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팬 던 해석 심장 흐름 (fan Deng 독서회에서)

팬 던 해석 심장 흐름 (fan Deng 독서회에서)

당신은 이런 경험이 있습니까?

역풍조깅, 나쁜 심정은 땀으로 몸 밖으로 배출된다.

지하철에서 좋은 책 한 권을 읽었는데, 뜻밖에도 많은 역을 탔어요.

하루 출근의 효율성이 매우 높아서 전날의 문제는 쉽게 해결될 수 있다.

당신이 전심전력으로 어떤 일에 몰두할 때, 나를 잊는 정도에 이르러 내면의 질서와 평온을 얻을 때, 큰 만족감이 당신의 마음에 잠입하여 당신을 기쁘게 할 것입니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이것은 "흐름" 의 경험입니다.

첫째, 마음의 흐름, 행복의 원천

사회가 진보하고 있으며, 수백 년 전의 사치품은 현재 이미 일반인의 집에 들어섰다. 우리는 고대인보다 더 오래 살고, 더 건강하고, 생활조건이 더 좋다. 이치대로 말하면, 우리는 충분히 행복해야 한다, 그렇지? 사실은 정반대이다.

인간 불만의 뿌리

달이 서너 천 명에 이르렀을 때, 나는 기분이 좋지 않았다. 달이 서너 만 원에 들어갔을 때, 나는 여전히 기분이 좋지 않았다. 행복 추구는 인류의 영원한 모티브가 된 것 같다. 사람은 항상 따라잡고, 영원히 따라잡을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에머슨이 말했듯이, "우리는 생활에 대해 다양한 기대를 가지고 있지만, 우리는 진정으로 살아본 적이 없다." 이러한 감정들은 모두 우리의 내적 질서의 결핍에서 비롯된다. 인생은 무의미하고 계속할 가치가 없는 느낌이다.

1. 우주의 혼란

노인은 말했다: "세상은 무정하고, 만물은 초견이다." 우주가 처음 창조되었을 때, 그것은 인간의 편안함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다. 개인의 힘은 우주의 운행 방식을 뒤흔들 수 없다. 삶의 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외력에 대한 우리의 영향력은 확실히 부족하다. 결국, 우리 자신에 대한 우리의 인식과 우리가 삶에서 얻는 기쁨은 뇌가 일상적인 경험을 어떻게 필터링하고 해석하느냐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2. 끝없는 욕망

모든 사람은 자신의 인생에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 모호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목표 달성 정도는 삶의 질을 측정하는 지표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하지만 욕망이 항상 팽창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은 끝이 없는 고역이다. 사람들이 당나귀 앞에 걸려 앞으로 달려가는 당근을 유인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실, 우리가 분투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낀다면, 새로운 목표를 세우는 것은 잘못이 아닙니다. 하지만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항상 새로운 목표에 집중하고, 현재의 순간을 즐길 수 없기 때문에 만족의 즐거움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행복명언)

가장 행복한 사람은 언제예요?

심류는 한 사람이 어떤 활동에 완전히 빠져 다른 사물이 존재하는 상태를 무시하는 것이다. 이런 체험은 그 자체로 큰 기쁨을 가져다 줄 것이며, 사람들이 큰 대가를 치르게 할 것이다.

행복한 느낌과 그 이유를 정확하게 분석하기 위해 미하리는 수백 명의 예술가, 운동선수, 음악가, 체스 마스터, 외과의사 등 수많은 사례를 연구했다. 이들은 모두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을 직업으로 삼았다. 그들의 진술에 따르면, 미하리는' 유동' 개념을 바탕으로 최고의 경험 이론을 세웠다.

최고의 경험은 무엇입니까? 당신이 최고의 경험을 할 때, 당신은 더할 나위 없이 즐겁고, 자신의 행동을 통제하고, 자신의 운명을 지배할 수 있으며, 알 수 없는 힘에 이끌리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당신이 오랫동안 동경해 온 물건으로, 당신이 이상적인 생활을 추구하는 여정에서 이정표를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미하리의 "발견"

미하리는 행복이 즉시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운이나 확률과는 상관없이 돈으로 살 수도 없고, 싸게 살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외부의 물건에 의해 조작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외부 세계에 대한 해석에 달려 있다.

사실 행복은 직접 실천하고, 미리 충분히 준비하고, 일부러 키우고 유지하는 것이다. 마음을 통제하는 법을 배우는 사람만이 자신의 삶의 질을 결정할 수 있다. 이런 능력을 가지면 행복의 경지에 근접한 것과 같다.

