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돈에 관한 작문은 600 자 정도이다.

돈에 관한 작문은 600 자 정도이다.

1. 현대 사회생활에서 돈은 부의 종합 대표이다. 종합대표이기 때문에, 그렇게 간단한 논리는 돈이 부를 가지고 있다고 추론한다. 그에 따라 돈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도 부의 추구이다. 돈에 대한 사람의 태도도 부에 대한 태도다. 사실 이런 간단한 논리추론은 문제가 있다. 돈은 부의' 종합 대표' 일 뿐, 부 자체가 아니기 때문이다. 당신은 금이나 달러를 가지고 있다. 그것들은 자동차와 집이 아니다. 깨끗한 공기와 깨끗한 식수도 아니고, 정신적 즐거움, 생활 풍요, 사상의 자유도 아니다. 금이나 달러를 사용하지만, 이 진정한 부의 일부를 환전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즉, 통화와 실제 부 사이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지만, 화폐와 실제 부의' 종합 대표' 는 아직 거리가 있다. 게다가, 많은 부는 돈으로 표현하고 측정하고 교환할 수 없다.

돈과 현실의 부의 이런 관계 때문에 우리는 돈을 부와 동일시해서는 안 되며, 돈에 대한 추구와 점유를 단순히 삶의 가치의 구현과 행복에 대한 추구와 동일시해서는 안 된다. 돈에 대해서 우리는 삶의 지혜가 필요하다.

부는 모든 것을 포괄하고 매우 광범위한 개념이다. 현대사회생활에서 보편적으로 이해하는 것은 사람들의 생존과 생활에 봉사하는 물질제품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심리적 즐거움과 정신적 만족과 같은 무형의 제품도 포함한다. 개인이나 가정에 민영화할 수 있는' 사유재산 (예: 가정재산)' 과 민영화하기 어려운' * * * 부' (예: 푸른 하늘과 흰 구름, 깨끗한 공기) 를 포함한다. 자연에서 직접 얻은 것과 인공적으로 만든 것을 모두 포함한다. 인공적인 것은 물화, 유형적인 제품뿐만 아니라 제도, 규칙, 습관, 전통, 관습 등 비물화된 문화 제품뿐만 아니라 종교, 신앙, 주의, 이데올로기, 주관적 가치 판단 등 순수한 관념의 존재도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부는 사람들이 실생활에서 추구하는 것이고, 개인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모든 것의 합이다. 현대 사회 생활 속의 개인에게 각종 부를 추구하는 것은 인생의 전체 내용이며 인생의 전체 목적이다. 단지 당신이 생각하는' 부의 목표' 를 어떻게 확정하느냐에 따라, 어떤 사람들은 물질적 상품의 풍부함을 추구한다. 어떤 사람들은 영적 영역의 만족을 추구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종교 과정의 평온을 추구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신앙 실천의 단련을 추구한다. 그렇게 많은 부의 목표가 선택을 추구하는 것은 우리 세상을 생기와 색채로 가득 채웠다.

유감스럽게도 화폐경제 시대에는 화폐가 부의 다원화 목표에 대한 추구와 선택을 크게 단조롭게 했다. 화폐는 세계의 모든 부의 가치를 대표하고 측정하는 것 같고, 세상의 모든 부를 환전할 수 있을 것 같다. 그것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와 소유는 모든 부의 추구와 점유의 대명사인 것 같다. 이런 식으로, 인생의 목적은 돈을 추구하고 차지하는 것 외에는 다른 가치 있는 것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의심할 여지없이 이것은 착각이지만, 이런 착각은 절대다수의 사람들을 현혹시킨다. 특히 돈이 노동과 인신징벌을 피하고, 결혼을 구입하고, 생명을 보상할 수 있을 때, 돈은 생명의 가치와 직결된다. 이런' 금전만능' 의 착시 정도가 날로 커지고 있다.

화폐는 부의' 종합대표' 이지만, 부 자체는 아니다. 화폐는 모든 부를 완전히 측정, 대표, 교환할 수 없다. 통화에 대한 우리의 지혜는 현실 사회 생활에서 우리가 화폐만 추구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그것이 대표할 수 있는 부 (예: 주택, 자동차 등). ), 돈이 대표할 수 없는 부를 추구해야 한다 (예: 내면의 평온함); 우리는 일정한 돈이 있어야 하지만, 단지 돈 있는 상태에 머물지 말고, 돈이 바꿀 수 있는 진정한 부를 누려야 한다. 즉 돈을 써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돈과 부의 형태를 비워서 진정한 수전노가 될 뿐이다. 우리는 일정한 시공간에서 돈을 추구해야 하고, 일정한 시공간에서 돈 추구를 포기해야 생활에서 충분한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이런 지혜로운 삶에서 돈은 언제나 당신의 충실한 하인이 될 것이며, 당신은 인생의 풍부한 내용과 삶의 가치의 진정한 실현을 얻게 될 것입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너는 지혜롭게 산다.

