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제환공에 관한 시(제환공을 찬양하는 시)

제환공에 관한 시(제환공을 찬양하는 시)

1. 제나라 환공을 찬양하는 시

1. 제나라 환공은 춘추시대를 뒤흔들었고, 영웅들이 왕위를 놓고 다투었다. 환공은 사방으로 시선을 돌렸다.

예의와 덕성을 갖춘 상병이고, 라이밍량은 좋은 정치가이다. 산과 바다, 어장이 다스리고 나라가 강하고 백성이 부요하며 군대가 강하다.

귀추회는 세계를 선도하는 리더로, 그의 패권력은 세계에서 유례가 없다. 선한 사람이 세상을 떠나고, 쾌락에 탐닉하고, 유년기에 만연했던 것이 안타깝습니다.

말년에는 궁궐에 갇혀 병과 굶주림으로 세상을 떠났다. 영웅의 세대가 끝났습니다. 누가 그것을 기억할까요? 외로운 그림자는 황량합니다! 왕자들은 지위를 놓고 경쟁하여 혼란과 혼돈을 일으켰습니다.

2. 염불사에서 제환공의 두 시가 완성되었다. 야외에서는 벌써 전복 냄새가 풍기는 벌레들이 코를 가리기 위해 애쓰고 있다.

3. "임강선생? 제환공" 형들은 왕위를 위해 싸우고 지혜로워졌으며 관대하고 유능했다. 왕을 존경하고 오랑캐를 물리치고 정치를 바로잡아라.

환관은 5대 대사 중 한 명으로 중원을 다스리는 인물이다. 이야는 광장을 열고 조승을 키웠고, 아들을 두 번 죽이고 궁으로 들어갔다.

세 장관이 집권하기엔 너무 늦었다. 내전으로 인해 궁궐은 굶어 죽고, 사체벌레들이 뜰을 떠났습니다. 2. 제환공을 찬양하는 고시

정답: ① '뜰의 향기' - 제환공

춘추시대는 요란했고, 영웅들은 경쟁을 벌였다. 왕좌를 노리고 환공은 사방을 겨누고 있었다. 그는 예의와 덕을 갖춘 상병이고, 라이밍량은 훌륭한 관료이다. 산과 바다, 어장이 다스리고 나라가 강하고 백성이 부요하며 군대가 강하다. Kuiqiu Hui는 세계의 지도자이며 그의 패권은 세계에서 비교할 수 없습니다. 선한 사람이 세상을 떠나고, 쾌락에 탐닉하고, 유년기에 만연했던 것이 안타깝습니다. 말년에는 궁궐에 갇혀 병과 굶주림으로 세상을 떠났다. 영웅의 세대가 끝났습니다. 누가 그것을 기억할까요? 외로운 그림자는 황량합니다! 왕자들은 지위를 놓고 경쟁하여 혼란과 혼돈을 일으켰습니다.

②<제환공사시>의 두 시

관수제는 흥기에게서 배웠고 과구로육경을 배웠다.

야외에서 코를 가리기 위해 싸우는 벌레들에게서는 벌써 전복 냄새가 나고 있었다.

③ "임강선생? 제환공"

형들은 왕위를 위해 싸우고 지혜로워졌으며 관대하고 유능했다. 왕을 존경하고 오랑캐를 물리치고 정치를 바로잡아라. 환관은 5명의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중원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야는 광장을 열고 조승을 키웠고, 아들을 두 번 죽이고 궁으로 들어갔다. 세 장관은 집권하기에는 너무 늦어 어리석게 변했다. 내전으로 인해 궁궐은 굶어 죽고, 사체벌레들이 뜰을 떠났습니다. (인터넷에서 발췌) 3. 제환공을 찬양하는 고대시

답: ① 만정방(Man Ting Fang) - 제환공은 춘추시대를 뒤흔들었고, 영웅들이 왕위를 다투며, Duke Huan은 모든 방향으로 야망을 품었습니다.

예의와 덕성을 갖춘 상병이고, 라이밍량은 좋은 정치가이다. 산과 바다, 어장이 다스리고 나라가 강하고 백성이 부요하며 군대가 강하다.

귀추회는 세계를 선도하는 리더로, 그의 패권력은 세계에서 유례가 없다. 선한 사람이 세상을 떠나고, 쾌락에 탐닉하고, 유년기에 만연했던 것이 안타깝습니다.

말년에는 궁궐에 갇혀 병과 굶주림으로 세상을 떠났다. 영웅의 세대가 끝났습니다. 누가 그것을 기억할까요? 외로운 그림자는 황량합니다! 왕자들은 지위를 놓고 경쟁하여 혼란과 혼돈을 일으켰습니다.

