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음식을 소중히 여기는 명언이나 시구와 그 출처에 관한 것이다.

음식을 소중히 여기는 명언이나 시구와 그 출처에 관한 것이다.

1 .. 장자가 음식을 소중히 여기는 시

장자가 음식을 아끼는 시 1. 식량을 소중히 여기는 고시에 대하여.

민농

심리

봄에 좁쌀 한 알을 심고,

가을에 수확한 것은 만 알의 씨앗이다.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다.

농민은 여전히 굶어 죽는다.

민농

심리

제초가 정오일 때,

땀방울이 땅에 떨어지다.

중국 음식을 누가 압니까?

리소 아마로

소무송산 하훈 일가

당이백

나는 파나소닉에서 5 일 동안 머물렀는데 외롭고 즐겁지 않았다.

밭집은 가을빛이 씁쓸하고, 이웃여자는 밤이 춥다.

조각쌀에 무릎을 꿇고 밝은 달이 휘영청 밝다.

점점 멀어져 가는 것은 아쉽지만, 세 번 감사하면 더 이상 먹을 수 없다.

"할밀 보기" 의 백거이

논집은 월자에서 한가한 것이 적고, 사람은 5 월에 두 배로 바빴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물들었다.

시어머니가 배불리 먹어서 아이가 솥에 풀을 가득 채웠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옆에 아이가 있는 불쌍한 여자가 있다.

오른손은 귀를 받치고 왼팔은 바구니에 걸려 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나는 오늘 무슨 공덕을 했는가? 나는 농산을 해본 적이 없다.

육거리는 300 석이고 연세는 여곡이 있다.

이것을 보니 부끄럽습니다. 매일 잊을 수 없습니다.

2. 음식을 아끼는 동요나 속담을 누가 압니까?

단어: 뜨거운, 무더운, 뜨거운, 뜨거운, 뜨거운, 뜨거운, 뜨거운, 뜨거운, 뜨거운, 참을 수 없는, 롤링 파도, 다채로운. 여름을 묘사한 시

1.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바이 주이:" 밀 베기 좀 봐 "

2. 도시 깊숙한 곳에 살면서 춘하 들은 여전히 맑다. (이상은: (저녁 맑음))

첫 여름은 여전히 평화로웠고 잔디는 쉬지 않았다. "사령운: (적석을 헤엄쳐 범선해로 들어가다.")

4. 한여름 쓴 밤이 짧고 현관이 서늘하다. 두보:' 여름밤 한숨'

5. 농부 측 하운, 나는 앉을 수 없을 때 감히 먹는다. (다이 빈티지: "핫")

6. 모두가 씁쓸하고 덥다. 나는 긴 여름을 좋아한다. 리옹:' 여름련')

7. 잔해가 모여 더위, 새 우대 가을 아라시. (중심점 인삼: "수각이 왕화영 소부를 군으로 돌려보내다")

8. 비가 와도 봄이 갈지 모르겠다. 여름이 깊지 않아 맑다. 범성대: "서청")

9. 청강은 마을 시내를 껴안고 장하 강촌의 모든 것이 조용하다. 두보:' 강촌'

10. 그녀는 없어졌는데 왜 방비를 미워해야 합니까? 샤무양과 윤이 귀엽다. (진관: "3 월 흑천우") 여름을 묘사한 시

1.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바이 주이:" 밀 베기 좀 봐 "

2. 도시 깊숙한 곳에 살면서 춘하 들은 여전히 맑다. (이상은: (저녁 맑음))

첫 여름은 여전히 평화로웠고 잔디는 쉬지 않았다. "사령운: (적석을 헤엄쳐 범선해로 들어가다.")