역사상 많은 사상가들은 돈, 돈, 생활, 돈, 사회에 대해 강한 비관적인 견해를 나타냈다. 마르크스는 상품화폐의 배물교에 대해 맹렬한 비난을 퍼부었다. 상품화폐조건 하에서, 특히 노동을 상품으로, 화폐를 자본으로 바꾸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이런 배물교는 지울 수 없는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심히 노예화하거나' 이화' 한 사람의 존재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자본주의 사회 제도를 전복하고 상품통화제도를 폐지하는 것은 미래의 아름다운 사회 이상 건설의 기본 전제가 되었다. 독일 사회 사상가 지멜은' 돈은 세속의 신' 의 현실이 슬프다고 생각한다. 돈은 단지 공허한 형태일 뿐, 부 자체가 아니라, 모든 부를 대표할 수 없기 때문이다. "돈은 궁극적인 가치로 통하는 다리일 뿐, 사람은 다리에서 살 수 없다." 마르크스와는 달리 시멜은 통화제도를 폐지하는 이상적인 디자인이 아니라 현실 앞에서 어쩔 수 없이 한숨을 쉬며 끝없는 슬픔으로 가득 찼다.

아쉽게도 우리는 돈이 존재하는 역사적 단계와 사회에 살고 있다. 예측 가능한 미래에는 통화를 폐지할 수 없지만, 화폐에 굴복하거나 비관주의에 탐닉할 필요가 있습니까? 적어도, 나는 불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만약 그가 현명하게 돈으로 살 수 있다면, 그는 단지 돈을 생활의 도구나 수단으로 삼을 뿐, 생활의 목적이 아니다. 나는 이런 내용이 진실하고 부의 구조가 풍부한 삶이 비교적 성공적이고 가치 있는 삶이라고 확신한다. 완벽한 삶은 아닐 수도 있지만.

동백녀' 에는' 돈은 좋은 하인이자 나쁜 주인이다' 라는 명언이 있다. 돈의 주인이냐 돈의 노예냐 하는 것은 두 가지 다른 금전관을 보여준다.

금전관은 돈에 대한 근본적 견해와 태도로 인생관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화폐는 상품교환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생겨났고, 상품경제의 고도발전에 따라 부의 상징이 되었다. 자산계급의 금전관은 두 가지 특징이 있는데, 하나는' 금전지상' 이다. 그들은 자신의 계급과 개인의 사리사욕에서 출발하여, 돈을 지극히 높은 지위에 두고, 매사에 돈을 본다. 네가 돈을 받을 수만 있다면, 너는 수단을 가리지 않고 할 수 있다. 두 번째는' 금전만능' 이다. 그들은 돈의 역할을 과장하고, "돈이 있으면 귀신이 밀릴 수 있다", "돈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 "돈이 행복이다" 라고 조장한다.

마르크스주의는 화폐의 본질과 역사적 역할을 과학적으로 밝혀냈다. 화폐는 물질적 재산으로서 인류가 창조한 것이고, 인류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며, 인류는 화폐의 노예가 아니라 화폐의 주인이어야 한다. 사람들은 자신의 노동에 의지하여 부를 창출하고 재산을 얻는다. 돈은 영광스럽지만 착취, 약탈, 사기 등의 수단을 통해 일하지 않고 얻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화폐는 상품 교환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화폐는 만능이 아니다. 세상에는 돈보다 더 중요하고 소중한 것이 있다. 퀴리 부인은' 특허' 의 거액을 포기하고 결연히 세계에 제련기술을 발표하고 654 만 38+0 만 프랑의 세계 1 그램을 암치료연구소에 기증했다. 1950 년, 저명한 수학자 화는 미국 일리노이 대학의 종신 교수의 초빙서를 거절하고 처자를 데리고 태평양을 가로지르는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타고 조국의 건설 사업에 뛰어들었다.

돈은 행복한 생활의 필수조건이지만, 돈은 행복을 의미하지 않는다. 인간은 정신생활을 빼놓을 수 없기 때문이다. 물질적 생활이 풍부하고 정신생활이 공허한 사람은 진정한 행복이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