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회의주의와 우리의 신앙
회의주의와 우리의 신앙
철학의 임무는 본능적 신념의 수준을 차별화하는 것입니다. 모든 지식은 본능적인 신념에 기초하고 있으며 그것이 취하는 최종 형태가 조화를 이루는 한 수용 가능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모든 진리가 틀릴 수도 있지만, 의심 때문에 의심할 수는 없습니다. 한 가지 믿음을 의심하는 것은 다른 믿음에 기초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내용 없는 의심이 됩니다. 승인 전 확인을 통해 확립된 시스템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주에 대한 완전한 지식은 여전히 얻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테이블의 물리적 존재를 의심하더라도 감각 데이터의 존재를 의심하지 않습니다. 이 감각 데이터를 통해 물리적인 물체가 있음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데카르트가 말했듯이, 우리는 이 심리적인 것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Cogito, ergo sum. 그는 의심이 없을 때까지 체계적으로 의심하려고 합니다!
데카르트는 자신이 완전히 확신하고 있던 존재가 바로 자신의 존재임을 발견했다. 악마가 그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을지라도 그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러셀은 또한 이렇게 말했습니다: 철학자가 되고 싶다면 부조리를 두려워하지 않도록 훈련해야 합니다.
계속하겠습니다.
감각 데이터 외부에 물리적 물체가 있어야 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서로 다른 사람들이 동일한 물체를 마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테이블.
문제는 이들 다른 사람들도 '감각자료'라 증거로 쓸 수 없다는 점이다. 우리는 순전히 개인적인 경험에서 근거를 찾아야 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흄이 예시한 것처럼 우리는 우리 외부에 그러한 것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결코 증명할 수 없다는 점을 인정해야 합니다. 세상은 나 자신, 나의 생각, 감정, 감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가정에는 논리적 오류가 없습니다.
꿈의 감각 데이터에는 '물리적 대상'도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급하게 소변을 봐야 해서 꿈에서 화장실을 찾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문소리가 바다에서 전투를 촉발시켰습니다. 인생이 꿈이라고 가정하는 것이 논리적으로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그것이 사실이라고 믿을 논리적 이유는 없습니다.
------핵심은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지구중심주의와 동일합니다. 꿈이라 할지라도 해전의 원인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탐구해야 한다. 예를 들어 문소리는 물질적 대상으로서 해전의 감각데이터의 원인이다. 꿈.
상식에 의존하는 것이 훨씬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고양이의 경우 방에 무작위로 나타나 배고픈 줄도 모릅니다. 고양이는 단지 감각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상식적으로 우리는 본능적으로 '물질적 사물'의 존재를 믿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물질적 대상과 감각 데이터가 동일한 것이 아니라고 추론합니다. 그들의 차이점은 시각 장애인의 묘사와 코끼리 자체의 차이점과 유사합니다. ---그러나 시각 장애인에 대한 묘사는 이미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더욱
모든 지식은 본능적인 신념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에 최종 형태가 조화롭다면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신념은 틀릴 수 있습니다. 의심을 가지고 봐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최선의 믿음을 선택해야 하며, 하나의 믿음을 거부하는 이유는 다른 믿음이 존재하고 더 낫다는 것이어야 합니다. 의심 때문에 의심하지 마십시오. 철학자들은 이것을 할 수 있고 아마도 이것만 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그보다 더 알아야 할 것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연적으로 우주 전체에 대한 지식, 사물의 본질에 대한 지식.
그렇지 않으면 속일 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