로는, "이번에 빅토리아 여왕과 나폴레옹 황제의 깃발 아래 중국을 원정하는 것은 프랑스와 영국이 누리는 영예이다." 그는 이것이 "품위 있고 아름다운 것" 이라고 생각했다. 귀국한 후 그는 우고에 편지를 써서 소위' 중국 원정' 에 대해 물었다. 그는 약간의 칭찬을 받고 싶었지만, 그가 우고로부터 얻은 것은 분노의 항의와 질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