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몸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는 명언이나 시구

몸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는 명언이나 시구

1. 사생취의의 명언인' 사생취의 의미' 는 고금의 맹자: "생도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클릭합니다

즉, "의미" 는 무엇보다 높다. "의" 를 위해, "인인은 샘의 물을 마시지 않고, 충직한 사람은 샘의 식량을 훔치지 않는다." "정의" 를 위해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예나 지금이나 일이 속출하고 있다. 이런 지고무상의' 정의' 에 대해 수많은 사람들이' 진실하고 행복하다' 는 것이다.

스와 우 양 방목 이야기, 여성과 어린이 모두 알고 있습니다. 스와 우 훈족 에 억류 된 후, 훈족 귀족 먼저 명성과 재산 으로 그를 유혹 한 다음, 그를 고문 으로 위협했다.

그러나 수무는 항상 의리가 늠름하여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흉노 귀족들은 무력해서 "온 가족이 북해로 이사를 간다" 고 했다.

소무는' 들쥐를 파고 풀을 뽑아 먹는다' 는 것이다. 이렇게 어려운 환경에서 그는 여전히 한실의 족쇄에 기대어 굴레에 굴복하지 않고 명령을 욕되게 한다.

그가 중국에 갔을 때는 한창 장년이었는데, 그가 한으로 돌아왔을 때, 그의 머리와 수염은 모두 하얗게 되었다. 그는 우리나라 역사상 민족 기절을 고수하는 유명한 인물이 되었다.

동한 말년에 조조는 국적으로 여겨졌다. 낙양에는 계평 () 이라는 명의가 있어 한나라 () 에 충성하고 한나라의 숙부 동성 () 과 공모하여 조조 () 를 벌하였다.

그는 약을 배달할 때 카오 카오 (Cao Cao) 를 독살하려고 했지만 실수로 비밀을 누설했다. 조조는 사람들에게 희평을 한 대 때리라고 명령하고, 그에게 누구를 주문해야 하는지 알려주도록 강요했다.

계평의 피가 한 계단 흘렀는데, 단지 조적을 욕하고 나서 계단에 부딪쳐 죽었다. 나관중필에서 그는 유명한 충신이다.

청말, 변법이 실패한 후 강유 () 와 양계초 () 가 일본으로 도피했다. 담시동은 "고의로 도둑을 죽이고, 하늘로 돌아갈 힘이 없다" 고 말했다.

그는 "워커가 없으면 미래가 없다. 죽은 자도 없고, 상을 주는 자도 없고, 여유롭게 죽고, 명구를 남겼다. "나는 가로칼로 하늘을 비웃고, 간담을 남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