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교사의 문어문에 대한 평가

교사의 문어문에 대한 평가

1. 저는 고 1 학생입니다. 선생님은 우리에게 문어문을 다 배우고 연설문을 한 편 쓰라고 하셨습니다. 나는 중국의 문어문이 세계에서 유일무이하고, 간단하고, 낭랑하며, 정보량이 많다는 것을 몰랐다.

문어문을 배우면 시공간을 가로질러 고대인과의 교류를 실현하고, 자신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고, 개인의 사상 경지를 높일 수 있다. 고대인들은 한자의 제련에 대해 매우 신경을 썼다. "두 마디 3 년, 한 곡에 두 개의 눈물을 띠고 있다." 이것은 세련된 문장이다.

"한 마디 부르고, 몇 줄기를 부러뜨린다" 는 말은 세련된 말이다. 그러나 그들의 정제자는 문어문의 모호성을 배제하지 않고 오히려 모호성을 보였다.

예를 들어,' 소란스럽다' 와' 길다' 는 말은 붉은 살구 가지 끝에 봄기운이 넘친다는 뜻이다. "시끄럽게" 라는 글자는 경지가 전부 나왔다.

구름 파월 그림자' 는' 득자' 라는 글자를 써서 경지가 다 나왔다. 왕 Guowei "인간 단어" 에서.

그러나 왕안석 등과주의' 봄바람과 녹색 강남해안' 은 정제자 본보기로 꼽히고, 홍마이의' 용재속재' 권 야쿠모:' 첫 구름' 은 강남안으로 다시 갔다. 단어 "to" 를 동그라미하고 "bad" 를 표시하십시오.

국가' 일 텐데 한 바퀴 돌면' 금' 으로 바꿔야 해요. 회전을 전체로 변경합니다.

그렇다면' 녹색' 이라는 단어는' 녹색' 으로 정의된다. "작가는 이 단어가 여러 가지 연상을 불러일으키고 봄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변법의 새로운 국면을 창조하려는 열망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한다. 게다가 그는 가능한 한 빨리 사직하고 집에 돌아가려는 소망을 드러냈다.

그래서 우리는 고대인들이 언어의 모호성을 이용하여 자신의 시를 무한한 의미로 가득 채우고 흥미를 자아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들이 많은데, 선인들이 이미 상세히 토론했으니, 나는 군말을 하지 않겠다.

이것은 시사일 뿐이지만 문어문어문에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어,' 삼국연의' 에서 관우 눈썹에 대한 묘사는' 누에의 눈썹' 이라는 모호한 용어를 사용하여 관운장의 이미지를 간결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그의 남자다움을 드러낸다.

홍루몽' 에서 묘옥의 한 마디' 이것은 노군동생' 은 간결하고 강력하지만, 그녀의 기지와 총명함을 보여줄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계부림선생은 모호성 문제에 대해서도 상세히 논술하였다. 특히' 시와 선' 이라는 글에서는 더욱 그렇다.

그래서 우리가 문어문의 학습을 연구할 때, 모호한 사고방식을 문어문에 도입할 수도 있는데, 이것도 가능하다. 모호한 독서란 문어문의 모호성을 파악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일종의 독서 패턴이다. 시험을 볼 때 학생이 문어문 전체를 정확하게 번역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문어문 전체에 대한 대강의 이해만 있으면 된다. 그들은 현대 중국어에 대한 자신의 독서 경험을 통해 문어문 번역이 허용되지 않는 곳을 짐작할 수 있다. 문어문이 고찰되는 곳이 아니라 이런 모호한 사고방식으로 어느 글자도 읽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리고 문어문 전체를 보면 머릿속에 비교적 또렷한 이미지를 형성하기에 충분하다. 이 이미지는' 알 수 없는 것' 의 초연한 상태가 될 수 있으므로 구체화하고 정밀화할 필요가 없다.

문어문의 느낌을 배우다. 최소 0.27 원 개통도서관 회원 전체 내용 보기 > 오리지널 발행인: 별연 블루레이 1. 처음부터 단도직입적으로 어떤 환경 배경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직접 적어 다음 * * * * 을 위한 깔개를 만드는 것이 좋다.

