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첫 봄에 조타 장치를 만났습니다.
첫 봄에 조타 장치를 만났습니다.
남초춘이 일찍 와서 추위를 막는 것은 이미 자랑스러웠다.
위안 야생 발굴 붙여 넣기, baizhe 캠프 에 경쟁.
교외에서 풍경을 배치하기 전에 사람들은 먼저 가끔 쟁기질을 한다.
정원에는 새가 있고, 죽택신천은 맑다.
농사는 성실하고 소박하며 속박은 생활을 방해한다.
그러므로 못은 폐위하려 하고, 무 () 는 개암 () 으로 삼는다.
윤목은 관계가 있지만, 그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전 아빠의 말에서 내 감정을 표현하고 싶다.
나는 가능한 한 빨리 레이를 쓰다듬으며 구름을 뒤돌아보았다.
춘말 여름 초 강국투어 2 곡
백거이 춘말 여름 초 강국을 유람하는 두 시.
한가할 때는 가볍게 타고, 천천히 걸으며 부드러운 모래를 놀다.
송포 부근의 물고기와 양가에 들어가는 대나무를 보세요.
송포에는 물고기가 많다. 포서에는 시랑양의 거처가 있어 대나무가 좋다.
숲이 울타리와 죽순을 깨고, 덩굴이 물에 빠지다.
비가 묻힐 때는 어선이 작고, 바람이 불 때는 술기가 기울어진다.
연한 껍질을 벗긴 마름모꼴로 흰 차 싹을 튀기다.
황혼이 머무는 시간이 길었는지 도시의 나무는 까마귀 속에 살고 싶어 한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버드나무 그림자가 시작되자 꾀꼬리 소리가 떫고 듬성하게 변했다.
이른 매이는 여름을 맞이하고, 남은 버들개지는 봄날기를 보낸다.
서천은 작열하고 남풍은 약간 덥다.
새로운 것을 보여주고 낡은 것을 데워라.
녹색개미컵은 향기롭고, 붉은 실크는 뚱뚱하다.
고향에는 이런 맛이 없는데, 왜 집에 돌아가느냐? 협객
돈에서 협객을 일으키다
조 () 옌 () 은 더 관대하고 슬픈 두 명의 협객이다. 오늘 우리는 협객의 고향에 모여 낙양 () 을 꿈꾼다.
비장한 일은 끝나지 말라고 말하지만 해가 서쪽으로 기울어져서 다시 헤어져야 한다.
번역 및 주석
오늘 우리는 낙양, 협극맹의 고향에 모였다. 나는 마음속의 비장함을 모두 너에게 말할 수는 없지만, 해가 져서 나는 또 가야 한다.
1 .. 협객: 의협심이 있는 사람.
2. 조암: 고대에는 연국과 조나라에 용사들이 많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조암인으로 협객을 불렀다.
3. 극맹: 극맹: 한대의 유명한 협객, 낙양인, 인칭 협객. 두보는 시를 가지고 있다: 칠국은 맹을 두려워하고, 사덕을 부여한다. 맹무공의 강대하다. 여기서 연극 맹은 낙양을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4. 촌심: 마음.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것은 육우협객이 쓴 송별시입니다. 이 시는 독특한 문장과 숨겨진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 시에는 전고를 사용하였다. 전국 제후국의 명칭은 연조의 애시에 쓰인다. 고대 전국 칠웅의 두 제후국은 많은 용사를 낳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연조인을 협객을 지칭했다. 고적합 () 은 털린 옷, 말의 서글픔과 불쾌함을 몰아내는 것은 자객의 비장한 의리에 대한 동정과 경앙이라는 시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가시진 () 왕의 이야기는 가장 널리 알려져 있고, 가시진 () 은 조왕 () 이 보낸 암살자이다.
