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검은 새의 명언
검은 새의 명언
산이 높지 않고 신선이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다. 위 계단의 태흔은 녹색이고 풀은 녹색이다. 웃으면 대학이 있고, 정백이 없다. 비파를 조절할 수 있고 금전을 읽을 수 있다. 혼란도 없고 번거로운 형식도 없다. 남양제갈려와 서촉은 운정을 듣는다. 공자 구름: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번역:
산이 반드시 높을 필요는 없고, 유명하고 신선이 있다. 물이 깊을 필요는 없다. 드래곤에게 이것은 초자연적이다. 비록 허름한 집이지만, 다만 나의 성격은 매우 아름답다. (그래서 허름함을 느끼지 않는다.) 이끼가 푸르고, 계단에서 자라고, 풀도 푸르러져서 커튼에 비친다. 나는 학문이 있는 사람과 담소를 나누며 학문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간단한 구금을 연주하고 진귀한 불경을 읽을 수 있다. 시끄러운 음악이 너의 귀를 어지럽히지 않고, 공식적인 서류가 없어 너의 심신을 지치게 한다. 제갈량이 남양의 초당에 있는 것처럼 서촉의 양자운의 현정. 아들은 말했다: "무엇이 그렇게 간단합니까? 클릭합니다
논가를 삽입하다
산꼭대기에 화초가 만발하고 제비가 동쪽에서 서쪽으로 날아간다. 지평선은 선처럼 보이고, 하얀 물은 고르지 않다. 농부는 흰색 치마를 입고 농민 아버지는 녹색 외투를 입고 있다. 함께 노래하는 것은 대나무 가지처럼 매혹적이다. 하지만 당신이 원한을 맡을 때, 당신은 비속어를 분간할 수 없습니다. 네가 웃을 때마다 너는 상대방을 비웃을 것이다. 모종이 황무하고, 시장에서 불꽃놀이가 생기다. 노란 개는 답례하고, 붉은 닭은 울며 쪼아먹는다. 누가 길가에 있습니까? 이 후드티에는 긴팔이 있습니다. 글자 수가 적고 소년이 제향에서 왔다. 전부어 계리, 군농은 반드시 알 것이다. 장안로에 와서 나의 눈빛은 완전히 달라졌다. 이 관리는 미소를 지으며 연설을 했다. 장안은 정말 멋져요. 성문이 높고 농도가 없다. 어제 수위를 보충하러 왔는데, 대나무 천만 사용했다. 봐라, 2003 년, 나는 곧 벼슬을 할 것이다.
흉노 후예 류우석 (772 ~ 842), 북위 효문제 때 성을 바꿔 낙양 (오늘 하남 낙양) 에 정착했다. 안사의 혼란 이후, 그 집은 가흥 (현재 절강 가흥) 을 피난했다. 당대의 유명한 문학가와 사상가. 덕종 정원년 동안 그는 학자이자 거시자 학자로 감사를 맡았다. 순종 시절 왕은 법을 바꾸라는 명령을 받았고, 유우석은 그 정치그룹의 핵심 인물로, 역사는' 제 2 왕' 이라고 불린다. 변법이 실패한 후, 그는 이국으로 강등되었고, 20 여 년 후에 다시 북경으로 소환되었다. 유우석은 정치 개혁가이자 소박한 유물주의 사상가이다. 많은 문학 작품들이 정치 사상과 철학 사상을 표현했다. 시가 창작은 기세가 웅장하고 풍격이 뚜렷하여 민가 영양을 잘 흡수한다. 그것은 많은 민요 작품을 썼는데, 유창하고 신선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것은 유우석이 연주 도사로 폄하하는 기간에 쓴 신악부시입니다. 시는 민가 형식으로 농민들이 모내기를 하는 장면과 농민과 관원의 대화를 서술하였다. 시 앞의 순서를 보면 분명히 시정을 풍자하는 목적이 있다. 앞 12 문장은 농촌의 봄빛, 농민들이 농사를 짓는 상황을 묘사한다. 두 사람 모두 원가를 부르며 수시로 활짝 웃으며 농민들의 현실에 대한 불만과 호탕하고 소탈한 개성을 드러내며 아래에 복선을 묻었다. 네 번째 문장은 논묘평과 마을의 후기 사진을 통해 벼 재배가 완료되었으며 농민들이 이미 마을로 돌아갔다는 것을 암시한다. 마지막 16 문장은 그 관원의 모습과 그가 귀촌 농민과의 대화를 썼다. 그는 관원의 자서전을 통해 저속하고 허영심 많은 얼굴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그가' 죽포' 로 뇌물을 주고 나서야' 편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록했다. 계관은 중앙으로 파견되어 사무를 처리하는 지방 관원을 가리킨다. 대나무 통천은 당시에는 얻을 수 없는 명품이었다. 이 시는 농부와 장장을 비교해서 그들의 대화를 기록했고, 사실상 판매 관작의 부패에 대한 시인의 깊은 비판을 표현했다.
은은한 거울 단어
미약한 거울은 달러가 아니라 냉막 크리스탈을 잃었다. 추악한 자기기만, 만약 그가 거울로 본다면. 결함이 없어지면 아름다움은 마음대로 태어난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하루에 네다섯 장의 사진을 찍고 예쁘다고 한다. 문신이 달린 리본, 조안영이 달린 박스. 진궁은 무겁지 않지만 가볍다.
