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가정의 아름다움에 관한 시
가정의 아름다움에 관한 시
(맹자) 2, 태산에 의지하여 북해를 뛰어넘는 것은 할 수 없고, 반드시 해야 한다. 노인을 위해 가지를 꺾는 것도 아니고 하지도 않다. (장자) 3. 저는 할머니가 없습니다. 오늘도 없습니다. 할머니는 대신이 없고, 그녀의 세월은 끝이 없다.
두 사람, 조손 두 사람, 서로에 더 의존한다. (이미미) 4. 그러나 인치 허초는 삼춘휘를 얻는 데 또 얼마나 많은 정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맹교) 5. 나는 옷을 보냈지만 정자로 돌아가지 않았다.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은 가정을 더욱 화목하게 만들 수 있다.
(진) 2. 늙어도 젊은이처럼 행복해야 한다! 청춘은 종달새처럼, 그 아침 노래가 있다. 나이팅게일처럼 나이팅게일은 세레나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칸트) 3.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로,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맹교) 4. 어머니의 마음은 아이의 천국이다. (이탈리아 속담) 5. 나는 요람을 보고, 아들이 성장하고 있으니, 나는 쉴 권리가 없다! (호세 마티)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은 한 사람의 도덕적 자질을 반영할 수 있으며, 노년에 존경을 받는 것은 인류 정신의 가장 좋은 특권이다.
스탕다.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자연스럽고 정상이다. 존중은 말뿐만 아니라 행동에도 나타난다. (데이비드 데이크) 3. 부모의 은혜에 보답하는 것도 인간 노동에 대한 존중이다.
교육 기교의 모든 신비는 어떻게 아이를 돌볼 것인가에 있다. (소홀린스키) 5. 아이를 비판하기보다는 솔선수범하는 것이 낫다.
(Joubaire)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은 모두 관심 1 이다. 부모님의 모든 사랑, 지혜, 재능을 보여줘야 위대한 사람을 키울 수 있다. (마카롄코) 2. 부모의 사랑 없이 훈련을 받는 사람은 종종 결함이 있다.
(마카롄코) 3. 자녀는 부모를 부양할 의무가 있다. 너는 땅에 쓰러진 노인에 대해 전혀 동정심이 없고, 씨름할 때도 너를 부축할 사람이 없다.
(인도 속담) 5. 아이를 교육하기 위해 전화를 걸지만, 유인원이 후손을 교육하는 것과 비슷하다. (마카롄 코)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은 주변의 작은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 1 .. 무정함은 반드시 영웅이 아니다. 소조천 애자가 어찌 남편이 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노신) 2. 너의 사랑하는 아들을 곁에 두지 말고, 그를 나가서 운동하게 하고, 그의 이름을 세상에 널리 알리게 해라. (태국 속담) 3. 아이를 위해서, 나의 행동은 매우 온화하고 신중해야 한다.
(마르크스) 4, 삼가 교서, 효의 의미로 시행하고, 백인을 수여하는 자는 길을 놓지 않는다! (맹자) 5, 공자가 말했다: 효, 천경, 땅의 의미, 사람의 여행. (강희) 266 가요의 장로전통주 () 는 매년 향음식을 열어 노인과 선현에 대한 존경을 표한다. 전국시대에는 제나라 70 세, 80 세, 90 세 중 하나 또는 세 가지를 감면할 수 있었다. 한나라 때 한문제는 법령을 반포했는데, 80 세 이상의 노인은 매달 일정한 양의 쌀, 고기, 술을 제공해야 하는데, 돈은 필요 없다. 당, 송, 원은 모두 70 남 75 녀가 각각 한 명씩 시중드는 것을 규정하고 있다. 명나라는 고년을 공경하는 사상을 제시했고, 청나라 강희는 1722 년에 천연을 열었다. 1990 년대 중국은 노인절을 설립했고, 일부 도시에서는 70 세 노인에게' 경로증' 을 발급해 여러모로 우대를 했다. 어떤 사람들은 24 시간 노인에게 전화를 걸어 모든 요청에 쉽게 응했다.
집집마다 읽을 수 없는 경전이 있으니, 누구나 늙을 것이다. 현대 중국 노인의 행복감은 점차 신선보다 낫다. 303 가요의 결혼 은유 (1) 혐오스러운 결혼은 파리 똥에 직면한 얼룩과 같다. 네가 연애할 때 너는 발견하지 못했다. 파리 똥에 알이 들어 있어서 정말 짜증난다.