연극 맹자 본인은 낙양 (이 하남 낙양동) 사람으로, 평소에 영웅으로 불린다. 여기서 연극 맹은 낙양을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협객은 일반적으로 검객을 가리킨다. 돈 본인은 무사가 아니기 때문에 그는 친구의 의협심을 존경하고 존중한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얼굴과 조의 슬픈 시인으로 그들이 만난 협객을 비유한다. 맹가를 만난 것은 바로 그들 둘이 낙양로에서 만난 것이다. 이런 표기법은 협의의 신분에 매우 적합하다. 마지막 두 마디의 뜻은 만나기만 하면 마음껏 서로 하소연하는 것이지만, 해가 또 져서 아쉬워하며 헤어질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이것은 작가의 마음속의 불공평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협객에 대한 그의 경모를 나타냈다.
이 시를 시작으로, 나는 마음속의 칭찬을 썼다. 내 친구는 조암의 영웅으로 칭송받아 돈의 진솔함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마음속으로는 다 말할 수 없는 말을 문인과 무사의 차이로 이해할 수 있어 멈추고 싶지 않다. 마지막으로 석양에 대해 말하자면 시인의 친구들은 (문학 작품의 석양은 일반적으로 일출만큼 열정적이지 않기 때문), 검객의 앞길은 분명 울퉁불퉁할 것이다. 물론, 시인과 협객, 만남이 늦으면 결국 갈라진다는 것도 이해할 수 있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은 마치 그들을 재촉하는 것 같다. 아쉬워하지만 모든 것이 끝나야 한다. 이런 느낌은 유난히 소중하다고 묘사된다.
돈기의 친구는 왕웨이와 배디와 같은 유명한 시인이다. 저는 대리의 재자입니다. 분명히 많은 사람을 알고 있을 겁니다. 이곳의 협객은 이제 유일무이한 기념할 만한 친구가 될 것이다. 돈이 자기도 다 말할 수 없다면 이별의 슬픔은 매우 강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것은 송별작이지만, 시 속의 글자는 다정하다. 이런 편집자는 체격이 정말 참신해서 일반인보다 훨씬 재미있다. 고종우 () 는 돈 () 의 시풍이 형체상 참신하고 도리상 명확하다고 말했다. 사실' 이치가 있고 근거가 있고, 이성이 당당하다' 는 특징은 미래의 길이 기울어질 것이고, 시가 잘 풀려 독자들이 생각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것이다.
춘경
두보 "봄의 희망"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번역 및 주석
장안이 나라를 함락시켰고,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자 도시는 텅 비었고, 인가가 드물었고, 식물이 무성하고 그윽했다.
다정한 국사가 꽃을 마주하면 눈물이 튀는 것을 막을 수 없다.
친새 분리는 짜릿하고 증오만 증가시킨다.
개춘 이래로 전쟁은 빈번했고, 3 월에 만연했다.
집? 나라에서 온 소식은 매우 적고 편지 한 통은 수천 달러의 가치가 있다.
근심이 머리를 긁고 사색하는 가운데 백발이 점점 짧아지고 있다.
탈모는 매우 짧아서 거의 꽂을 수 없다.
1, 국파: 도성 장안이 반군에 의해 점령되었다.
2. 그 말을 느껴봐: 시사에 감탄하기 때문에 꽃을 보면 울어.
3. 헤이: 정말.
4. 무적: 머리카락이 적기 때문에 비녀도 꽂을 수 없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당현종 천보 15 년 (756 년) 7 월 안사의 혼란이 장안을 함락시켰고, 숙종은 영무에 등극하여 덕으로 바뀌었다. 두보는 영무로 가는 길에 반군에게 포로로 잡혀 장안으로 포로가 되어 이듬해 (지덕 2 년) 이 시를 썼다.
시인은 장안 퉁소가 떨어지는 것을 목격하고, 역경이 고향을 생각하니 감개무량하다. 대련시 한두 마디, 춘성의 패배를 쓰며 감탄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너 쌍의 대련은 사랑하는 사람의 상황을 써서 이별의 정이 충만했다.
시 전체가 냉정하고 진실하며 자연스러우며 시인이 조국을 사랑하고 가족을 돌보는 심정을 드러낸다. 서영배, 주영천 등 현대인들은 이 시를 직설적이고, 경경이 자유롭지 않고, 정이 짙고, 물이 풍부하지만 잡다하지 않고, 격법이 엄격하고, 판에 박히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이론은 아주 적합하다. 가신 하나, 금 천 근에 맞먹는 것도 천고에 전해지는 명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