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장인표 표절 풍파
장인표 표절 풍파
풍치는 당대 중국의 유명한 철학자이다. 그 이론의 독창성은 주로' 지식을 지혜로' 를 핵심으로 하는' 지혜론' 에 반영돼 당대 학술계의 인정을 받았다. 화동사범대 양국영 교수는 "지혜를 탐구하는 것을 중심으로" 풍치가 "당대 중국 철학을 위한 창조적 체계를 남겼다" 고 지적했다. (광명일보 2000 년 6 월 5438 일 +2000 년 2 월 5 일) 중국 사회과학원 방클리 교수는 "풍치씨의 지혜 이론은 지식이 지혜로 발전하는 방법, 진선미 통일의 이상을 실현하는 방법, 인간의 본질력의 전면적인 발전을 실현하는 방법 등을 해결하려고 시도한다" 고 말했다. 우한 대학 쇼 × 푸 교수는 "그의 일생의 철학적 묵상은 모두 지식과 지혜의 관계를 중심으로 전개되었다" 고 정교한 결론을 내렸다. 만년에 창조적으로' 지혜론' 의 사상 체계를 제시하였다. " 안후이사범대학교 홍교수는 풍치가' 지식을 지혜로' 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지혜론' 체계를 창설했다고 생각한다. ("사회과학보" 2005 년 10 월 27 일 65438 일) 동제대 박사생 멘토 장인표 () 는 이를 자신의 것으로 삼아 정품 표절을 구성한다. 이것은 장 renbiao 의 두 문장: 지혜를 위한 혁신적인 인재 육성 (동지 데일리, 65438+2003 년 2 월) 과 지식을 지혜로, 기술 (복단 교육 포럼, 2003 년 6 호)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장인표는 지난 문장 에서 "어떻게' 지식교육' 을' 창조형 교육' 으로 바꿀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나는 그것을' 지식을 지혜로' 라고 부른다. " 그런 다음 그는 말했다: "지식은 지혜입니까? 나는 지식도 지혜와 같지 않다는 점도 차이가 있다고 생각한다. " "이' 정보폭발' 과 과학연구 과제 쇄신주기가 단축된 시대에 교육이 이론을 방법으로, 지식을 능력으로 바꾸는 방법은 인간의 잠재력과 지혜를 더 잘 개발하는 데 있다.' 지식을 지혜로' 가 교육의 진정한 목적이다."
후자의 문장 중 장인표는' 지식을 지혜로 바꾸는 것' 을 부제로 삼았다. 토론에서 그는 "지식은 지혜와 같지 않다. 어떤 교육도 지식의 전수를 빼놓을 수 없다. 그러나 교육의 본질은' 지식을 지혜로 바꾸는 것' 이다. 즉, 한정된 특수 분야에 적합한 지식을 보편적인 지혜로 바꾸는 것 ... 교육이 해야 할 일은 바로 이런' 지식을 지혜로 바꾸는 것' 의 노력이다" 고 말했다.
폰치 씨가 어떻게 말했는지 봅시다. "저는' 지식을 지혜로' 라는 전통적인 철학 용어를 빌려 지식에서 지혜로의 전환을 표현합니다." 그리고 "아는 과정에서 지식에서 지혜로의 전환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 (세상을 알고, 자신을 알고,' 폰치문집' 제 1 권, 4 1 1-4 12 면) 폰치씨는' 지식을 지혜로' 를 포기했다 이 창조는 중대한 이론적 의의와 실용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지식과 지혜의 구체적인 정의를 내린 후, 이 글은 이성적인 직관의 비약을 통해 지식과 경험의 특수한 영역에서 무조건적인 미신의 영역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논의한다. (같은 책 4 12-425 면)
분명히, 장 renbiao 의 말은 풍치 씨의 논술을 표절한 것이다. 반세기 동안의 노력 끝에 펑치 씨의' 지식을 지혜로' 는 장인표 () 에 의해' 나는 그것을 부른다' 로 바뀌었다. 이것은 표절이 아니다. 또 뭐야? 구체적인 증거도 있다. 장문' 에서 언급한' 화 이론을 방법으로' 라는 사상은 풍치 씨가 1950 년대에 제기한 것이다. 풍치 선생은' 논리적 사고의 변증법' 이라는 책을 총결하였다.' 주된 목적은 이론을 방법으로, 논리적 사고의 범주를 통해 지식의 변증법이 어떻게 방법론의 일반적인 원리로 바뀌는지를 설명하는 것이다. " (같은 책, 50 페이지) 장 렌 비아 오 (Zhang renbiao) 는 논평하지 않았다.
