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도쿄 여성협회 명언
도쿄 여성협회 명언
네 살 때, 엄마와 야도 작은 창고 교외의 매점 모퉁이에 있는 오래된 집으로 이사했다.
아버지와 헤어진 후, 모친은 이곳에서 1 년밖에 살지 못했는데, 어른 사이의 갈등으로 이사를 갔다.
그 후로 그들은 여러 곳에서 살았고, 때로는 할머니 집에서, 때로는 친척집에서 살았지만, 이따금 야회는 아버지와 한동안 함께 살았습니다.
할머니는 야를 만나면 항상 야가 누구를 가장 좋아하는지 물어본다. 야가 항상 그녀의 엄마라고 한다.
할머니가 이 질문을 한 적이 있는데, 야가 같은 답을 주었지만, 할머니는 가엾게도 자기가 키운 부모가 친부모보다 더 친하다고 말씀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계집애도 뜻을 이해하지 못했는데, 단지 이것이 나쁜 일이라고 막연하게 생각했을 뿐이다.
그러나 할머니가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물어도 계집애는 아버지를 언급하지 않는다.
그는 아버지를 미워하지는 않지만, 그의 존재를 느낄 수 없다. 계집애의 세상에서, 부모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몰라도, 부모가 곁에 있기만 하면 그는 안심이 된다.
항상 가끔 한 번 돌아오고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지는 아빠보다 엄마가 야아를 모시는 시간이 더 많다.
야도 전염병에 걸려 격리병원에 입원했다. 그의 어머니는 감염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그와 함께 격리되었다. 어렸을 때 야가 울 때마다 어머니는 위로해 주셨다.
어머니는 계집애의 생활을 돌보는 것 외에도 곳곳에서 아르바이트를 하여 가계 지출을 만족시켜야 한다.
생활이 여의치 않지만, 그녀가 분명히 좋아하는 것이 있는 한, 그녀의 어머니는 결코 인색하지 않다.
어머니는 요리를 매우 좋아하신다. 계집애만 혼자 밥을 먹더라도 그녀는 여러 가지 요리를 할 것이다. 그녀가 다 먹을 수 없더라도, 그 남은 음식들은 다시는 식탁에 올리지 않을 것이다.
어머니는 음식과 몸에 달라붙는 옷에 항상 사치스럽지만, 다른 방면에서는 모두 아껴 주신다.
그렇기 때문에, 젊은 야아는 결코 가난하거나 불행하다고 느낀 적이 없다.
02
예의상, 우리 엄마의 어떤 곳은 매우 엄격하게 관리하지만, 어떤 곳은 완전히 방임한다. 계집애가 마흔이 될 때까지 젓가락을 쓸 줄 알고 글씨를 쓰는 것이 이상하다.
야가 어머니에게 왜 어릴 때 그를 바로잡지 않았느냐고 물었고, 그녀의 어머니도 별로 개의치 않았다.
하지만 야야가 초등학교에 다닐 때, 한번은 어머니가 야아를 친구 집에 데리고 손님으로 간 적이 있었습니다. 집에 돌아오자 그녀의 어머니와 계집애는 피클을 식후에 먹어야 한다고 말했다.
처음부터 피클을 먹으면 주인이 다른 음식에 만족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게 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나중에 야가 남의 집에 손님으로 있을 때, 그가 젓가락을 사용하는 방식을 일부러 바로잡았는데, 그의 어머니도 개의치 않았다.
아마도 어머니의 관점에서 볼 때, 식사의 예의는 체면을 위해서가 아니라, 요리하는 사람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서이다.
초등학교에 입학한 후, 야도 많이 명랑해졌지만, 학업 성적은 오히려 만족스럽지 못했다. 우리 엄마는 가끔 농담으로 불평하는 것 외에는 너를 탓하지 않는다.
아마도 어머니의 행동은 언뜻 보면 무책임하지만, 그녀에게는 가장 적합한 교육 방식이다.
