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풍도의 명언
풍도의 명언
인생은 속일 수 없다. 한 사람은 공명정대하게 살아야 한다. 풍설봉의 거짓말쟁이가 얻은 것은 그가 진실을 말해도 아무도 그를 믿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솝 우화 ● 정직과 근면은 당신의 영원한 동반자가 되어야 합니다. 프랭클린 ● 하느님처럼 진실하다. "예기 중용" 성의 최고 경지는 신과 같다. 충성은 생명의 본질이다. 충성은 인생의 진면목이 되어야 한다. ● 세상의 진정성만이 변화의 능력이다.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마음만이 예기 중의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 정직한 사람, 천국; 진지하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맹자 이로상' 은 진실하다. 이것은 자연의 원칙이다. 성실은 인간으로서의 원칙이다. 군자는 말과 믿음이 있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주역 세가는 말했다: 이야기. 물질: 실제 내용. 좋은: 행동. 변하지 않음: 인내. 군자는 사실로 말하고 항심으로 일을 한다.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고, 소인은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 "공자 가정 언어 yanhui 공자 언어 \" 군자는 행동으로 말하고, 소인은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 자신과 사물과 처지를 진실하게 대하라. 설명선 독서록' 은 자신을 평가하고, 상급자에게 복종하고, 하급자를 이끌 때 성실을 근본으로 삼아야 한다. ● 고대에는 진실한 사람이 출세했습니다. 당한은 "원도의성" 을 주었다: 마음을 순결하게 하고, 사상을 진실하게 한다. 윌: 그럴게요. 유망: 뭔가를 하다. 만약 네가 뭔가를 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진정해야 한다. ● 글은 행동 위주의, 성실이 우선이다. 유당 종원' 보원준, 진수채는 스승의 이름을 피한다' 라는 책은 도덕행위를 바탕으로 덕성에서 성실이 1 위를 차지했다. ● 자기 재배, 첫 번째 긍정적 인 마음; 옳으려면 먼저 성실해야 한다. 당한은' 원도' 를 수양성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먼저 자신의 사상을 정화해야 한다. 순수하려면 먼저 사상을 진실하게 해야 한다. ● 글이 적성심으로 밀릴 수 있다면, 세상은 움직일 수 있고, 석두 움직일 수 있다. 소송철의' 존악 정삼론' 은 성의와 정성을 다해 반석 같은 것도 천지개벽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게 했다. ● 성사석개. "서경 잡기" 권 오성: 대성. 석두 도로를 열었다: 석두 같은 견고한 물건도 이동했다. 진심은 사람을 가장 감염시킬 수 있다고 한다. ● 석두 자체가 손해라고 진심으로 덧붙인다. 왕한숭' 논형감이 허무하다' 성실: 성실. 손실: 손실. 네가 성실하게 일하기만 하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 ● 진실한 감정, 어디에나 있는 감동. 송, 우 chuhou \ "그린 룸 기타 노트 \" 정직: 정직. 느낌: 느낌. 진심은 모든 것을 감동시킬 수 있다. ● 사람의 행동은 성실하다. 송언록: 윤리. 성실은 한 사람의 최고 품질이다. ● 정직하고 생존할 수 있는 사람은 모든 선한 것의 원천이며 모든 선행의 기초이다. 송주희의 인학 실천과 진실한 마음을 보존하는 것은 아름다운 생활의 원천이자 아름다운 행동의 기초이다. ● 성실은 자기 재배의 근본이고, 선을 향한 것은 성실의 근본이다. 송주희의' 사서집주',' 맹자 주수' 는 성실을 기준으로 하고, 성실은 슬림함의 관건이다. ● 사기의 경우, 진심으로 감동; 폭력적인 사람을 만나면 선의로 쪄라. 명홍자청' 채근담' 은 사기꾼을 진심으로 감동시켰고, 거칠고 비뚤어진 사람을 만났을 때 선량함으로 그를 감화시켰다. ● 금이 구리 철과 섞이면 정련되지 않는다. 