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만년필에 관한 유명한 우스갯소리.

만년필에 관한 유명한 우스갯소리.

작가의 필치

졸졸 흐르는 샘물처럼.

강과 호수해로 흘러가다.

작가의 필치

수천 년 동안 인류 문화의 기적을 창조하였다

중화민족의 완전성을 지지하다.

작가의 필치

흐르는 물과 섞이다

자기의 생각을 밝히다

작가의 필치

사막을 촉촉하게 하고 오아시스를 선물하다.

대지를 촉촉하게 적시고 복숭아와 리를 피다.

펜촉이 봄비를 장식하다.

강산의 장미를 쓰다

세상을 웃음으로 가득 채우다.

작가는 한때 400 호의 큰 규격인 금필' 영웅' 을 가지고 있었는데, 필봉이 두껍고 까맣고 윤기가 나서 주인에게 손에 쥐고 있는 기품이 당당한 신사처럼 당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나는 거의 호연을 아는 동시에 이 펜을 보았다. 기억 1979 늦가을 초겨울의 어느 날, 나는 베이징 월단 북가의 호연한 아파트에 왔다. 공교롭게도 상해에서 온 작가 후만춘도 그곳에 있었다. 잠시 이야기를 나누다가, 호연하게 위층 서재에서 원고 한 부와 펜 한 자루를 가져갔다. 원고는 미리 인쇄한 것이다. 호연하게 그의 필통을 꺼내서 그 펜으로 각 줄에 불을 붙이고 필요한 변경을 했다. 마지막으로, 원고의 첫 페이지에 살구핵 다섯 개가 그렇게 큰' 메이 엄마가 웃었다' 라는 글자를 적었다. 이것은 이 소설의 제목이다. 제목 오른쪽 아래,' 호연' 이라는 단어에 싸인해 주세요. 호연하게 펜을 달았는데, 아직 그가 내려놓을 때까지 기다리지 않았는데, 후만춘이 단번에 빼앗아 왔고, 또 붓놀림도 빼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와, 이건 진짜 큰 펜이야! 지금 이런 펜은 이미 보기 드물다, 보기 드물다! 40 ~ 50 년대 제품, 와우 ...... \ "물필은 후만춘의 손에 머물러 있다; 호연은 그저 웃었을 뿐, 조금 득의양양해 보였고, 곧 그 큰 사이즈의 금펜을 회수했다. 후만춘은 양손을 펴서 일종의 상실감이 그의 얼굴을 기어올랐다. 나는 후만춘이 상해에 있는 서재에 가 본 적이 있다. 후만춘은 종종 달걀 파란 일반 만년필 한 자루로 8 제곱짜리 원고지 한 장에 자신의 작품 한 장에 500 자를 적는다. 후만춘의 펜은 호연한 펜과 비교하면 품질이나 형식에 비하면 그야말로 작은 무당이다. 그러나 그 평범한 펜으로 후만춘은 소설' 개구리녀' 를 쓰기 시작했다. 일찍이 50 ~ 60 년대에 호연은 경교와 지동 농촌에 뿌리를 내리고 이 대금필로 100 여 부장의 단편 작품을 창작했다. 이를 충직한 파트너로 여기다. 나는 항상 그것을 가지고 다니는 것은 아니다. 라켓이 손상되거나 분실되면, 나는 그것을 서재에 놓아 유지보수할 것이다. 호연한' 영웅' 400 호는 분명 연원이 있을 것이다. 인터뷰하면 적어두는 게 좋은 이야기일지도 몰라!

작가에 대한 펜의 중요성은 필기 도구만이 아니다. 고대에는 유럽에서 붓을 사용했다. 셰익스피어가 어두컴컴한 촛불 아래 깃털펜으로 불후의 작품을 쓸 때, 그 깃털펜과 거위펜의 주인에게 감동받지 않을 사람은 아무도 없다! 중국의 초기 작가는 붓으로 글씨를 썼다. 노신 선생은 그의 손에 있는' 금은 변하지 않는다' 는 것은 총과 비수를 던지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는 저우가 문화에 대한 중국의 가장 큰 공헌은' 4 대 발명' (종이술, 인쇄술, 나침반, 화약) 이 아니라' 5 대 발명' 과 붓 한 자루를 더한 문장 한 편을 전문적으로 쓴 것을 기억한다. 중국 문화의 정신적인 면모는 붓에 반영되고, 중국 문화의 발전은 붓에 의존한다. 오늘 컴퓨터가 인쇄한 한자가' 기계문화' 의 서구산물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아니 한자의 형식과 본질은 항상 붓의' 후손' 이다. 작가가 펜을 중시하는 것은 작가가 종이에 쓴 자유와 상상력을 주는 것이다. 여러 가지 만년필을 사용한 후 일본 작곡가와 작가단 이구모는 특히 독일에서 온 수돗물 두 가지를 즐겨 쓴다. 그는 이 두 자루의 펜으로 "정말 신기하다", "나 혼자 앉아 있는 현대의 밝은 서재가 의미가 있다" 고 말했다. 글쓰기로 생계를 꾸려 나가다' 그룹 이갈이 마지막에 말했다. "나는 글쓰기를 신중하게 대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펜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클릭합니다