둘째, 직접 사건을 쓰는 것은 무엇이 당신에게 영감을 주고, 당신에게 깨달음을 주는 것입니다. 지금 없어도 괜찮아요. 앞으로 일할 때 많이 주의하세요. 겨울 방학은 아직 길다. 나는 당신이 관련 자료를 찾아 인생을 자세히 음미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셋째, 당신은 결말을 쓸 수 있습니다. 즉, 당신의 느낌입니다. 심오하고 감동적이어야 합니다. 작은 구멍을 내면 작문이 잘 쓰여진다.

공부는' 사람이 공부하지 않으면 뒤떨어진다' 는 옛말이다.' 사람은 평생 일할 수는 없지만 평생 공부해야 한다' 는 옛말이다. 이는 학습형 사회가 제창하는 새로운 이념이다. 지식은 일종의 신성한' 괴물' 이다. 이상하게도, 그것은 다른 자원과 다르다. 아무리 큰 권력, 부, 무력,' 지식' 은 모두 약탈하고 탈취할 수 있다.

지식을 얻는 유일한 방법은 배우는 것이다. 공부는 지식의 전당에 들어가는 열쇠이기 때문이다.

공부와 시간 공부는 시간이 걸리고 시간은 공부의 반려자이다. 공부에 더 많은 시간, 정력, 노력을 기울이고자 하는 사람은 학습 내용이 더 많고, 학습 수준이 더 높아질 것이며, 학습에 대한 이해가 더 깊어질 것이며, 학습의 효과도 더 커질 것이다.

시간은 모든 사람의 재산이지만 모든 사람이 그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은 그것을 생활의 모든 것으로 여기고, 어떤 사람은 그것을 먹고 자는 잣대로 여긴다.

시간은 공간과 마찬가지로 무한하고 제한되어 있다.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고, 가장 재능이 있는 것은 시간이다." 이것은 벨린스키의 시간에 대한 속성이다.

하지만 시간가치의 저울에는 다른 가중치가 있다. 시간의 가치는 헤아릴 수 없다.

노신 선생은 "시간은 생명이다" 라고 생각한다. 프랭클린이 물었습니다. "당신은 인생을 좋아합니까?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시간은 생명을 구성하는 물질이기 때문이다. "

이런 의미에서, 제인.