미덕에 거짓이 섞여 있다면, 그것은 순결하지 않다. 설명선의 독서 기록 경험은 이기적인 사상이 사람들의 미덕의 순결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한다. ● 하늘과 땅이 끊임없이 생겨나고, 나라가 서 있고, 성현의 덕업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것은 모두 진실하다고 생각한다. 청 zengguofan "축 하 부부 Geng zhongcheng" 도난: 겸손은 개인적인 견해를 나타냅니다. 나는 천지의 운행이 끊이지 않고, 국가가 공고히 설립되고, 인걸지령의 도덕사업이 발전하고 견지할 수 있는 관건은 성실에 있다고 생각한다. ● 모든 것을 잊어버리면 모든 것을 잃게 된다. 청구투강의' 임운' 은 주도면밀하게 생각하면 실패할 수 있고, 성의가 부족하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 하느님은 진실함에 무관심하시다. 장송상영의' 소서' 는 완벽한 성실함보다 더 신성한 것은 없다. ● 성실한 사람은 성인의 근본이자 백행의 원천이다. 송 () 주돈이 () 는' 통서 ()' 로, 뛰어난 인물의 근본이며, 백업이 번창하는 원천이다. 행: 직업, 일. ● 군자는 속이지 않는다. 송과 주돈이의' 건곤' 제 3 1 장, 고된 일: 자강불식. 군자는 자강불식하여 지성에 도달하였다. ● 감동적이고 가식적이지 않다. 바오 팡 씨 전집은 성실하다: 성실하다. 거짓: 거짓. 위선이 아니라 진실함으로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다. ● 진정한 의미의 수양. 주명어' 성시 2 수' 는 성실하게 슬림하고,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며, 좋은 사람과 좋은 사람 사이의 관계를 처리한다. ● 성인은 모든 것을 알고 있고, 성실하지 않으면 대중을 화해시킬 수 없다. 순자의 성인은 모두 알고 있지만, 그는 진실하지 않아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없다. ● 군자는 마음을 가다듬고 성실하지 않다. 순자의 수양,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성실함이다. ● 진심으로 무이자. 예기 중용' 의 성실함은 끝이 없다. 항상 진실함으로 자신을 격려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성실하게 공부하지 않으면 잡다한 것을 배우게 된다. 성실하게 일을 하지 않으면 실패할 것이다. 송초석지의' 조식 객가' 과정: 지식을 토론하다. 잡동사니: 어지럽다. 일: 일을 합니다. ● 각박하게 돈을 벌지 않고, 솔직히 손해를 보지 않는다. 풍명몽룡의' 깨어나고, 약속을 지키고, 무랑을 팔아서 화기를 독점한다' 는 것은 각박하다: 무정하고 인정에 가깝지 않다. 성실은 다치지 않고, 각박하고 이익이 없다. ● 자신의 이름을 잊지 말고 착실하게 일을 한다. 풍명몽룡의' 경세, 형세현 단사자' 는 착실한 것이다. 일을 착실하게 하고 진지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명성: 곰의 명성. 일을 할 때는 곰으로서의 명성을 추구하지 말고 진지하게 해야 한다. ● 두꺼운 사람은 남을 파괴하지 않고 이기적으로, 어진 사람은 사람을 해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두청 온란' 옛 속담' 은 사람을 해치지 않고 이기적으로, 이름을 지어도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 정직한 사람은 탐욕을 미워하고 신자들은 병이 있다. ""신당서 진자앙전 "은 청렴결백하다. 탐욕: 부패. 편지: 성실. 질병과 거짓: 위선적인 행동을 싫어한다. 질병: 증오, 혐오. 깨끗한 사람은 탐욕을 싫어하고, 성실한 사람은 위선을 싫어한다. ● 하늘은 위선이 없어야 한다. 돌의' 조주 한문공묘비' 의 위선적인 언행은 하늘이 용인할 수 없는 것이다. ● 진실함이 위선보다 낫다. 