이 시 앞에는 거울꾼이 거울을 만들었다는 서론이 있는데, 거울은 거울보다 열 배나 어두워서 사람들의 호오에 영합하는 것이다. 시는 희미한 거울 소재는 열악하지만' 못생긴' 사람은' 자기기만' 에 적합하다고 강조한다. 흠이 없고, 자각적으로 아름답기 때문에, 보물로 여겨진다. 마지막 두 문장은 거울과 혼경의 가치가' 헬스' 와' 불편함' 진공 일면보경, 여기서 거울을 가리킨다는 것을 시사한다. 거울 풍자를 띠고 있으니, 나름대로 깊은 뜻이 있다. 당태종은 "구리를 거울로 하면 옷차림을 단정하게 할 수 있고, 고대를 거울로 삼을 수 있고, 흥망을 알 수 있고,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유우석은 \ "진공 \" 을 거울로 하고, 태종은 예전에 진왕이었고, 태종의 뜻을 분명히 취하고 환관과 정진의 대리인으로 비꼬고, 헌종은 순종의' 내선' 을 핍박하는 부도덕한 행위와
모기가 가요를 모으다
칠흑 같은 여름밤, 홀이 활짝 열리고 날아오는 모기가 천둥치는 것처럼 어둠 속에서 기다리고 있다. 처음에는 소음이 무서웠지만, 만약 대화가 남산에서 왔다면. 떠들썩한 것은 사람을 흥분시키고, 기쁨은 미약하며, 무지한 자는 총명한 사람에게 현혹되지 않는다. 이슬이 하늘에 떨어지고, 날카로운 입이 사람을 맞이한다. 내 몸은 키가 7 피트여서 한 사람이 자신을 다치게 할 수 있다. 천성적으로 때로 막을 수 없을 때가 있으니, 너에게 점프 침대를 만들어 줄게. 가을이 밝을 때, 나는 작은 단새에게 먹이를 주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이 시는 영정 혁신이 실패한 후 유우석이 사마랑주 기간으로 강등됐다. 영정제 변법이 실패한 후 조중정적은 왕정치그룹에 참가한 사람들에게 대량의 헛소문을 퍼뜨려 끊임없이 타격을 가했다. 유우석이 이 시를 쓴 것은 현실의 혹독함 때문이다. 시에서는 모기를 수많은 정적을 지칭해 음험하고 악독한 것을 폭로하고 결국 소멸될 것이라고 예언하며 확고한 정치적 입장과 신념을 표명했다. 처음 8 문장은 모기가' 어둠 속에서 기다리다' 와' 어둠을 좋아한다' 는 특징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가운데 네 구절은 많은 모기병을 잠시 피할 수 있을 뿐, 마지막 두 구절은 모기병이 가을바람에 죽을 것이라고 예언했다. 광현은 정사각형의 침대를 가리킨다. 단조, 즉 반딧불이입니다. 시 전체가 모기로 쓰여져 있는데, 매 구절마다 우의가 있다. 언어가 소박하고, 목소리가 억양이 강하며, 성격이 두터우며, 조롱이 힘이 있다.
백사음료
샛별은 구름이 낮고, 혀가 먼저 들어맞는다. 화류들이 텅 빈 곳에 무수히 많은 영들을 흔들고, 붉은 비가 내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봄에는 소리가 많이 나고, 황달이 삼키는 소리. 동양의 조양은 천천히 솟아오르고, 바람 속의 풍경은 거만하다. 우리는 어떻게 녹색 양루에서 만날 수 있습니까? 면만은 자신을 즐겁게 하는 것 같고, 입이 위태로워 보인다. 샤인은 노래를 부르지 않고 마녀에게서 떨어져 잠이 들었다. 가난의 시대는 언제 끝나는데, 누가 독수리를 피할 수 있겠는가? 딩웨이의 계획은 관련이 없고, 판탄은 무정하다. 타고난 깃털 집은 아무 것도 아니고, 혀는 봄빛에 따라 변한다. 남주새가 법정에 나타나자 침묵하는 쑥이 날아왔다.
이 시는 쿠조의 변덕스러운 울음소리와 새의 효율적인 노래를 이용하여 당시 정치생활에서 입이 허술하고 변덕스러운 속물소인들을 풍자했다. 백설은 새의 이름, 즉 우엉이라 백새의 노래를 흉내낼 수 있다. 처음 10 문장은 Kuzu 활동의 계절과 환경에 초점을 맞추고, 의도적으로 허세 부리고 득의양양한 목소리와 표정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마지막 여덟 마디는 쿠조의 처지의 위기와 그 암담한 전망을 집중적으로 밝혀냈다. 한편으로는 매의 기습과 소샤의 탄알이 있다. 반면에, 일단 가을 바람이 불면, 쿠조 는 황량하게 쑥 아래에 숨어 날아다니며 더 이상 울지 않는다. 주새, 혹은 주새는 4 대 천상 중 하나로, 남방의 칠야를 포함해서 가을을 의미한다. 시말' 소리 없음',' 쑥이 날아간다' 등의 단어는 앞의' 봄바람 작경' 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구조가 엄격하고 풍자적 의미가 깊다.
주시 세 곡 (2 부)
여남 아침닭이 울고, 성두고각 소리가 평화롭다. 길가의 노인은 지난 일을 회상하며 감격하여 눈물을 글썽였다. 노인은 눈물을 감기도 전에 말을 했지만, 도시에 입성한 관군은 몰랐다. 갑자기 나는 12 년 동안 충격을 받았고, 나는 또 천보성평을 보았다.