(2) 괜찮은 결혼은 가을 이후 모기의 입과 같다. 이기적인 마음은 평온을 파괴하지만 피를 빨아먹는 언행이 없어도 여전히 잠을 잘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 이기심명언) (3) 괜찮은 결혼은 꽃에서 춤을 추는 나비와 같습니다. 별로 유익하지는 않지만 화과 이야기에서 감사해야 할 것 같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4) 바람직한 결혼은 꿀을 따는 벌, 전형적인 근면노동의 달콤한 상징, 행복한 결혼과 아름다운 사랑은 노동과 헌신을 통해 이뤄진다. 가요' 의 363 이웃, 열정이 많아졌고, 냉막 수가 적었다. 더 많은 상호 지원, 더 적은 간격; 더 많은 이해, 더 적은 소동; 다상 가구 사랑, 적은 겨울 눈; 더 많은 관심, 덜 회피; 더 많은 인사, 덜 낯선; 더 많은 미덕, 덜 추한; 더 많은 꽃, 적은 점 흉벽; 초록빛, 회색, 다리가 많고, 폐색이 적다. 더 많은 신뢰, 덜 심장 잠금; 더 많은 과학, 덜 비뚤어진 이론; 더 많은 교류와 협력, 더 적은 외로운 자신; 이웃을 많이 돕고, 이웃을 덜 먹고, 좀 더 너그럽고 관대하며, "자주 이성적" 이 적다. 더 많은 조화는 이웃이고, 시멘트 숲과 같은 단절은 적다. 좀 더 냉정하고, 덜 분노하고, 좀 더' 길을 비켜라, 육척골목',' 싸움, 싸움' 을 줄여라. 길고 짧은 겸허를 많이 취하고, 이웃의 학습을 질투하지 마라. 더 많은 사람들이 부자와 행복을 나누고, 질투가 적은 이웃들은 더 많은 부를 가지고 있다. 더 많은 동정과 이해, 이웃의 부족을 비웃는 것, "다른 사람들 사이의 분업" 과 이웃의 숭고한 지위에 대한 소외가 더 많아야 한다. 필요한 상품을 많이 교환하고, 비교를 과시하고, 가난한 사람을 비웃는다. 공익사업을 많이 하고 이기적인 즐거움을 줄이다. 이웃의 신앙을 더 존중하고, 정신적 침범을 줄이다. 다른 직업을 많이 존중하고, 음식을 먹는 사람을 적게 본다. 프라이버시 관념이 많고, 질문 실수가 적다. 자존감, 자기애, 이웃을 방해하지 않는 것, 시끄럽고 무책임한 것, 고개를 숙이고 고개를 들지 않고 이웃과 이웃을 어떻게 돌봐야 할지 모르겠다. "노인과 노인, 젊은이와 젊은이" 는 "장스도 없고, 어지럽지도 않고, 노소를 따지지도 않는다" 는 것이 적다. "큰 배를 펴고, 똑바로 서 있는 사람이 많다", "작은 집 달팽이" 가 적다. 더 많은 "일이 분명하고, 천하를 속이지 않고, 늙은 주황이 남을 도와야 한다" 며, "붉은 먼지를 보고 한탄하며 추위에 탄식하고, 겉면은 도둑과 같다" 는 말이 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더 많은 "먼 친척이 가까운 이웃보다 낫고, 가까운 이웃이 얼굴을 맞대는 것보다 낫다", "공간 거리가 가깝고, 심리적 거리가 멀다"; 더 많은 독일인들이 적절한 한도 내에서' 이웃을 사랑하지만 담을 허물지 말라' 고 주장하고,' 높은 담을 깊게 파다' 는 편향이 적다. 더 많은 것은 "세상에 사람이 많고 인연이 없어 이웃이 될 수 없다" 는 감개무량이다. \ "편집증, 덜 걱정, 오래된.