그녀는 나중에 어떤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는다. 그녀가 편안하게 지내기만 하면 다른 사람을 방해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래서 고등학교 입시 때 야아도 외교에서 혼자 살기를 원했을 때, 어머니는 싫었지만 야야의 선택을 존중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등학교명언)
시험 성적이 발표되자 야가 원하는 대로 예술고등학교에 합격했다.
그날, 낡은 디젤 열차의 차문이 천천히 닫혔고, 우리 엄마는 달리는 열차를 따라 걸으면서 손을 흔들었다. 계집애는 손짓을 하지 않고, 그저 조용히 엄마를 보고 있을 뿐이다.
고등학생이 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야가 수업을 자주 건너뛰기 시작했다. 자명종이 다 설치되었지만, 그는 울릴 때 눌렀는데, 깨어났을 때는 이미 정오였다.
일어나도 그는 학교에 가고 싶지 않았다. 대부분 오락실로 달려가 시간을 보냈다.
이따금 야아는 어머니를 떠올렸지만, 그녀는 자신의 타성을 극복할 수 없었고, 결국 자신의 방종한 생활에 빨려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오늘날 야아는 그림과 기타에 대한 흥미를 잃고 어머니의 단기 아르바이트로 번 생활비를 탕진하고 있다. 날마다 시간을 낭비하다.
03
고등학교 졸업이 다가옴에 따라 우리 아버지는 계집애에게 그녀의 미래에 대한 계획을 물었다. 사실 계집애도 자기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모르겠다.
그러나 그가 계속 학교에 다니든 계속 일하든, 그가 확신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그가 도쿄에 가고 싶다는 것이다.
이런 심정은 중학교 때와 같다. 그는 주봉을 떠나 더 먼 곳으로 가서 더 넓은 세상을 보고 싶어한다.
야를 놀라게 한 것은 그녀의 아버지가 동의했다는 것이다. 그도 너를 대학에 가게 했다. 그녀가 지금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도 괜찮아. 대학 4 년 동안 그녀는 천천히 생각할 수 있다.
야가 마침내 도쿄 서부 무사시노에 위치한 예술학교에 합격했다.
야도 도쿄에 가기 바로 전날, 그녀의 어머니는 야에게 아빠와 이혼하면 동의하지 않겠느냐고 다시 물었다. 이 말 역시 그녀의 어머니가 입시 후에 물어본 것이다.
15 년 동안, 그들은 단지 별거했을 뿐, 진짜 이혼은 하지 않았다.
그는 다시 한 번 할머니의 말을 떠올렸다. "그가 키운 부모는 사실 친부모보다 더 친하다." 이것은 계집애의 환각은 아니지만, 그는 이미 개의치 않았다.
그의 마음속에서 지금의 부모는 바로 그의 친부모이다. 혈연 관계가 없더라도 그와 어머니의 관계는 대부분의 어머니와 아이들보다 더 친밀하다.
사실 어머니뿐만 아니라 아버지도 실패한 결혼이 아시아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런 관계에서 저자는 아버지가 잘못을 저질렀는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처럼, 생활에는 그렇게 많은 개피가 없고, 더 많은 것은 닭털이다.
아버지는 자유를 갈망하고 속박되기를 원하지 않으셨지만, 어머니는 비교적 실용적이었다. 서로 완전히 융합할 수 없어 이 감정이 실패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극히 드문 것은, 그들이 헤어진 동안 어머니는 야야 앞에서 아버지의 무책임함을 비난한 적이 없었고, 야야의 마음 속에 있는 아버지의 이미지를 계속 지켜본 적이 없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친척과 친구들이 아버지가 한가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호의적으로 어머니에게 묻지만, 아이의 아버지가 무슨 일을 하고 있을 때, 어머니도 농담으로 과거를 감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야기의 배경에서, 한 여자의 결혼 실패는 다른 사람이 그녀를 좋은 여자라고 부르기는 어렵지만, 그렇다고 그녀의 어머니의 인격의 고귀함을 떨어뜨릴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04
야도 그녀가 도쿄에 오기만 하면 그녀는 변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녀가 여기서 도망치면 미래가 열릴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현실은 점점 더 심해지는 트랜스젠더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한번도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신선함은 야를 매료시키고 전례 없는 열등감을 느끼게 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지 겨우 한 달밖에 안 된 계집애가 수업을 빼먹고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시는 데 모두 정통하다.
