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아미아" 를 읽다

"아미아" 를 읽다

명작 한 권을 다 읽고 나면, 모두들 나눌 것이 많다고 믿으니, 돌아가서 서평을 한 편 쓸 때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럼, 댓글 쓰는 법을 정말 아세요? 다음은 제가' 아미아' 를 읽는 몇 가지 아이디어입니다.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친구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아미아" 를 읽은 후, 느낌 1 "아미아" 는 "플라톤의' 이상국' 과 루소의' 아미아' 가 세상에 남아 있는 한, 다른 교육 저작들은 파괴될 것" 이라고 불린다. 이렇게 불후의 작품은 나를 숙연하게 한다.

이 책에서 루소는 그가 구상한 교육 대상인 아미아를 교육함으로써 봉건 교육 제도에 반대하여 그의 자산계급 교육 사상을 천명하였다. 책은 모두 5 권으로 나뉘어 나이에 따라 연령대가 다른 아이들을 교육하는 원칙, 내용, 방법을 제시했다. 덕지체 교육과 현대 사회를 갈라놓는 것은 비과학적이지만, 당시 이런 교육사상은 의심할 여지 없이 진보적인 의의가 있었다. 제가 영감을 준 두 가지 교육 이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루소의 가장 위대한 자연 교육은 영원한 자연의 법칙을 따르고 심신이 자유롭게 발전하게 하는 것이다. 그는 이런 교육의 수단이 생활과 실천이라고 생각하며, 아이들이 생활과 실천의 체험에서 감각감각을 통해 자신이 필요로 하는 지식을 얻을 수 있게 한다. 그 개념은 매우 추상적입니다. 제 이해로는 그렇지 않습니까? 예를 들어, 날씨가 추워지고 창문이 열려 있고, 선생님은 학생들을 직접 일깨워 주지 않고 창문을 닫으면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대신 학생들이 추위를 느끼게 하고, 스스로 창문을 닫아 창문을 닫으면 추위를 줄일 수 있는 정도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런 교육은 학생들의 실천과 생활에 의지하여 효과가 느리고 얻은 법칙도 체계적이지 않다. 지금 보고 있는 상황으로 볼 때, 우리는 아이의 개성의 해방에 너무 신경을 썼다. 우리의 현재 교육은 학생들의 책 지식 전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 이는 선인의 풍부한 경험으로 이루어진 체계적인 법칙이다. 거인의 어깨 위에 서 있다고 할 수 있지만 아이 자신의 실천능력이 부족하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학생들에게 개인의 실천과 선인의 경험을 결합하면 자신의 자연성을 조금 보존하고 사회에 지도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런 교육이 더 완벽할까? 이 책은 이렇게 강조합니다. "선생님! 아, 얼마나 고상한 사람인가! ......

사실, 사람을 만들기 위해, 그는 아버지, 또는 더 교양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루소의 사상은 항상 우리에게 내가 고상한 사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일깨워 준다! 그러므로, 우리는 아이들의 사상 감정 배양을 더욱 중시하고, 평상시의 교학에서 지능과 양성 능력을 개발하고, 육인의 관점에서 지능과 비지능적 요소를 개발하고, 학생의 전면적인 발전과 주동적인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의 어깨에 위대한 교육 사명을 짊어지고 있으며, 우리 자신의 양심과 재능으로 사회를 만족시키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아미아" 를 보고 2 "우리는 연약하게 태어났기 때문에 강인함이 필요하다" 고 느꼈다. 우리는 아무것도 없이 태어났기 때문에 도움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천성적으로 무지하기 때문에 판단력이 필요하다. 우리가 태어났을 때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은, 어른이 되었을 때 필요한 것은 반드시 우리에게 교육을 준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이런 교육은 우리가 자연의 영향을 받거나, 영향을 받거나, 일의 영향을 받는다."