②'제환공사송가'의 두 시는 관수제가 자신의 학교인 싱에서 과추로육경에 이르기까지 지은 것이다. 야외에서는 벌써 전복 냄새가 풍기는 벌레들이 코를 가리기 위해 애쓰고 있다.

③ "임강선생? 기환공" 형은 지위를 위해 싸워 지혜를 얻었고, 능력을 관대하게 관리했다. 왕을 존경하고 오랑캐를 물리치고 정치를 바로잡아라.

환관은 5대 대사 중 한 명으로 중원을 다스리는 인물이다. 이야는 광장을 열고 조승을 키웠고, 아들을 두 번 죽이고 궁으로 들어갔다.

세 장관이 집권하기엔 너무 늦었다. 내전으로 인해 궁궐은 굶어 죽고, 사체벌레들이 뜰을 떠났습니다.

(인터넷에서 발췌). 4. 제환공에 관한 관용어

제환공에 관한 관용어 ——

1. 늙은 말은 길을 안다

2. 절대로 잊지 마세요 Ju

3. 동시에 열심히 일하라

4. 바람, 말, 소는 무관하다,

5. Ting Liao는 사람을 모집한다

6. 소 우호의 노래

7. 관바오의 지인

늙은 말은 길을 안다: 기본 설명: 늙은 말은 길을 안다. 경험이 많은 사람이 사물에 더 익숙하다는 뜻이다.

병음 발음: lώo mē shí tú

동의어: 길을 아는 늙은 말, 쉽게 말을 몰다, 쉽게 차를 운전하다

반대말 :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사용 방법: 주어-술어 형태; 보충적인 의미로 사용됨

관용어 출처: "Han Feizi·Shuo Lin Shang": "Guan Zhong과 Xi Peng은 Huan Gong을 따라 외로운 대나무를 자르고 혼란스럽고 잘못된 길로 봄에서 겨울로 돌아 왔습니다.

Guan Zhong은 "늙은 말의 지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 그러면 낡은 말을 버리고 따라가세요. 그러다가 그는 도(Tao)를 얻었습니다. " 5. 진원공의 명언(명언이나 시)에 대한 논평

세 집에서 물러나서: 그 말은 "좌전·시공 23년"에서 따온 것이다.

천국의 공덕을 탐하다: 『좌전·시황 24년』에 게재된 말

호수를 소진하고 어업: 『여시춘추·의상』에서 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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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설적이고 강한 법 배우기: "Zuo Zhuan·"에서 인용. "시공의 28년"

독하게 굴지 마세요: 이 단어는 "Zuo Zhuan에서 나왔습니다." ·시공 28년'

계란만큼 위험한 말: '한비자·시과'에서 나온 말이다.

'한'이라는 말. Feizi·Nan Yi'는 전쟁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 죽음의 문턱에서: 인용문은 '좌전·시공 23년'에서 유래합니다.

모든 방향을 목표로: 인용문 "Zuo Zhuan"에서 유래 : Zi는 모든 방향으로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Weiyang 감정 : "시경 · 진풍 · 위양"에서 나온 단어

초 성왕 : 진의 젊은 스승은 관대하고 검소하며, 문학적이고 예의가 바르다.

잔 삼촌은 훈계한다: 진의 젊은 스승은 사람이 주를 세우는 것이 가능할까? 그리고 여자가 같은 성을 가지고 있으면 금나라의 왕자로 태어날 것입니다. 지금은 외적인 문제가 없으며, 금나라에 해를 끼치 지 않는 것이 두 번째입니다.

"좌전": 문공이 그를 처벌할 수 있고, 사람들은 "중국이 사방을 달래려고 한다"는 이유로 그에게 복종할 것입니다.

공자: 제환은 정의롭지만 교활하지 않고, 진문공은 교활하지만 정직하지 않다.

맹자: 중니의 제자. Dao Huan과 Wen 같은 것은 없으며 미래 세대에 대한 소식이 없을 것입니다. 그렇게하지 않으면 고대에 소위 Mingjun이라고 불리는 Jin의 Gong Wen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 것입니까? , 그는 19년 동안 유배 생활을 했고, 왕위에 올라 보상을 받았음에도 여전히 걸자추를 잊어버렸습니다.

주양왕을 받아들일 수 있었습니까?

Sima Zhen : Zhou 왕조 Heyang 왕조

Lin Tong : 공격의 리더는 Wu Pizhi이며 내시는 귀가 있습니다. Lin은 자신에게 계획이 있다고 믿습니다.

