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고대 영감의 명언과 문장.
고대 영감의 명언과 문장.
2, 우리는 야오 순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맹자
3. 세상에는 덕이 있고, 둘째로는 공로가 있고, 둘째로는 말이 있다. 오랫동안 폐지하지는 않았지만, 이를 장생불로라고 한다. 《좌전》
4. 50 보씩 백보를 웃다. 맹자
5,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논어
6,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선으로 삼지 마라. 삼국사
7, 화내지 마세요, 질투하지 마세요. 논어
8. 아무도 실수를 한 적이 없지만 실수를 하면 고칠 수 있다. 《좌전》
9,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원망하지 않는다. 논어
10, 내 생명도 제한되어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장자.
1 1, 바꾸지 않으면 너무 많다. 논어
12, 한 가지 기술도 없고, 폐단은 이익보다 크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나는 혼란스러울 것이다. 한비자의 법칙
13, 군충신, 상명직. 바이 주이 (Bai Juyi) 의 "성격에 관한 훈련"
14, 내가 왜 메이선거 후에 학교에 가야 합니까? 인생에는 모두 자신의 시간이 있는 것 같다. 조변의 두 번째 운매화.
15, 한 번의 수법으로 자신의 덕행을 숨기지 마라. 《좌전》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먼 항해를 하며,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의 《걷기가 어렵다》
17, 사람이 악념이 있다면, 왜 명분이 정당하지 않은가? 유의경의 《세설 신어심》
18, 야망의 어려움은 사람을 이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이기는 것이다. 한비 \ "한비옥자 노인 \"
19, 청장년은 노력하지 않고 노인들은 슬프다. 한악부 장가
20. 얼마나 많은 걱정거리가 있을 수 있는지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이유의' 어미인'
2 1, 사방을 품고 수영을 할 수 있는 곳. 구양의 점차 임종시
(22),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23. 글자가 없는 말은 멀지 않다. 《좌전》
24. 국가에 유리한 일은 모두 피하고 말하지 않는다. 여곤의' 신음 소리의 음량'
25. 한 걸음 내딛지 않고 만리길을 걷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이 될 수 없다. 순자
26. 자리는 덕이 되고, 록은 공로가 되고, 관리는 반드시 능이 된다. 환범 《정치가가 신하를 이야기하기가 쉽지 않다》
27. 빈둥거리는 것은 나의 야망이 아니다. 나는 우리나라를 걱정하고 싶다. 조식 잡시
사람들은 "의식" 을 그룹으로 나눕니다.
29.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가 서쪽으로 돌아옵니까? 젊은이들이 최선을 다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 한악부 장가행
30,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위해서가 아니다. 논어태버
3 1, 천하 안보, 위상 강조; 천하가 위태로워졌으니 조심해라. "역사 기록" 에서 시마 키안 (Sima Qian) 의 "리 sheng 루 지아 전기"
32, 비록 나이가 들었지만, 의지가 건장하다. 구당 맹환전
(33), 흑발은 일찍 열심히 공부하고, 백수방은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한다. 학습을 설득하다
(34), 사람의 일생은 기질이 아름답지 않고, 기개가 낮다. 우 yubi \ "공급자 투어 xuanji \"
35. 부모님을 애도하고 저를 낳습니다. 시경
(36), 바람은 잔디를 알고, 판탕은 성의를 안다. 이세민의 "소유에게"
(37), 하지만 관직은 가로지르지 않는다. 바로 마을에서 노래하고 춤을 출 때이다. 육유의 봄맛
(38), 알고 물어 본 후에야 재능이 있다. 순자
39. 얼음처럼 맑고 옥처럼 깨끗하다. 조식 \ "광록 의사 후견지 \"
40, 사람들은 배우지 않는다, 그것은 여전히 벽에 서있다. 상서
4 1. 박학다문, 심문, 심사숙고, 시비를 가리며 충실히 한다. 예기
42. 강자는 강자의 손을 가지고 있으니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지 마라. 경고 이야기
(43), 비슷한 단계, 동시 대응, 고체 하늘. 장자어가
(44), 남자는 뜻을 나타내지 않고 태어난 지 8 피트이다. 풍몽룡' 경양궁 철수진 요괴'
(45), 카디프 치 필수, 가난한 강한, 오래된 강한. 후한 예반 《마원전》
46.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논어
47.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장자처럼 달다.