원과 12 년, 당군은 할거세력이 불복종을 거부한 화이버퍼 무원길을 점령했다. 유우석은 이번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이 시를 썼다. 이 시는 케이를 물리치는 것이지만, 처음 두 문장만 아침 닭의 울음소리와 나팔에서 들려오는 핑안 소리로, 야습 채주의 성공을 암시한다. 여남은 채주를 가리키고 채주는 천보년 사이의 여남군이다. 한편 고대 악부가 쓴' 닭명 노래' 에서' 여남 아침 닭명 제단' 이라는 말이 사용된다. 다음 여섯 마디 모두 한 노인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그의 말과 행동을 통해 채주 전쟁의 중대한 의의를 부각시켰다. 노인이 기억하는' 옛 이야기' 는' 천보성평' 의 성세라,' 감사의 눈물' 은' 원과 12 년' 의 성공이다. 양자를 비교하면 국민들이 이번 승리에 대해 기뻐하고 높이 찬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는 독특한 시각으로 중대한 시사를 기록하는데, 옹방강이 말했듯이, "노두시사의 지위는 죽요의 말투로 세워진 것" ("시주시화") 이다.
촉국 선왕의 절에서
세상은 영웅이고, 생활하고, 수천 년 동안 통치했다. 건국과 삼국 오위 3 점, 5 바트 주화를 회복하여 한실을 진흥시키고 있다. 당신은 당신의 왕국을 확장하기 위해 위대한 총리를 선택했습니다. 아이들은 도덕적인 사람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가장 비참한 것은 촉궁의 가무로, 가무는 부끄러움이 없다.
이 시는 유우석임 여주도사 때 쓴 것으로,' 촉선왕묘에서' 는 여주의 유비묘를 가리킨다. 시인은 개국 공업을 한탄하고 촉국 멸망의 처량함을 한탄했다. 첫 번째 대련은 고국주의 영웅적 기개를 요약하였으며, 특히 고국주의 조각상이 천 년 후에도 여전히 숙연함을 느낄 수 있다고 상상할 수 있다. 전욱영웅은 유비가 한나라 회복에 기여한 것을 썼다. 5 바트 돈은 한무제가 주조한 동전으로 한나라를 의미한다. 목걸이의 전환점에서 제갈현향은 처음으로 재단을 설립한 뒤 유선이 태어나 사업이 이어지기 어려웠다. 미련은 강위 후의 냉막 장면을 기록하며 뒤에서 유비 공업이 사라진 것에 대한 무한한 애도를 드러냈다.
금릉 향수
조류가 성주 () 를 가득 채우고, 해가 비스듬히 정자를 징발하다. 채주는 새초록빛, 막부는 늙은 연록이다. 번화함과 낭비는 인사, 산천, 빈 지세로 인한 것이다. 뒤뜰에 노래가 있어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이 시는 보리가 3 년 초봄에 썼고, 유우석은 강주에서 낙양으로 돌아와 금릉을 통과했다. 금릉산수를 쓴 시는 6 조 유풍에서 영감을 받았다. 처음 네 문장은' 썰물 만조',' 석양',' 신초',' 노연' 과 같은 풍경을 묘사하며, 같은 지역의 경물 변화를 묘사하며 고금의 산천은 변하지 않는다. 그 중' 도시',' 도로 징관',' 채주',' 막부' 는 육조 대사의 유적지, 4 경 4 지, 혼연일체다. 마지막 네 문장은 향수이고, 흥망의 느낌을 쓴 것이다. 산하는 너무 위험하여 믿을 수 없다. 흥망은 인사와 고탁에 대한 시각으로 앞차의 감찰의 의미를 보여주며, 문장 전체의 끝에는 미래 국가가 멸망하는 소리가 담겨 있어 특히 멀리 떨어져 있고 경계하는 느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가을바람의 첫 숨결
작년에 너에게 작별 인사를 했는데, 올해는 또 매미가 나를 돌아오게 하는 소리를 들었다. 베개에 오경 바람이 불고, 1 년의 변경. 말은 주변의 잔디밭을 그리워하고, 털이 떨리고, 독수리의 눈을 크게 떴다. 가오 shuangqi 그냥 좋은, 나는 당신을 위해 높은 플랫폼을 들고 있습니다.
이것은 가을을 느끼는 작품으로, 반비추 전통으로 호쾌하고 강건한 심정을 나타냈다. 상식적으로 말하면 노년의 형세는 암담하지만 시인은 이에 대해 독특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가을의 높고 상쾌한 계절에, 그는 먼 곳을 바라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말의 질주와 새의 비상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그래서 시인은 병고를 무릅쓰고 무대에 올라 가을바람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주먹, 주먹, 여기서 말 갈기를 가리킨다. 눈을 가늘게 뜨고 눈을 가늘게 뜨다. 시작은 과거의' 군' 과는 달리, 끝은 오늘 무대의' 군' 이다. 의인화된 수법을 통해' 가을' 은 지식과 본연의 이미지가 되어 기묘한 우의와 강렬한 정서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시보루산의 구시대
왕군이 그의 우뚝 솟은 배를 익주에서 내려온 이후로, 황가의 유령은 이미 남경성에서 초췌해졌다. 긴 장건 사슬이 강바닥으로 가라앉았고, 돌담에 깃발이 내려왔다. 인생에서 얼마나 슬픈 과거가 있는지, 높은 산은 여전히 추위를 바꾸지 않는다. 그 이후로 세계는 함께 속하고, 등심초는 오래된 기지에서 울부짖는다.