행복으로 가는 우여곡절은 통제의식에서 시작된다.

둘째, 의식을 통제하고 경험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의식을 통제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해야 한다. 이것도 이 장의 목적이다.

의식에 관한 몇 가지 중요한 개념

1. 의식과 의도

의식은 우리가 느낄 수 있는 것, 즉 감정, 느낌, 생각, 시도와 같이 그 방향을 인도할 수 있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의도는 의식적인 정보를 질서의 힘으로 바꾸는 것이다. 개념만 좀 추상적이라고 하니까 예시로 이해하세요.

사례 연구

아침을 안 먹었기 때문에 A 여사는 저혈당이 좀 있다. 그녀는 불안, 초조함, 땀, 위통을 느꼈다. 이것은 의식이 아니며, A 씨도 그들을 통제할 수 없다. ) 그래서 A 여사는 아침 식사 (배고픔 본능이 그녀의 의식을 동원함) 를 고려하고, 나가서 맛있게 먹을까, 아니면 집에서 계란을 구워 아쉬운 대로 할까? (아침을 먹는 의식이 있으면 감각 정보를 정리해 결정을 내릴 예정이다. 결국 그녀는 문을 나서서 탕위안점에 가서 작은 탕툰 한 그릇과 탕원 몇 개를 먹었는데, 마침내 훨씬 편해졌다.

2. 상대방을 배려하고 자조한다

주의력은 수백만 비트의 정보에서 관련 정보를 골라내고, 기억에서 관련 참조 데이터를 추출하고, 시간을 평가하고, 정확한 대책을 취하는 것을 책임진다.

자아 통과의식은 기억, 행동, 욕망, 즐거움, 고통 등 모든 것을 포함한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자아는 우리가 조금씩 세운 목표의 순서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은행가의 자아는 그의 투자 전략에 포함될 수 있다.

주의력은 자신을 형성하고, 자기도 빚어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다음으로, 우리는 하나의 이야기를 통해 이런 상호 형성된 관계를 이해한다.

사례 연구

샘 브라우닝, 15 세 남자아이는 자기가 평생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른다. 이번 크리스마스에 그의 아버지는 그를 버뮤다의 산호초와 스쿠버 다이빙으로 데려갔다. 샘이 신비하고 아름답고 위험한 해저 세계를 보았을 때, 그는 완전히 매료되었다. 그 이후로 그는 고등학교에서 많은 생물학 과정을 배웠다. 그는 대학에 가고,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교외에 사는 것이 아니라 해양 과학자가 되고 싶어한다.

이 이야기에서 샘은 뜻밖에 해저 세계의 아름다움을 발견했고, 그의 관심은 그가 자신을 재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나중에 그는 해양 생물에 대한 지식을 추구할 수 있었고, 그는 그의 주의력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내재 장애

정보가 의식의 목표에 위협이 될 때마다, 내재적인 무질서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를 정신적 엔트로피라고도 할 수 있다.

(확장 읽기: 엔트로피, 원래 열역학적 용어로, 시스템의 혼돈 정도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엔트로피 증가 원리는 "고립된 시스템에서 시스템과 환경 사이에는 에너지 교환이 없고, 시스템은 항상 자발적으로 혼돈으로 증가하는 방향으로 변해 전체 시스템의 엔트로피를 증가시킨다" 는 것이다. 이 책에서 미하리는 정신착란의 정도를' 엔트로피' 로 묘사하는데, 이를 심리적 엔트로피라고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영상에 언급된 노동자 훌리오 (Julio) 는 타이어 방기에 시달려 일에 전념할 수 없었고 생활이 엉망이 되었다. 이것은 전형적인 내부 장애 현상이다.

외부 사건이 의식에 들어가는 것은 순전히 정보이며 반드시 긍정적인 영향이나 부정적인 영향이 있는 것은 아니다. 그들은 그것이 해로운지 아닌지를 결정하기 위해 자신의 흥미에 따라 스스로 설명해야 한다.

새로운 메시지는 우리가 위협에 대처하고 의식의 문란함을 초래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일 수 있다. 우리의 목표를 강화하고 더 많은 정신적 에너지를 자극할 수도 있다. 이때, 당신은 정신 엔트로피의 반대, 즉 최적의 경험에 들어갈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의식은 질서 정연하다.

정신엔트로피와는 달리, 받은 정보가 목표에 접근할 때 정신에너지는 지속되므로 자신의 능력을 걱정하거나 의심할 필요가 없다.