장인표는 문장 표절할 뿐만 아니라 문법학원장을 맡는 동안 장인표는 동제대대의 강의, 강의, 대학원생 입학 환영회에서 이른바' 지식을 지혜로 바꾸는 것' 을 홍보했다. 이후 그는 상하이, 주해, 하이난에서 자신의' 오리지널 아이디어' 를 선전했다.
2004 년 4 월, 제 6 회 상하이 가정교육 홍보주에서' 지식을 지혜로-현대 지능 학습에 관한 강의' 가 열렸다.
2006 년 6 월 5438 일부터 2 월 8 일까지 화남 열대 농업대학에서 "어떻게 지식을 지혜로, 자연을 덕성으로, 혁신적인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까?" 라는 강의를 했다. "연설.
2007 년 2 월 8 일 65438,' 지식을 지혜로, 자연을 미덕으로' 라는 강연을 발표했다.
2008 년 6 월 5438 일부터 10 월 7 일까지 화동공대에서' 지식을 지혜로, 자연을 미덕으로' 라는 강연을 했다.
위의 네 번은 단지 인터넷에서 찾아낸 것이다. 이' 구교' 로 유명한' 교육철학자' 는 분명 풍치 선생의' 지혜론' 에서 그의 가사 기량을 표절한 것이 틀림없다. 일찍이 2003 년 말, 이 화사대 졸업, 동제대에서 일하는 청년 교사는 그 비밀을 밝혔다. "펑치 씨의 의견이 어떻게 갑자기 그의 물건이 되었나요?" "
현재 학술계의 풍치' 지혜론' 에 관한 학술 논문은 100 여 편으로 현재' 지혜론' 의 학술 전문 저서가 있다. 이 연구는 다른 분야로 확장되는 추세가 있다. 상해대학의 진 교수가' 지혜이론' 을 교학 분야에 적용하고, 화동사범대 교수는' 지혜이론' 을 금융분야에 적용하는 등. 응용할 때, 모두 풍치의 관점을 표명했다.
장인표 () 는 풍치 () 선생의 학술적 목적을 베껴 쓴 것이지, 그의 전반적인 관점이 아니다. 이런 표절은 매우 대담하다. 학술계가 일찌감치 인정한 전제 하에 그는' 지식을 지혜로' 를 문장 제목으로 전국에 선전했다.
장인표의' 기술에서 도학에 이르기까지' 의 관점도 풍치 선생을 표절한 것이다.
장인표 () 는 "직업교육은 기술훈련에 중점을 두지만, 기술을 예술로, 다시 기술에서 도로로 바꾸는 것뿐이다" 고 말했다. 그가 인용한 소재는' 장자',' 푸딩해소' 의 우화로' 푸딩해소' 과정을 그린' 기술을 예술로 바꿔 기술에서 전진하고 진선미를 융합해 시적인 창작과 생존의 길이 됐다' 고 말했다 (참조 문장 "일자리를 지향으로, 지식을 지혜로, 기술적으로 전진한다")
풍치 선생은' 중국 고대 철학의 논리적 발전' 이라는 책에서' 푸딩해소' 의 재료로 두 가지 결론을 내렸다.' 첫째, 철학사상은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예술이미지에 반영되어 시의 경지가 되었다. 둘째, 장자는 여기서 사람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인위적으로 자연을,' 기술' 에서' 도' 까지 요구한다. " ("폰치 전집" 제 4 권, 232 면)
재료와 관점상의 유사성은 장인표 () 가 현대교육과 혁신적인 인재 양성에 대한 사상을 모두 펑치 () 씨가 베꼈다는 점을 증명할 수 있을 뿐이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장인표는 불교와 장자에 관한 학술 논문을 발표하지 않았다.
지식은 지혜와 같지 않다. 지식을 지혜로 바꾸는 것은 교육의 상식이다. 풍선생의 고명한 점은 바로 이 상식을 잘 해석하여 자신의 이론 체계를 형성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교육 상식을 언급할 때, 풍치 선생님을 부를 필요가 있습니까? 나는 풍선생도 자신을 위해 상식적인 견해를 취하지 않았다고 추측한다. 더구나' 장인표가 불학과 장자에 관한 학술 논문을 발표하지 않은 이유는 우습다. 만약 그가 불교와 장자에 관한 학술 논문을 발표하지 않았다면, 그는 불교와 장자의 관점을 인용할 수 없었을 것이다. 이 기준에 따르면 널리 보급되어 학자의 90% 이상이 표절 혐의를 받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반응을 보이다
동제대 박사 멘토 장인표는 폭로된 문장 이후 2009 년 5 월 26 일 블로그에 해명했다. "학술문제는 학술적 분위기와 관련이 있다. 여기에' 표절' 으로 지목된 논문을 전재한다. 나는 독자가 자신의 판단을 내릴 것이라고 믿는다. 클릭합니다 이 글은 세 가지 분석을 하였다.
