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자신의 실제를 결합하여 효도 방면에서 전통문화를 전파하는 방법
자신의 실제를 결합하여 효도 방면에서 전통문화를 전파하는 방법
속담에 효가 제덕의 으뜸이라는 말이 있다. 중국의' 효' 는 아는 글자로, 위에는 노인이 있고, 아래에는 난쟁이가 있다. 세대 차이가 없다. 이것은 유기적인 전체입니다. 위와 위, 뒤와 뒤입니다. 과거는 시작이 없고 미래는 끝나지 않았다. 이것은 같은 생명체인데, 그것은 이것을 보여준다. 진정으로 효도를 배운 사람은 모두 부적절한 일을 한 것이니 조상에게 미안합니다. 선조에게 미안합니다만, 그가 어떻게 감히 이런 불법적인 일을 할 수 있습니까? 한 사람의 효도가 열리고 지혜의 문이 열리면 그는 이타주의를 가지고 살 것이다. 지혜의 문이 열리고, 부의 문이 열리고, 조화의 문이 열린다. 우리는 효가 가장 중요한 것이' 순' 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만약 우리 부모님이 하는 일이 불합리하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좀 매끄럽게 하시겠습니까? 중국 고대에 순제는 우리에게 가장 좋은 본보기를 주었다. 왕순의 어머니는 계모이고, 그의 생모는 이미 세상을 떠났다. 계모는 이 아이를 싫어한다. 계모는 아들과 딸을 낳았고, 줄곧 순함을 없애고 싶었다. 순자신도 알지만 부모가 잘못했다고 생각하지 않고 항상 자신이 충분히 잘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이웃들은 모두 억울하다. 그는 그들에게 이렇게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우리 부모님은 실수하지 않으셨지만, 내가 저질렀다. 한편, 그는 매일 반성하고 개조하고 있으며, 3 년 동안 그의 아버지와 계모는 모두 영향을 받았다. 중국 고대인들이 늘 말하듯이, "성실은 금석이 열려 있다." 경석이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그 사람이 어떻게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3 년 동안 순직하여 온 가족이 영향을 받았고, 인근 향당은 모두 영향을 받았다. 당시 왕은 왕요였는데, 그는 이런 사람이 있다고 들었다. 그를 소집한 후 황위를 그에게 준 것이 효도의 좋은 예이다. 중국에서는 예로부터 황제에게 사당이 있었고, 백성들에게도 사당이 있었다. 춘추시대 제사 조상, 청명절은 7 월 15 일에 효도를 숭상하는 구체적 표현이다. 그것은 한 가족, 한 종족, 한 사회, 한 나라를 단결시키는 강력한 힘이다. 중국이라는 나라와 민족은 세계에서 5 천여 년을 이어갈 수 있고, 줄곧 통일된 국면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세상에 다른 것은 없다. 왜? 이런 힘을 가지다. 이런 힘이 없다면 우리 민족은 아마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다. 효도를 실천함으로써 모든 사람의 도덕이 향상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효도를 잃으면 인간으로서의 최소한의 미덕을 잃게 된다. 그래서 유가는 줄곧 슬림함을 근본으로 하고 있다. 오늘날 효도를 차세대 도덕수양을 양성하는 중요한 내용으로 제창하는 것은 여전히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 말의 뜻은 너무 깊다. "음" 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1 층은 의미가 더 넓다. 네가 하는 모든 것을 "음" 이라고 부른다. 일단 네가 하면, 너는 다른 사람과 너 자신을 다치게 할 것이다. 논어' 에 따르면 과유불급,' 과유불급' 과' 부족' 은 같은 일이다. 어떻게 일을 제대로 할 수 있을지는 너무 어렵다. 2 층은 정욕을 의미하며, 강한 이기심과 소유욕이 섞여 있다. 정상인들은 모두 이성에 대한 동경을 가지고 있지만 정욕은 인과보응의 바퀴 중 6 대 사단의 기초이다. 정욕이 없으면' 중생' 도 없고' 중생' 도 없을 것이다. 장경은 "중생의 동념을 엄복하는 것은 죄다" 고 말했다. 렌츠의 엄격한 경전은 말했다: 보살은 불의 구덩이를 피하고 싶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