이 노란 페이지를 다시 펼쳐도 나는 여전히 그 매력에 깊이 매료되었다. 본 사람들은 모두 에밀이 무슨 말을 했는지 알고 있지만, 나는 다시 한 번 간단히 소개하고 싶다. 매번 추억의 과정이기 때문에 일종의 즐거움이며, 모두 에밀 수영의 관건이다. 듀이가' 민주와 교육' 에서 쓴 것처럼, "과거는 그냥 지나쳐라. 더 이상 우리의 일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 하지만 지나친 지식은 현재를 이해하는 열쇠다. 역사는 과거를 이야기하지만, 이 과거는 지금의 역사이다. " 그러므로 우리의 교육 방향이나 다른 고전을 읽고 생각하는 것은 나의 미래 생활의 일부가 될 것이다. 만약 내가 견지한다면, 나는 나의 생활이 가장 유익할 것이라고 믿는다.

장 자크 루소 (1712-1778) 는 프랑스 계몽 사상가, 철학자, 교육자, 작가이다. 에밀, 또는 교육, 루소는 1757 에 썼다. 그것은 반소설의 교육 전문 저서로, 모두 5 권으로 나뉜다. 이 책에서 루소는 자신을 이상적인 선생님으로 묘사하고 에밀을 이상적인 학생으로 묘사했다. 그는 에밀이 태어날 때부터 20 세까지의 성장과 교육의 전 과정을 묘사하고 그의' 자연교육' 사상을 설명했다. 그는 교육사에서 아동센터를 강조하는 유명한 교육자로' 교육사의 코페르니쿠스' 라고 불린다.