북조연의 푸시' 안가훈 스명편' 의 교묘한 위선은 진실한 솔직함보다 못하다. ●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텅 비어 쓸모가 없다. 모든 것을 잘못 했지만 화려한 외모와 실제 내용 부족으로 허무맹랑해 보였다. ● 거짓 말, 부술, 중국어 이름, 위조를 믿지 않는다. 한훈악' 심검속' 은 감언이설을 듣지 않고, 비현실적인 방법을 믿지 않고, 겉치레의 공명을 추구하지 않고, 위선적인 일을 하지 않는다. ● 어른은 화려하지 않고 실속이 없고 군자는 실용적이다. 푸' 잠부론' 우수한 사람은 표면을 추구하지 않고, 수양이 있고 명성이 있는 사람은 현실에 힘쓰고 있다. ● 성현들은 고대부터 마음을 바탕으로 해 왔습니다. 송주희' 주자전서 쉐어' 성현: 성현, 성현, 고대에는 인품과 학식이 뛰어난 사람을 가리킨다. 마음: 불어. 불교가 그것을 부르는 이유는 3 계 유심이며, 만물을 낳는 대지처럼 운명으로 모든 법칙을 낳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상이 고상하다는 것이다. ● 군자의 수양 역시 내면이 진실하고 외적인 용량이 진실하다. 송구양수' 좌영': 외모.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논어루즈와 화순. 동일: 메아리 소리.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소인은 화목하고 다르다. ● 한 가지는 사실이고, 모든 것이 사실입니다. 풍명몽룡의' 깨우기' 권 16 한 가지는 사실이고 나머지는 거짓이 아니다. 말 한마디가 사실이 아닐 때, 모든 것이 비어 있다. 청추심' 필생화' 28 회 한 마디만 사실이 아니라면 많은 일이 거짓으로 여겨진다. ● 똑똑한 사람은 서두르지 않지만, 대부분 덜 조급해한다. 한악부 고시' 만가행' 의 총명하고 슬기로운 사람은 가슴에 대나무가 있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만약 그들이 실제적인 일을 많이 한다면, 그들은 그렇게 걱정하지 않을 것이다. ● 백종의 매국노가 하나보다 못하다. 이청광제의' 성의 본질' 은 성실하지 않고 교활하고 위선적이지 않다. ● 모란꽃이 이렇게 비어 있으면 대추꽃은 반드시 결실이 적어야 한다. 명실명' 이전의 영광현문' 은 밝고 화사해 보이지만 실제 내용은 좋지 않다. ● 나무를 심는 자는 뿌리를 길러야 하고, 덕을 심는 자는 마음을 키워야 한다. 왕명수인의' 열전' 은 도덕적 수양이 반드시 선량함을 키워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 마음을 맑게 하는 것이 기본이고, 바른 길은 계획이다. 송포청' 명각본 부록': 청심: 잡념 제거. 직선: 단도직입적으로. 사심 없는 정직은 슬림한 사람의 근본이다. ● 사람의 인생도 직설적이고 마음도 직설적이어야 높이 설 수 있다. 왕명이 쓴 바다는 정직하고 솔직한 사람이다. 우뚝 솟아 있다: 착실하게 하늘 높이 솟아 있다. 정직한 마음: 당신은 세상에서 자립할 수 있습니다. 지혜와 정직한 사람이 바로 하나님이다. 유당 종원의' 시신 만트라' 는 총명하고 정직한 사람이 최고라고 말했다. ● 군자의 주는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의 주는 비교할 수 없다. "공자의 논어 정치" 주: 도덕적 결합. 바비: 결탁하다. 군자의 도덕이 군거하고, 서로 결탁하지 않고, 소인이 결탁하고, 도덕이 결합될 수 없다. ● 곧장 앞으로 나아가면 모든 악이 끝난다. "'화남묘자 성훈' 은 순수하고 직설적이며 모든 악행은 자연히 멈출 것이다. ● 악귀는 그 의를 빼앗을 수 없고, 칼은 굴복하지 못한다. 사명진의' 시품 사칙' 은 충후한 자질이 악과 권력에 의해 타협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 낮에는 잘못을 하지 말고 한밤중에 문을 두드려도 크게 놀라지 마라. 명 영초' 두 순간의 서프라이즈' 볼륨 5 는 사람됨이 정직하고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 ● 자립은 한마음 한뜻으로, 마음은 충직하고, 곧고, 옳고 그름은 간교하고, 두려움이 된다. 조경엘슨의 청사 초안은 사람이 되는 것을 대표한다. 제도: 일을 말한다. T é: 악. 