3. 선생님의 명언을 어떻게 쓰는지는 나에게 많은 깨우침을 주었다. 네가 나에게 묻는다면, 나는 하루 종일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그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노신 선생의 "시간은 스펀지 속의 물과 같다. 짜기만 하면 항상 있다" 는 것이다. 나는 유명한' 시간 낭비의 왕' 이다. 예전에는 무슨 일을 하든 오늘을 미루고 내일을 미루다가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어느 해 여름 방학에, 나는 지체없이 일주일 안에 숙제를 끝내고 싶었다. 하지만 제가 숙제를 하고 있을 때, 잠시 미끄러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어쨌든, 아직 많은 시간이 있다. 결국 스케이트로 숙제를 그르쳤다. 이런 일은 정말 속출하고 있다! 다른 사람이 맛있는 커피를 맛보고 있을 때, 노신 선생은 여전히 일에 몰두하고 있다. 그래서 그는 그에게 맡겨진 임무를 빠르고 잘 완수했다. 노신 선생은 만년에 병이 위중하여, 사망하기 3 시간 전에 아직도 작문을 하고 있다. 의사는 그에게 쓰지 말라고 권했지만, 그는 여전히 썼다. 이것을 보고 나니 정말 부끄럽습니다. 노신 선생의 말이 내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나를 부끄럽게 했다. 1 촌의 시간은 1 촌의 금이고, 1 촌의 금은 1 촌의 시간을 살 수 없다. "방학 2 ~ 3 일 전에 나는 계획을 쓰고, 다른 사람의 시간을 쟁취하여 본문을 복습하고, 과외서를 읽고, 이 시간을 모두 활용할 것이다. 내가 성장함에 따라 이 말의 의미도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깊어진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명언은 "재능은 칼날이고, 노력은 숫돌, 매우 날카로운 칼날" 이다. "오늘, 나는 라오스의 이 명언을 다시 한 번 읽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온몸으로 물러날 그 순간 어려움에 직면할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이것은 나로 하여금 어려움 앞에서 자신감이 충만하게 했다. 시간은 흘러가지만 내 마음속에서 금처럼 반짝반짝 빛난다. 그렇습니다, 생활에 있는 많은 잠재적인 재능이 있다. 그들은 날카로운 칼날이다. 그들은 모두' 천재' 가 될 수 있는 기초와 조건을 가지고 있지만, 진정한 천재는 왜 그렇게 적습니까? 관건은 고생을 하는 것이다. 그들은 지식이 풍부하고 총명하지만 인생의 길은 결코 순탄한 것이 아니다. 항상 많은 좌절과 굴곡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다. 그들 앞에서는 시련을 이겨 내고 진정한 날카로운 칼날을 가진 용감한 자만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승리의 절정에 이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전명언) 비바람을 견디지 못하고 허재가 있는 사람들은 어려움에 의해 도태될 수밖에 없다. 강철은 이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 철과 강철은 같은 재료로 만든 것이다. 난로 안, 망치 아래, 곳곳에 철이 가득하다. 끊임없는 단련과 불의 연소를 거쳐 이미 무적의 강철이 되었다. 고생을 두려워하는 그 철은 영원히 아무도 묻지 않는 고철이 될 수밖에 없다. 어두운 구석에서 외롭고 무력하다. 철을 강철로 바꾸는 데 얼마나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까? 너는 얼마나 많은 근면한 땀을 흘렸니? 여기까지 말하자면, 나는 자신도 모르게 나 자신을 떠올렸다. 나는 예전에 매우 가난해서, 줄곧 고생을 두려워하고 글씨를 연습했다. 그래서 나는 생각없이 모든 작문을 불쑥 내뱉었다. 편집, 복제, 제작은 모두 나의 수법이다. 그러나 고생과 사고를 배웠기 때문에 작문의 진보가 빨라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묘기가 되었다. 지겨움에서 집착에 이르기까지 사변주 같은 비바람을 겪었다. 너는 현란한 무지개를 볼 수 있다. 일분 경작하고 일분 수확하라' 는 것은 비바람을 겪으며 어려움과 연마 속에서 성장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이 말을 돌이켜 보면, 마치 유명인이 나를 계속 독촉하고 있는 것 같다. 마치 등불처럼 나의 진보를 비추는 것 같다. 마치 소똥 더미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내가 가능한 에센스를 흡수하게 해줘 ... 이 말은 정말 나에게 큰 도움이 된다. 3. 공부는 영원히 늦지 않을 것이다. _ _ _ _ 골키 깨달음: 이 말은 하루 종일 놀지 말고 수업 내용이든 취미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쓸데없는 소리 하지 말고 잘 해라. 4. 몇 년 동안 사람들은 항상 에디슨의 명언에 익숙해졌다.' 천재는 1% 의 영감에 99% 의 땀을 더한 것' 으로 세대를 격려했다. 바로 이 명언으로 수많은 장난꾸러기 아이들의 마음을 깨웠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근면은 자신의 부족함을 메울 수 있고, 근면의 99% 는 1% 의 총명을 메울 수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나도 에디슨이라는 말의 매력에 대해 믿어 의심치 않는다. 하지만 며칠 전 에디슨의 말을 보았습니다. "천재는 1% 의 영감에 땀의 99% 를 더한 것이지만, 그 1% 의 영감이 가장 중요하며, 심지어 그 99% 의 땀보다 더 중요하다. "여러 해 동안 우리는 줄곧 이 말을 단념하고 있지 않은가? 마지막 문장을 놓치면, 이 말의 뜻은 완전히 달라진다. 근면은 보충할 수 있지만, 어떤 경우에는 그 1% 의 영감이 더 중요하다. 이것이 우리가 지금 제창하고 있는 혁신입니까? 요 몇 년 동안 우리의 교육은 혁신이 부족한 수많은 책벌레를 양성해 왔다. 에디슨의 전반부의 산물인가요? 천재는 노력이 필요하다. 영감은 장기간 부지런히 쌓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디서 축적된 혁신적인 영감을 얻을 수 있을까? ! 만약 앞으로의 교육에서 에디슨의 완전한 말로 학생들을 격려할 수 있다면, 아마도 우리가 교육한 학생회는 더욱 근면하고 혁신적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빌 게이츠, 공부명언) 나의 아름다운 4 년 동안, 나의 선생님은 국어 선생님을 만났다. 그녀는 때때로 내 머리 속에 나타나 나에게 미소를 지었다. 그녀는 한 쌍의 밝은 눈을 가지고 있고, 긴 곱슬머리가 가슴을 감싸고, 중간 몸매를 가지고 있다. 나는 자주 흑백꽃 치마를 입는다. 이분은 제 2 학년 국어 선생님, 왕 선생님입니다. 선생님은 우리에게 매우 책임이 있다. 나는 한 번 기억한다, 나는 한 획의 서예 연습에 전념하고 있다. 어느새 선생님은 가벼운 발걸음으로 내 곁으로 오셨다. 그녀는 몸을 숙이고 나의 필적을 응시했다. 이때, 나는 마침 글씨 연습을 마쳤는데, 손이 좀 시큰하다. 나는 단지 선생님을 찾아 평가해 보고 싶을 뿐이다. 내가 고개를 들어 보니 누군가 나를 불렀다. 나는 마음이 훈훈하다고 생각한다. 선생님은 허리를 굽혀 친절하게 말했다. "리앙, 네 글씨가 정말 예쁘다. 바로 이' 금액' 이다. 나는 즉시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이 책을 자세히 읽고 부족한 점을 발견했다. 선생님은 내 손을 잡고 나를 등에 업었다. 그녀의 긴 머리가 내 머리에서 흘러내려 부드럽다.

