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오지휘는 어떤 공헌이 있습니까?
오지휘는 어떤 공헌이 있습니까?
오지운은 또 삼민주의가 무정부주의 사회를 실현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밝혔다. 그가 보기에 대동사회에 들어가려면, 중요한 것은' 천하를 공용으로' 하는 것이다. 천하의 모든 사람이 사적인 것이 아니라 공적이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세 가지 경로, 즉 손중산의 국민성, 민권성, 민생성의 삼민주의가 있다. 중점은 민생성이다. 민생 원칙을 실행해야만 그 용도를 최대한 활용하고, 물건을 최대한 활용하고, 사람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생산력이 고도로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여전히 물질적 부를 위해 투쟁해야 하기 때문에, 자연히 모든 사람이 대중을 위해 일할 수 있고, 사회는 무정부 시대로 접어들 것이다. 생산력의 고도의 발전과 사람들의 사상 수준 향상은 과학과 교육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에, 오유치는 사회 발전에서 과학과 교육의 의미를 충분히 긍정하고 과학과 교육이 무정부 상태를 낳는 수단임을 강조한다.
Wu Qihui 는 유럽 망명 당시 무정부주의를 받아들이고 점차 항복했다는 점을 지적해야합니다. "신세기" 가 창간되었을 때 그의 무정부주의 선전은 반제, 반청, 반봉건, 자산계급 민주혁명 선전과 결합되었다. 신해혁명 이후 무정부주의는 사회 발전의 필연적인 단계로 여겨졌고, 조화는 현실적인 목표로 여겨졌다. 이 모든 것이 역사상 진보적인 역할을 하여 국가의 부강과 인류의 행복을 요구하는 사상가의 마음을 표현했다. 북벌 이후 그는 주로 * * * 사조와 계급투쟁에 반대하기 위해 무정부주의를 제창했다. 본질적으로 무정부주의를 방치하고 점차 그 영향에서 벗어나 손중산의 삼민주의에서 벗어나 국민당 장개석 통치의 충실한 지지자가 되었다.
191110 년 6 월, 무창 봉기가 발발했고 남부 지방은 잇달아 대응했다. 청나라의 붕괴는 이미 확정되었다. 손중산은 미국에서 영국으로 옮겨져 귀국할 준비를 하고 있다. 오유치는 런던에서 손중산을 위해 각종 서신전보를 처리하고, 파란 바탕의 백기를 국기로 정하기로 결정하고, 먼저 런던 차이나타운에 매달기로 했다. 손중산이 곧 귀국할 때, 지혜를 잘 보살피고, 가능한 한 빨리 귀국해야 한다. 이렇게 오유치는 65438 년 2 월 28 일 손중산이 상해에 도착한 지 3 일 만에 상해에 도착했다. 민국이 설립되었을 때, 각 파는 권력을 다투어 동맹회까지 싸움에 빠졌다. 손중산은 오유치를 매우 중시하여, 그를 교육총장으로 기억하고 싶었지만, 오유치는 오히려 반대로 단호히 완곡하게 거절했다. 그때부터 손중산이 사망할 때까지 그는 교육과 과학 10 년을 제창하기 위해 노력했다. 오지휘는 중국을 두루 돌아다니며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에 간 적이 있다. 그는 중국어가 같은 언어로 쓰여져 발음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다. 각지의 방언은 종종 외국인이 알아듣지 못하게 하지만, 그들의 글은 발음이 없어 공부하기가 어렵다. 오지휘는' 무음이 읽을 수 있다' 는 것이 한자의 큰 단판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한자를 위해' 장가처음' 을 할 수 있고, 주음을 중국어에 녹일 수 있다면 한자의 결함을 보완할 뿐만 아니라 백성을 편리하게 하여 그들의 진정한' 관세음보살' 이 될 수 있다. 일찍이 1895 년, 그는' 콩나물 편지' 를 만들었고, 육태장으로 쓴' 첫 번째 빠른 새 단어' 로 중국 병음을 만들었다. 파리에서 그는 또한 중국의 언어 문자 개혁을 연구했다. 