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내가 가만히 서 있다는 게 무슨 뜻이야?
내가 가만히 서 있다는 게 무슨 뜻이야?
"나는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 는 뜻은-나는 여전히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
작품의 출처
두 동서남북풍' 은' 주시' 에서 나온 것으로 청대 시인 정섭의 한 편의 화제화시로 유명한 비유이다. 작가는 대나무 돌을 읊고 있지만, 자연계의 대나무 돌에 대한 일반적인 묘사가 아니라 작가의 깊은 사상 감정을 담고 있다. 작가는 물건을 사람에 비유하고, 대나무를 쓰고, 노래를 부르는 것은 사람이다.
"나는 움직이지 않는다" 는 것은 "서강월 정강산" 에서 나온 것이다. 마오쩌둥의 말. 이 시는 황양계 보위전에 대한 묘사를 통해 근거지를 고수하는 정강산전사의 용감한 투쟁정신을 열렬히 칭송하며 시인의 태연자약하게 변하지 않고 휘장을 짜서 천리 밖의 천재적인 전략전술사상을 표현했다.
원작
바구니
정섭 (정판교)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원래 부서진 바위 속에 있었다.
열심히 일하고, 꾸준히 하고,
동 서 북 남풍.
작품 주석
1. 제목 대나무 돌: 이것은 작가가 쓴 시입니다. 그림에서 대나무는 벼랑 옆에서 자란다.
2. 견지: 죽근이 단단하다고 해서 물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리: 생존.
기원: 시작, 기원.
암석 파괴: 암석 더미 또는 파열 된 절벽.
6. 천망치백련: 많은 매우 어렵고 어려운 것을 묘사한다.
여전히: 여전히, 여전히.
8. 끈기: 확고하고 강인함을 묘사한다. 9. 임: 마음대로 하세요.
10. 어: 너, 지시대명사.
1 1. 동, 서, 북, 남풍: 어떤 어려움과 위험을 가리킨다.
작품 번역
대나무의 뿌리는 청산에 단단히 묶여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는다. 처음에, 그것은 단지 바위 속에서 서식할 곳을 찾았을 뿐이다. 네가 얼마나 고생을 했든 간에, 너는 여전히 확고하고 힘이 있어, 어떤 바람이 불어도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작품을 감상하다
작가는 대나무 돌을 읊고 있지만, 자연계의 대나무 돌에 대한 일반적인 묘사가 아니라 작가의 깊은 사상 감정을 담고 있다. 작가는 물건을 사람에 비유하고, 대나무를 쓰고, 노래를 부르는 것은 사람이다. 시인은 청산에 서 있고, 단단한 바위는 배경과 기초이다. 대나무는 "끈적끈적한 청산", "뿌리를 내리고 산석을 깨뜨리는 것", "천 타작" 이라고 한다. 백절불굴' 은 이런 풍화된 대나무와 대나무가 상징하는 남자의 진실한 묘사이다. 그래서 시는 죽석을 칭송함으로써 백절불굴하고 백절불굴의 장사의 빛나는 이미지를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시 전체가 신선하고 매끄럽고 감정이 진실하다. 언어는 비록 통속적이지만, 심오하고 영영 () 하다. 난초를 쓰다.
입죽의 난점은 환경이 좋지 않다는 것이다. 비옥 한 토양이 없으며 "깨진 바위" 의 "뿌리" 만 있습니다. 온실의 보호가 없고, 바람과 비와 눈의' 천망치 백련' 만 있다. 편안한 조건은 없고 무상한' 동서남북 바람' 밖에 없다. 그러나 이렇게 열악한 환경에서 대나무는 완강히 살아남아 성장했다. 작가의 말은 이 인물에 대한 찬사를 충분히 표현했다: 뿌리를 내리고' 확고하다' 라고 썼다. 고난, 그것을 "여전히 강하다" 고 써라. 풍운이 변하여,' 임' 이라는 글자로 그 태연함을 나타내다! 작가의 강직한 성격과 독특한 예술 추구와 연계되어 시 속의 대나무는 시인의 자아상을 묘사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 소개
정섭 (1693 ~ 1765), 청대 화가, 시인. 글자는 부드럽고, 호판교는 흥화 (지금의 장쑤 흥화) 에서 태어났다. 그는 대나무, 난초, 석두 그림을 잘 그린다. 그의 서예는' 육서반' 으로 유명하고, 시도 잘 썼기 때문에' 삼절절' 이라고 불린다. 그의 그림은 화단에서 독보적이다. 리, 이익, 김농, 황신, 고상, 왕과 함께 양주 팔괴라고 불린다. 판교 전집' 이 있습니다.