4. 선생님의 증언을 이해합니다. 만약 학생이 꽃이라면, 선생님은 꽃을 재배하는 정원사이며, 인간의 영혼을 형성하는 엔지니어입니다.

-제목

어느 날 국어 수업에서 선생님은 나에게 독서 질문에 대답하라고 하셨다. 내가 한 대답을 말하자, 선생님은 나에게 몇 마디 말했고, 나를 두 번 두드렸다. 화가 나서 내 짝꿍이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나를 때린다. 나는 선생님을 정말 이해하지 못한다. 그 후, 나는 생각했다. 나는 정말 그러지 말았어야 했다. 어제는 항상 숙제를 꾸몄는데, 오늘 검사하겠다고 했다. 나는 오늘 편지를 쓸 필요가 없다. 학교가 끝나자마자 나는 문장 글씨를 휘갈겨 써서 아주 마음대로 썼다. 숙제를 하나의 임무로 삼아 처리하다.

너는 누가 밤이 깊었을 때 지칠 줄 모르고 우리의 숙제를 고쳤는지 기억하니? 사람들이 휴가를 즐기고 있을 때 누가 수업을 준비하고 있습니까? 우리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누가 번거로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우리에게 길을 가르쳐 줍니까? 우리가 실수를 할 때 누가 우리에게 잘못을 고치라고 촉구합니까? 너야, 사랑하는 선생님!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촛불과 같다고 말합니다. 다른 사람을 비추고 자기에게도 주는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나는 다른 사람을 비추는 불길이 영원히 타오를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석두 묵묵히 역사를 깔고 싶은 활주로라고 말한다. 나는 포장된 석두 이 청산만큼 오래되었다고 말하고 싶다. .....