최적의 경험이 나타날 때, 한 사람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교정해야 할 문란도 없고, 자기도 위협을 받지 않기 때문에, 주의가 산만해지거나 방어할 필요가 없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심류 체험'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체험을' 격류가 나를 이끌고 있다' 고 묘사한다.

한 사람이 의식을 완전히 통제하고, 가능한 한 심류 체험을 창조할 수 있다면, 삶의 질은 반드시 향상될 것이다. 리코는 전형적인 사례입니다.

사례 연구

Julio 는 줄리오의 동료로 다른 조립 라인에서 일한다. 그가 한 단위를 완성할 때마다 정해진 시간은 43 초이며, 평일마다 600 회 정도 반복해야 한다. 정말 지루하고 무거워요! 하지만 리코는 이런 일을 한 지 5 년이 되어 전혀 피곤하지 않았지만 여전히 기뻤다. 비결은 그가 일할 때 올림픽 선수로서 자신을 요구했고, 그는 자신의 기록을 깨는 방법에 대해 자주 생각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성장과 흐름의 핵심 단어

미해리가 연구에서 발견한 바에 따르면, 경쟁, 투기, 기타 형태의 경험 등 모든 심류 활동은 새로운 발견, 창의적인 느낌, 당사자를 새로운 현실로 끌어들이는 공통점이 있다. 그것은 한 사람이 더 잘 행동하도록 촉구하고, 의식을 과거의 꿈에도 생각지 못했던 경지에 이르게 한다.

이해를 돕기 위해, 우리는 다음 그림이 특별한 활동을 대표한다고 가정한다. (너는 그것을 네가 가장 자주 하는 일과 연결시킬 수 있다.) 문자 A 는 당신을 나타내고, 도표는 당신이 이 일을 할 때 경험한 네 단계를 보여줍니다.

A 단계 (1): 처음 시작했을 때, 어떤 기술도 모르고 도전도 쉬워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신은 A 2 단계로 들어갑니다: 기술이 증가하고, 도전이 변하지 않고, 지치기 시작합니다. 또는 A3 단계로 들어가십시오: 도전은 증가했지만 기술은 향상되지 않았습니다. 이 시점에서 불안을 느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일반인이 이런 상태에 머무르면 포기할 수도 있지만, 마음의 흐름을 듣고 더 현명한 선택을 하게 된다.

A2 단계 당신: 자신에 대한 요구 (즉, 도전 증가) 를 늘리면 곧 이 일을 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A3 단계의 당신: 연습을 통해 자신의 기술을 향상시키고 어려운 도전을 쉽게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그래서 흐름의 관건은 성장하고, 성장은 자아를 더욱 복잡하고 다르게 만드는 것이다.

셋째, 흐름의 구성 요소

미해리가 연구 대상에서 발견한 바에 따르면, 활동이 아무리 달라도 잘 진행되고 있을 때 한 쪽의 감정은 매우 비슷하다. 또한 심류 체험은 문화 현대화 사회계층 나이 성별을 가리지 않고 응답자들이 묘사한 즐거움이 대체로 같다. 이에 따라 미하리는 흐름의 몇 가지 요소를 총결하여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도전적인 활동

도전과 기술 사이에는 황금 비율이 있다. 행동의 시기가 마침 당사자의 능력과 같을 때 즐거움이 나타난다. 배드민턴을 예로 들다. 만약 상대가 너무 강하면, 너는 초조함을 느낄 것이고, 상대가 너무 약하면, 너는 싫증을 느낄 것이다. 재미는 지루함과 불안 사이의 장벽인 것 같다. 여기서 도전과 행동능력이 딱 균형을 이룬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지식과 실천이 하나가 되어 집중하다.

일단 당신이 마음의 흐름에 들어가면, 당신은 생활의 모든 자질구레한 일을 잊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이때, 너의 머리 속에는 이미 무관한 정보를 수용할 수 없게 되어, 정신 엔트로피도 이용할 수 없게 된다.

당사자는 온 정신을 집중하여, 모든 행동은 생각하지 않고, 거의 완전히 자동이다. 그들의 의식은 심지어 사라지고, 사람과 행동은 완전히 하나가 되었다. 하지만 힘들이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이런 느낌은 여전히 많은 체력을 소모하거나 엄격한 정신 훈련을 받아야 한다. 그것은 뛰어난 기교가 필요하다. 네가 긴장을 풀기만 하면 흔적도 없이 사라질 수 있다.