제 1 권의 서두에서 그는 "창조주의 손에서 나온 모든 것이 좋지만 일단 손에 닿으면 나빠진다" 고 언급했다 예, 이것은 그의 주요 사상 중 하나입니다. 전통적인 고전 교육을 비판하여 인간성을 해치고 자연을 거스르기 때문에, 그는 교육이' 자연에 순응' 하고 인간성의 원시 경향과 자연에 순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물물 교육과 인위적인 교육은 모두 자연교육을 기초로 한 것이며, 좋은 효과적인 교육이다. 이런 교육의 수단은 생활과 실천이다. 아이들이 감각을 통해 느끼고, 생활과 실천의 체험에서 필요한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는 실물 교육과 직관적인 교수법을 이용하여 추상적인 책 학습에 반대한다고 제창했다. 루소는 자연 교육을 제창했다. 당시 학교는 교회에 들러붙어 아동의 개성발전이 종교적 신념에 얽매여 있는 상황에서 그가 갈망하는' 개성해방' 은 당시의 역사적 조건 하에서 객관적으로 사회 진보의 요구에 부합했다. 그는 물리 교수법과 직관적인 교수법을 제창했기 때문에, 몸과 즐거움을 가르치는 방법을 통해 아미아에 대한 그의 교육 방법을 쉽게 알 수 있었다. 예를 들어, Monmorante 북서쪽의 숲의 위치를 ​​관찰 할 때 Emily 가 "이런 종류의 일을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라고 물었을 때 나는 말했다: "이 물건은 나의 여가 시간에 만든 것이다. 만약 네가 그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우리는 하지 않을 수 있다. 왜냐하면 다른 유익한 일이 많기 때문이다. " 그날 우리는 지리적 위치 연구를 중단했다. 다음날 아침, 우리는 함께 숲으로 산책을 갔지만, 우리는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을 수 없었다. 나는 어제 몬모랑 북서부에 있는 삼림에 대한 진술을 통해 에밀리에게 몽모랑시가 숲의 남쪽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하고, 태양에 따라 북방의 위치를 찾아 남방의 위치를 판단하고 숲을 빠져나갈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런 식으로 그날 일어난 일은 에밀리를 평생 잊을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실천을 통해 삶의 지식을 배웠으며 자발적이거나 능동적인 학습 과정이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루소의 교육사상은 아동이든 다른 연령대의 학습자든, 교육활동에 종사할 때 학습자의 주체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하며, 적절한 방법을 통해 그들의 학습 흥미를 동원하여 교육활동이 진정으로'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는' 과정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일깨워 주었다. 오늘날 많은 학부모와 선생님들이 말했듯이, 아이를 교육하는 전제는' 기개가 있다' 며 아이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것이다. 아이를 사랑하려면 먼저 외모, 성격, 성품에 관계없이 아이의 본모습을 받아들여야 한다. 완전히 받아들이는 것이 가장 위대한 사랑이다. 그러면 아이들은 자연의 법칙에 따라 자기성장, 자기창조, 자연성장을 그 유일무이한 자신으로, 마치 그 유일무이한 에밀리처럼 자신의 독특한 생활을 즐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바로 이런 독특함과 사람 사이의 차이 때문에 우리의 세계는 훌륭하고, 우리의 교육은 진정한 사람 중심의 교육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루소는 이렇게 썼습니다. "모든 사람의 마음에는 나름대로의 형식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 형식에 따라 그를 인도해야 합니다. 이런 형태의 교육을 통해서만, 다른 형식을 통해서가 아니라, 네가 그에 대한 고심을 통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신중한 사람은 자연을 많이 탐구한다. 네가 너의 학생에게 첫 번째 말을 하기 전에, 너는 반드시 그를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먼저 그의 성격의 씨앗이 자유롭게 표현되도록 하고, 그에 대한 어떤 제약도 가지지 말고, 그래야 전면적이고 세밀한 관찰을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그가 아동의 개성을 억압하고 아동의 자유를 속박하는 봉건 교육에 반대하는 것이다. 엄격한 규율과 암기 학습 방법에 반대하다. 아이들은 완전히 자유롭게 활동을 하고, 자신의 독특한 방식으로 모든 것을 보고, 생각하고, 느껴야 한다고 주장한다. 교육자에게 "성인을 성인으로, 어린이를 어린이로 삼는다" 고 요구하기 전에 아동의 심신 발전의 특징을 이해해야 한다. 교육자의 임무는 아동의 자유로운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적절한 환경을 조성하고, 세심하게 관찰하고, 적절히 유도하고, 어린이들이 경험이나 힘이 부족하다고 느낄 때만 적절한 도움을 주는 것이지, 어린이들이 성인 특유의 방식을 받아들이도록 강요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지적한다. 이것은 경쟁이 매우 치열한 이 사회에서 많은 부모들이 아이들에 대한 사랑 때문에 아이들이 시작점에서 이기기를 바란다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태어난 순간부터, 심지어 태아기에도, 그들은 아이들에게 일련의 출발점 교육 행동을 실시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우리 모두는 부모의 의도가 좋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우리 부모님, 당신은 당신의 아이를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사전에 아이와 상의하지 않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아이의 성격 특성과 취미를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결정을 내렸다. 너의 모든 생각이 아이의 어깨에 붙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아이가 마치 어른의 "노예" 가 되어 인형처럼 되는 것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상상해 보십시오. 아이는 자신의 자유도 없고, 자신의 생각도 없고, 부모가 마련한 습관 때문에 자신을 위해 계획한 생각도 없고, 내 영혼이 아닌 사람처럼 세상을 걷고, 자신의 삶을 살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리고 나는 이것이 비교적 말 잘 듣는 상태에서 창조된 인류의 미래라고 생각한다. 만약 우여곡절 양육 과정이라면, 아이가 자신의 생각을 지지하고 부모가 강요한 생각에 저항하는 것은 많은 문제가 될 수 있지만, 가장 먼저 상처를 주는 것은 부모와 아이 사이의 신뢰이다. 나는 이것이 매우 위험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가정 교육이든 학교 교육이든 자녀와 학생들이 잘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하려면 그들의 세계를 이해하고 익히는 것이 최우선이다. 이것은 우리가 그들을 더 잘 인도하고 교육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므로, 선조들이 제시한 자연 교육 원칙처럼 아이들과 학습자들을 올바르게 대하고 완전한 자유를 주어야 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지내는 데 중요한 것은 쪼그리고 앉아 그들과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정신적인 진정한 평등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우리는 어른들의 관점에서 그들을 비판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그렇게 하는 이유를 아이의 시각에 서 있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아미아" 를 다시 읽으면 교사 사고의 관점에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루소가 미래에 교사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계시도 기억해야 한다.