(48), 다른 사람을 비난 얇은 머리 에서 활, 그것은 훨씬 비 분노 입니다. 논어
(49),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논어
(50), 노익장, 차라리 백두의 마음을 알까?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 "왕 tengting 서문 \"
5 1, 배우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낫다. 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논어
(52), 소인도 써야 한다. 논어
53. 선악은 사람이 하고 선악은 자기가 자초한 것이다. 확충된 성현
54.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되었다. 한말 엽범의 Geng Yanshan
55. 나는 즐겁고 싶지만 가난 속에서 지칠 줄 모른다. 왕충의 자율이론
56. 동의하지 않으면 가져가지 않는다. "역사 기록" 에서 시마 키안 (Sima Qian) 의 "리 sheng 루 지아 전기"
57. 당신이 잘 아는 이유는 당신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어두운 사람들은 신앙에 편향되어 있습니다. 왕부 《빛과 그림자 위의 은인》
58. 선심이 없는 사람은 용감해도 다칠 수 있다. "Huainanzi" 마스터 기술 훈련
59. 국가인의 사랑에 유익하고, 국가자의 악에 해롭다. 연자춘추
(60), 양은 무릎을 꿇는 은혜가 있고, 까마귀는 반포하는 뜻이 있다. 확충된 성현
6 1, 무심코 남아서 정원 앞에 꽃이 피는 것을 보아라. 스스로 놀라지 말고 하늘의 구름 밖을 따라가라. 우창소기
62. 너는 하루 안에 건물을 지을 수 없다. 니 종이 (nie Zhongyi) "손님이 탄식할 때, 제목시는 격려한다. 클릭합니다
63. 시는 번성할 수 있고, 관찰될 수 있고, 그룹화되고, 원한을 받을 수 있다. 논어양품
64. 하늘의 뜻은 잔디를 불쌍히 여기고, 인간의 염양. 이상은의' 일선'.
65. 심사숙고한 후에 가다. 논어
66. 샤오라이 (Xiao lai) 는 국가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지, 바람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다. 중심점 삼의 "통인 안시"
67, 전체 손실, 겸손 혜택. 상모우
68, 수시로 공부하는데, 하물며? 《논어》를 배우다
69. 유가는 상냥하지만 빼앗을 수는 없다. 친할 수는 있지만 강요해서는 안 된다. 죽일 수 있으면 모욕할 수 없다. "에티켓" 의 유교 사상
70. 너의 책임을 다해라, 너의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라. 논어
7 1. 자율은 사람을 설득하기에 충분하고, 관용은 사람을 이기기에 충분하며, 리더십은 지도자가 될 수 있다. 숲의 "마음의 평화"
72. 100 번을 읽고 스스로 본다. 삼국사
73, 얼굴 같은 문장, 역사가 가장 어렵다. 높고 높은 책
- 관련 기사
- 증국판의 고전적인 명언은 무엇입니까?
- 추수 감사절 학교의 7 언시 문장
- 두에는 명언이 있다: 다른 사람이 네가 미쳤다고 말할 때, 너는 성공에서 멀지 않다. 무슨 뜻이에요?
- 카오 화합물의 주요 명소
- 내 마음 속에 친구의 발언 500 자
- 'Nezha'의 대사는 무엇인가요?
- 자신의 방향을 찾는 것에 관한 명언.
- 살구림과 살구단은 무엇이고, 살구단이란 무엇인가?
- 용에 관한 명언은 10 보다 낮지 않다.
- 노자(老子)의 '약한 자를 지키고 강한 자를 부르느니라'에 나오는 '강함'과 '약함'은 각각 무엇을 의미하나요? 왜 우리는 약자를 옹호하고 강자를 옹호해야 하는가? "약함과 강함"을 달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