이제 이 혁명 아버지는 전심전력으로 투입할 수 있다. 1913 65438+10 월 전국음성통일협회 회장으로 재직하면서 그해 2 월 열린 전국음성통일회의 기간 동안 3 개월 동안 음표 제정을 주재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19 17 은 6000 여 자를 들여' 국음사전' 을 집필하고 19 18 에서 출판했다. 19 19 에서 표준어 통일준비회의 개최 (이후 국가언어문자 보급위원회로 변경) 를 주재하여 우리나라가 음표를 보급하는 임무, 계획 및 방법을 제시하다. 표준 독음을 개정하고,' 국음' 이 자주 쓰는' 진' 과 같은 다양한 관화서를 심사하고, 국서로 상을 수여한다. 민족사범학교에서 표준어 전공 과목을 개설하고 상해 표준어 사범학교 총장을 맡고, 직접 표준어 교사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표준어를 보급하는 인재를 양성하다. 한어병음표',' 주인 기호' 등 동고 교재를 편찬하여 민족 언어 문자를 보급하고, 단순화하고, 보급하려고 노력하다. 앞으로 오지휘는 이 일을 계속 주시할 것이다. 그는 평생 국음을 통일하기 위해 노력하여 민국시대에' 해음' 을 보급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오지휘는 교육에 매우 관심이 있다. 민국이 설립된 후 그는 중국 전통교육의 폐단과 미래의 교육 목표, 원칙, 기능, 학교 교육, 사회교육을 논술하는 문장 시리즈를 발표했다. 그는 또한 검소사를 발동하여 베이징 유법 예비학교를 설립하여 청년들을 조직하여 프랑스에서 일하고 공부하며 새로운 교육사상을 실천에 옮겼다고 주장했다. 19 15 호, 이세는 고학검사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19 17 초 중국 신보에' 게스트담' 칼럼을 개설해 유럽 유학이 갖추어야 할 지식과 이국적을 소개했다. 19 19 초, 이세는 발기인을 기다려 법근 고학을 조직했다. 1920- 1922 기간 중 중법리옹 대학이 설립되어 총장으로 취임했다. 1925 년 해외 보충학교를 설립하여 국민당 권세 자녀 유학을 준비하다.
오유치는 국성을 통일하고 고학을 제창하는 데 힘쓰고 있으며, 중국 근대사에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전자는 전국민의 문맹과 문화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후자는 과학기술과 정법 인재를 양성한다. 중국 근대사에서 많은 중요한 인물들이 모두 그의 교육과 영향을 받은 적이 있다.
관지휘는 혁명이 관직을 위한 것이 아니라고 굳게 믿었지만, 그는 여전히 국가 대사에 대해 매우 염려하고 있다. 그의 명언은 관직은 할 수 없고 국사는 반드시 물어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중화민국의 개국훈으로서 그는 국민 목소리의 통일에 힘쓰고 고학을 제창한다. 그는 일반 시민으로서 정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19 13 년 봄, 원세카이는 상하이 기차역에서 국민당의 중요한 지도자 송을 암살하도록 사람을 보냈다. 오애휘는 화가 나서 베이징을 떠나 상해로 돌아와 채원배와 함께' 공론보' 를 창설하고, 원세카이의 독재통치를 비난하며, 원운동을 극력 선전하였다. 나중에, Yuan Shikai 는 Chishan 이 이끄는 Yuan 운동을 억압했고, Sun Yat-sen 은 일본으로 망명했고, Wu Qihui 는 영국을 떠났습니다. 오지휘는 국가 대사에 매우 관심이 있다. 5438+09 15 년 6 월 프랑스 신문은 원세카이가 일본과 협상해' 21 조' 에 서명했을 때 오유치휘는 채원배 등에 편지를 써서 원세카이가 권력을 잃고 나라를 모욕했다는 사실을 폭로했다. 흥미롭게도, 원세개는 자신의 지위가 공고해졌다고 생각했고 혁명당원들은 막다른 골목에 다다랐다. 조금만 더 끌어당기는 영향력 있는 인물이라면' 무의 운' 에서 훈장을 수여받는다. 오지휘는 감사하지 않고 즉시 편지를 써서 거절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중에서도 그는 "대중의 소중한 정신을 갈망하므로 민족 위기에 집중해야지, 수재를 모욕하는 것을 조롱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시민 오경항으로부터 온 진심 어린 인사. " 이 편지는 유머러스하고 풍자하여 한동안 호평을 받았다.