장경 4 년, 유우석은 여주도사에서 여주도사로 전근하여 자서산을 거쳐 이 시를 썼다. 후베이 () 성 대야시 () 동창장 () 부근에 위치한 자세산 () 은 삼국 시대 동오 () 의 유명한 군사 요새이다. 따라서 유우석은 오진이 바뀌는 것을 극찬하여 산강의 결핍을 한탄하며, 역사 과정은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 처음 네 문장, 왕 6 월 공격 우, 오 주 손호 쇠사슬로 김군을 막아 결국 망국을 구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태강 원년 (280 년), 도지사 왕 준봉 진무제의 명을 오에게 사정하였다. 목련은 여전히 세계의 변천과 산형과 대립하여 생각을 자극한다. 오늘 회의' 의 갑작스러운 출현은 당시 정진 할거국면에 대한 불안감을 드러내며 시인의 통일을 요구하는 정치적 주장을 담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오 () 김교체 () 의 역사 시공간을 크게 확장해 규칙적인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양주 롯데는 처음 만났다.
산들이 서늘하고, 산들이 23 년 동안 잠잠해졌다. 돌아오는 것은 사람이다. 나는 가람 사람들처럼 피리만 불고 공허함은 서글프다.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오늘 노래 한 곡 부르고 술 한 잔 마시고 정신 차리세요.
유우석 휴교, 주도사가 낙양으로 돌아갔을 때, 마침 백거이가 쑤저우에서 낙양으로 돌아왔을 때, 두 사람은 양주에서 만났다. 백거이는 먼저 "어쩔 수 없다", "23 년 동안 너무 많이 접었다" 며 유우석의 불행한 처지를 크게 한탄했다. 유우석의 답장시는 백시를 이어받아 이런 처지에서의 자신의 감정과 마음가짐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첫 대련은' 바산초수' 지역과' 23 년' 시간으로 여러 차례 비하한 경험을 총결했다. 전욱은' 23 년' 을 이어받아 귀향한 오랜 친구가 전생처럼 죽었다고 말했다. 웬디의 부는 지강의' 사노부' 의 기억을 가리킨다. 썩은 사람은 전설의 왕을 가리킨다. 선동이 바둑을 두는 것을 보고 도끼 한 자루의 손잡이를 망가뜨렸다. 목걸이 대련은 순전히 구상적이다.' 침몰선',' 병나무' 를 허송세월의 자아은유로 사용하고,' 천돛',' 만목춘' 으로 시대의 끊임없는 진보의 전망과 법칙을 표현하며 개방적인 심정을 나타냈다. 대련의 결말에 상벌 대답이라는 제목을 내놨고,' 용정신' 으로 결론을 내렸고, 긍정적인 인생태도를 분명히 보였다. 우울함 속에서 낙관적이고, 우울증 속에서 호매하는 것은 귀중할 수 없다. ○ Lianzhou 에서 헝양 (Hengyang) 까지 재수여하여 Liuzhou 를 송별했다.
북경으로 강등된 지 10 년 만에 우리 둘은 동시에 북경으로 소환되었지만 동시에 육지로 강등되어 강을 건너서 헤어져야 했다. 다시 연주시 지사를 맡았지만 서한 시대의 잉천 현과는 전혀 달랐고, 잉천 삼류하혜의 주범이기도 했다. 귀로를 원하는 그 눈은 북방의 기러기와 함께 지평선 위로 사라졌고, 그 슬픈 마음은 마음속에 있을 때 원숭이의 슬픔을 들었다. 유주와 연주시가 연결된 계강이다. 계강이 동부 산간 지역을 통과할 때마다 나는 너와 상대방을 바라보며' 생각' 을 외울 것이다.
이 시는 원과 10 년 유우석이 다시 연주로 강등됐고, 유종원은 다시 유주도사로 강등되었을 때 지은 것이다. 두 사람은 형양에서 헤어졌고, 유씨는 유일에 대한 보답으로 선물을 주었다. 처음 네 문장은 10 년 전 함께 강등됐고, 올 정월에 함께 리콜했고, 한 달 만에 함께 강등했다. 호남을 통과한 후, 그들은 사방을 여행하여 거의 같은 운명으로 강등되었다. 황승상은 한성을 가리키며, 일찍이 두 번이나 잉천 현을 역임한 적이 있다. 내가 연주에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바황이 잉천에 더 중요하다는 것을 생각하면, 내 이름이 천하를 떠받드는 것을 생각하면 나는 괴로울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류시시 (WHO) 는 류하혜 () 와 류하혜 () 를 춘추시대의' 관 ()' 이라고 불렀는데, 그들은' 사람됨이 정직하다' 는 이유로 세 번이나 폄하되었다. 류종원을 가리키며 친구의 인품에 대한 존중을 보여 코드 흔적이 전혀 없다. 마지막 네 문장은' 귀안' 과' 자신의 마음 걱정' 이 이별의 심정이고,' 계강' 과' 연산' 은 마지막 두 사람이 있는 곳이며,' 아득히 상대적' 으로 미리 연결해 슬픔을 산천에 융합시켜 의미가 말로 넘쳐난다.
지죽어 두 곡 (제 1 부)
강 수준의 버드나무는 녹색이어서 나는 랑강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다. 동쪽의 비, 동쪽의 일출은 날이 맑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맑다고 한다.
