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문어문

문어문

1 .. 김문경전은 무슨 뜻인가요? 김문경과 고문경은 서한말년에 형성된 경학유파이다. 이른바' 금문' 과' 고문' 은 원래 두 가지 서체를 가리킨다. 김문' 은 한대에 성행하던 예서를 가리키고,' 고서' 는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하기 전의 고서를 가리킨다. 고전을 가르치는 학자들은 그들의 원고가 전국 시대의 고대 문자로 쓰여졌을 때' 고대 작가' 와' 현대 작가' 라고 불린다.

현대 작가' 와' 고대 작가' 의 대립은 서한 애도제 때부터 시작되었다. 유당 황제, 고문 \ "춘추 좌씨전 \" 을 찾고 싶어, 좌추명과 공자가 같은 호악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직접 공자를 접견했다. 그래서 \ "춘추 좌씨전 \" 은 후세가 말한 람과 곡량보다 더 믿음직스러워서 그는 \ "좌전 \" 을 인용해 \ "춘추 \" 를 설명했다. 건평 원년 (지난 6 년) 유신은' 태상박사서' 를 썼는데, 이 글의 모든 경전은 학자와 박사가 세운 상황에서 고대 경전을 건립하여 학자에게 전승하려고 애썼다. 그러나 서한의 조정에서는 교원 출신 태상박사가 근대 학자일 뿐만 아니라 고위 관리들도 근대 경전을 공부함으로써 관직을 얻었다. 그래서 유신의 요구는 각 로유의들의 반대에 부딪혀 실패했다. 이 때문에 파벌적 의미를 지닌' 고문' 이라는 이름이 생겼다. 그러나' 김문' 은 동한 때까지 나타나지 않은 이름이다. 고대 작가는 독특하고 원시 유가 경전이 학파를 형성하도록 강요했기 때문이다. 그것은 고대 문학가가 경학 경학 경학 경학 위에 추가한 것이다.

경학과 고문의 싸움은 서한말년에 시작되었지만, 그 최고봉은 동한 중이다. 그러나 이 투쟁에서 나날이 부상하고 민간에 널리 퍼지고 점차 우위를 점하는 것은 중국 고대 고전에 대한 연구이다. 정학원이 되어서야 그는 고대 중국어를 배웠다. 접근하여 혼합하다. 청말에 이르러 가죽과 강유웨이를 대표하는 현대경학파와 장태염, 유로 대표되는 고대경학파와 함께 현대고대경학에 관한 현대논쟁이 벌어졌다. 근대 중국어와 고대 중국어의 경학 다툼은 기복이 심하여 2000 년 전후의 많은 학술 분야에 영향을 미쳐 중국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참고 자료:

2. 김문고전과 고문고전은 각각 무슨 뜻입니까? 1. 김문경전과 고문고전과의 싸움;

현대문학의 경학은 육경이 모두 공자가 쓴 것으로 보고, 공자를 토고 개혁의' 소왕' 으로 여긴다. 경전의 "미사여구 대의" 를 설명하고 고전적인 사용을 제창하다. 동중서 () 와 하수 () 를 대표하는' 춘추 숫양전 ()' 이 가장 중요하다.

고문경학은 주공을 숭배하고, 공자를' 말로 다 표현할 수 없고, 신고' 의 선구자로 여긴다. 훈고학에 치중하고, 현실 정치 문제와의 연계가 비교적 약하다. 유신과 가규를 대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13 경의 중국 고대 고전:, 돌, 좌전.

유신은 황제를 추모할 때 관원을 초청하여 중국 고대 고전' 돌창',' 좌전' 과' 이일' 을 공부했다. 태상의사의 반대로 유신은 교토를 떠났다. 이주' 는 중국 고전이다. 서한말년에 왕망은 권력을 찬탈하려고 하며' 왕천' 의 주장을 제기하여 토지를 국유로 수거해야 한다. 그는 이주정다제에 대한 진술을 그의 현재 이론의 기초로 삼았다.

13 경: 당대태화 연간 (827-835 년) 당문종이 쓴 12 경. 이 12 편의 고전은' 이순신',' 촉',' 사',' 이주',' 이일',' 이기기',' 춘추좌전',' 춘추숫양전',' 이주' 이다. 북송 중기가 되자 이학자는 맹자의 지위를 높이고 맹자를' 경' 에 포함시켜' 13 경' 을 갖게 되었다.

3.' J' 라는 글자가 있는 고대 중국어 명언구를 급히 구하며 교통위치의 의미를 표현한다.

1. 직조할 때, 세로사는 방추로 짜고, 니트의 세로선은 위선과 반대된다.

2. 지리적으로 적도에 직각으로 남북북극을 가로지르는 선을 말합니다.