원작
서강월정강산
산 아래 깃발이 시야에 있고, 산꼭대기의 북소리 나팔이 일제히 울린다. 적들이 수천 명을 포위하자 나는 멈춰 섰다.
이미 매우 엄격한 장벽으로 더욱 단결되었다. 황양계 포성이 대작하여 적들이 밤에 도망쳤다고 보고했다.
작품 주석
1, 서강월: 어패명, 원당곡, 곡으로 쓰인다.
2. 정강산: 강서 서부와 호남 동부에서는 방원 500 마일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3. 표지판 (J ρNG Q) 이 눈앞에 있다. 산기슭 홍군 정강산홍위병 방폭대 등 일부 지방에서 무장한 것을 가리킨다. 여기서' 표' 를 쓰는 것은 시의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늘리기 위해서이다. 작가는 사실 휘날리는 깃발이 없어 모두 말려 있다고 말했다.
4. 북호: 이것은 고대 군대가 사용하는 전고와 나팔을 가리키며, 여기는 군호를 가리킨다.
5. 쿠치란: 출처: 류안' 화남자 안천훈': "지덕, 도추산, 움직이지 마, 행인도, 기간도."
6, 엄격한 장벽: 엄격한, 엄격한. 장벽, 고대 병영의 성벽은 방어 공사이다. 엄밀하고 불가침한 라인업을 일컫는 말.
7. 한 도시로 합치다: "국어 주유하": "그래서 대중의 마음이 한 도시라고 한다."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성벽처럼 견고하다는 뜻이다. 이것은 비유인데, 만약 우리가 단결하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황양계: 정강산 5 대 전초 중 하나, 나머지 4 개는 팔면산, 쌍마석, 주사충, 통목령이다.
9. d 욕 n: 적들이 밤을 틈타 도망가는 것을 말한다.
작품 번역
산 아래 깃발이 휘날리며 북소리 나팔소리가 언덕에 울려 퍼졌는데, 나는 적의 포위 공격에도 흔들리지 않았다.
질서 정연한 공사가 모두 준비되었기 때문에 더욱 단결된 것은 보루와 같다. 황양계에서는 홍군의 포화가 음을 내며 천리마는 적들이 이미 짙은 어둠 속에서 도망쳤다고 보고했다.
창작 배경
1928 년 7 월, 장시 적군이 정강산에 대해 두 번째' 사회 파괴' 를 개시했다. 적의 공격수가 영신에 접근했을 때 모택동률 3 1 단은 영신현현에서 25 일 동안 적을 포위했고, 주드, 진의율 홍군 28, 29 단은 적의 점령지인 다릉, 능현을 향해 공격하여 침범한 적이 다릉을 급히 퇴각하도록 강요하여 적을 처음으로 무너뜨렸다 하지만 바로 이때 28 단과 29 단이 쇼난에 도착했다. 결국 그들은 먼저 이기고 나서 주 () 에서 졌다. 레드 29 단은 거의 전군이 전멸했고 나머지는 28 단과 함께 계동으로 전전했다. 이 소식을 듣고 마오쩌둥은 직접 3 1 단을 이끌고 계동으로 가서 홍군 주력과 합류한다. 이때 3 1 단은 정강산에 단 한 대밖에 남지 않아 적들은 이번 기회에 4 개 연대를 모아 황양계 호루라기를 향해 공격을 개시했다.