지죽어는 바유 민요의 일종이다. 유우석이 여주도사를 맡았을 때, 곡조에 따라 10 여 곡을 작사했다. 이 제목은 원래 시 두 수가 있었는데, 이것은 첫 곡이며 민간 발라드를 모방한 것이다. 이 시는 첫사랑 소녀의 말투로 미묘하고 복잡한 심리활동을 묘사했다. 첫 번째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봄강은 넘치고, 버드나무는 수많은 가닥을 이루며, 일종의 무더운 기운을 담고 있다. 두 번째 말은 이런 환경에서 연인을 끌어낸다. 노래로 볼 때, 이 사람은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라 모두 심리적 활동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서너 마디는 지금 그리는 심리를 답습하고, 반우 반청한 날씨를 교묘하게 이용해 머리털을 느끼고,' 청청' 과' 정' 의 해음으로 첫사랑의 몽롱한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대나무 단어 9 곡 (7)
곡당 12 탄, 사람들은 예로부터 길이 어렵다고 말한다. 인심이 물보다 못하다는 것을 미워하고, 마음대로 풍파를 일으키다.
이 그룹에는 9 곡의 대나무 단어가 있는데, 이 글은 처음에 7 곡으로 열거되었다. 이 시의 의미는' 죽지사' 의 민간 발라드와는 전혀 다르지만 눈의 전망을 통해 그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했다. 시가 당협의 험악한 지리 형세에서 솟아올라 험악한 세정인정에 대해 깊은 폭로와 날카로운 조롱을 하였다. 처음 두 문장은 구당협의 지형을 묘사하고 있는데,' 12 탄' 은 우리에게 험난한 여울이 많다는 것을 알려주고,' 예로부터 걷기 어렵다' 는 것은 사람들이 줄곧 경외해 온 길로 볼 수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인간의 마음을 쓴 것이다. "물" 과 풍랑은 모래사장에 돌이 많기 때문이고, "인심" 은 "평지" 에서 풍랑을 부리는 척하는 것으로, 위험이 더 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또한' 긴 증오' 라는 단어, 특히 시인의 냉소적 태도가 주도하고 있다. 시는 자연에서 정치로, 추상적인 논점을 구체화하여 깊은 느낌을 준다.
버드나무 가지 아홉 편의 시 (제 1 부)
세북 매화 강피리 연주, 화 이남 계화산 서정시. 이전 노래를 넣지 말고 새로운 버드나무 가지를 들어보세요.
이 그룹에는 9 곡의 버드나무 가지 단어가 있는데, 이것이 첫 곡이다. "절류" 는 원래 노악부 노래였는데 가사는 다섯 글자가 더 많다. 유우석의 이 시는 그것을 7 언으로 발전시켜 문학상의 혁신 정신을 분명히 표현했다. "한악부" 의 매화 멜로디, 첫 번째 문장은 매화를 부르는 것으로 후세에 전해지고, 두 번째 문장은 남소산과 계나무의' 거지' 의 반복적인 노래와 모두 나무를 소재로 하기 때문에 유영의' 버드나무 가지어' 와 비교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자신의 관점을 분명히 표현하고' 전진음악' 과' 신판' 을 비교한 뒤 자신의 실천을 통해 자신의 창작 원칙, 이상, 자신감을 밝혔다.
랑토사 9 곡 (3 곡 선택)
봄날 낙수교변을 비스듬히 비추고, 푸른 물과 푸른 모래는 얕다. 까닭 없는 낯선 사람이 광풍을 만나 원앙새가 튀었다.
일조가 주 () 강 안개가 막막하고, 골드러시 () 가 만강 () 에 가득하다. 아름다운 보석 뒤에는 파도가 가득한 모래가 있다.
8 월, 파도가 으르렁거리고, 머리가 몇 피트 높고, 산등성이에 닿았다. 눈 깜짝할 사이에 해문에 도착했고, 말아 올린 모래는 눈더미 같았다.
랑토사, 당대의 초방의 이름은 나중에 비문으로 사용되었다. 사학에 따르면 파도모래를 주제로 한 창작은 유우석과 백거이에서 시작된다. 유우석의' 파도 모래' 는 9 곡으로 2, 6, 7 곡을 골랐다.
전편은 낙수교변의 봄경치를 쓴 것이다. 우선, 봄날의 따뜻한 햇빛을 표현하고,' 경사' 라는 글자는 한가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시 전체의 기조를 정했다. 두 번째 문장: 차례표 아래 푸른 강물이 유유히 흐르고, 강바닥의 가는 모래는 또렷하게 보이며, 강물의 맑고 투명함을 강조하며,' 파랑' 과' 조안' 을 반영하며, 맑은 가운데 청결감을 드러낸다. 이 두 문장은 정적 장면을 묘사하고, 서너 문장은 오히려 동적 장면을 쓴다. 이유 없음' 이라는 단어가 갑자기 조용한 장면에서 파란을 일으켰고, 봄의 날씨는 순식간에 변했다. 갑자기 강변 길에 큰 바람이 불더니 잔잔한 강 위에 물보라가 일었다. 원앙 한 쌍이 물에서 놀라 강물을 두드리며 구슬옥처럼 흩날렸다. 또 다른 경지를 발굴하고 봄의 생기를 드러내다. 시 전체에 네 구절이 있다. 첫 번째와 세 번째 문장은' 다리',' 낯선 사람',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푸른 흐름',' 파도' 로 쓰여졌다. 육지와 물, 경물은 조용하고 움직이고, 엇갈리고, 정확하고 교묘하다.