1922 년 손중산은 2 차 호법운동에서 영풍함까지 도피하여 상해로 돌아갔다. 오애휘는 이 소식을 듣고 프랑스에서 베이징 상하이 오스트리아로 돌아와 진형명에게 회개하고 도둑을 구하라고 권했다. 진형명은 충고를 듣지 않지만, 오애휘의 애국 열정과 호랑이 굴에 깊이 들어가는 용기는 감탄할 만하다.
1926 년 북벌은 주 * * * 의 협조로 시작됐다. 북조 서사대회에서 육순이 넘은 인대원로 오유치휘는 손중산의 유골 떡갈나무와 당기를 당시 북조 총사령관으로 임명한 장개석 () 에게 모든 장병들을 격려했다.
항일전쟁의 가장 어려운 시기에 정위는 일본군에 투항했다. 오애휘는 매국구영의 매국노를 싫어하고, 즉시 왕정위를' 왕정위' 로 비판했다. "첸 방귀 스커트" 입니다. 초민의는' 검은 쥐, 검은 개코원숭이' 로,' 자신 냄새, 국가 냄새, 조상 냄새, 후손 냄새, 정말 짐승' 의 매국노를 증오하게 한다. 항전 승리 후, 그는 8 1 고령이 입구에 앉아 승리를 축하했고, 기쁨은 일반 소년들과 다르지 않았다.
오유치는 중국이 계급투쟁을 할 수 없고 마르크스주의가 중국에서 실험을 할 수 없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북방전쟁 이후 적극적으로 반대하고 * * *, 사상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전진하지 못했다. 65438 년부터 0949 년까지 그는 국민당 통치가 붕괴될까 봐 체력이 크게 떨어져 병이 났을 때 괜찮았다. 2 월 24 일, 그는 장개석 전세기에 의해 대만성으로 보내졌다. 1953 10 오유치휘는 타이페이에서 88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오지휘의 생활은 매우 간단하고, 우리의 옷은 낡아서, 그는 매우 안심했다. 외출할 때, 그는 늘 차처럼 걸음을 내디고, 자주 멈춘다. 그는 금을 몸 밖의 물건으로 여기고, 모두 다른 사람을 돕는 데 사용한다. 그의 곁에서 유일하게 소중한 것은 그의 2 만여권의 장서와 2 1 나이부터 모은 원고, 편지, 신문 스크랩이다. 그중 중요한 저작은' 객담',' 상고상담',' 버림받은 원시인의 역사',' 백성들의 200 가지 큰 문제',' 음표 작용의 변증분석',' 청년예금' 등이다. 대만성에는' 오유치휘 선생문선' (제 1 권),' 오경형문선' (* * 10) 이 있다.
오유치는 중국 근대사에서 특색 있고 영향력 있는 인물이다. 그는 중서문화를 배우고, 애국이 확고하고, 처세가 담박하며, 열심히 교육함으로써 당시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그들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장몽린은 그가 중국 학술계의 빛나는 혜성이라고 칭찬하기를 기대한다. 후시는 중국이 최근 300 년 동안 반리학을 한 4 대 사상가 중 한 명이라고 칭찬했다. 1963 년 유네스코 제 13 차 대회에서' 세기의 위인' 으로 선정되었다. 오애휘의 생애와 그 풍부한 사상은 모두 연구할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