명확한 목표와 시기적절한 피드백

심류 체험이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이유는 목표가 명확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피드백은 우리가 정신에너지로 추구하는 목표와 합리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한 흥미로울 수 있다. 예를 들어, 문장 한 편에 대한 평가는 추상적이지만, 작가가 자신의 작품이 마음에 들기를 기대할 때 독자의 긍정적인 평가는 일종의 피드백이 된다.

통제 중

게임, 스포츠 등 여가 활동은 종종 즐거움의 원천이며, 이러한 활동은 일상생활에서 아직 멀고 어려움이 무궁무진하다. 바둑 한 판을 지는 것은 잘못이 없지만, 산 주식은 망칠 수 있다. 따라서, 흐름의 전형적인 묘사는' 통제감' 을 가리킨다. 혹은 더 정확히 말하자면, 일상생활과는 달리, 일이 통제불능이 될까 봐 늘 걱정한다.

너 자신을 잊어라

이성적인 언어로 명확하게 말하기는 어렵다. 일본 야일의 말로 이런 상태를 묘사합시다!

"모든 느낌이 최고일 때. 나는 우리가 달리기를 시작했을 때 아직 완전히 조화로운 상태로 들어가지 않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우리가 상태에 들어갔을 때, 우리의 마음은 하나가 되었다. 이럴 때, 그것은 진정한 행복이다. 갑자기, 나는' 우리가 속도를 가장 빨리 올리면 정말 뛰어오르는 게 얼마나 좋을까!' 라고 생각했다. 이때 모두들 약속도 하지 않고 액셀러레이터를 밟았는데, 마치 진짜와 같다. 속도가 놀랍다, 이 순간은 정말 멋지다! ""

물론, 우리는 네가 야일이 되도록 격려하지 않는다. 저자가 말했듯이, 즐거움은 네가 무엇을 하느냐가 아니라 네가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다. 마음의 비밀을 파악하면 어떤 일이라도 마음의 흐름을 경험할 수 있다.

비정상적인 시간감

일부 피실험자들은 심류를 체험할 때 자신의 시간감이 평화로울 때 다르다고 느낀다. 종종 몇 시간은 몇 분밖에 안 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간이 비교적 빠르다고 생각하지만, 때로는 정반대이다. 한 발레리나는 어려운 회전을 할 때 현실의 몇 분의 1 초가 몇 분으로 연장될 수 있다고 말했다.

심류 체험은 세상 만물과 마찬가지로 절대 좋을 수 없다. 우리는 마음의 흐름에 중독된 마력을 깨달아야 한다. 왜냐하면 정신엔트로피가 일시적으로 사라지는 느낌이 이렇게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동시에, 최고의 경험의 힘은 남용될 수도 있고, 인류 (테레사 수녀) 를 축복하거나 (히틀러) 를 파괴하는 데 사용될 수도 있다. 우리의 시련은 일상생활에서 즐거움을 찾는 한편, 다른 사람의 즐거움이 악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넷째, 일상생활에서 심류를 찾는다

흐름은 쉽지 않지만,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 방면에서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적절한 훈련을 통해 걷기, 식사, 운동, 게임, 체조, 독서와 같은 일상생활의 모든 부면에서 마음의 흐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만하는 성격

모두가 같은 유량을 얻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까?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천성적으로 근육조화성이 좋고, 어떤 사람들은 천성적으로 의식을 통제하고 심류를 얻는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자는 이를 스스로 즐기는 인격이라고 부릅니다.

제인 해밀턴 박사의 실험

먼저 모순된 이미지를 보고 머릿속으로' 뒤집기' 를 하도록 요청한다. 즉, 화면의 두드러진 부분은 안쪽으로 오목하게, 오목한 부분은 바깥쪽으로 볼록하게 생각해야 한다.

해밀턴 박사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모순된 도형을 뒤집으려면 더 많은 점을 볼 필요가 있다. 이런 사람들은 외부 환경에 대한 의존도가 강하고 자신의 사상에 대한 통제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경험의 즐거움을 쉽게 누리지 못한다.

몇 점만 보면 성공할 수 있고, 때로는 한 점만 보면 뒤집을 수 있고, 환경에 얽매이지 않고, 신경을 많이 쓰고, 경험 구조를 쉽게 재조정하면 종종 최적의 경험을 얻을 수 있다.

가정이 심류 체험에 미치는 영향

스스로 즐기는 성격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후천적인 가정 환경의 영향을 받는다.