첫 번째는 골드러시 장면에 대한 묘사를 통해 노동자들의 창의력을 열정적으로 칭찬하고' 노동력 2' 의 가치와 귀착점으로 깊은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처음 두 문장은 금을 캐는 정경, 성주의 햇빛, 아침의 안개, 청려한 경치, 맹금 동무의 노동 정경을 그림과 같이 묘사하여 시인의 진실한 찬양과 찬송사를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갑자기 보석과 금인을 귀족 권력의 상징으로 선택하며 그들의 출처를 지적하면서 이런 불공정한 사회현상을 폭로하는 동시에 심오한 이성적 사고를 함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유우석 () 이 이런 악부시 () 에서의 풍자적 의미는 원직 (), 백거이 () 와 비슷하지만 원 () 과 백 () 이 직접 사상을 표현하는 방법과는 확연히 다르다. 생생한 이미지 창조에 철인의 지혜를 주입하고, 유창한 민가에 소박하고 엄밀한 아름다움을 깊이 담고 있다.
후자의 것은 가을의 썰물과 썰물에 관한 장관이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클라이맥스를 묘사한다. 8 월' 은 춘조 계절이 바로 8 월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래서 만조가 되면' 파도 포효',' 머리 높이 수십 피트', 수십 피트 높이의 파도가 암초에 부딪쳐 귀청이 터질 듯한 소리를 낸다. 이 두 문장은 만조의 모양과 소리를 통해 짜릿하게 만조를 묘사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슬럼프를 묘사한다. 조수가 올 때가 바로 때다. 물러날 때가 바로 때다. 맹렬하게 왔고, 물러날 때도 빠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조금 더 지나면 조수가 해문으로 물러나 바다로 돌아갈 것 같지만, 말아 올린 모래는 남아서 햇빛 아래 눈 더미처럼 강둑 위에 쌓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이것은 조수의 엄청난 힘과 에너지를 보여줍니다. 네 편의 시는 각각 만조와 썰물을 쓴다. 만조를 쓰는 것은 당연히 쓰기 잠재력이고, 썰물을 쓰는 것도 쓰기 실력이다. 두 곳의 풍경은 다르고 각도는 다르지만 서로 보완하여 묘사 대상을 더욱 생동감 있고, 충만하며, 다채롭게 한다.
원과 10 년, 랑주에서 경극까지 불러 선생에게 꽃을 바쳤다.
도시의 주요 도로에서는 행인이 끊임없이 흐르고, 솟아오르는 먼지가 얼굴을 향하고 있는데, 사람들은 방금 꽃이 현도에서 돌아오는 것을 보았다고 말한다. 현묘에는 수천 그루의 복숭아나무가 있는데, 모두 내가 경성으로 유배되어 심은 것이다.
영정 혁신이 실패한 후 유우석은 사마랑주로 강등되고, 원과 베이징 10 년으로 소환되었다. 이 시는 일년의 봄이라고 한다. 사람들이 앞다투어 두선에게 복숭아꽃의 성황을 보러 간 묘사를 통해 당시 고관 귀인에 대한 조롱과 조롱이 담겼다. 첫 번째 문장은 초목이 울창하고 붉은 먼지가 자욱하여 사람과 말의 광경을 보여준다. 복숭아꽃 자체의 번화함과 현란함은 말할 것도 없이' 회' 만 쓰고 쓰지 않고' 아무도 모르는 사람' 으로 꽃을 본 후의 만족감을 묘사하는 한편, 눈앞에 있는' 복숭아나무' 는 모두 출국한 지 10 년 만에 심은 것으로 세월의 관대함을 반영하고 있다. 한편, 시국에 찬성하는 벼락부자를 복숭아로 많이 묘사한 것이 분명하다.' 류랑' 은 북한에서 밀려난 후에야 무대에 올랐다고 조롱했다. 두선사는 장안시의 도관이다. 유랑과 유우석 자칭. 유우석은 권세 있는 이 시를 지었기 때문에 다시 북경으로 추방되었다. 이 사실로 볼 때, 이 시의 풍자력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두선 신전을 다시 참관하다.
백무 정원의 절반은 이끼로 덮여 있고, 복숭아꽃이 만발한다. 도가 돌아온 곳에서 오늘 유랑이 또 왔다.
이 시는 대화와 2 년 춘말에 쓰여졌다. "원과 자랑주가 경극 헌화군자를 불렀다" 는 시의 속편으로, 두 시는 14 년 떨어져 있다. 유우석은 이전 시가 다시 강등됐기 때문에 14 년 만에 장안으로 소환됐다. 그동안 인사 변동이 심했다. 영정에 의해 혁신된 상대는 대부분 이미 사망하거나 실세했다. 이 시는 시사를 겨냥하여 고의로 지난 일을 되새기고, 그 해의 권세 있는 사람들을 조롱하며 확고한 입장과 자신감을 나타냈다. 처음 두 문장, 경치 변화. 14 년 후, 복숭아꽃이' 흔들어도 다른 나무는 없다' 고, 나물만 가득한 꽃인데,' 반태' 에서 사람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시 속 꽃구경의 성황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마지막 두 문장은 프리 핸드 다. 복숭아꽃' 은 벼락부자를 의미하고,' 복숭아를 심는 도사' 는 혁신 운동을 타격하는 건설파를 가리킨다. 이제 복숭아가 사라지고 복숭아 재배자가 사라졌지만 따돌림을 당한' 류랑' 이 다시 돌아왔다는 것은 반대파에 도전하는 선언과 다름없다. 이 두 시는 정치적 내용으로 가득 차 있으며, 모두 영도시로, 완전한 복숭아꽃 성쇠 이미지를 구성해 유우석 정치 풍자시의 독특성과 성공을 보여준다.