매달 어머니께서는 생활비를 보내주시고 제때에 힘내라고 격려하시는 편지도 보내셨는데, 야아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그는 냉소적이고 무지한 반역자처럼 모든 것을 비관적으로 바라보았다.
나중에 그는 어머니에게 전화를 적게 해서 연휴를 보내도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그는 많은 친구와 여자 친구를 사귀었다.
망연자실한 지 4 년이 되었는데, 그는 마침내 다시 읽어야 한다. 처음에는 야도 퇴학하고 싶었다. 어머니의 격려로 그는 졸업을 고집했다.
사회에 들어서자마자 앞길이 여전히 막막하다. 일자리가 없기 때문에 부동산 중개인은 그에게 임대하기를 전혀 원하지 않는다.
나는 어쩔 수 없이 토크쇼 클럽에서 일한다고 거짓말을 하고, 단순히 집세를 밀지 않으면 발견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전화번호를 지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토크쇼, 토크쇼, 토크쇼, 토크쇼, 토크쇼, 토크쇼)
결국 그는 처음부터 3 개월의 집세를 연체했다. 집세를 지불하기 위해, 그는 아버지의 이름으로 금융기관으로부터 돈을 빌렸고, 아르바이트 수입은 도쿄에서의 지출을 전혀 유지할 수 없었다.
비록 그의 어머니는 가끔 경제적으로 그를 지지하지만, 고리대금을 빌리러 가는 카드가 8 장에 달하고, 심지어 마지막 고리대금도 그에게 돈을 빌려주려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처음에 아시아는 도쿄에 오기 전에 아름다운 자유를 추구하고 싶었지만, 절대적인 자유를 소홀히 한 것은 자유가 없다는 것을 의미했다.
야도 이 이치를 이해했을 때, 그는 층층의 자유에 눌려 숨을 쉴 수가 없었다.
야도 어머니가 막 작은 식당을 열었을 때 그에게 편지를 쓸 때마다 생기발랄하고 자신감이 넘치며 많은 곳에서 아르바이트를 해서 어머니를 부양하고 있다는 것을 떠올렸다.
50 대가 되어서야 그녀는 자기 가게를 기다렸다. 마지막 가게가 문을 닫았지만 그녀의 어머니는 포기하지 않았다. 육순이 넘은 그녀는 여전히 친구의 가게에서 계속 일하기로 했다.
어머니의 영향으로 줄리아도 현재에 집중하기로 했다. 여러 가지 일을 접했고, 마침내 더 이상 배척하지 않았다. 손에 아직 대출이 있지만 매달 일부분을 갚는다.
이 세상의 어떤 사람들은 태어나자마자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아는 것 같고, 어떤 사람들은 그 비결을 이해하기 위해 더 많은 시간과 우회를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05
이전에 낭비한 시간이 너무 많았는지 이제 계집애가 문장 쓰고 삽화를 그릴 시간이 있다.
지금은 계집애의 수입이 불안정하지만, 모친은 더 이상 먹고 마시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운명의 톱니바퀴가 마침내 올바른 방향에 끼였을 때, 모든 것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갔다.
우리 엄마는 이번에 암 진단을 받으셨다. 의사는 성대를 잘라서 암 재발을 피하라고 건의했고, 우리 엄마는 동의하지 않았다.
어머니는 갑상샘을 절제하는 수술을 하셨지만, 그녀는 끈질기게 성대를 유지했다. 그녀가 퇴원한 후 월경은 어머니를 데리고 그곳에 살 예정이다.
야도 어머니가 생활 속에서 다른 사람을 방해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고독 속에서 만년을 보내길 원치 않았기 때문에, 그녀가 도쿄에 와서 그와 함께 살도록 하자고 제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예전에는 우리 엄마가 절대 동의하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월경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혼자 도쿄에 왔다.