이 교육의 거작을 다시 읽으면 대학 때보다 더 많은 사고와 수확이 있는 것 같다. 예전에 책을 읽는 것은 숙제를 위한 것이었는데, 이번 독서는 진정한 경건함에서 나온 것이다. 대학원 단계의 공부가 반드시 내 인생을 책에서 제창한 것처럼 자유롭고 건강하게 발전시킬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책에 나오는 에밀리와는 달리, 우리는 성인이기 때문에, 우리는 앞의 두 가지를 기초로 자연의 발전, 우리의 내면의 발전, 사회의 발전에 적응하기 위해 공부하거나 노력해야 한다. 지식의 경우, 끊임없는 독서를 통해 자신의 지식 비축량을 늘리는 것은 전문적이든 관련이든 사회, 종교 문화,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독서와도 관련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당신이 지금 책 속의 에밀리라고 상상해 보세요. 어떻게 자신을 수련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정말 재미있고 의미 있는 추측이다. 실천 방면에서는 대학 시절에도 사회실천이 있었지만, 늘 도피했다고 느꼈기 때문에, 지금은 활동 범위를 넓혀 학생뿐 아니라 다른 생활권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나는 선생님과 교류하고, 이미 업무 경험이 있는 노인들로부터 배우는 것도 일종의 즐거움이라고 생각한다.

"아미아" 를 다시 읽으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책의 내용에 대한 새로운 느낌과 생각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나도 자신을 아는 사람이라는 것을 반성하고, 자신의 상태를 디버그하려고 노력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앞으로의 독서에서도 독서를 통해 체험하고, 반성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많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람은 끊임없이 자신을 격려하고, 자신을 독촉하고, 자신을 성숙하게 하고, 자신을 확정시켜야 한다.

"아미아 3" 을 읽고 "아미아" 를 느끼는 것은 프랑스의 걸출한 계몽 사상가인 루소의 중요한 작품이다. 이 책은 루소가 그의 가상의 교육 대상에 대한 아미아의 교육을 통해 그의 자산계급 교육 사상을 천명한 것이다. 플라톤의' 이상국' 과 루소의' 아미아' 가 세상에 남아 있는 한, 다른 교육저작이 파괴된다 해도 교육의 정원은 풍요롭고 향기로운 불후의 저작이다. 한가할 때, 나는 손에' 아미아' 를 들고 있는데, 마치 시시각각 사상의 세례를 받는 것 같다.

이 책의 서문은 루소의 가장 유명한' 자연교육' 을 소개했다. 자연교육은 인간의 자연본성을 따르는 것으로, 교육은 인간의 심신 발전의 각 단계와 일치하며, 앞도 뒤처지지도 않는다. 넓은 의미의 자연교육은 루소의 전체 교육 단계: 유아기 (0-2 세), 아동기 (2- 12 세), 사춘기 (12-1 루소의 교육 방법은 이 네 가지 발전 단계와 조화롭게 실시된 것이다. 이 과정은 넓은 의미의 자연교육 과정이다. 그중 0- 12 세의 교육은 루소의 좁은 자연교육이다. 이때 교육은 일종의 비교육이고, 자연은 말하는 것이고, 또한 일종의 부정적인 교육이다.

앞의 네다섯 페이지를 보면, 나는 매우 의심스럽다: 교육이 없고, 자연스럽게 말하게 하라. 그럼 우리 선생님들은 무엇을 하고 싶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0- 12 세는 교육을 받지 못했는데, 어떻게 부정적인 태도로 아이의 성장을 대하는가? 이런 관점이 어떻게 전 세계에 의해 이렇게 오랫동안 인정받았는지 모르겠다. 나는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멈추지 않고, 문제를 가지고 이 책을 계속 천천히 걸으며, 문제를 가지고 실제 교학 생활에서 답을 찾으려고 시도했다.