석두 시티
산들은 여전히 버려진 고대 수도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조수는 예전처럼 외로운 빈 도시를 치고 있습니다. 화이 하천 동해안, 고한월, 자정, 옛 황궁을 엿보다.
이 시는 금릉 5 시 중의 하나이다. "금릉 5 문제" 다섯 편의 시, 육조 유물 다섯 가지를 낭송하는데, 이 시가 제 1 곡이다. 석두 도시의 황량하고 황량한 광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6 대 사치의 몰락에 대한 나의 슬픔을 표현했지만, 시 전체로서는 구체적인 역사적 사건을 언급하지 않고 산천강을 중점적으로 하는 인사는 확연히 다르다. 분명히 보편적인 역사적 커버성을 가지고 있다. 바로 이런 이유로 백거이는 "나를 아는 시인은 더 이상 말을 하지 않는다" 고 칭찬했다. " 한편 석성은 삼국손권에 의해 세워졌다. 이른바' 석성 사면호' 는 원래 위험한 요충지에 의지하여 방어를 강화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그러나 이 도시는 오히려 국가 유산이 없다. 이는 국가의 흥망이 위태롭지 않다는 경고를 보여준다. 그래서 남송유민 사천은 깊은 감명을 받아 말했다. "산은 동진의 산과 다름없고, 조류는 동진의 조류와 다름없고, 달은 동진의 달과 다름없다." (고운' 당시송사' 에서 인용됨) 이런 특별한 의미를 지닌' 언외의 의미, 인정이 없다' 는 사실은 세대를 초월하여 성쇠하고 영원한 역사 법칙으로 승화시키는 깊은 사고와 이해이다.
블랙테일
주작교 옆에는 잡초가 피고 우이의 골목은 석양밖에 없다. 왕도와 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이 시는 처음에 금릉 5 문제의 두 번째 곡으로 등재되었다. 오읍골목 현황에 대한 시를 쓰고, 당시의 사치를 회상하며, 변천의 무한한 감정을 토로하였다. 이 시의 수법은 이전 시와 같다. 귀족 저택의 구체적인 위치를 지적했지만 제비가 둥지를 찾는 독특한 시각은 이전의 부자저택이 일반인의 주택으로 대체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주작교는 육조 도성 주새문 정남쪽에 있는 다리이다. 동진 귀족 정착지인 오일골목은 오늘 남경부자묘 일대에 위치해 있다. 동진 명신 왕시, 왕도, 사안은 여기서 육조의 부잣집을 가리킨다. 과거의 격변감과 창상감은 사실 역사 변천의 논리 과정과 깊은 내포를 드러낸다. 이런 작품에서 시인의 감정은 항상 경물에 대한 묘사에 있어서 은근히 드러나지 않는다. 풍경은 비록 평범하고, 언어는 소박하지만, 도덕의 아름다움, 경세의 아름다움이 있다.
왕동정
호수와 달이 서로 비치고, 연못 표면에는 바람거울이 없다. 멀리 동정을 바라보니 은판 안에 청소라 한 마리가 있다.
이 시는 동정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였다. 예로부터 동정호를 묘사한 사람들은 대부분 그 광활한 경지와 웅장한 기세에 초점을 맞추었다. 예를 들면 맹호연의' 구름과 운몽곡, 줄곧 악양성을 에워싸고 있다', 두보의' 동유오국, 남유추, 하늘과 땅이 끝없이 떠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고 하지만 유우석의 시는 분명히 다르다. 동정호의 건너편, 즉 부드러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동정야경을 쓸 때, 시는 먼저' 가을달' 과' 호광' 을 반영하며, 정수와 명월이 어우러져 세계의 청명과 조화를 보여 주며, 대규모로 시 전체에 부드러운 기조를 정했다. 경관에서 볼 때, 티끌 하나 없는 밤하늘에는 밝은 달이 높이 걸려 있고, 끝없는 호수는 바람과 파도가 잔잔하다. 달빛 아래 호수는 거대한 구리 거울처럼 대지에 깔려 있다. 거울은 갈아지지 않는다' 는 묘사는 훌륭하지만 거울처럼 보이지만 갈아지지 않는 것 같다. 결국 바람이 불지 않는 광활한 호수로 잔물결이 옅고 잔물결이 옅고 파도가 반짝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거울명언) 동시에 달빛 아래의 경치도 낮만큼 선명하지 않다. 시인은 다시 먼 곳을 바라보았는데, 호수가 맑고, 군산은 푸르고, 물은 백산초록으로 서로 어울려 정취를 이룬다. 그 경치는 마치 녹색 달팽이 한 마리가 은반에 놓여 있는 것 같고, 마치 정교한 공예품처럼, 사람들의 손을 놓을 수가 없다. 이런 묘사는 구상이 참신할 뿐만 아니라 규모가 크지 않아 시인이 광활한 산수를 다루는 뛰어난 예술적 기교를 보여 준다.
구화산가
기봉을 보자마자 영혼이 충격을 받았는데, 이것은 고의로 루홍을 열려고 한 것이다. 구룡이 하늘에 오르려고 하다가 갑자기 펑 하는 소리가 석두 속으로 변했다. 그렇지 않으면 수억 년 동안 지속되고 기세는 꺼지지 않을 것이다. 구름은 옅은 바람이 가볍고, 달빛은 맑고, 달빛은 맑고, 달은 밝다. 만약 네가 금사슴이 근본적으로 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너는 영원히 아름다운 무인지가 될 것이다. 황헌 폐선정은 운정에 오르고, 대우회계는 동쪽에 있다. 차를 타고 오지 않으면 너는 기뻐하고 유인원과 혼자 있을 것이다. 경정의 산이 황사 사막인 것을 보지 못했단 말인가, 마치 모서리가 없는 깨진 제방과 같다. Xuancheng Xie shou 는 그의 이름이 wuyue 를 유명하게 만드는 시를 썼다. 구화산, 구화산은 자연의 아름다움인데, 어떻게 세상을 빌릴 수 있단 말인가?
