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 시에 대해서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 시에 대해서
해석: 나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들은 모두 내 마음이 슬프다고 말한다. 나를 못 알아듣는 사람이 나에게 무엇을 추구하느냐고 물었다.
2, 세상은 흐리고 나 혼자, 모두가 나 혼자 취한다. -\ "추 연설 어부 \"
해석: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은 더럽지만, 나는 무고하다. 모두가 표면의 평온함에 빠져있다. 나만 깨어있다.
3. 나는 마음을 명월로 돌리고 명월은 도랑을 비춘다. -영리한 "비파기"
해석: 나는 밝은 달을 간절히 바라고, 밝은 달이 도랑에 비친다.
4, 지기는 매우 적고, 줄줄이 끊어지면 누가 듣느냐. 악비 \ "소숭산, 어젯밤 추위를 멈출 수 없었다. \"
해석: 지음이 너무 적지만 아쉽다. 현이 부러졌는지 누가 압니까?
5, 다른 사람들은 나를 너무 미치게 웃는다, 나는 다른 사람들이 입을 수 없다고 웃는다. --탕인 \ "도화암 노래 \"
해석: 다른 사람이 너를 비웃는 것은 어리석고 미친 짓이지만, 너는 다른 사람을 비웃고, 너의 의도를 이해하지 못한다.
2.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 시 1 을 묘사한다. 다른 사람이 나를 비웃는 것은 너무 미쳐서, 나는 다른 사람이 똑똑히 볼 수 없다고 웃는다.
무릉호걸의 무덤도 없고, 꽃도 없고, 술도 없고, 호미도 밭을 갈지도 않았다. 윤명당' 도화암가' 해석: 남들은 나를 비웃고, 나는 웃어도 세상을 볼 수 없다. 그 영웅들은 한때 휘황찬란했지만 지금은 무덤에 존재하지 않고 농사를 짓는 밭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눈치 채지 못했나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웅명언)
2. 만의가 눈보다 낫고, 지기가 되는 사람은 없다. 현대창요' 선검기협전 4' 는 모두가 백의백백관을 입고 눈송이처럼 보이지만, 혼잣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3. 나는 오걸이를 보고 난간을 찍었는데 아무도 참가하지 않을 것이다.
송신치희' 수룡은등검강심정' 해석: 나는 이 보칼을 보고 위층 난간을 모두 망가뜨렸다. 아무도 그것을 알아차리지 못할 것이다. 나는 위층으로 올라가서 보았다. 4. 나를 아는 사람들은 모두 나를 걱정하고 있다. 나도 내가 어떻게 하길 원하는지 모르겠다.
춘추시대' 시경' 은 왕봉 이수를 해석한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내가 슬프다는 것을 알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내가 원하는 것을 알고 있다. 5, 세상 일이 혼탁하여, 나는 혼자 왕래하고, 모두가 술에 취해 혼자 깨어난다.
선진도가는' 초사 어부' 를 해석한다. 천하가 탁하고 나만 맑다. (일계에서) 천하가 모두 취하지만 나는 깨어난다. 6. 요금에게 마음을 놓으려면, 지음이 적고, 줄줄이 끊어져 누가 듣겠는가.
송악비' 소중산은 어젯밤 노래를 멈출 수 없었다' 는 연역이다. 피아노의 멜로디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싶었지만, 아깝게도 지음이 너무 적었다. 현이 부러졌는지 누가 압니까? 。
3. 다른 사람은 나의 시를 이해하지 못한다. 다른 사람들이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 시는 다음과 같다.
1, 남송악비' 소중산, 추운 밤 읊조리지 못한다'
원문:
어젯밤에 나는 노래를 멈출 수 없었다. 이미 자정입니다. 일어서서 혼자 계단 주위를 걷다. 사람은 조용하고, 커튼은 달빛이 밝다.
백두는 공명이다. 노산 7 송죽의 늙어서 귀로를 방해하다. 나는 야오금에게 마음을 털어놓을 것이다. 지기는 매우 적지만, 줄줄이 끊어지면 누가 듣겠는가?
번역:
어젯밤의 추운 가을의 귀뚜라미는 신음하는 것을 멈추지 못하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꿈을 꾸었다. 천리 밖에서 불타고 놀라 잠에서 깬 것은 이미 자정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어서서 혼자 계단 주위를 걷다. 사방은 고요하고, 커튼 밖에는 얇은 달이 흐릿하여 흐릿하다.