2. 이청조의 가정화목에 관한 많은 시들은 모두 가정행복에 관한 것이다. 소산산은 봄에 장문에 왔는데 풀은 녹색이지만, 붉은 자두가 깨졌지만 골고루 만개하지는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푸른 구름이 옥을 갈아 먼지를 만들고, 꿈을 꾸고, 봄을 깨뜨리다. 화그림자가 문을 누르고, 커튼이 밝은 달을 깔고, 황혼이 좋다. 이듬해, 나는 동군에게 세 번 지고 돌아와서 이번 봄을 보낼 예정이다. 기러기' 라는 글자로 돌아오니 서루는 달이 가득하다. 꽃이 피고 꽃이 지고 물이 졸졸 흐른다. 그리움이 있고, 두 가지 근심이 있다. 이런 느낌은 없앨 수 없지만, 나는 눈살을 찌푸렸지만, 또 차마 참을 수가 없었다. 임강선매원은 약간 깊어, 운창 안개정 춘완, 누가 초췌하고 얼굴을 잃는가? 밤에 꿈이 좋다면 남지여야 한다. 옥박단향은 가볍고 무한하며, 남루창관은 불지 않는다. 누가 향을 불고 있습니까? 살구꽃 보러 가지 마세요. 나비는 꽃을 따뜻하게 하고, 바람은 처음 얼고, 눈은 매화로 가득하다. 누가 * * * 보다 눈물이 분을 녹여 술과 시에 더 관심이 많습니까? 언뜻 보면, 나는 금실로 셔츠를 꿰매려고 했는데, 베개는 비스듬히 되어 머리핀이 망가졌다. 혼자 있을 때는 좋은 꿈이 없었고, 밤은 여전히 코담배 속에 있었다. 향자는 칠석에 있다. 나는 너를 모른다. 나는 몇 년 동안 너를 만나지 못했다. 나는 내 사랑을 떠나고 싶지만 가난은 싫어하지 않는다. 소 한 마리를 끌고, 여자 한 명을 짜는 것은 중간을 떠나는 것이다. 날씨가 맑고 비가 오고 바람이 분다. 나는 성동, 남남, 햇볕을 쬐고 당구장, 사이향바퀴에 있다. 누가 그날의 먼지를 계속 뿌릴 수 있습니까? 좀 더 좋은 명궁은 최근 몇 가지가 골고루 분포되어 금상이 쓰러졌고, 모든 촛불이 황혼을 가리지 않고 함께 놓여 있었다. 이상은은-'무제시 2 수' 담담한 봉황사, 향기와 무성, 청록화개, 긴 밤, 수줍은 얼굴, 달 팬, 당신의 목소리가 내 차를 눌렀나요? 당신의 금등이 꺼진 곳은 조용하고 조용합니다. 석류꽃 한 송이가 얼마나 낮게 읊을 수 있습니까? 나는 나의 말을 강변의 버드나무에 묶고, 그곳에서 남서쪽의 바람을 기다릴 것이다. 모근심당에 가는 것은 꿈이다. 그곳의 기쁨은 밤새도록 계속될 것이다. 만약 그들이 연인을 데리고 그들의 방에 들어가지 않는다면? 폭풍우가 견과류 뿔을 파괴하고, 월이슬이 시나몬 잎을 적시고, 나는 이 사랑이 아무런 결과도 얻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것은 오히려 나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다! 이상은은-'무제' 어젯밤의 별, 어젯밤의 바람, 화실의 서쪽, 시나몬 홀의 동쪽, 내 몸에는 채봉과 같은 날개가 없지만 마음은 연결되어 있다. 격석으로 따뜻한 봄주를 낚아채고 조조조를 향해 왁스 등불을 쏘다. 북소리를 듣고 난 후, 나는 관청에 갈 것이다. 나는 란타우에 가서 대만에 갈 것이다. 리 shangyin-"제목 없음" 은 만나기 어렵다. 동풍기, 백화가 다 되고, 봄누에가 죽을 때까지 밤 촛불이 심지를 다하고, 아침 거울에 비춰 그녀는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감히 달온 찬가 펑산은 갈 길이 없다. 오, 파랑새, 들어라!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이상은의' 무제' 가 텅 비어 있으면, 오경보다 너의 탑에 있는 달빛, 나는 너를 위해 울며 영원히 간다. 나는 아직 깨어날 수 없다. 이 책은 최의 두꺼운 책이 아니다. 왁스는 반우리에 비친 금비취에 비춰져 있고, 사향은 부용을 약간 훈하고 있다. 