구계강: "진나라 문공의 주요 업적은 성포 전투에서 초나라를 봉쇄하여 그들이 북쪽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는 것이었습니다. 진향공의 주요 업적은 위(魏) 전투에서 진(秦)나라를 봉쇄하여 진(秦)나라가 동쪽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은 것이다. 춘추시대 중원지방의 나라들은 부자와 함께 부흥의 기회를 얻었고 점차 수백 종파의 찬란한 문화를 낳았다. " 6. "제환공이 관중에게 의뢰한 원문과 번역" 고시 원문과 번역

저자 : "국어" 환공이 거나라에서 제나라에 반항하여 보삼을 그는 “나는 왕의 평범한 신하이다.

신하들이 추위에 낙담하지 않도록 은혜를 베푸는 것은 왕이 주신 선물이다. 나라를 다스릴 필요가 있다면 그것은 장관들의 권한 밖의 일이다.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면 외국인도 다스려야 한다. 목사들이 나에게 불순종하는 것보다 더 잘해서는 안되는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그것은 백성에게 관대하고 온화하며, 나라를 권위를 잃지 않고 다스리는 것입니다. 예절과 의로움을 다스리고 법을 전방위적으로 시행하는 것은 잘못이며, 북과 북을 들고 군문에 서서 백성을 더욱 용감하게 만드는 것은 그렇지 않습니다.

환공은 "내가 이씨를 맡았는데 몇 명을 쏴서 푹 빠져서 빈이 죽었다"고 말했다.

용서해 주시면 오히려 제가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환공이 "무슨 일이냐"고 묻자, 포자는 "여나라 사람들에게 물어보시오"라고 말했다. 당신은 그것을 나에게주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에?" Baozi가 그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Zhu Lu에게 사람을 보내서 말했습니다. '나에게는 당신의 나라에 가도록 허용되지 않은 목사가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들을 죽이고 싶습니다. . 저에게 주세요.” 바오 삼촌이 말한 대로 환공이 주루에게 물었다.

장공이 시보에게 물었고, 시보는 "이 사람은 죽이고 싶은 사람이 아니라 정부에 쓰이고 싶은 사람이다. 당신이 관장한다면 천하의 재능이 있는 사람이다"라고 답했다. .나라에 있으면 세계에서 승리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게 된다.”.

그를 제나라에 살게 놔두면 루의 상태가 오랫동안 걱정될 것이다.” 장공이 “뭐라고요?” 시보가 그에게 말했다. “그를 죽이고 그에게 시체를 주라.”

장공이 관종을 죽이려고 했을 때 제나라 사신이 그에게 물었다. 초대받았어요." 낳아주세요.

이에 장나라 사신이 이를 제지하고 제나라 사신에게 주었더니 제나라 사신이 이를 받고 물러갔다. 제환공은 관중에게 전문을 번역해 달라고 부탁했다. 거나라 제(象)가 왕이 된 뒤 포숙아(寶集夫)를 임명했는데, 재상이 되자 포숙아(寶集孝)가 거절하며 말했다. 이것은 왕이 신하들에게 주신 선물이니라."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면 그것은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고,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면 아마도 관의우만이 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관의우와 비교할 수 없는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나는 관대하고 친절하며 사람들에게 감사하게 만드는 점에서는 그만큼 좋지 않으며, 나라를 다스리는 데 있어서는 그만큼 좋지 않습니다. 의리와 믿음으로 인민과 친하게 지내는 데 있어서는 예절과 법과 도덕 규범을 정하는 데 있어서는 그 사람만큼 좋지 못하다. (두 군대가 싸울 때) 진지 문 앞에서 북을 치고 응원을 해서 사람들을 더욱 용기 있게 만드는 나는 그 사람만큼 뛰어나지 않습니다.

"공환은 "그 관이우가 내 허리띠 고리에 화살을 쏘아서 죽을 뻔했다. Bao Shuya는 설명했습니다. "Guan Yiwu는 그의 군주를 대신하여 행동했습니다. 그의 죄를 용서하고 그를 제나라로 돌려 보내면 그는 이와 같을 것입니다."

제환공이 물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Bao Shuya는 "루나라로 가서 그를 초대하십시오"라고 대답했습니다. 제나라 환공이 말했다: "사삼촌은 여준의 현명한 신하입니다. 그는 내가 관종을 임명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결코 주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보숙야는 “내가 사람을 보내 여나라에 청하여 이르되 우리 왕이 당신 나라에 나쁜 신하가 있는데 관리들 앞에서 그를 죽이려고 하므로 당신 나라에 청하노라”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에게 주어질 것입니다. 제환공은 노나라에 사신을 보내 포숙야의 말대로 해달라고 부탁했다.