그날 야도 일찍 승강장에서 기다렸다. 그 전에, 어머니는 이미 수없이 승강장에서 야야야와 작별인사를 하셨는데, 오늘 마침내 그가 그녀를 만날 차례가 되었다.
그녀의 짐은 가련해서 대부분 처리되었다. 쌀겨김치를 만든 항아리를 제외하고는 어머니의 아기가 도쿄로 데리고 갔다.
유아는 어렸을 때 피클을 가장 좋아했고, 어머니는 종종 한밤중에 일어나서 야가 아침에 좋아하는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열다섯 살 때 그는 어머니를 떠나 혼자 살았다. 15 년 후, 그들은 도쿄의 한 집에서 함께 살기 시작했다.
처음에 그들은 서로 좀 어색했지만, 그렇다고 그들이 이 모든 것을 즐기는 것을 방해하지는 않았다. 야도 잊혀지고 후회했던 일들을 하나하나 보태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모자 사이의 위치는 유유히 변하는 것 같고, 어머니는 일반인의 순간에도 자주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일단, 그의 어머니는 여아의 마음 속에 신과 같았습니다. 그가 고립되었을 때, 그의 어머니는 항상 제일 먼저 나서서 그를 지지하고 격려했다.
하지만 이제 줄리아는 어머니처럼 강해도 자신의 불완전한 인생에 대해 한숨을 쉬게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모든 부모는 태어날 때부터 부모였다. 우리처럼 무지한 세월을 거쳐 인생의 비바람을 겪고서야 결국 부모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야기의 마지막에는 어머니의 암이 재발했다. 이번에 그녀는 수술에 동의할 것인가? 해피엔딩은 어떤 반전으로 이어질 것인가? 대답은' 도쿄타워' 의 마지막 장에 있다. 좋아하는 친구는 놓치지 말아야 한다.
끝
도쿄타워' 는 일본 작가 릴리 프랭크가 쓴 반자체 소설로 송강주 감독에 의해 동명 영화로 개편돼 2007 년 스크린으로 옮겨졌다.
이 글은 주인공 야야의 자질구레한 일상을 상세히 묘사했다. 직설적인 서사의 글쓰기 수법은 이야기의 리듬을 느긋하게 하지만, 책 전체를 읽으면 적막한 곳에서 경뢰를 듣는 뒷심이 있다.
어머니는 계집애 주변의 팽이와 같다. 한 끼 식사의 따뜻함, 한 차례의 달이 승락하는 동반은 항상 그녀의 삶의 마지막 순간으로 옮겨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내가' 도쿄탑' 을 다시 읽었을 때, 그 세부 사항 중 하나가 나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남겼다.
당시 야아는 아직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었고, 학교는 아버지가 없는 아이를 조직하여 바다를 타러 갔고, 야야는 가고 싶지 않았다. 그의 인지에서 그는 아버지가 있다.
단지 아버지일 뿐, 그들과 함께 살지 않았다.
계집애의 긍정적인 답변을 받은 후, 어머니는 결단력 있게 동의서에서 아니오를 선택하셨다.
바로 어머니의 존경과 이해로 어린 시절의 우아하고 민감한 자존심을 유지하고 있다.
부모의 감정 파탄이 계집애에 미치는 영향을 크게 줄이고, 어느새 건강한 인격을 세웠다.
그동안 나는' 여자는 약자, 어머니는 강자' 라는 말을 좋아하지 않았다. 마치 여자의 가치는 어머니가 되어야 드러날 수 있는 것 같다.
내 의견으로는, 이런 말을 하는 사람은 선인의 함정에서 뛰쳐나오지 않았고, 다른 사람이 튀어나오게 하지도 않았다. 그들은 여자도 사람도 사람도 모른다.
이 세상에 무책임한 아버지가 있으면 무책임한 어머니가 있을 것이다.
한 여자가 자신의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모든 사랑을 바칠 때, 그것은 그녀의 부드러운 마음속에서 자라는 단단한 갑옷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사랑명언)
소위 어머니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그녀는 여자로서, 한 사람의 가장 사심없는 헌신, 가장 위대한 선택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이렇게 아름다운 감정은 천편일률적이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