씨실 w I

1. 직조할 때 가로선은 방추로 짜여져 있고, 니트의 가로줄은 날실과 반대이다.

지리적으로 적도와 평행한 지상 선.

정위 jīng wi

경선과 위선. 단서, 순서, 순서 등을 비유하다.

천지를 계획하는 것과 비교할 수 있다. 경천위는 정치가가 세상을 다스리고 있다고 묘사했다.

출처: "좌전 소공 28 년": "천지설문을 정위하다." 국어 주유하: "하늘에는 6 곳 5 곳이 있는데, 숫자도 늘 있다. 하늘을 거쳐 위지까지. "

"북주옥자산집" 권 구준 줄리안: "천지를 덮는 학자, 산을 뽑아 바다를 건너다."

4. 문어문을 통해 부처님 제생왕의 이야기를 번역하지 마세요. 현재 사람들이 문어문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1000 명이 1000 개의 샘플을 번역할 수 있으니 이해가 지체될 것입니다. 불교 사전과 중국어 사전을 직접 찾은 다음 비교적 간소한 글자를 찾는 사전 (일부는 비교적 파는 사전) 을 찾아 거꾸로 읽는다. 만약 이 방법이 안 된다면 거꾸로 읽을 수 있다. 이것은 사소한 일이 아니니, 함부로 사람을 찾아 번역해서는 안 된다. 고대에 부처열반 이후 존자 예가가 승려의 모임을 주재했고, 존자 아난은 대부분의 성구를 암송했다. 모임에 참석한 승려들은 모두 무열반불의 제자로, 관세음보살, 문수보살, 나모존자, 큰 눈 열쇠존자 = 요컨대, 이 퇴고를 반복한 지 한 달이 되었다. 지금 백화경서와 문어문을 비교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집주인이 문어문 고전을 부지런히 배워서 하루빨리 받아들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

5. 고문은 무슨 뜻입니까? 고대 산문

1954 년 전 문어문의 총칭 (일반적으로' 산문' 은 포함되지 않음). (2) 한대 유행예서 () 때문에 진 () 이전의 서체는 고문 () 이라고 불렸는데, 특히 허신 () 의' 설문해자 ()' 의 고문은 더욱 그렇다.

상세한 주석

고문은 춘추전국 및 이전의 고서적 중의 글자를 가리킨다. 허신은' 설문해자서' 에서 "주부인이 15 편의 대주를 썼는데 고문과는 다르다" 고 말했다. 고문과 대천을 비교해 보면 고문은' 시서' 이전의 인물에 대한 통칭이라고 한다. 고대인들은 필묵이 없었기 때문에 죽봉으로 죽통에 그림을 그리고 글씨를 썼는데, 이것은 책치라고도 하며 죽간이라고도 한다. 대나무는 딱딱하고 기름기가 많아 글이 매끄럽지 않아 올챙이처럼 굵고 가늘기 때문에 올챙이 책이나 올챙이 수필이라고 합니다. 죽제인의 칠서는 올챙이라고 할 수 있는데, 반드시 그가 쓴 책이나 올챙이가 아닐 수도 있다. 고문은 주로 이경,' 논어',' 춘추',' 상서',' 주립',' 석록춘추',' 효경' 등 고서의 인물을 가리킨다. 이것은 초기 작문 스타일이다.