분석
첫째, "너구리 고양이가 태자를 바꾼다"-마음대로 라벨을 붙이는 문혁유풍.
장인표는' 지식을 지혜로 바꾸는 것' 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재발송했다. 혁신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어떻게 가능한가? ",시간을 명시하지 않고 한 포럼에서의 발언이다. 우리가 말하는 이 논문은 2003 년 6 월 5438+2 월 65438+5 월 동제일보에 발표된' 지식을 지혜로 바꾸고 혁신적인 인재를 양성하라' 는 것이다. 제목은 비슷한데, 양자를 비교한 후 내용이 크게 다르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일반적으로, 한 사람이 자신이 발표한 문장 () 를 잊지 않을 것이다. 경극에는' 너구리가 태자를 바꾼다' 라는 연극이 있는데, 여기서 쓰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사실 표절한 사람은 천성이 항상 성실하지 않다.
형제 여러분, 동지 일간지는 학교 신문 간행물이지 학술지가 아니라 포럼의 발언이라고 분명히 말씀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학술지, 학술지, 학술지, 학술지) 내용이 비슷해서 충돌이 없다. 한 학자가 캠퍼스 신문지에 그의 관점을 간략하게 소개했다. 왜 안돼? 그에게 라벨을 붙일 필요가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왜 표절-창백한 논거
장인표 () 의 복간 논문에는 "내 연설의 제목은' 지식을 지혜로 바꾸는 것' 인데, 불학에서 나온 것이다" 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을 끝내고 말머리를 돌려 서방 학자들의 말을 인용하면 불교에 대해 더 이상 이야기하지 않는다. 이제 우리는 장인표 () 에 대해 학술적인 계몽을 해야 한다. 먼저 본의를 말하고, 역사가 전해지고, 풍치의 창의성을 말하다. 1,' 지식을 지혜로' 라는 본의는 성불의 이론이다. 오직 지식파는 구체적인 수행을 통해 불교의 참뜻을 깨달을 수 있고, 누수가 있는 팔식을 무루 () 의 팔식 () 으로 바꾸어 네 가지 지혜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오염에는 누설 경계가 있고 순도에는 누설 경계가 없다. 염색을 버리고 그물로 돌아가야 인생의 해방을 얻을 수 있다. 문파를 아는 사람만이 염색에서 순까지 성불의 전제조건이라고 생각한다. 2. 근대에 웅십력은' 지식을 지혜로' 에서 본체론의 역할을 했다. 유식종은 당나라 승려 현석 (서유기 중 당승의 원형) 에서 천축취경으로 중국에 전해졌다. 내용이 너무 복잡하기 때문에 보급되지 않는다. 중만당 이후' 자심은 불임',' 깨달음은 불임',' 무심코 가르치다' 라는 취지의 선종이 중국에서 유행하고 있다. 근대 유식종의 부흥은 있지만 양, 구양 등 불학 대가가 그것을 연구하지 않아 세인의 관심을 끌었다. 현대 신유가 거장 웅십력은' 신인식론' 체계를 구축했지만, 그는 평생 환경론 (본체론) 만 완성했지만' 양론' (인식론) 은 쓰지 않았다. Feng qi 의 "지식을 지혜로" 의 새로운 인식 론적 중요성. 풍치는' 지식을 지혜로 바꾸는 것' 이라는 개념을 빌려서' 지혜론' 이' 어떻게 실천의 기초 위에서 세상을 알고 자신을 아는 상호 작용에서 지식을 지혜로 바꾸고, 성과 천도에 대한 인식을 얻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 ('풍치문집' 제 1 권 42 면) 풍치는' 지혜론' 을 넓은 의미의 인식론으로 정의하고, 인간의 인식활동은' 무지에서 지식으로, 지식에서 지혜로 변증하는 과정' 이라고 생각한다. (같은 책, 4 18 면) 그는' 지혜론' 을 세 권의 저서, 70 여만 자로 발전시켰고, 두 부 1 다만자의 중국 철학사 저작을' 지혜론' 의 사상원, 이론으로 삼았다 (중앙당 학교 서전흥 교수' 풍치의 지혜론 읽기' 기사 참조,' 풍치 철학 사상 연구' 제 4 페이지, 상하이 고서출판사, 2007 년) 풍치의 지혜론은' 지식을 지혜로' 라는 새로운 인식론의 의미를 부여했다.