유랑은 먼 펑산을 싫어한다. 그리고 당신은 반대편, 10,000 봉우리 밖에 있습니다. 두 곡의 무제 (첫 번째) 어젯밤 별은 어젯밤 화실의 서쪽, 시나몬 홀의 동쪽, 비록 내 몸은 채봉의 날개가 없지만, 나는 신성한 유니콘이 봄주 속에서 화목한 심장 박동을 느꼈고, 그것이 나를 따뜻하게 하는 동시에, 나는 너에게 내기를 하는 방법을 알려 주었다 \ "무제 4 곡 \" 이상은은 공언으로 와서 월 경사 건물 5 시에 왔다. 꿈은 이미 멀었고, 책은 이미 먹을 것을 재촉했다. 밀랍빛이 반장 금옥을 비추고 있다. 너의 부용 커튼에서 달콤한 숨결을 훔쳤지만, 내가 손이 닿지 않는 것은 그 매혹적인 산이고, 너는 반대편, 만봉 밖에서, 한 차례의 연우가 동쪽에서 불어왔고, 수레바퀴는 부용가에서 은은하게 천둥을 치고, 금매미는 이를 악물고 향을 피웠고, 옥호는 밧줄에 물을 길으라는 말을 했다. 한 위대한 여성이 병풍 뒤에서 가난한 청년을 총애했다. 봄에는 * * * 꽃이 다투지 않고, 1 인치의 그리움이 1 인치의 회색이다. 봄날 저녁, 나는 밤이 잠시 마르는 것을 보았다. 마루가 울리고 있어 커튼을 말리기가 너무 어렵다. 나는 연미복을 입는 것이 부끄러워서 거울을 보고 정말 어색했다. 나는 십자가로 돌아갔다. 화흥이 보안장을 선물하다. 어디 정 애, 벚꽃 골목 양 은행 매달려. 주인의 노부인은 결혼했지만 팔지 않는다. 3 월 30 일, 리양 공주는 열네 살이었습니다. 청명 후, 그녀는 같은 벽을 바라보았다. 전시로 돌아온 후, 안자량은 한숨을 들었다. 여덟 살 때 거울을 훔치면 긴 눈썹이 그려진다. 열 살 때 그녀는 소풍을 갔고,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치마를 만들었다. 열두 사람이 정씨의 타법을 배우고 있다. 그네를 등에 업고, 무제 그림자 소리가 불쌍하고, 요지 연잎이 한창이다. 만약 네가 소사를 뒤돌아보지 않는다면, 홍아가 다시 너의 어깨를 두드리는 것을 볼 수 없을 것이다. 보라색 봉황은 초페에 매혹적인 칭호를 더해 홍비늘 광무가 호남 현을 흔들었다. E 공주 희망 보트 밤 반, 자수 굽기 혼자 잠을 잔다. 무제 칠석이 오니, 신부실의 커튼 호일이 지금까지 드리워져 있다. 옥륜은 토끼의 초생혼을 돌보고, 철망 산호는 가지가 없다. 검증과 신성한 종교는 모두 내가 세상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것이다. 기러기 문의 조각이 푸르러졌다고 들었는데, 작년에는 맞은편 물가에 도착했다. 어느 날 밤, 진루 출신의 한 손님이 왕무화원의 꽃을 훔쳐보았다. 연기와 안개가 있을 때마다 천 가지가 스쳐 지나간다. 나는 행인을 위해 포기하고, 반은 남아서 그들을 보내고, 반은 그들을 환영한다. 여덟 살 때, 나는 거울을 훔쳤고, 나는 눈썹을 그릴 줄 알았다. 열 살 때, 나는 소풍을 갔고, 나는 웃으며 치마를 만들었다. 그네를 등에 업고, 그림자 소리가 불쌍하고, 요지연잎이 한창이다. 만약 네가 소사를 뒤돌아보지 않는다면, 홍아가 다시 너의 어깨를 두드리는 것을 볼 수 없을 것이다. 보라색 봉황은 초페에 매혹적인 칭호를 더해 홍비늘 광무가 호남의 현을 흔들고 있다. 오군은 심야에 배를 바라보고, 향을 수놓아 불태우고, 혼자 잠을 잔다. 나는 네가 농업이고, 나는 농업이라고 말했고, 나는 이것에 대해 매우 열정적이다. 나는 진흙 한 조각을 비틀어 너를 만들었다. 나는 너를 늪에 빠뜨렸고, 너도 나를 늪에 빠뜨렸다. 나는 너와 함께 자고, 동침하고, 동침하고, 함께 죽는다. 시의 취지: 전문은 이해할 수 있다: 네 마음속에 내가 있고, 내 마음속에는 네가 있다. 그렇게 다정하고 따뜻하며, 불꽃처럼 뜨겁고, 진흙 한 조각을 들고, 너를 꼬집고, 나를 꼬집고, 또 우리를 갈라놓고, 물을 섞고, 또 하나를 꼬집는다.