노공 장공이 이 일에 대해 시보에게 물었고 시백은 "내가 죽이려는 것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하지만 나는 그를 죽이고 싶다." 나는 그를 이용해 나라를 통치하고 싶다. Guan Zhong은 세계를 다스리는 재능있는 사람입니다. 그의 나라는 확실히 그가 Qi에 있다면 분명히 Lu의 장기적인 걱정거리가 될 것입니다.

" 여공 장공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라고 물었다. Shi Bo는 "Guan Zhong을 죽이고 시체를 Qi 사신에게 넘겨주십시오"라고 대답했습니다. 노나라 장공이 관종을 죽이려고 하였더니 제나라 사신이 장공에게 이르되 우리 임금은 그가 직접 처형되는 것을 보고자 하나 관종이 보는 앞에서 산 채로 죽임을 당할 수 없다면 요청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살기 위해 무엇인가를 요청합니다.

그래서 노나라 장공은 관종을 묶어 제나라 사신에게 넘겨주라고 명령했다. 제나라 사신은 관종을 데리고 돌아가서 관종에게 번역을 부탁했다. 그것: 그는 바오 삼촌을 총리로 삼고 “나는 평범한 장관이다.

신하들이 추위에 낙담하지 않도록 은혜를 베푸는 것은 왕이 주신 선물이다. 나라를 다스릴 필요가 있다면 그것은 장관들의 권한 밖의 일이다.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면 외국인도 다스려야 한다. 목사들이 나에게 불순종하는 것보다 더 잘해서는 안되는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그것은 백성에게 관대하고 온화하며, 나라를 권위를 잃지 않고 다스리는 것입니다. 예절과 의로움을 다스리고 법을 전방위적으로 시행하는 것은 잘못이며, 북과 북을 들고 군문에 서서 백성을 더욱 용감하게 만드는 것은 그렇지 않습니다.

환공은 "내가 이씨를 맡았는데 몇 명을 쏴서 푹 빠져서 빈이 죽었다"고 말했다.

용서해 주시면 오히려 제가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환공이 "무슨 일이냐"고 묻자, 포자는 "여나라 사람들에게 물어보시오"라고 말했다. 당신은 그것을 나에게주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에?" Baozi가 그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Zhu Lu에게 사람을 보내서 말했습니다. '나에게는 당신의 나라에 가도록 허용되지 않은 목사가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들을 죽이고 싶습니다. . 저에게 주세요.” 바오 삼촌이 말한 대로 환공이 주루에게 물었다.

제 환공은 (왕이 된 후) 거에서 제로 돌아오자 포숙야(보숙아)를 거절하며 “나는 왕의 평범한 신하이다. , 그리고 당신은 나에게 은혜를 베푸셨습니다." , 나를 추위와 굶주림으로 고통받게 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왕이 신하들에게 주신 선물입니다. 내가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면 그것은 내가 할 수 없는 일입니다.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면 아마 관의우만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는 관의우와 비교할 수 없는 다섯 가지가 있다. 관의를 베풀고 친절하고 사람들에게 감사하게 만드는 점에서는 나는 그만큼 좋지 못하며, 나라를 어기지 않고 다스리는 데 있어서는 그만큼 좋지 않다. 그는 충성심과 신의로 인민과 친하게 지내는 데 있어서 그 사람만큼 훌륭하지 못하며, 예절과 법률, 도덕 규범을 제정하여 온 나라 사람들의 행동 규범으로 삼았습니다. 그는 진영 문 앞에서 북을 치고 환호성을 지르며(두 군대가 싸울 때) 백성의 용기를 두 배로 북돋웠으나 나는 그보다 못하다. 환공은 "그 관의우가 내 허리띠 고리에 화살을 쏘아 거의 죽을 뻔했다"고 말했다.

"보숙아는 "관의우는 군주를 대신해 행동했는데, 그의 죄를 용서하고 그를 제나라로 돌려보내면 그는 이렇다. 제환공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라고 물었다. Bao Shuya는 "루나라로 가서 그를 초대하십시오"라고 대답했습니다.

Qi Huangong은 "시 삼촌은 Lu Jun의 현명한 장관입니다. 그는 Guan Zhong을 임명하고 싶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결코 나에게주지 않을 것입니다. 어떻게해야합니까?" 보숙야는 “내가 사람을 보내 여나라에 청하여 이르되 우리 왕이 당신 나라에 나쁜 신하가 있는데 관리들 앞에서 그를 죽이려고 하므로 당신 나라에 청하노라”고 말했습니다. ’ 그러면 우리에게 주어질 것입니다.

제환공은 사신을 보내 노나라에 보숙아의 말대로 하도록 요청했다. 장공이 시백에게 물었고 시백은 "이것은 살인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