나라를 위해 명사를 남기며 서리 스타와 늙지 않는다. 가선의 송대나무는 늙었지만, 또 하소연을 참지 못하고 귀로를 멈추었다. 나는 거문고에 걱정이 가득한 노래를 한 곡 주고 싶다. 코코야마 강 지음이 적어서 현이 끊어져도 누가 들어줄까?
2. 남송신기제' 수룡은등견강상심정'
원문:
가을의 남방은 텅 비어 서늘하고, 강물은 하늘과 함께 흐르고, 가을은 더욱 창망하다. 먼 곳의 산을 보면 나라 끝에 대한 슬픔과 원한만 불러일으킬 뿐, 이 산들은 옥비녀와 여자의 머리에 있는 나선형 코일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서쪽의 태양이 이 층을 비스듬히 마주보고, 먼 하늘에서 기러기 울음소리가 들려와 나는 강남에서 떠돌아다니는 유자였다. 나는 이 소중한 검을 보고 위층 난간을 부축했고, 아무도 내가 지금 짓고 있는 마음을 이해하지 못했다.
번역:
초천은 끝이 없고, 슬프고 서늘한 가을빛으로 가득 차 있고, 장강수는 하늘을 따라 사라지고, 가을빛은 끝이 없다. 북방의 산과 물을 보니 벽옥비녀, 나선형 만두처럼 애원을 전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경사양은 성루에 걸려 있고, 나그네는 외로운 기러기의 울음소리에 의기소침해 있다. 오갈고리가 구곡 난간을 다 놀았는데, 아무도 내가 위층으로 올라가 멀리 바라보는 마음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명대 당인' 도화암가'.
원문:
도화우드 도화사, 도화관 도화선. 복숭아꽃 요정이 복숭아나무를 재배하고 따다.
깨어났을 때는 꽃 앞에 앉아 술에 취하면 꽃을 피우고 잠을 잔다. 반취반 깨어 매일, 꽃이 피면 해가 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나는 내가 늙어서 죽기를 바란다, 나는 차마 앞에서 고개를 숙이고 싶지 않다. 차마는 부귀한 재미로 술꽃이 가난하다.
만약 재산이 가난보다 낫다면, 하나는 지하에, 하나는 하늘에 있다. 만약 네가 가난을 차마에 비유한다면, 그는 어쩔 수 없이 나의 여가를 쫓아낼 것이다.
남들은 나를 미치게 하고, 나는 웃으면 다른 사람은 꿰뚫어 볼 수 없다. 무릉호걸의 무덤도 없고, 꽃도 없고, 술도 없고, 호미도 밭을 갈지도 않았다.
번역:
도화우드에는 도화암이 있고, 도화우드에는 도화선이 있다. 복숭아꽃 요정은 복숭아나무를 많이 심었는데, 그는 따서 음료를 교환했다.
깨어나면 조용히 꽃밭에 앉아, 취하면 꽃밭에서 잔다. 반 깨어 반 술에 취해, 매일 매일, 해마다.
복숭아꽃과 술 사이에서 늙어 죽고 싶고, 고관 귀인의 차마 앞에서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부르고 싶지 않다. 유량은 귀족의 취미이고, 술잔과 꽃은 나 같은 가난한 사람의 인연과 취미이다.
다른 사람의 부유함을 나의 가난과 비교하면, 하나는 하늘에, 하나는 지하에 있다. 만약 내가 나의 가난을 권세 있는 차마에 비유한다면, 그들은 권세를 위해 힘쓰지만, 나는 오히려 여가의 즐거움을 얻는다.
남들은 나를 보고 미쳤지만, 나는 다른 사람이 세상을 꿰뚫어 볼 수 없다고 웃는다. 너는 그 부잣집들이 한때 휘황찬란했던 것을 보지 못했는데, 지금은 그들의 무덤을 볼 수 없고, 농지로만 사용한다.
4. 원말 고명한' 비파기'.
원문:
나는 마음을 명월로 돌리고, 명월은 도랑을 비추었다.
번역:
나는 너에게 잘해 주지만 너는 냉막 무정하고 배은망덕하다. 나의 진실한 노력은 보답과 존경을 받지 못했다.
5. "국풍 왕봉 이수"
원문:
그는 샤오미와 분리되어 있는데, 그는 샤오미의 어린 묘목이다. 실이 퇴폐적이고 중심이 흔들린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천도가 길구나! 이게 누구야?