이 단어에는 한 가지 전고가 있다. 조맹기, 원대 강남 일대 재자, 소동파에 이어 시와 서화 전재, 그 해서체는' 조체' 라고 불리며 명청서예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의 아내는 관도생이라고 불리며 대나무를 잘 그리는 재녀이기도 하다. 그녀가 쓴' 주묵' 이라는 책은 대대로 전해 내려와서 후세 사람들에게 화주를 배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조맹은 벼슬길에 성공했지만 50 대 가까운 그는 젊고 예쁜 아가씨를 갈망한다. 당시 나첩은 명사들 사이에서 울란한 성풍이었고, 조맹은 외로움을 달가워하지 않고, 나첩을 원했다. 그는 아내의 뜻을 잘 알지 못했지만, 독서인은 독서인의 한 세트를 가지고 작은 글자를 쳐서 아내에게 말했다. 나는 홀아비이고, 너는 아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너는 왕에는 복숭아잎이 있고, 소에는 구름과 황혼이 있다는 말을 듣지 못했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오희와 월녀를 몇 명 더 결혼할 것이다. 너는 마흔이 넘었으니 옥당춘을 가지고 말해라. 그의 뜻은.
가정 미덕에 관한 단문의 명언에는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명언과 경구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2. 태산에 의지하여 북해를 뛰어넘는다. 이것은 할 수 없고, 반드시 해야 한다. 노인을 위해 가지를 꺾는 것도 아니고 하지도 않다. (장자)
3, 나는 할머니가 없다. 오늘도 없다. 할머니는 대신이 없고, 그녀의 세월은 끝이 없다. 두 사람, 조손 두 사람, 서로에 더 의존한다. (쌀)
4, 하지만 인치 긴 잔디 몇 열정적 인, 보고 삼춘휘. "맹교"
5. 옷장으로 돌아가지 말고 옷을 배달해 주세요. "황존현"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은 가정을 더욱 화목하게 만들 수 있다.
1, 효도하고 대범하다. (진) 근거
2. 늙어도 젊은이처럼 행복해야 한다! 청춘은 종달새처럼, 그 아침 노래가 있다. 나이팅게일처럼 나이팅게일은 세레나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칸트)
3.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로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맹교"
4. 어머니의 마음은 아이의 천국이다. (이탈리아 속담)
5. 나는 요람을 바라보고, 아들은 성장하고 있다. 나는 쉴 권리가 없다! "호세 마티"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은 한 사람의 도덕적 자질을 반영할 수 있다.
1 .. 늙어서 존경을 받는 것은 인간 정신의 가장 좋은 특권이다. "스탕다"
2.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자연스럽고 정상적인 것이고, 존경은 구두로 나타날뿐만 아니라 실천에도 반영되어야 한다. "데이비드 데이크"
3. 부모의 은혜에 보답하는 것도 인간 노동에 대한 존중이다. (속담)
4. 교육 기교의 모든 신비는 어떻게 아이를 돌볼 것인가에 있다. "소홀린스키"
5. 아이를 비판하기보다는 솔선수범하는 것이 낫다. "주베르"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은 사랑에서 매우 중요하다.
1, 우리는 부모님의 모든 사랑, 지혜, 재능을 보여줘야 위대한 사람을 키울 수 있다. "마카롄코"
2. 부모의 사랑이 없이 길러낸 사람은 종종 결함이 있다. "마카롄코"
자녀는 부모를 부양할 의무가 있다. (속담)
4. 당신은 땅에 쓰러진 노인에게 동정심이 없고, 씨름할 때도 아무도 당신을 도와주지 않습니다. (인도 속담)
5. 아이를 교육하기 위해 전화를 사용하지만 원숭이와 후손을 교육하는 것과 비슷하다. "마카롄코"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은 주변의 작은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
1 .. 무정함이 반드시 진정한 영웅은 아니다. 소조천 애자가 어찌 남편이 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노신)
2. 사랑하는 아들을 곁에 두지 말고, 그가 나가서 운동하게 하고, 그의 이름을 세상에 널리 알리게 해라. "태국 속담"
아이를 위해서, 나의 행동은 매우 온화하고 신중해야 한다. (마르크스)
4, 삼가 교령하여 효의 뜻으로 하얀을 수여하는 자는 차마 도로에 착용할 수 없습니다! (맹자)
5. 공자: 효, 천경, 땅의 의미, 사람의 여행. "강희"
4. 가족의 행복을 묘사한 고시 1. 강촌
당나라: 두보
맑은 강물이 구불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긴 여름, 마을의 모든 것이 우아해 보인다.
양위의 제비가 자유롭게 날아다니고, 물 속의 소개팅이 비슷해서 동행한다. (수업 첫 번째 작품: 양상)
노부인은 바둑판을 사용하고, 막내아들은 주사를 맞고 갈고리를 만들고 있다.
옛 친구들이 돈을 좀 주기만 하면, 나는 무엇을 요구합니까?
번역
맑은 강물이 구불 마을을 흐르고, 긴 여름 동안 마을의 모든 것이 우아해 보였다.
들보 위의 제비는 자유롭게 날고, 물 속의 흰 갈매기는 서로 가까이 다가와 서로 동행한다.