4. 한여름 쓴 밤이 짧고 현관이 서늘하다. 두보:' 여름밤 한숨'

5. 농부 측 하운, 나는 앉을 수 없을 때 감히 먹는다. (다이 빈티지: "핫")

6. 모두가 씁쓸하고 덥다. 나는 긴 여름을 좋아한다. 리옹:' 여름련')

7. 잔해가 모여 더위, 새 우대 가을 아라시. (중심점 인삼: "수각이 왕화영 소부를 군으로 돌려보내다")

8. 비가 와도 봄이 갈지 모르겠다. 여름이 깊지 않아 맑다. 범성대: "서청")

9. 청강은 마을 시내를 껴안고 장하 강촌의 모든 것이 조용하다. 두보:' 강촌'

10. 그녀는 없어졌는데 왜 방비를 미워해야 합니까? 샤무양과 윤이 귀엽다. (진관: "3 월 흑천우") 여름을 묘사한 시

1.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바이 주이:" 밀 베기 좀 봐 "

2. 도시 깊숙한 곳에 살면서 춘하 들은 여전히 맑다. (이상은: (저녁 맑음))

첫 여름은 여전히 평화로웠고 잔디는 쉬지 않았다. "사령운: (적석을 헤엄쳐 범선해로 들어가다.")

4. 한여름 쓴 밤이 짧고 현관이 서늘하다. 두보:' 여름밤 한숨'

5. 농부 측 하운, 나는 앉을 수 없을 때 감히 먹는다. (다이 빈티지: "핫")

6. 모두가 씁쓸하고 덥다. 나는 긴 여름을 좋아한다. 리옹:' 여름련')

7. 잔해가 모여 더위, 새 우대 가을 아라시. (중심점 인삼: "수각이 왕화영 소부를 군으로 돌려보내다")

8. 비가 와도 봄이 갈지 모르겠다. 여름이 깊지 않아 맑다. 범성대: "서청")

9. 청강은 마을 시내를 껴안고 장하 강촌의 모든 것이 조용하다. 두보:' 강촌'

10. 그녀는 없어졌는데 왜 방비를 미워해야 합니까? 샤무양과 윤이 귀엽다. (진 Guan: "3 월 검은 하늘 커플") 여름 속담

3. 심리는 음식을 소중히 여기는 시에 관한 것이다.

쉔 리 (Shen Li) 의 음식 소중함에 관한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농민에 대한 동정

작성자 정보:

심리 (772-846), 한족, 당대 보주 조현인. 스물일곱 살 때 그는 중학교에 입학하여 조교가 되었다. 그와 원직, 백거이는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그의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부분은 시가이다. 그는 문학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신악부 운동의 참여자이다. 그는 악부에 관한 신시 20 곡을 썼는데, 이미 실전되었다. 두 편의 시의 제목은' 애민 농민' 이다.' 김매기의 날은 정오이고,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린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 뜸 인구는 여성과 어린이가 모두 알고 천고에 전해진다. 《전당시》에는 당시 네 권이 수록되었다.

작품 감상:

우선, 이 두 편의 시의 내용은 사람들이 자주 접하는 가장 익숙한 것이다. 그러나, 너는 네가 가장 잘 아는 것이 무엇인지 정말로 알지 못한다. 인생에는 네가 무시하는 일이 많다. 누군가가 당신을 계몽하거나, 본질을 설명하거나, 그 안에 관련된 몇 가지 이치를 지적하려고 하면, 당신은 매우 눈에 띄고 또렷하게 느껴져 이해를 깊어지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것이 바로 이 두 편의 작은 시가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 이유이다.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씨앗 만 알을 수확한다" 는 것은 아마 모두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시인은 종종 사회와 계급을 접하고 몇 가지 문제를 생각하기 어렵다. 시인은 생각했지만, 그는' 천하' 의 풍작광경에서' 농민이 여전히 굶어 죽는다' 는 잔혹한 현실을 보았는데, 이 시계는 놀라울 정도로 눈에 띄어 자연히 깊은 인상을 남겼다. 또 다른 예로' 접시 속의 중식' 은 사람들이 매일 접하는 음식이다. 매 끼니마다 먹어야 할 음식이다. 그러나 이 식량을 뜨거운 태양 아래 농민의 땀과 연결시킬 줄은 아무도 몰랐다. 시인은 그것을 예리하게 관찰하고 그것을' 모든 알은 단단하다' 라는 시로 농축했다. 이것은 사람들을 계몽시키고, 진실을 생각하도록 하며, 식량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사람들에게 깊은 교육을 받게 한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둘째, 시인은 상술한 내용을 서술할 때 허황된 추상이 아니라 생생한 이미지와 깊은 대비로 문제를 폭로하고, 원인을 설명하고, 쉽게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첫 번째 노래의 처음 세 문장처럼, 전반적으로, 모두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넓은 들판에서 농민들의 근면한 노동을 요약하여 봄종추수와 같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이러한 고난은 대량의 식량을 가져왔기 때문에 우리는 살 수 있지만, 마지막 말은 오히려 "농민들이 여전히 굶어 죽고 있다" 고 되었다. 이렇게 전후의 상황이 뚜렷한 대비를 형성하여 독자의 사고 문제를 불러일으키고, 대비에서 결론을 도출하는 것은 작가가 직접 독자에게 자신의 관점을 알려주는 것보다 훨씬 심오하고 강력하다. 두 번째 곡처럼요. 작자의 처음 두 문장은 농민들이 농사를 짓는 것이 얼마나 힘들고 농작물이 얼마나 쉽게 자라는지 말하지 않았다. 그는 단지 농민들이 뜨거운 태양 아래서 땀을 흘리는 줄거리를 형상적으로 렌더링했을 뿐, 이런 고된 맛과 고된 맛을 더욱 구체적이고 심오하고 실감나게 만들었다. 그래서 시인은 결국 수사적인 말투로 "매 끼니마다 힘들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고 말하는 것은 설득력이 있다. 특히 오곡을 땀방울에 비유하는 것은 정말 정교하고 생동감이 있다.