좁쌀은 분리되어 있고, 좁미의 이삭은 분리되어 있다. 길을 걸으면 퇴폐적이고, 센터는 취했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천도가 길구나! 이게 누구야?
샤오미의 분리는 샤오미의 현실이다. 걸음걸이가 퇴폐적이고 중심이 질식하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천도가 길구나! 이게 누구야?
번역:
그 일렬로 늘어선 곡식을 보니 수수 묘목이 자라고 있다. 옛 곳으로 가는 발걸음이 느리니, 마음속으로는 걱정과 상처만 있을 뿐이다. 나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들은 모두 내 마음이 슬프다고 말한다. 나를 못 알아듣는 사람이 나에게 무엇을 추구하느냐고 물었다. 높이 올라갔는데, 누가 나를 집을 떠나게 했니?
저 줄지어 늘어선 곡식을 봐라, 수수 이삭이 모두 자라났다. 오래된 땅을 천천히 걷는 것은 마치 술에 취한 것 같다. 나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들은 모두 내 마음이 슬프다고 말한다. 나를 못 알아듣는 사람이 나에게 무엇을 추구하느냐고 물었다. 높이 올라갔는데, 누가 나를 집을 떠나게 했니?
그 한 줄의 곡식을 보니 수수 이삭이 모두 붉어졌다. 옛 곳으로 걸어가는 발걸음이 느리고, 마음이 목이 메었다. 나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들은 모두 내 마음이 슬프다고 말한다. 나를 못 알아듣는 사람이 나에게 무엇을 추구하느냐고 물었다. 높이 올라갔는데, 누가 나를 집을 떠나게 했니?
4. 다른 사람이 자신에 대해 무지하다는 것을 표현하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나를 어떻게 하길 원해.
이도 () 에서 발췌한' 산꼭대기에 올라 먼 바다를 알다' 저자:
나는 본래 밝은 달을 믿었어야 했는데, 밝은 달이 도랑을 비추었다.
원나라의 휘황찬란한' 비파기' 에서 나왔다.
3. 고치기 쉬워요. 고치기도 쉬워요.
--나란성드 "목란어" "모조 결언과 캄보디아 친구"
4. 다른 사람이 나를 웃으면 미쳐요. 나는 다른 사람을 비웃으면 잘 안 보여요.
-당인' 도화암가' 에서 나왔다.
5. 내 마음으로 당신의 마음을 바꾸면 슬픔의 깊이를 알 수 있습니다!
-구 Huan 의 \ "고백, 밤새 사람을 던지는 곳 \" 에서 발췌
5. 다른 사람이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표현한 시가 있습니까? 1, 웃음소리는 점점 멀어지고, 소리는 점점 멀어진다. 애틋하면서도 무정한 괴로움.
송대 스시' 디화련 춘경' 에서 나왔다
꽃은 시들고 붉은 살구는 작다. 제비가 날아오니, 녹수족이 우회한다. 나뭇가지에 작은 버들개지가 불고 있다. 하늘 끝 어디에도 방초가 없다!
담장 안팎에서 그네를 뛰다. 벽 속인, 벽 속의 미인이 웃다. 웃음소리가 점점 사라지고, 목소리도 점점 사라진다. 애틋하면서도 무정한 괴로움.
설명:
꽃의 잔홍이 퇴색하고 나뭇가지 끝에 녹색 살구가 돋아났다. 제비가 하늘을 날고, 맑은 강물이 마을 사람들을 둘러싸고 있다. 버들가지 위의 버들개지는 이미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곳곳에 무성한 풀을 볼 수 있습니다.
울타리 안에서 한 소녀가 그네를 타고 있었다. 여자아이가 아름다운 웃음소리를 내자, 벽 밖의 행인들이 모두 들을 수 있었다. 천천히 울타리 안의 웃음소리가 들리지 않아 행인은 어찌할 바를 몰라 애틋한 자신이 무심한 여자에게 상처를 입은 것 같았다.
2. 산에 나무가 있고 가지가 있어서 잘 모르겠어요.
진나라 시대의 월인가
오늘 밤은 어떤 밤인지 강을 거닐고 있다. 오늘은 무슨 요일입니까? 왕자와 함께 배를 타다.
나는 부끄럽다, 나는 나의 졸견을 받을 자격이 없다. 막막한 심정은 왕자를 만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산에는 나무가 있고, 나무에는 나뭇가지가 있고, 마음은 너를 좋아하는구나, 너는 이 점을 모른다.