할머니는 종이로 바둑판을 그리고, 막내아들은 바늘로 갈고리를 만들고 있다.
오랜 친구가 나에게 돈과 밥을 준다면, 내가 무엇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2. 청평락 마을 주민
송나라: 신 qiji
초가집의 초가지붕은 낮고 작으며 냇가에 푸른 풀이 가득하다.
취한 우 지방 술에 취해, 목소리가 부드럽고 듣기 좋은데, 백발 노인은 누구의 집입니까?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풀을 뜯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막내아들이다. 그는 풀숲 속 풀숲에 누워 방금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번역
오두막의 처마는 낮고 작으며 개울에는 푸른 풀이 가득하다.
오어, 취기를 머금은 것이 부드럽고 듣기 좋다. 그 백발 노인은 누구의 것입니까?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풀을 뜯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막내아들이다. 그는 시냇가의 풀밭에 누워 방금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3. 방랑 노래
당나라: 맹교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번역
자모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 연애하는 아들에게 옷을 만들어 주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망가졌다.
누가 감히 한 아이의 연약하고 풀처럼 연약한 효심이 춘휘푸저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4. 밝은 달을 바라보고, 밝은 달을 바라보다
당나라: 장구령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사랑하는 사람들은 긴 밤, 불면의 밤,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을 싫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촛불을 끄고 달빛이 가득한 이 방을 사랑하자, 나는 옷을 입고 깊은 밤이슬 속에서 배회했다.
너는 아름다운 달빛을 가질 수 없다. 꿈속에서 너를 만나기를 바랄 뿐이다.
번역
밝은 달이 망망대해에서 떠오르는데, 이때 너와 나는 천애각에서 서로 바라보고 있다.
중생들은 모두 달밤이 길다는 것을 미워하고, 밤새도록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고 있다.
촛불을 끄고 방안의 달빛을 소중히 여기다. 나는 옷을 입고 사방을 돌아다니며 밤의 추위를 느꼈다.
나는 너에게 아름다운 달빛을 줄 수 없다. 나는 단지 꿈속에서 너를 만나기를 바랄 뿐이다.
5. 연말에 집에 도착합니다
청나라: 장세전
나는 끝없이 내 아들을 사랑하고, 나는 집에 가서 매우 기쁘다.
한의는 바느질이고, 가서는 잉크 얼룩이다.
연민이 얇으면 스스로 고생을 구하다.
나는 인자를 수치로 삼아 탄식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번역
아들을 사랑하는 것은 끝이 없고, 가장 행복한 것은 나그네가 제때에 돌아오는 것이다.
한복을 꿰매는 바늘이 빽빽해서 집서의 글씨와 잉크가 새것 같다.
아들이 살이 빠진 것을 보고, 우리 엄마는 마음이 아팠고, 나에게 전화를 걸어 여행의 난이도를 물었다.
엄마, 내 아들은 항상 너를 부끄럽게 여기고 있어, 그는 차마 그의 방랑 이야기를 할 수 없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5. 고대에 가정의 화목을 묘사한 시인은 왕위' 잡시' 의 한매였다. "내일 자기 전에 첫 한화를 피울까?"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집은 이백의' 정야사고' 에서'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돌아보니 갑자기 집이 생각난다' 는 명월이다.
집은 이백의' 봄밤 낙양지 취금팬' 중 사람을 사로잡는 야행성' 누구의 옥피리가 어둠 속에서 날아와 낙성의 봄바람' 이다.
집은 장계' 단풍교 야박' 에서' 고모수 외곽 한산사, 밤반 종소리 여객선' 의 밤노래다.
집은 마치원' 추사' 에서'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천지에 있다' 는 구회장 () 이다.
집은 왕안석의' 등과주' 로, "봄바람이 강남 기슭에 푸르다.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줄까?"
집은 나의 향수이지만, 나는 집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아득했고, 최호 황학루의 강파는 슬픈 안개로 뒤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집안은 이상은의' 우야가 북방의 한 친구에게 주는 쪽지' 로,' * * * * 서창때 촛불을 자르지만 늦비에 대해 이야기한다' 고 했다.
6.' 가정의 화목' 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할머니는 종이를 그려 바둑을 만들고, 막내는 바늘을 두드려 갈고리를 만들었다. -"강촌" 당 두보
할머니는 종이로 바둑판을 그리고, 막내아들은 바늘로 갈고리를 만들고 있다.
2. 원일
송나라: 왕안석
폭죽의 굉음, 오래된 해가 지나갔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수많은 집들이 밝게 빛나는 새해 날에는 새 도부로 낡은 도부를 바꾼다.