(형님, 당신은 말을 많이 합니다. "지식을 지혜로 바꾸라" 는 뜻입니다. 먼저 풍씨를 언급해야 합니다. 그러나' 지식을 지혜로 바꾸는 것' 은 풍씨가 개척한 것이 아니다. 둘째, 폰 선생이 발기한 것조차도 다른 사람이 어려운 말을 할 차례가 아니다. 이런 함부로 모자를 쓰는 행위는 정말 문혁이 남긴 문제이다! 남대의 후복명 선생은' 실천은 진리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 을 제시했고, 이후 소평 동지는 사용했지만 학계에서는' 실천은 진리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 이라고 규정하지 않았다. 이 기준에 따르면,' 식견을 지혜로 삼는다' 는 것은 불학의 이론이며, 웅십력과 자체타오 선생도 초창기에도 이렇게 주장했다. 너는 풍선생이 불가와 곰 씨, 지아 선생의 관점을 베꼈다고 말할 수 있니? 나는 펭 씨도 너를 부끄럽게 여길 것이라고 추측한다! ! !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표절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조상 제단을 제사하는 목적은 무엇인가?
풍치의' 지혜론' 이 나오기 전에' 지식을 지혜로 바꾸는 것' 은 극히 드물다. 상해사전출판사가 출판한' 철학대사전' (1992 판) 은 이 항목을 받지 않는다. 지혜론' 이 나온 후' 지식을 지혜로' 는 불교 용어에서 학계에서 자주 사용하는 개념으로 바뀌었다. 시간상으로 볼 때 지난 세기에는 소수의 학자들만 사용했으며, 금세기 이후 신문에 자주 등장했습니다. 금세기 이래 학술계에 * * * 지식이 생겨났는데, 인식론의 새로운 의미에서' 지식을 지혜로', 즉 지식에서 지혜로 도약하는 것은 모두 풍치의' 지혜론' 을 상징한다. 상해대학의 진 교수와 화동사범대 교수 (필명 충실함) 는 각각 교육 분야와 금융투자활동에 이용돼 펑치의' 지혜론' 에서 유래했다고 밝혔다. 장 renbiao 재능 혁신에 it 를 적용, 아무 해가 있지만, 왜 명확 하 게 fengqi 에서 말하지 않 았 어? 그리고 오만하게 "나는 그것을 부른다" 고 말했다. 이것은 전형적인 표절이 아니다. 이게 뭐야? 장인표 () 가 불학 문장 한 편을 꺼내면 풍치 () 가' 지식을 지혜로 바꾸는 것' 에 대한 논술보다 빠르다면 표절 혐의는 없다. 장인표는 이른바' 자기창조' 와' 지식을 지혜로 바꾸는 것' 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왜 2006 년 화동사범대학의 연설에서 풍치의' 지혜론' 을 언급했는가? 풍치는 화동사범대학에서 40 여 년을 일했고, 학교에는 몇 대의 풍문제자가 있다. 그 이유는 자명하다.
우리는 단지 사실에 근거하여 이론을 해석할 뿐, 그가 블로그에서 말한 그런' 악의적인 중상' 은 존재하지 않는다. 장인표 전재 논문의 수법으로 볼 때, 그는 일부러 믹스매치한 것이다. 독자는 우리가 열거한 단서에 근거하여 책을 조사해야만 진상을 알 수 있다.
이른바' 지혜론' 이 나온 후' 지식을 지혜로' 는 불교 용어에서 학계에서 자주 사용하는 개념으로 바뀌었다. 나는 웅십리 선생이 너를 토할 것이라고 추측한다, 풍기씨도 반드시 동의하는 것은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금세기 초부터 학계에는 일종의 * * * 학문이 있다고 한다. 인식론의 새로운 의론에서' 지식을 지혜로', 즉 지식에서 지혜로 도약하는 것은 모두 풍치의' 지혜론' 을 상징한다. 이것은 아마도 봉문 제자의 * * * 지식일 것이며, 철두철미한 학파 행위이다. 너의 판단에 의하면, 나는' 공기론' 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공기를 언급할 때는 반드시 나를 언급해야 하는데, 마지막으로 공기를 호흡해도 나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까? 하하! ! !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