첫째, 비 교육의 자연

한 번 여행을 했는데, 우리 차반 친구들 몇 명이 자리가 없어서, 몇몇 학우들은 어쩔 수 없이 한 명을 얻었다. 이때 한 남자가 일어서서 말했다. "앉는 게 제일 힘들어요. 나는 서 있고 싶다. " 나는 주저하며 일어섰다. 선생님으로서, 나는 당연히 그녀를 반대한다. 왜냐하면 차 안에 서 있는 한 브레이크가 넘어지기 쉽다면, 이것은 안전의 위험이다. 하물며 평소에도 몸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아니, 앉아." 나는 그에게 말했다. 그가 굳이 나서서 대신하려 한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이 고집이 센 소년을 보면서 선생님의 위엄을 계속 발휘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내가 그를 서 있게 해야 할 것 같아, 그에게 차의 시동이 가져오는 불균형을 맛보게 하고, 그러면 그는 자동으로 앉아서 나에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내가 오늘 그에게 앉으라고 강요한다면, 다음에 그는 일어설 것이다. 아마도 그때 진정한 위험은 더 클 것이다. 나는 그의 결정을 묵인하고 그를 지지했다. 내가 냉정해졌을 때, 나는 갑자기' 자연교육' 이 그렇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소극교육은 교육에 대한 자신감을 잃는 것도, 교육에 대한 무책임도, 교육 방향의 오류도 아니다. 때때로 학생들이 실수를 하거나 이상적인 규칙을 위반하는 일을 하는 것을 볼 때, 선생님은 적극적으로 조치를 취하지 않고, 그의 진보에 관심을 갖고, 그로 하여금 잘못으로 인한 고민을 경험하게 하고, 자신의 신체검사로 자신의 잘못을 발견하게 한다. 이때 선생님이 조금만 누르시면 교육의 효과가 자연스럽게 달성되고 학생들의 중복 교육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소극적으로 보이는 배후는' 교육 없이 자연스럽게 말하게 하라' 는 매력이다! 루소의 자유방임은 방종이 아니라' 소리 없는 소리' 의 조화로운 미감인 것 같다.

나는 중국의 훌륭한 전통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다. "고생을 해야 주인이 될 수 있다." 이게 무슨 고생이냐? 밤차의 고통? 각종 학원에서 배회하는 고통? 아니요, 점등과 훈련은 학생들의 학습 부담을 증가시키는 것일 뿐입니다. 이 고통은' 아이에게 실수의 고통을 맛보게 하라' 는 것이다. 우리 부모님과 선생님은 언제 아이들에게 무엇을 해야 할지, 혹은 아이가 곧 잘못을 저지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될 때 바로 제지할 수 있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학생들은' 고생' 을 먹을 기회조차 없다! 교환으로서 아이들은 부모 선생님 뒤에서 몰래 잘못을 저질렀고, 교환으로 우리의 거대한 인구 변두리에' 구제 불능' 일 뿐이다. 원래 아이의 잘못이 아니었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책을 뒤돌아보면 루소의 말이 있다. "나는 실수로 에밀이 다치는 것을 막았다. 반대로, 만약 그가 아무런 상처도 없고, 고통스러운 성장도 없다면, 나는 마음이 아픕니다. 고난은 그가 먼저 배워야 할 것이고, 그가 가장 알아야 할 것이다. 아이들이 약한 것은 위험 없이 이러한 중요한 교훈을 견뎌야 했기 때문인 것 같다. " 나는 실제 교육에서 루소 사상의 참뜻을 찾을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비록 이런 이해가 루소의 진실한 생각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마음속으로는 충실함을 느꼈다. 에밀은 나를 위해 또 다른 교육의 창문을 열어 교육에 대해 더 자연스럽고 깊은 인식을 갖게 해 주었고, 아이의 실수에 대해 자연스러운 마인드를 갖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둘째, 비 교육의 자유