옛날은 폭죽 소리 속에서 지나갔고, 도수 와인은 따뜻한 봄바람에 즐겼다. 떠오르는 태양이 수많은 가구를 비추고 있는데, 그들은 모두 오래된 복숭아꽃 부호를 떼어서 새것으로 바꾸었다.
3. 산서촌을 참관하다
송 루유
흐리멍덩한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한 달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풍년, 순박한 농민들은 스스로 왁스를 빚고, 닭을 죽이고 돼지를 죽이고, 손님을 대접한다. 혼탁한 술풀을 비웃지 마라, 술향에 넘쳐나는 농가의 열정은 오래전부터 매혹적이었다.
4. 청평락 촌민이 거주하다
송신기적
초가집의 초가지붕은 낮고 작으며 냇가에 푸른 풀이 가득하다. 취한 우 지방 술에 취해, 목소리가 부드럽고 듣기 좋은데, 백발 노인은 누구의 집입니까?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풀을 뜯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막내아들이다. 그는 풀숲 속 풀숲에 누워 방금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오두막의 처마는 낮고 작으며 개울에는 푸른 풀이 가득하다. 오어, 취기를 머금은 것이 부드럽고 듣기 좋다. 그 백발 노인은 누구의 것입니까?
큰아들은 콩을 괭이 매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불량배의 막내아들인데, 그는 개울 잔디밭에 누워 새로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5. 집에 갑니다
새 직업등, 구리마을, 삼마. 태평 풍속이 아름다워서 장작문을 닫을 필요가 없다.
우리 가족은 새 집에서 밤을 새워 옛날 농사에 대해 이야기했다. 평화로운 시골 사람들은 편안하고 화목하게 생활하며 밤에 잠을 자면 문을 닫지 않아도 된다.
7. 시 1 가정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다. 천도는 건강하고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군자로서, 우리는 강한 의지와 끝없는 분투정신을 가지고, 자기 수양을 강화하고, 우리의 학업이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표현할 수 있고, 우주가 군자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2.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유비 번역 삼국: 작은 일, 보잘것없는 나쁜 일 때문에 한 가지 일을 하지 마세요. 반대로, 작은 것들에 대해서요. 남에게 유익한 좋은 일이니, 의의가 크지 않기 때문에 하지 마라.
3.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번역: 당신이 좋은 사람을 만났을 때, 당신은 그에게서 배우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좋은 일을 보면 자신이 할 수 없을까 봐 두렵다.
악인의 나쁜 일을 보는 것은 뜨거운 물을 만나는 것과 같다. 너는 곧 떠나야 한다,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4.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을 탓한다면, 불평과는 거리가 멀다.
논어번역: 열심히 일하고, 잘못을 자진해서 주요 책임을 지는 사람은' 자신에게 고개를 숙이는 것', 남을 많이 용서하는 것,' 남을 가볍게 책임지는 것' 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상대방을 원망하지 않을 것이다. 5.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악당은 반대다. 논어번역: 군자는 항상 아름다운 소망이나 다른 사람에게 유리한 소망에서 출발하여, 전심전력으로 다른 사람이 아름다운 소망과 정의의 요구를 실현하도록 촉구하고, 세상을 냉담하게 보지 않는다.
또는 세상이 혼란스럽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다른 사람이 실패, 실수, 고통이 있을 때 불에 기름을 붓지 않을 것이다. 악당은 항상 "성인의 악, 비 성인의 아름다움" 입니다.
6. 현사치안 () 을 보고 현사치 () 를 보고 자성 () 을 만나다. -'논어' 번역: 어떤 면에서 자기보다 더 우세하고 장점이 있는 사람을 볼 때,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그를 따라잡고, 그와 같은 수준에 도달해야 한다. 어떤 사람이 결점이나 부족함이 있는 것을 볼 때, 자신의 결점이나 부족함이 있는지도 냉정하게 반성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결점명언)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원하지 않는 것 (고통, 재난, 재앙 등) 을 남에게 강요하지 마라. ) 다른 사람에게.
8. 너의 책임을 다해라, 너의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라. 논어 번역: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조금도 망설이지 말고, 선생님이 옆에 있어도 서둘러 해야 한다.
나중에 성어' 실사' 로 발전했다. 9.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논어' 번역문: 군자는 큰소리는 할 수 없지만 일은 민첩하고 민첩하다. 10.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그 이익은 단금이다. 일념의 차이.
주역' 번역: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는 사람들, 그들의 힘은 단단한 금속을 부러뜨리기에 충분하다.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하는 사람은 만장일치의 의견을 발표하고, 설득력이 있어, 향란처럼 들리게 하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1 1. 신사는 무기를 몸에 숨기고 기회를 기다린다.