4. 음식을 아끼라고 권하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식량을 아끼도록 권하는 시는 다음과 같다.

1, 김매기는 날 정오, 땀이 흙을 따라 떨어진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2, 죽 한 끼가 오기가 쉽지 않아 계속 생각하기가 어렵다.

3. "전 현국을 보는 것은 근검사치 때문이다. 왜 호박은 베개이고, 진짜 진주는 자동차인가. 먼 곳에서 청해마를 만나지 못한다면 촉산의 뱀은 뽑기 어렵다. 몇 사람이 남방에서 노래를 뽑았고, 마침내 우람하게 푸른 꽃을 피웠다. ""

\ "정오에 음식을 잘라 후, 땀이 흙 속으로 흘러 들어간다. 접시 속의 중식이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 이것은 심리의 시' 농민을 동정하다' 이다. 농부들이 한낮의 햇빛 아래서 풀을 뜯고, 땀이 그들에게서 어린 묘목이 자란 땅에 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접시 속의 매 끼니마다 농민들이 고생스럽게 사온 것을 누가 압니까?

\ "죽과 밥 은 쉽지 않다; 반가닥 반가닥, 물력의 생각을 보존하기 어렵다. 클릭합니다 명청시대 주백려의' 정치가' 에서 나왔다. 즉, 죽 밥 한 그릇을 먹을 때, 이 죽 밥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지불하고,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지, 정말 쉽게 올 수 없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우리는 우리 생활에 필요한 모든 선, 모든 실이 얼마나 많은 물질적 에너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심혈, 소중히 여겨야 하는지 항상 생각해 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선현국을 바라보는 것은 근검사치에서 나온 것이다' 라는 말은 당대의 이상은의' 영사시 다음 편' 에서 나온 것이다.

시 전체가 말했다: "옛 성현세가를 돌아보면 근검하고 사치스럽다. 왜 호박은 베개이고, 진짜 진주는 자동차인가. 먼 곳에서 청해마를 만나지 못한다면 촉산의 뱀은 뽑기 어렵다. 사전에 몇 사람이 남방에서 노래를 뽑았고, 결국 우람하게 푸른 꽃을 피웠다. "

시의 취지는 역사에 대한 심사이다. 모든 현명한 나라, 그 성공은 근검에서 비롯되고, 그 쇠퇴는 사치에서 비롯된다. 호박으로 베개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 진주를 가지고 말을 타는 게 좋을까요? 나는 멀리 여행하고 싶지만 천리마를 만나지 못했다. 나 혼자, 촉산에서 사나운 뱀을 끌어들이기가 어렵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순제의' 남풍의 노래' 를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영원할 때까지, 우람한 나무에만 나는 녹색의 수관을 향해 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의 첫 번째 문장은 "선현국을 돌아보고 검소에서 사치로 돌아본다" 며 역대, 검소하게 나라를 흥성할 수 있고, 사치 욕심이 반드시 망하고, 모든 정권의 성패의 관건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