구화산 () 은 본명 구자산 () 으로 안후이성 경양시 남서부에 있다. 아홉 개의 산봉우리가 차례로 배열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이백은 구봉을 연꽃에 비유하여 구화산으로 개명했다. 이 시는 구화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였다. 시인은 창법을 채택했고, 문장이 들쭉날쭉하여 일종의 기복감을 형성했다. 구화산을 극찬하는 심정을 표현하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시인은 구화산 () 을 보자마자 우뚝 솟은 산봉우리에 직면하여 짜릿함을 금치 못하여, 천지 초창기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를 즉시 상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은 그것이 아홉 마리의 씩씩한 용이라고 상상했다. 그들이 하늘로 날아오르려고 할 때, 갑자기 천둥이 쳐서 그것들을 석두 으로 만들었다. 그 산은 아직 살아 있는 것 같아서 이륙할 것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륙하고, 이륙하고, 떠다니다. 이렇게 산을 쓰는 것은 순전히 신화, 상상력에 근거한 것이다. 한편, 기이한 산맥은 신비한 색채로 뒤덮여 있고, 산맥은 자연스럽게 이륙하여 도달할 수 없는 예술적 효과를 직접 묘사했다. 이어 시인은 구화산명이 경전을 보지 못했다고 한탄했다. 황제는 천지선을 폐쇄하고, 대우는 큐슈를 뒤덮었다. 그들은 구화지에 가 본 적이 없다. 타거나 타는 것은 산에 오르는 기구이고, 타거나 타는 것은 대우라는 뜻이다. 낙광, 전준의 음악, 여기는 황제를 가리킨다. "도근에 뿌리를 내릴 수 없고, 아름다움은 항상 무인지대에 있다" 는 감탄은 분명히 산은유의 상징적인 의미로 가득 차 있다. 그런 다음 구화산에서 멀지 않은 경정산과 같은 다른 산과 비교해 보십시오. 그것의 유명함은 남조 사홀의 시 한 편 때문이다. 사실 이 산은 매우 평범하고,' 황사막',' 모서리 없음' 이라 구화산과 비교할 수 없다. 결국, 어떻게 이런 생물이 세상에 이름을 지을 수 있을까요? 사현성으로 가장한 감정을 감추었다.
무산신녀묘
무산 12 서글픈 회색, 석정 소녀 한 편. 처음에는 안개가 의심의 베일을 벗기고 산꽃은 잔화장처럼 감사하고 싶었다. 성하 () 는 아름다운 밤에 맑은 냄새를 맡고, 성애는 특별한 향기로 돌아온다. 9 일 전 선인은 무슨 일이 있었느냐, 대지가 초향왕에게 왔다.
무산은 오늘 충칭 무산현 동부에 있다. 신녀사, 무산에는 신녀봉이 있고, 봉우리 아래에는 신녀사가 있다. 시인은 무산신녀묘를 유람할 때 무산신녀의 전설을 느끼고 상상하며 신녀봉을 묘사한 이 아름다운 장을 썼다.
무산을 바라보니, 12 봉이 우뚝 솟아 있고 수려하며 울창한 가운데 석두 한 조각만 신녀라고 부르는데, 그 자체로는 심상치 않은 영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 "플레이크" 를 상상해 봅시다. 아침 안개가 걷히자 여신이 내실에 투명한 계좌를 개설한 것 같고, 춘완 곧 시들어 떨어지는 산꽃은 여신이 내리는 잔화장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은하수가 찬란하고 달빛이 휘영청 밝다. 나는 여신이 여행할 때의 벨소리를 똑똑히 들을 수 있다. 폭풍우가 지나간 후, 나는 여신이 돌아올 때의 향기를 똑똑히 맡을 수 있었다. 시인이 이런 상상에 빠져 있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여신에게 반한 것이다. 그래서 한숨을 내쉬며 끝났는데, 이 여신은 왜 9 일에서 세상에 와서 추향왕과 데이트를 하게 되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송옥' 고당푸' 에 따르면 추향왕이 고당을 유람할 때 무산의 여신을 꿈꾸며 여신은 "단은 구름이고, 저녁은 비, 아침저녁은 무산 아래" 라고 자칭했다. 이런 의문감정으로 끝나는 것은 우스꽝스럽고 무한한 뒷맛을 남기는 것이다.
이 시는 신녀봉에 대해 이야기하고, 상상으로 이기고, 상상 자체도 점차 업그레이드되고 있어 특색이 있다. 처음에 나는 정신이 맑았고,' 편석' 이라는 여자도 여자가 아니라 석두 () 라고 말했다. 서너 마디 말로 안개와 꽃을' 커튼',' 잔화장' 으로 생각하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의심스럽다',' 닮았다' 고 말했다. 대여섯 마디 말이 한 걸음 더 나아갔고, 옥음기향은 또렷하게 들을 수 있었고, 나는 심지어 두 마디 말로 크게 소란을 피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바로 이런 상상력의 점진적인 업그레이드 속에서 시인은 점차 신선의 경지에 녹아들어 그의 시는 신기한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