선생님-얼마나 위대한 단어인가! 우리에 대한 너의 공헌은 묵묵히 알려지지 않고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너야, 나야.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 소년이 학업 성적이 우수한 소년으로 성장했다. 너야, 나야. 수줍은 어린 소년이 입만 번지르르하고 후한 중학생으로 성장했다. 그 중에서도 너는 지불했다.

키워드: 교사 이해

얼마나 정력적이고, 얼마나 노력하는가!

누군가 나에게 묻는다면, 당신이 좋아하는 직업은 무엇입니까? 나는 생각없이 대답할 것이다: 선생님! 누군가 나에게 묻는다면, 당신이 좋아하는 직업은 무엇입니까? 나는 주저하지 않고 대답할 것이다: 선생님! 만약 누군가가 나에게 묻는다면, 너는 커서 무엇을 하고 싶니? 나는 반드시 대답할 것이다: 선생님!

선생님-얼마나 신성한 단어인가.

5.' 세설신어' 는 한유 산문 중 전통 문장 한 편과 중요한 산문이다. 문장 (WHO) 는 학습의 필요성과 원칙을 논술하고 당시 사회에서' 스승을 부끄러워하는' 나쁜 습관을 비판하며 비범한 용기와 투지를 나타냈다.

사설 수업에서는 사설 중의 상호 학습 상호 감감 정신과 새로운 수업 정신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나는 학생들에게 본문을 다 보고 질문을 하게 하고, 다른 학우들이 알아듣면 답안을 도와주고, 서로 가르치고, 서로 배우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는 이 수업의 중점 단어와 문장을 잡아서 해설할 것이다. 전문번역은 필요 없다. 왜냐하면 이 수업은 비교적 간단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쉽게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본문에서' 선생님' 이라는 단어를 잡아서 설명하면, 이 수업에는' 선생님' 이라는 단어가 많지만, 네 가지 용법만 있을 뿐,' 무엇을 읽는지 몰라, 이해하지 못하고, 몰라, 몰라' 와 같은 문장도 있다. 세설' 이라는 글은 이전에도 의논문이었던' 설득' 에 비해 강한 * * * 색채를 띠고 있으며, 이는 의론 중 비교적 특별한 편이다.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글에서 한유의 강렬한 감정을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이 과정의 교육의 난점이다.

본문의 감정으로서 선생님의 입만으로는 말하기가 어렵다. 선생님은 오랫동안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해결책은 학생들이 그 속에서 읽고 느끼도록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는 학생들에게 두 번째 단락의 허사를 맛보고, 각 허사를 한 번 제거하고, 허사를 더하고, 허사와 허사가 없는 감정의 차이를 경험하라고 요구했다. 그런 다음 두 번째 단락의 시작 부분에 나타나는' 후후' 와 뒤에 나오는' 후후' 를 비교해서 이 두 단어가 색감에서 차이가 있는지, 이 두 단어의 위치를 교환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학생들은 그것을 자세히 읽었다. 그 결과 학생들은 허사를 더한 후 문장 감정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한유는 문장 속에서 풍자, 무력감, 분노의 감정을 가지고 있다. 아아' 와' 아아' 라는 두 글자의 위치는 서로 바꿀 수 없다. 왜냐하면 문장 뒤에 쓸수록 한유의 느낌이 깊어졌기 때문이다. 그는 그 문인 사대부의 행동에 분노와 슬픔을 느꼈고, 그들이 서로 공부하지 않는 것에 대해 핑계를 대야 한다고 느꼈다. 아아' 라는 단어는 읽으면 이렇게 슬프고 어쩔 수 없고 분노한 느낌이 든다. 분명히' 아아' 라는 단어는' 오' 보다 더 강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수업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발적으로 질문하는 일이 거의 없다. 학생들은 문어문을 배우는 방법을 찾지 못하는 것 같아 질문을 해도 아무런 질문도 할 수 없다. 대부분의 문제는 단어와 문장을 둘러싸고 있다. 작가의 감정을 감상하는 데 있어서, 책을 많이 읽는 것을 강조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이 과정에서 수확을 거두어 이 수업에서 비교적 성공한 곳으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