사람됨이 처신하고, 충성스럽고 정직하며, 교활한 악은 차이가 있다. ● 정념은 그림자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청문강의' 자녀 영웅전' 은 정확하다: 순결하고 정확하다. 순결한 사상과 행동은 체면이다. ● 악, 악, 질투는 허용되지 않는다. 조청설근의 홍루몽: 허용. 대답: 또 왔어요. 질투: 질투, 질투. 정직과 악은 서로 양립 할 수 없다. ● 뿌리는 바람이 휘몰아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나무는 달빛을 걱정한다. 명명' 증금광헌문' 은 기초가 튼튼하고 정직한 사람이 반드시 무패의 땅에 설 것이라는 뜻이다. ● 귀신이 걱정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명화관의' 금' 마음은 귀신의 팬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곧은 것을 취하고 굽은 것을 취하지 않는다. 명실명' 과거의 영광현문' 직선: 정직하고 합리적이다. 마지못해 찾는 것보다 당당하게 쟁취하는 것이 낫다. ● 마음가짐이 좋은 것은 인생의 큰 병이다. 청신거운은 언희 어우인을 아첨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것은 사람의 큰 결점이다. ● 마음이 평온해야 세상의 험난함을 느낄 수 있다. 심청거평범했던' 서암살' 은 철면사심이 없어 생명의 위험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 올바른 길조, 사악한 길. 김부선의' 명로' 는 품행이 단정하고 길하지만 덕행이 바르지 않으면 결국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 하지만 표준을 똑바로 세우면 왜곡이 없다. 구당서' 최전' 의 표지: 벤치마킹. 정직한 마음에는 악이 없다. ● 군자는 절개로 남의 잘못을 안다. 우리는 한 사람의 잘못을 통해 그의 잘못을 이해할 수 있다. 돌의 자아: 자아. 사람: 다른 사람. ● 하지만 교회는 온갖 악행을 저지르고 늑대와 호랑이 사이에서도 자리를 잡는다. 5 대 풍도의' 내 작품' 은 악이 없는 한 매우 험악한 환경에서 발을 디딜 수 있다. ● 정의만으로는 악보다 낫다. 명명' 증광현이 옛날을 들었다' 는 것은 청렴하고 신중하며, 믿을 수 없는 비뚤어진 도리로 이익을 도모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땅을 후손에게 남겨 경작한다. 청 석상은' 중국 속담해' 에서 선함과 아름다움을 후대에 전달했다. 네모난 인치: 마음을 가리킴. ● 완전히 구부러지는 대신 직접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왕 명나라 첸 팅 의 \ "애교 가지 기사 \" 는 성실 하기 위해 죽을 용의가 있으며, 완벽 하지 않고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칭송한다. ● 신사는 진짜이고, 중국에 있지 않다. 내면을 치료하지, 외부가 아니다. 장명 주정의' 한림원에서 독서' 는 수양이 있는 명망있는 사람은 착실해야지 예쁘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자기 이외의 일에 상관없이 자신의 수양과 단련을 위해 봉사하다. ● 굽은 길로 아첨하지 않고 초청명을 속이지 않는다. 한국의' 논정치' 는 생활원칙을 어기고 시대와 풍습의 필요에 적응하거나 사기행위로 허명을 얻어서는 안 된다. ● 천하를 안정시키려면 먼저 자신을 바로잡아야 한다. 정직하지 않고 그림자가 있는 사람들, 상층 통치에 시달리는 사람들. 경의 정관 정치가 군도는 순결하여 천하를 안정시킬 수 있다. 산 사람들은 독선적이어서 길이 험난하다. 당맹교' 남산 유람' 은 산속의 은둔자이다. 그는 단순하지만 속으로는 평온함을 느꼈다. ● 송백은 외롭고 복숭아는 어렵다. 당이백' 고시 32 곡' 도이난: 복숭아빛 이백의 밝은 색채가 있기는 어렵다. 교만하고 강직하며 아첨하며 권세 있는 사람을 기쁘게 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비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