홍군 본부 츠평에서 약 25 화리의 황양계는 닝강, 영신, 능현이 정강산 복부로 들어가는 유일한 통로이다. 당시 홍군은 정강산에 5 개의 전초를 설치하여 각각 정강산의 5 개 도로를 통제하고 있었는데, 그중 황양계의 전초가 가장 관건이었다. 적군의 힘에도 불구하고 시즈오카 군민은 위험을 무릅쓰고 저항했고, 결국 적은 승리로 황양계를 방어하는 전투에서 이겼다.
이 단어는 마오쩌둥 동지가 황양계 보위전의 승리를 찬양하기 위해 쓴 것이다. 알려진 참고 자료에 따르면 시간은 수천 대펀 9 월 5 일경이다. 보위전의 상황을 모모에게 보고하자 감촉이 나서 흔쾌히 펜을 들고' 서강월 정강산' 을 적었다.
작품을 감상하다
이것은 정강산 황양계 전쟁의 찬가로 정강산 혁명투쟁을 묘사한 빛나는 서사시이자 마오쩌둥의 혁명전쟁시에 관한 수많은 단어 중 가장 먼저 나오는 말이다. 이 시의 제목은' 정강산' 이지만 내용은 산경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정강산혁명 근거지인 군민의 두 번째 반반' 토벌' 전쟁의 관건인 황양계 보위전, 정강산 인민 무장 투쟁의 승리를 열렬히 칭송한다.
단어의 첫 번째 부분은 전쟁 전 분위기와 쌍방의 상황을 다룬다.
"산 아래 깃발이 바라보고, 산꼭대기의 북소리 나팔이 일제히 울린다." 이 두 문장은 홍군의 사기가 높고, 전비가 양호한 웅장한 기세와 이미지가 생동하여, 전자, 꼬리, 홍군의 승리의 웅장한 기세를 깔아놓았다. 황양계는 정강산에서 지위가 매우 높다. 여기에서 산꼭대기를 내려다보니 곳곳에 바람에 날리는 홍군 깃발이 널려 있다. 군호가 도처에서 울리고 북소리가 일제히 울린다. 홍군은 이미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1964 65438+ 10 월 27 일 마오쩌둥은' 모 주석 시' 에 대한 번역자의 설명에 다음과 같이 답했다 표준' 과' 북호' 는 모두 홍군을 가리킨다. 황양계는 매우 가파르고, 위치는 산허리에 있고, 지휘부는 산꼭대기에 있고, 적은 공격하고 있다. 모든 산이 적에 의해 점령된 것은 아니다, 그렇게 심각하지는 않다. 기준이 눈앞에 있다. 사실 펄럭이는 깃발이 없는 것은 모두 말아 놓은 것이다. "산 아래 표지판" 은 산 아래 일부 홍군, 즉 위안, 지도자의 32 단, 정강산 지역의 홍위병, 폭동대 등 지방 무장을 가리키며 정강산을 고수하고 있으며, 모두 적에게 점령된 것은 아니다. 산꼭대기에서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다' 는 것은 황양계를 지키는 홍군 제 31 단 1 대대를 가리킨다. 그것은 한 대대 미만의 병력으로 절벽 지형을 이용하여 적의 공격에 완강히 저항했다.
"적은 많고 나는 적다. 나는 아직 있다." 이 두 문장은 과장된 수법으로 적들이 강하고 날뛰며 홍군이 적에게 포위되었다고 썼다. 그러나 이런 적이 강하고 약한 엄중한 상황에서 영웅의 홍군은 두려워하지 않고, 수천 수만 명의 적을 개미처럼 대하며 침착하게 응전하며 태연자약하며 움직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것은 홍군의 두려움 없는 영웅적 기개를 돋보이게 했다. 적은 수량적으로 큰 우세를 점하고 홍군층을 둘러싸고 있지만,' 고독' 자는 홍군의 웅장한 자태를 충분히 보여준다.
전투가 끝난 후 군민이 일치단결하여 적의 포위 공격을 분쇄하여 전투의 승리를 거두었다.