루소는' 아미아' 에서 또 하나의 교육 원칙을 가지고 있다.' 아이들에게 최대한의 자유를 주어 그들이 가능한 한 충분히 활동할 수 있도록 하라' 는 것이다. 그는 아이의 사지를 묶는 것에 반대하고, 그들에게 헐렁한 옷을 입으라고 요구했다. " 루소는 여전히 외적인 옷을 중시하고, 요구는 반드시 느슨해야 하기 때문에, 루소는 자유형의 혁신적인 교육제도를 제창한다. 자유와 자연은 어느 정도 루소의 교육 사상의 구현이다. 우연히도' 창가의 팥' 에도 같은 묘사가 있다. "고바야시 교장은 우리에게 새 옷을 입고 학교에 가라고 요구한 적이 없다. 오히려 우리가 깨끗한 낡은 옷을 입으라고 제창하여 나무에 올라갈 때 옷을 긁어도 즐겁게 놀 수 있다." 우리 현재 학교를 생각해 보세요. 체육 수업 학생 말고 얼마나 많은 시간을 놀고 있나요? 놀이는 아이의 특권이다. 루소의 명언은 "당연히 아이가 어른이 되기 전에 아이처럼 보이길 바란다" 는 것이다. 이 순서를 어지럽히면 조숙한 열매가 열리는데, 풍만하지도 달지도 않고 곧 썩을 것이다. 우리는 젊은 의사와 늙은 용종의 아이들이 우리 교육자의 귓가에 맴돌게 할 것이다. 하지만 누가 진정으로 이해하고 집행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지금 사회경쟁은 핫한 화제이고 점수는 피할 수 없는 화제다. 추세는 우리 아이들이 이미' 놀이' 가 학습 중의 잘못이라는 것을 인정했고, 우리 선생님도 학생이 노는 것을 보면 엄숙한 눈빛을 주는 것에 익숙해져 교육이라고 생각하고, 학생이 잘못을 저지르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우리는 모두 잘못을 저지르고 있다! 그리고 놀 때, 선생님은 종종 더 심각한 잘못을 저지른다! 그래서 나는 학생들이 내가 교실로 걸어가는 것을 보고 교실로 뛰어드는 모습이 죄책감과 괴로움을 느꼈고, 자신의 카드를 숨기고, 즉시 게임을 중단했다. 비록 나는 줄곧 자랑스러웠지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간단히 말해서, 나는 무형중에 놀지 않는다. 더 심각한 것은, 나는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멈췄고, 가장 근본적인 것은 아이의 육체생명을 교살했다는 것이다! 내가 지금 얼마나 무서운 잘못을 저지르고 있는지, 우리가 얼마나 끔찍한 잘못을 저지르고 있는지! 찾았 니? 느껴져요? 내 자신의 잘못을 지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 멀리 가지 않았습니다. 나는 모든 성인에게 다음과 같이 말하고 싶다: 아이들의 놀이에 직면하여, 우리는 더욱 "교양이 없다" 고, 아이에게 자유로운 어린 시절을 준다!

교육자와 아이가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학부모에게' 아미아' 는 그들의 생각을 완전히 바꾼 책이다. 철저히 인테리어하지 않아도 적지 않은 진보가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더 많은 아이들에게 공부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아미르식' 의 자유롭고 조화로운 교육을 즐기라고 호소합시다.

아미아 루소의' 아미아' 를 읽으면 교육이 성인의 능력과 수요에 기반을 둔 전통을 깨고 교육사에 큰 영향을 미치는 혁명을 일으켜야 한다는 느낌이 든다. 루소는 그의 철학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에 대한' 자연교육' 을 실시하여 자산계급 왕국의' 신인' 인 자연인 에밀을 양성했다. 그는 아이들이 자연교육, 노동교육, 자유, 평등, 박애의 사상 교육을 받는다고 주장했다. 그래서 그가 빚은 에밀리는 철학자의 두뇌와 판단력, 근로자의 체격과 기능, 고상한 도덕적 자질과 자애와 선량한 마음까지 갖추고 있다.

우선 교육자로서 학생의 심신 발전과 학습의 특징에 따라 점진적으로 교육을 진행해야 한다. 학생을 양성하는 과정에서 원하는 대로 주지 말고 주는 대로 주세요. 학생도 적당히 좌절을 겪어야 한다. 왜냐하면 용감하게 좌절에 직면하는 것이 그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교훈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곳곳에서 아이를 돌보면, 그들은 온실의 꽃만 될 뿐, 영원히 독립적으로 성장하지 않을 것이다.