설명:
오늘 밤은 얼마나 아름다운 밤인가. 나는 배를 타고 강에서 순항했다. 오늘은 무슨 요일입니까? 나는 왕자와 함께 배를 타러 갈 수 있었다. 왕자의 존중 덕분에, 그는 내가 배라는 이유로 나를 미워하지 않았다. 나는 그가 사실 왕자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매우 곤혹스럽다. 산에는 나무가 있고, 나무에는 가지가 있는데, 내 마음속에는 너를 좋아하지만, 너는 모른다.
3, 이제 나는 슬픔의 맛을 알고 있다. 나는 말하고 싶다.
신 qiji "추악한 노예" 송나라 shubo 산 중벽에서
소년은 근심의 맛을 모르고 마루를 사랑하게 되었다. 바닥과 사랑에 빠졌고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했습니다.
이제 걱정이 어떤 느낌인지 알고 있습니다.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나는 좀 쉬는 게 좋겠다고 말하고 싶지만 날씨가 추워져서 가을이라고 말했다.
설명:
사람은 젊었을 때 슬픔의 맛을 모르고 높은 곳에 오르기를 좋아했다.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는 것을 좋아하지만, 새로운 단어를 읊기 위해 근심하는 것을 아쉬워한다. 지금 슬픈 맛을 맛보았는데 말하고 싶지만 말할 수가 없다. 나는 말할 수 없다고 말하고 싶지만, 나는 "시원한 가을!" 이라고 말했다.
4, 의담이 하늘을 가리고, 충의간이 땅을 덮고, 천하를 모르는 사람이 없다.
원대 슈나이암' 염노교' 에서 속세를 멀리하다.
멀고 넓은, 건곤에게 물어보니, 어디 광신자를 용인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둥 연수촌을 빌려 봉성의 봄빛을 사다. 녹색 소매향, 누빔 눈. 미소는 천 달러의 가치가 있다. 어떻게 신선 자세와 무정함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나는 갈대잎의 모래사장, 하수우의 제방, 그리고 명월이 그립다. 66 세의 기러기가 일렬로 늘어서서 금닭의 소식을 기다리고 있다. 의담이 하늘을 가리고, 충의가 땅을 덮고, 사해 안에는 아무도 모른다. 애락천 종, 술에 취한 고향은 하룻밤 사이에 하얗다.
설명:
온 세상에, 나는 이 세상에서 어디에서 살 수 있을까? 저는 수포량산에 살고 있습니다. 오늘 저는 베이징의 봄을 보러 왔습니다. 녹색 소매는 맑은 향기를 풍기고, 붉은 실크는 흰 피부를 덮는다. 정말 모든 가치가 있는 미소, 선녀처럼 아름다운 몸짓, 날씬한 애인과 인연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갈대잎이 우수수 내리는 모래사장과 꽃이 가득한 해안가를 생각해 보세요. 수은처럼 생긴 달빛이라도.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물고기가 물속을 날고 있으니 금닭의 좋은 소식을 바랍니다. 나는 하늘을 가릴 용기가 있고 땅을 덮는 충간이 있지만, 내 마음을 누가 이해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수천 가지 근심을 버리지 말고 고향 귀밑머리에 서리를 묻혀 밤을 새워라.
5, 아무도 풀 수 없다, 오후에 나무가 차가워진다.
원대 서영의' 소중산용주절' 에서 나왔다
애비 티파는 도처에서 바쁘다. 그 집 공녀, 경단양. 오색 팔 길이를 가늘게 감다. 텅 빈 서글픈데, 누가 다시 원상을 매달까.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세요. 천년의 충절, 햇빛이 비치다. 《이소》를 읽으면 언제나 가슴이 아프다. 누구도 풀 수 없고, 오후에는 나무가 차가워진다.
설명:
여기저기 쑥과 민들레를 채집하느라 바쁘다. 누구의 젊은 남녀가 단오절을 보내야 합니까? 오색 리본이 팔을 감고 노래하고 춤을 추다. 내 마음은 우울하다. 단오절에 굴원을 추모하는 사람이 또 있습니까?
과거를 판단하지 마라. 굴원의 충절은 일월과 비교할 수 있다. "이소" 를 보고 나니 늘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아무도 내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나무 그늘 아래에서만 바람을 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