케빈 라슨 (Kevin Larson) 이 시카고 대학의 한 실험에서 발견한 바에 따르면, 부모-자녀 관계는 특정 유형의 청소년에 속하며, 대부분의 경우 그러한 관계가 없는 또래들보다 더 즐겁고, 만족스럽고, 강하다. 최상의 경험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가정 환경에는 다섯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명확함" 입니다. 청소년들은 부모의 기대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가족 상호 작용에서는 목표와 피드백이 명확합니다.

두 번째는 "주의" 입니다. 아이들은 부모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자신의 구체적인 감정과 경험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아이가 앞으로 좋은 대학에 진학하거나 고임금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세 번째는 "선택" 입니다. 아이들은 부모의 말을 듣지 않는 것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선택권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단지 스스로 결과를 감당할 준비가 되어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넷째,' 투입' 은 아이들에게 충분한 자신감을 갖게 하고, 자기방위와 자기의식의 방패를 내려놓고, 자신이 관심 있는 일을 전심전력으로 하는 것이다.

마지막은' 도전' 이다. 즉, 부모가 자녀에게 복잡하고 점진적인 행동 기회를 마련해 주는 것이다.

너는 어떻게 스스로 즐기는 성격을 키웠니?

생활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사람과 생활에 눌려 숨을 쉴 수 없는 사람의 차이는 외적 요인의 종합과 개인의 이러한 요소에 대한 해석, 즉 도전을 위협으로 여기거나 행동할 수 있는 기회로 보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도전명언) 이런 자아를 키우는 규칙은 매우 간단하며, 심류에서 직접 나오는 요소는 다음과 같이 간단히 요약할 수 있다.

1. 목표를 설정합니다. 심류를 경험하려면 먼저 명확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2. 집중하다. 행동의 기회와 당신이 가진 기술 사이의 균형을 이루는 법을 배우다. 집중력이 강할수록 몰입하기 쉽다.

3. 지나친 자아를 피하십시오. 매사에 자기 중심적이고 사리사욕만 추구하는 사람은 안전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상호 작용을 위해 주변에서 활동하고자 하는 사람에 비해 전자의 자아는 매우 나쁘다.

4. 현재의 경험에서 쾌감을 찾다. 생각을 통제할 수 있으면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즐거움의 원천으로 만들 수 있다.

일의 역설

직장에서 사람들은 도전과 시전 기술에 직면할 때 즐겁고, 강하고, 창조적이고, 만족감을 느낀다. 여가 시간에 그들은 할 일이 없고, 기술이 쓸모가 없어 슬프고, 힘이 없고, 느리고, 불만을 느낀다. 하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일을 적게 하고 여가를 많이 즐기는 것을 좋아한다.

심리체험 샘플링 방법

100 명 이상의 업종별 정규직 남녀 근로자들은 1 주일에 호출기를 착용하고 하루 8 회 호출기를 울릴 것을 요구받았다. 소음을 듣자마자, 그들은 작은 수첩에 두 페이지의 설문지를 작성하여 그들이 당시 무엇을 했는지, 그들의 심정을 기록해야 한다.

또한 10 등급으로 나누어진 척도에 주변에서 얼마나 많은 도전이 감지되는지, 그리고 그들이 의식적으로 얼마나 많은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지를 지적해야 합니다. 한 사람의 도전과 기술 응용이 주평균 수준보다 높을 때 일종의 심류 상태로 여겨진다.

이 일련의 조사에서 미하리는 총 4800 개의 설문지를 회수했고, 결론은 다음과 같다.

유동 상태가 길수록 반응의 전반적인 체험 품질이 높아진다.

유동성은 일할 때 54%, 한가할 때는18% 에 불과하다. 냉막 비율은 일할 때 28%, 여가할 때는 52% 에 불과하다.

일에 대한 불만은 주로 세 가지 측면에서 비롯된다: 변화와 도전의 부족; 직장에서 너무 많은 대인 관계 갈등과 스트레스가 있다. 작가는 마지막 요점을 위해 처방했다. 업무 스트레스를 진정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그것을 경험의 질을 높이는 전략으로 삼는 것이다 (TV 시청보다 더 가치 있는 활동).

동시에 저자는 여가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우리가 일하는 동안 긴장을 풀게 할 수도 있고, 일처럼 우리의 필요에 따라 역할을 할 수도 있다. 직장에서 즐거움을 찾는 법을 배우고, 허송세월을 하지 않는 사람은 인생이 더 가치 있다고 느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