둘째, 교육자로서 학생들의 호기심과 지식욕을 키우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어떻게' 자연' 을 이해하고, 어떻게 아이들이 자신의' 자연' 에 따라 발전하게 할 수 있을까? 아이는 백지 한 장과 같아서 선생님의 말과 행동 모두 그 위에 흔적을 남긴다. 이 펜이 금상첨화인지 낙서인지 모든 선생님이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그래서 학생들과의 교제를 신중하게 대하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러운 단련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마지막으로 교육자로서 교육은 아이가 자라는 자연의 법칙을 따라야 한다는 것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유명한 교육학 박사 이진서 교수는 "훌륭한 선생님은 자신이 아이였다는 것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아이의 눈으로 관찰하고, 아이의 귀로 듣고, 아이의 마음으로 느껴야 한다. 따라서 우리는 아이들을 깊이 이해하고 존중하고, 아이의 심신 특성에 따라 다양한 단계의 교육을 실시하고, 아이의 학습 주동성을 충분히 동원하여 학생들의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능동적인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아미아" 를 읽은 소감 5 나는 인터넷에서 루소의 "아미아" 를 보았는데, 그 안에는 루소의 사람에 대한 교육관이 서술되어 있다. 다 보고 나니 나에게 큰 깨우침을 주었다. 책의 관점이 나에게는 일종의 충격이어서 나를 깊은 사고에 빠뜨렸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톨스토이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상적인 책은 지혜를 여는 열쇠입니다." 루소의 교육서' 아미아' 는 20 년을 구상하고 3 년을 쓰는 것이 바로 이런 이상적인 책이다. 책 곳곳에 지혜의 빛이 반짝이며,' 넓고 심오하다' 라고 할 수 있다.

루소의' 아미아' 는 모두 5 권으로 나뉘어 연령별로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를 교육하는 원칙, 내용, 방법을 제시했다. 그는 아이를 교육하는 것은 반드시 아이의 심신 발전법과 연령 특징에 부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렇지 않으면 나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왜냐하면, "자연은 아이가 어른이 되기 전에 아이처럼 보이기를 원하고, 이 질서를 어지럽히면, 우리는 풍만하지도 달지도 않고 곧 썩을 수 있는 조숙한 열매를 맺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벌거숭이 늙은 용종의 아이들을 만들 것이다. "아이를 사랑하고, 아이를 아이로 삼는 것은 그 당시 억압된 교육 환경의 맑은 샘일 뿐만 아니라, 오늘날에도 우리 교육자들에게도 큰 계시를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지금 나는 너와 나의 가장 깊은 감정을 공유하고 싶다.

1, 아이들의 행복한 어린 시절을 박탈하지 마라. "아이들을 사랑하고, 게임을 하고, 즐겁게 하고, 순진한 본능을 키워라. 만물의 질서에서 인간은 그들의 자리를 가지고 있다. 생명의 질서에서 아이들은 그들의 자리를 가지고 있다. 바로 성인을 성인으로, 어린이를 어린이로 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인생명언). " 이 말은 오늘날 용봉이 되기를 갈망하는 부모에게 여전히 큰 경고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아이의 어린 시절은 즐겁지는 않았지만 끝없는 고민이 있었다. 왜 쏜살같이 지나가는 세월을 슬픔과 고통으로 가득 채워야 하는가? "아이를 출발선에 지지 마라" 는 것은 이미 어른이 믿는 진리가 되었기 때문에, 나는 아이들에게 각종 취미반, 학원, 학원을 보고했는데, 각 방면에서 모두 생각했지만, 이를 위해 지불하는 대가는 아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어린 시절이었다.

2. 아이의 천성을 교살하지 마라. 아이를 어린애로 취급하다. 우리는 아이의 천성을 존중하고 아이가 타고난 발전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어야 한다. 아이들은 자신의 독특한 견해, 생각, 감정을 가지고 있다. 우리의 관점, 생각, 감정으로 그것들을 대체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한 아이가 비록 약하지만, 그는 타고난 발전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루소는 아이들이 성인이 아니라 아이들이 독특한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 어린 시절의 존재는 자연의 법칙이다. 어린 시절의 존재는 단순히 성인 생활을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독립존재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요컨대, 아이의 천성을 존중하고, 아이의 천성을 충분히 자유롭게 발전시켜 아이가 앞으로 행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책 속의 작가의 독창적인 관점, 정밀한 논술, 섬세한 묘사, 섬세한 문필, 설득력이 있다. 책에는 수많은 고전적인 교육 격언이 스며들어 통찰력과 독특한 교육 사상으로 가득 차 있어 수시로 추억을 감추게 한다. 루소는 평등과 박애로 그의 아들을 교육했다. 이 상상 속의 고아들은 강요받지 않는 자유 세계에서 행복하게 살고 있다. 우리 학생 모두가 행복한' 에밀리' 였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