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채식에 관한 명언
채식에 관한 명언
이것은 명언명구를 기록한 책이다. 모든 문장은 그들의 기원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들은 한 곳에 모여 책 한 권을 형성한다. 책은' qiào' 를 포함한 총 12 권, 총 1500 여 편으로 나뉜다. 내용은 입언, 입덕, 학습, 위관, 입업, 가정 보유 등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 담박한 명리, 고요함, 범속을 초월하는 내면세계와 정신추구를 주로 표현했다.
이 고전의 "요소" 를 살펴 보겠습니다.
자연은 공허함을 참을 수 없고, 천원도 연어에게 방해를 받는다. 자연은 어려움을 견디지 못하고 약해 보인다. 푸른 하늘과 심연에서도 독수리나 헤엄치는 물고기에 방해를 받아 초조해 보인다. 혼자 "거리에 살고" 보자, 인간과 접촉; 사람은 무감각해야 하고, 그렇게 민감하지 말고, 항상 냉정한 태도를 유지해야 한다.
마음은 환경과 만날 수 있고, 먼지는 여전히 연기 구름의 오락이 될 수 있다. 마음은 어떤 분위기라도 경험할 수 있고, 심지어 세상에서도 모락모락 연기와 저녁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쾌감을 얻을 수 있다.
몸 밖에는 몸이 있는데, 정말 그림의 떡과 같다. 몸 밖에는 몸이 있고, 그림의 떡은 허기를 채우는 것만큼이나 쓸모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타조는 사슴의 일종으로 꼬리가 먼지를 만들 수 있다.
마음속에 수가 있으면 민들레로 돌아갈 수 있다. 네 머릿속에 물건이 있어야 네가 진정으로 노력할 수 있다.
산속의 세 가지 정취, 고랑은 옷을 입을 수 있고, 나는 수놓은 옷을 부러워하지 않는다. 산속의 세 가지 정취, 고랑은 옷을 만들 수 있어 금수 화려함을 부러워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고대인들은 나뭇잎과 모피로 옷을 만들 수 있었고, 심지어 천연 동굴로 목재를 베어 집을 지을 수도 있었다. 많은 부의 의존에 대한 고민을 없애다.
고사리는 먹을 수 있고, 냉육을 탐내지 않는다. 고사리는 먹을 수 있고, 정교한 음식은 탐내지 않는다. 만약 네가 천성적으로 채식을 좋아한다면, 그것은 더 좋고, 건강하고, 검소하게 될 것이다. 고사리 식물은 다년생 초본식물로, 어린 잎과 뿌리는 먹을 수 있어 전분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두 다리를 벌리고 앉아, 머리를 마음대로 늘어뜨리고, 앉고 싶은 대로 앉고, 누워 있는 대로 누워 있고, 간호하고 싶은 대로 간호한다. 정말 일종의 레저예요.
세상에는 다른 사람의 차와 남은 음식을 모두 먹은 어리석은 사람이 있다. 그는 어디에서 캐주얼하고 우아하다고 할 수 있습니까? 어떤 가난한 사람들은 부유한 친척과 관계를 맺겠다고 고집한다. 사실 그들은 이미 여러 해 동안 함께 지냈지만, 아무런 이익도 얻지 못했다. 최대 한 끼를 먹고 한턱 내다. 그러나 말하는 것은 항상 비천하다. 나는 열등해서 그 밥 때문에 정말 괴로웠다.
부모는 밥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큰 손님은 동물을 죽이지 않는다. 친척이 오면 호화로운 식사를 준비하지 않는다. 귀빈이 와도 동물을 죽이지 않는다. 네가 먹어야 할 것을 먹으면 간단한 밥을 먹어라.
토비들은 사치를 끊음으로써 평온한 생활을 할 것이다. 이런 생활은 오랫동안 지속될 것이다. 사치뿐만 아니라 피로를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심신을 평온하게 할 수 있다.
"수" 는 수신, 수야,; 여기에는 외부 환경에 대한 추구와 내면의 마음에 대한 요구가 모두 포함됩니다. 이런 단순함은 각종 세속적인 잡념에서 벗어나 내면의 단순함을 실현한 후에야 얻을 수 있다.
어디에 있든 달콤하게 먹고 달콤하게 잘 수 있고, 천산을 돌아다니지 않아도 세상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생활 앞에서 빙빙 돌지 마라. 단순한 즐거움을 누리기만 하면 많은 평화와 행복한 시간이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