"장벽은 이미 엄했고, 우리는 더욱 단결되었다." 이 두 문장은 적군이 이미 적들이 허세를 타고 공성을 하러 올 것을 예상하고, 이미 충분한 준비를 하고, 방어공사, 군민 단결, 만민이 한마음, 용감하게 적에 대항하는 상황을 묘사하고, 홍군이 적을 이긴 이유를 적는다. 여기서' 엄격한 장벽',' 단결은 힘이다',' 움직이지 않으면 이미', 우아하고 장려할 뿐만 아니라 오래가는 매력이 있다.
"황양계의 포성이 우르릉거리며 적의 밤을 보고하고 있다." 이 두 문장은 구체적인 전장 (황양계) 과 전투 결과 (적들이 황양계에서 홍군의 총소리를 듣고 밤에 황급히 도망가는 것으로 전해진다) 즉 전투 승리를 묘사한다. 이 승리는' 총대' 에 의해 보도되었다. 첸이 (Chen yi) 는 "전쟁 중 총포가 포효하자 적들은 도망가기 시작했다. 이 적이 일어나면, 그의 총은 곧 발포할 것이고, 나의 총도 발포할 것이다. 너는 분명히 알고 있을 것이다. " 이 두 문장은 이 보위전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교묘하게 적을 조롱하고, 홍군 인민을 강력하게 고무시켰다. 동시에 상감군 군민의 전쟁 준비와 움직이지 않는 장면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민, 군민, 군민, 군민, 군민, 군민)
이 단어는 그림과 같이 독특하고 독창적이다. 작가는 대비 수법을 이용하여 고어와 성어를 잘 이용하여 파란만장한 한 장면을 묘사하고, 명확하고 간결하며 감화력이 풍부하며, 정강산투쟁의 형세와 특징을 전형적이고 고도로 요약했다. 전형적인 개괄은 이 단어가 두드러진 작문 수법이다. 그의 말에서 작가는 정강산이 황양계에 대한 보위전을 열렬히 칭찬했다. 황양계 전역은 홍군이 약승강으로, 적은 수로 많이 이긴 한 예이다. 이 전투는 정강산 홍군 군사전쟁의 한 전투일 뿐이지만, 매우 전형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정강산 전체의 투쟁의 축소판이다. 그것은 정강산 투쟁의 형세와 특징을 고도로 요약했다. 적은 강하고, 적은 많고, 적은 많지만, 홍군 인민은 결국 적은 수로 많이 이기고, 약한 것으로 강함을 이길 수 있다. 동시에 작은 붉은 정권 지역이 흰색 정권의 포위하에 존재하고 발전할 수 있는 상황을 총결하여 농촌 혁명 근거지 투쟁을 견지하는 것이 혁명 승리에 대한 의의를 형상적으로 설명하였다. 모든 혁명 근거지의 성공적인 발전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이다. 이 시에서 작가는 전투의 구체적인 과정을 쓰지 않았고 전장의 참혹한 광경을 렌더링하지도 않았다. 그는 중요한 장소와 전투 결과만 썼는데, 근거지 전투의 승리와 적의 하룻밤 도피의 끝을 축하하기 위해서였다.
저자 소개
마오쩌둥 (1893 1976 년 2 월 26 일-1976 년 9 월 9 일), 본명 윤지 호남 샹탄 사람. 중국 혁명가, 군사가, 이론가, 시인, 중국 생산당, 중국 인민해방군, 중화인민공화국의 주요 창시자이자 지도자, 마오쩌둥 사상의 주요 창시자. 마오쩌둥은 1949 부터 1976 까지 중화인민공화국의 최고 지도자이다. 마르크스 레닌주의의 발전, 군사 이론에 대한 그의 공헌과 * * * 산당에 대한 이론적 공헌은 마오쩌둥 사상이라고 불린다. 마오쩌둥이 맡은 거의 모든 주요 직무는' 주석'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그는 모 주석이라고 불린다. 마오쩌둥은 현대 세계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하나로 꼽혔고, 타임지는 그를 20 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 중 한 명이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