주역' 번역: 군자는 재주가 뛰어나더라도 자랑하거나 자랑하지 않는다. 필요한 경우 자신의 재능이나 기술을 과시하는 것이다.
12.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대서 번역: 자신이 얻은 성적에 대해 득의양양하면 손실과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겸손하고, 항상 자신의 부족함을 깨달아야만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13. 사람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군자가 아닌가? 만약 내가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면, 나는 영원히 분노나 억울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것도 신사답지 않나요? 14. 약속을 지키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해라.
--논어 번역: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일단 자신이 해야 할 일이 확정되면 과감하게 해야 한다. 15. 의미도 없고, 의지도 없고, 실체도 없고, 나도 없다.
--"논어" 번역: 진실을 말하고, 허공에서 추측하지 마라. 독단적이지 말고, 제멋대로 하고, 실행할 수 있다. 행동이 민첩하고 융통성이 없다. 모든 것이' 나' 를 중심으로 하지 않고, 독선적이지 않고, 주변 사람들과 협력하여 임무를 완수하다. 16. 3 인행,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나쁜 자를 고치게 된다.
세 사람이 함께 있으면 어떤 면에서 공부할 만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러면 그는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나는 그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하고, 그의 결점과 부족함을 나는 경계로 삼을 것이다. 만약 있다면, 나는 바로잡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17.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군자는 늘 자책하며, 자신에게서 결점을 찾아 문제를 찾는다.
소인은 종종 다른 사람이 자신의 결점과 결점을 찾는 것을 지켜본다. 18.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친척이다.
논어' 번역문: 군자는 마음이 넓고, 사상이 솔직하며, 편안해 보이고, 듬직하다. 소인은 내면의 욕망이 너무 많고 심리적 부담이 심하기 때문에 늘 초조하고 외모와 동작도 불안하다. 그는 늘 초조하고 불안하여 정서가 불안정하다.
19. 불평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하지 않는다. 논어번역: 좌절과 실패를 만났을 때, 결코 객관적으로 핑계를 찾지 않고,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 않는다. 나중에는' 원망' 이라는 성어로 발전했다.
20. 화내지 마세요. 논어 번역: 잘못을 저질렀으니 다른 사람에게 화풀이하지 말고 재범하지 마라. ) 을 참조하십시오
2 1. 못 참으면 위대한 계획을 세우세요. 논어 번역: 해서는 안 되는 일, 하고 싶지만 하지 않겠다고 고집하는 것을' 참다' 라고 합니다.
작은 일은 참을 수 없고 인내심이 없으면 대국에 영향을 미치고 큰일을 망칠 수 있다. 22. 소인의 잘못은 반드시 적어야 한다.
-"논어" 번역: 소인은 반드시 그 잘못을 덮어야 한다. 변하지 않는 생활이 너무 많다.
논어 번역문: 잘못을 저질렀지만 고치지 않는 것이 진정한 실수다. 24. 군자의 사업은 진리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논어 번역문: 군자는 뿌리, 입근,' 도' 가 자연스럽게 생겨났다. 25. 군자는 말을 부끄러워하고 행함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군자는 말을 많이 하는 것은 수치스럽다고 생각한다. 26. 심사숙고한 후에 가다.
논어 번역: 모든 일은 반복적인 고려를 거쳐야 한다. 27.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좌전' 번역: 나쁜 일을 많이 했고, 결국 자신의 파멸을 가져왔다. 28. 잘못을 범한 사람은 없지만, 그들이 바꿀 수 있다는 것은 대수롭지 않다.
좌전' 번역: 사람은 모두 실수를 할 수 있고, 사냥의 잘못을 범할 수 있다. 고치기만 하면 최고의 사람이다. 29. 브러시로 당신의 미덕을 숨기지 마세요.
좌전 번역: 한 사람을 평가할 때 약간의 실수로 그의 공헌을 말살해서는 안 된다. 30. 만약 한 사람이 할 수 있다면, 그는 할 것이다. 사람은 열 가지 방식으로 할 수 있고, 천백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다.
중용' 번역: 사람은 단번에 배울 수 있다. 만약 내가 수백 번을 쓴다면, 나는 반드시 배울 것이다. 다른 사람이 열 번 파악할 수 있는 것은 내가 천 번 배우면 반드시 장악할 수 있을 것이다.
3 1 .. 부끄러움은 거의 용감하다. 부끄러운 행동이 무엇인지 아는 것은 용기의 좋은 상징이다.
3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