손에 든 펜' 에 대해 가장 잘 이해하는 것은 극작가이자 시인 왕켄이다. 1993 나의 산문집' 나와 동행한다' 가 출판된 후 왕켄은 나의 책' 북방은 춥지 않다' 에 대해 논평하는 글을 썼다. 그는 나에게 "열정을 가지고 추운 세상에서 열을 찾아라" 고 격려했다. : 열을 아름다움으로 여기고, 펜 끝에서 끊임없이 흘러나온다. "아름다움을 펜 끝에서 흘러나오게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지난 몇 년 동안, 때때로 작가는 글쓰기를 허락하지 않았다. 왕켄은 1957 년 우파로 분류되어 창림, 화룡, 기풍 세 개의 도로를 건설했다. 나중에 나는 대학의 식품 저장고를 관리하러 갔다. 오랫동안 나는 펜으로 글씨를 쓸 수 없었다. 1950 년대 말, 그는 새로운 연극, 즉 노극에 종사하도록 끌렸다. 안다거리 길극단 연출실에 처음 들어갔을 때 유방만 있었다. 유씨는 탁자와 의자를 구석에 놓고 마지못해 손가락을 가리켰다. "방 안에 네 사람이 있으니, 너는 옆에 앉아야 한다, 다섯 번째 의자. 왕켄은 나중에 한 편의 문장 속에서 "유방은 좋지만, 펜을 다시 들어 주세요." 라고 썼다. 다섯 번째? 나는 50 번째에 신경 쓰지 않는다. "그 후로 왕은 오랜만에 펜을 쥐고 군내에서 글을 썼다. 집에서 쓰다 관광열차에 글을 쓰다. 게스트 하우스의 등불 아래에 글을 쓰다. 무대 위에 큰 막을 그려 옆 막 뒤에 숨어서 글을 쓰고 ... 관객들의 사랑만 바라며 사치하지 않다. 이 글은 바로 20 년이며, 40 여 편의 극이 허극 창작으로 개편되었다. 왕켄은 여러 해 동안 말라 버린 진싱 펜으로 길상극을 위해 봉사하고, 필단에서 사랑, 정, 아름다움을 흘러나오고. 왕간한 지 여러 해 된 진싱 펜이 아직도 있습니까? 지금, 만년의 왕켄은 오페라하우스라는 여러 해 동안 드나드는 곳을 볼 때마다 여전히 미안한 느낌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왕켄은 우리가 그것을 위해 뭔가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단지 말하는 것이 아니라, 쓰는 것이다! 여기까지 쓰니, 나는 왕켄에게 깊은 감동을 받았다! 왕켄에게 펜은 끊임없이 실을 토하는 누에와 생명이 끊이지 않는 노래이다.

만년필은 작가가 뻗은 손이다. 펜은 저자와 독자 사이의 다리이다. 내가 몇몇 유명한 작가의 원고를 볼 때마다, 나는 작가들의 복안 글쓰기의 모습을 본 것 같다. 그 필적들은 마치 작가 생활의 흔적과 같다. 이 글을 따라 글쓰기의 세월에 들어가 작품 속의 풍운에 들어갈 수 있다. 오늘날에도 많은 작가들이 펜과 종이 대신 컴퓨터로 글을 썼지만, 펜은 고각에 묶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여기서 작은 이야기를 하나 해도 무방하다. 시골에서 멀리 떨어진 연로한 아버지에게 정기적으로 편지를 쓰는 작가가 있다. 시간이 오래되어 아들의 익숙한 서체를 볼 때마다 아버지는 매우 기뻐하셨다. 나중에 작가는 컴퓨터로 글을 써서 그가 아버지에게 보낸 첫 번째 편지를 썼다. 우리 아버지가 이 편지를 받았을 때, 그는 이름을 사칭하는 사람으로 착각하여 그것을 돌려보냈다. 편지를 쓴 사람의 아들은 곧 펜으로 편지 한 통을 다시 쓰고 부쳤다. 글자는 그 사람과 같고, 글은 그 사람과 같다. 컴퓨터에 글을 쓰는 것의 장점은 말할 필요도 없고, 그것의 나쁜 점은 말할 필요도 없다. 펜은 자신의 컴퓨터가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한다. 중국 당대 작가의 원고가 날로 소멸되는 추세에 직면하여, 몇 년 후 작가의 진적 원고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고, 희귀한 방식으로 존재할 수도 있고, 책장에서 발견한 것과 같은 글씨만 볼 수도 있고, 작가 갑과 을과 같은 글씨만 볼 수도 있다고 생각할 때가 있다. 원고에서 작가의 사고방식과 습작 습관을 탐구하기가 어렵고, 얼마나 아름답고 독특하며 가치 있는 것을 잃게 될지 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여기까지 쓰니, 나는 작가 장웨이에 관한 한 단락의 말이 생각난다. 그는 글쓰기 도구에 대해 한 친구가 자기가 쓰는 것이 문학의 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나와 논쟁을 벌였다. 컴퓨터는 단지 도구일 뿐, 더 쉽고 더 빨리 일할 수 있다. 어떻게 그것과 논쟁할 수 있을까? 이것은 단지 느낌, 추측,' 논점 없는 관심' 처럼, 너는 톤수 언어로 논증해야 한다. 마지막에도 분명하게 말할 수 없다. 마침 정오에 우리는 함께 식당에 가서 밥을 먹었다. 앉자마자 종업원에게 수제면을 원한다고 말했다. 나는 물었다: 왜 수동 표면은 메커니즘 표면이 아닌가? 그는 수제면이 최고라고 말했다. 네, 기능성 종이와 펜을 쓰는 것은' 수제면' 을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장웨이는 이것이 녹색 문학 생산 방식이라고 말했다. 느리고 힘들지만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