이 세그먼트 관련 컨텐츠 편집

산문에 비해 문장이 기이하고, 선이 단일하며, 이중적인 기질을 말하지 않는 산문이다. 위진 () 이후 산문 () 이 성행하여 대구 () 를 중시하고, 구법이 단정하고, 어휘가 화려하다. 수 () 는 북조 후주 () 여문 () 의 부화풍 () 을 반대하며' 상서 ()' 의 체례를 모방하여' 대우 ()' 를 쓰고, 문장 () 는 규범적인 장르로' 고문 ()' 나중에 당나라, 한유, 류종원 등에 도착했다. 진 전 양한 산문의 내용이 풍부하고 편폭이 자유롭고 평평하며 유창한 전통, 즉 이런 산문을 고문이라고 부른다. 한유는 구양생의' 추모' 를 다 쓴 뒤 "옛날일수록 그 문장을 읽으면 악해진다" 고 말했다. 고대인을 볼 수 없고, 옛 길을 배워야 한다. 클릭합니다 "사설" 은 "리, ... 좋은 고문, 육예는 모두 지지에 전해지고, 시간에 관계없이 여가 시간에 공부한다" 고 말했다. 모두 고문의 명칭을 정식으로 제시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쓰였다. 당대의 우수한 고문 작가는 복고를 호소하지만 혁신 정신이 풍부하다. 그들은' 도' 의 중요성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문' 의 역할도 중시하고 창작을 주장하며' 고자만 자기여야 한다',' 문순어순, 그 직분' (한유' 남양범소서 묘지') 을 주장한다. 그들이 쓴 고문은 사실 새로운 산문 유형이었다. 당시 구어에서 추출한 새로운 문어가 되었다. 그것은 자신의 개성과 시대의 현실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것은 더 어렵지만 주류는 아니다. 명대는 "문학은 반드시 진한에 있을 것" 이라고 주장하는 하경명천명은 "수나라 문부가 무적이고, 한력이 부흥하고, 중국 고대 문학의 법이 북한에서 죽었다" 고 주장했다. 이 말에서 알 수 있듯이 한유의 이른바 고문은 진나라와 양한과는 달리 계승과 혁신이 있다. 당송팔족은 당송팔족 산문 대표 작가의 총칭으로 당대의 한유, 류종원, 송대의 구양수, 소경, 소철, 왕안석, 쩡공을 가리킨다. 공자고문' 은 이른바' 사설 대전' 이다. 고문과 서면 산문의 차이는 지역적 차이다. 고문은 벽의 책이고, 고대인들은 고전을 추앙하기 때문에 잡문 앞에 두었기 때문에, 그 연대가 반드시 잡문보다 이른 것은 아니다. 허신은 "공자 육경까지 올라가면 좌추명' 춘추전' 은 고문이다" 고 말했다. 그는 또 "벽에 서예가, 노공왕 (기원전 155 ~ 기원전 129) 이 공부를 파괴하고' 예기',' 상서',' 춘추',' 춘추' 를 얻었다 예기' 는 전국 말기의 작품이다. 고서와 기록은 모두 죽간으로 만든 것이다. 무수히 많은 독서와 모사 끝에' 위 편제 3 절절, 칠서 3 절절' 을 사용했는데, 사용 기간은 그리 길지 않았다. 진시황 34 년 (기원전 2 13 년) 은 책 연소를 명령했지만, 반드시 오래된 원고가 각지에 숨겨져 있는 것은 아니며 당시 유행했던 책이다. 공자가 쓴 육경이 있어도 기원전 500 년에 불과하다. 허신은 그가 사용하는 재료는' 이씨' 에서' 맹씨',' 촉' 에서는' 공씨',' 사' 에서는' 돌창',' 이' 에서' 주관' 이라고 부른다 대략 한나라 경학자가 베껴 쓴 것이다. 소전' 과는 달리 허신은 그중에서 500 여 자를 사용했는데, 대략' 소전' 의 1/ 18 이다. 고문의 특징, 예를 들면 한두 수의 시와 같이 불필요한 장식, 의식, 예절이 더해졌다. 선물, 포기, 과감하게 단순화하는 것은 모두 초기 한자의 형식이 아니라 시대의 요구에 순응하여 생긴 것이다. 왕 Guowei 의 "전국 시대 6 개국 고대 중국어" 책은 매우 의견이 있습니다. 그는 진나라가 시험을 볼 수 있다고 믿는다. 고대 중국 고전이 조루유생에서 기원하여 동방에 전파된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육경 고문' 이 있다고 말하는 것은 독단적이다. 당시 제후는 왕과 통일되지 않고, 칠국, 밭의 다른 법, 옷의 소리, 글자가 달랐다. 정치적으로는 통일된 정권이 없고, 경제적으로 통일된 시장이 없고, 6 국이 통용하는 글이 있을 수 없다. 왕 Guowei 전국 시대에, "수직 연합" 안티-진, 장막을 운영 하는 데 사용 됩니다. 그는 군사 동맹이 일시적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며, 언어의 자발적인 통일은 오랜 시간과 일정한 조건이 필요하다. 최근 몇 년 동안 각지에서' 창사서',' 후서',' 문현',' 강릉 신양창사 약도' 등 많은 전국 문자 자료를 발견했고, 평산현 종산청동기, 신정현 조선병기 등 각종 문자 자료를 발견했지만,' 설문' 과 같은 고문은 찾을 수 없었다 허신 소위 고문은 유학생이' 조루' (아마도' 치' 도 있을 수 있음) 에서 사용하는 글이다. 위정시 (240~248) 의 삼체석경에서 고문의 제 1 란은' 상서' 와' 춘추' (그림 참조), 즉 허신이 이른바' 책 공자' 와' 춘추 좌씨' 와' 설문' 에만 새겨져 있다 이것은 중국 고대 산문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당대의 육덕명의 고전적 해석, 송대 곽중서의 단우죽간, 하송의 고문사운은 모두 고문고전에 고문을 보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