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한간과 한립의 유사점과 차이점

한간과 한립의 유사점과 차이점

한나라는 기원전 206 년부터 기원 426 년까지 중국 서예 발전사에서 가장 중요한 세대였다. 한나라는 서한과 동한 () 로 나뉜다. 한나라의 300 여 년 동안 서예는 붓도장에서 관인까지, 관인에서 조장 (), 수침 (), 행서 () 의 진화를 거쳤다. 한말에 이르면 한자는 기본적으로 완성된다. 그래서 한대는 서예사의 중요한 시기로, 끊임없이 변화에서 정형에 이르기까지. 예서는 한대에 널리 사용된 글이다. 한나라 예서는 일명' 분서' 또는' 팔점' 이라고도 불린다. 필법이 갈수록 정교해질뿐만 아니라 극본의 스타일도 다양하다. 리우웬의' 문심 조각 벨론' 은 "후한부터 비석이 운기에 새겨져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동한 예서는 필법이 능숙하고 유파가 분분한 단계에 들어섰다. 남겨진 100 여종의 한비 속에서 눈부신 눈부신 휘황찬란한 모습을 보였다. 예서가 성숙함과 동시에 분예변화가 생겨 조장 행서 진품으로 발전하였다. 서예예술의 끊임없는 변화와 발전은 김대의 유창한 초서 운동과 광초 운동의 기초를 다졌다. 또한 김문과 전서는 실제 용도가 점점 작아지면서 점차 쇠퇴하고 있지만, 한대의 도장, 와당, 가량에서는 여전히 쓰이고 있어 전서가 독특하다. 강유 웨이는 "진한 () 을 앞두고 와당 산문은 비천하고 평평하며, 선비는 필법이 있어 결혼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쉬운 주상담점") 보다 적절한 평가를 내렸다.

예서의 출현은 서예와 필기사의 중대한 변혁이다. 그 이후로 서예는 3000 여 년 동안 이어져 온 고대 문자에 작별을 고하고 현대 한자를 열었다. 글자의 구조는 더 이상 고대 한자의 상형의미를 가지지 않고 완전히 상징적이다. 예서는 일종의 질적 변화와 과도기로, 계승, 전서, 해서체로 되어 있다. 서예 예술로서, 그것은 원시 전서 단일 펜에 대한 한계를 깨고 매우 풍부한 변화를 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선조들은 전서의 쓰기 스타일을' 옥수저' 라고 부른다. 즉 옥제 젓가락은 가로와 세로로 고르게 둥글다. 단어의 구조는 매우 엄격하여 거의 변하지 않는다. 예서는 그렇지 않다. 그 분분은 분명하고, 농도가 뚜렷하며, 파화는 연미잠두로 되어 있고, 일파삼할인이다. 현명하고 전면적으로 펜 한 자루, 혹은 방원 둘 다 사용할 수 있다. 결체나 험준함, 강건함, 강건함, 청려함, 둥글고 매력적인 것, 궁위 고수, 단정함, 개방성, 풍채가 휘날리는 것은 천변만화, 극치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것은 정말 서예사의 장려한 장이다. 친한 친구 강유 웨이는 한립을 극찬했다. 그는' 광익이선' 에서 "한대 책이 성하지 않고, 기가 높을 뿐만 아니라, 변화가 가장 많아, 백대에 추앙받고 있다" 고 썼다. 두두는 풀이를 한 적이 있고, 채용 () 은 비백 () 을 한 적이 있고, 유덕성 () 은 행서를 한 적이 있다. 늦은 계절이 실현되어, 후세 사람들은 외출할 수 없다. 한 왕조에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이미 매우 어려워졌다. "

한나라의 서예 스타일은 당시의 사회 풍조와 관련이 있다. 한대 예서에는 커다란 기세가 함축되어 있어 훈훈한 힘이 충만하다. 정교하고 아름다운 한립은 여전히 무궁무진한 예술적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우리가 오늘 본 한나라 예서는 모두 비석에 새겨진 방식을 통해 보존된 것이다. 아쉽게도 당시 촉단의 저자는 이름을 남기지 않았다. 후세 사람들은 의응비, 사아침비, 예비, 공자비, 석문송, 화산비, 조전비, 서황송, 장정비, 장전비와 같은 비문으로 이름을 지어야 했다.

한대의 서예는 비각 외에 널빤지 (북) 와 죽판 (남) 에 쓴 한간도 포함되어 있다. 바둑판 위의 한립원은 비문처럼 깔끔하고 엄숙하며 화려하지 않고 활발하고 역동적이며 변화무쌍하며 심지어 무작위적인 유머감각을 가지고 있다. 비문을 공필에 비유하면 한간이는 프리 핸드 같다. 한간중의 글씨체는 당연히 유치하고, 부주의하고, 조잡하고, 심지어 꾀죄죄하다. 이들 중 일부는 김인 초서의 정보를 공개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