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오스카 와일드: 그는 많은 사람들을 깨웠지만, 그는 매우 모순적이었습니다.
오스카 와일드: 그는 많은 사람들을 깨웠지만, 그는 매우 모순적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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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귀한? 학패? 양성애자? 성인 동화 작가? 탐미주의 선구자? 이것들은 모두 와일드의 꼬리표들이지만, 그를 완전히 대표할 수 있는 것은 하나도 없다. 내 의견으로는, 그는 이 세상에서 모순을 남김없이 표현한 사람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결코 그를 싫어하지 않는다. 반대로, 나는 그의 모순 때문에 그를 좋아한다. 그의 갈등을 통해 나는 더 깨어있는 삶을 살 수 있을 것 같다.
1884 년에 와일드가 결혼해서 아이를 낳았다. 189 1 년, 그는 자신의 첫 소설' 도린 그레이의 초상화' 를 발표했다. 이 소설은 그의 숭배자, 후작의 아들, 그는 매우 잘생겼다. 와일드는 그를 퍼시라고 불렀다.
이 관계에서 와일드는 힘을 다해 재산을 탕진하고 피고가 법정에 출두하여 결국 명예가 바닥을 쳤다. 와일드가 눈물로 얼굴을 씻은 감옥에 있을 때 퍼시는 밖에서 시를 출판했다.
사실, 내가 퍼시와 사랑에 빠졌을 때, 와일드는 당신과 함께 있을 때, 나는 한 마디도 쓰지 않았고, 당신은 나의 상상력을 다 써 버렸다고 고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퍼시의 어머니는 또한 와일드에게 그의 결점이 허영이고 돈에 대한 견해가 완전히 틀렸다고 말했다.
와일드는 왜 포시와 사랑에 빠졌을까요?
아니면 퍼시를 사랑했나요? 제 생각에는, 그는 하지 않았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그들의 연애 동기는 공리로 가득 차 있다. 퍼시는 와일드에 접근하여 예술을 공부했는데, 그는 베스트셀러 작가 친구가 있다는 것이 영광이라고 생각했다.
와일드는 이 점을 알고 있다. 나의 이기적인 추측은 와일드와 퍼시가 함께 있는 것은 그가' 아름다운' 것만 좋아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아름다움이 피상적인지,' 예술을 위한 예술' 인지, 개인의 이해에 달려 있다.
다른 하나는 와일드 본인이 감옥에서 한 설명입니다.
비록 나는 완벽하지 않지만, 너는 여전히 나에게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너는 나에게 삶의 즐거움과 예술을 배우는 즐거움을 가지고 나를 찾아온다.
어쩌면, 어찌 된 일인지,
하나님은 당신에게 더 나은 비밀을 가르치기 위해 나를 선택하셨습니다.
고통의 의미와 그 안에 담긴 아름다움.
탐미주의의 대가로서 와일드는 미에 대한 추구가 거의 열광에 가까웠고, 문학 창작부터 일상생활에 이르기까지 옷차림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움을 극력 보여 주었지만, 그는 자신의 내면이 숭배하는 아름다움에 대해 낙관적이지 않았기 때문에, 그가 문학 창작에서 직접 창조한 아름다움은 그에게 파괴되었다.
예를 들어' 어부와 그의 영혼' 이라는 동화에서 와일드는 인어공주와 어부 사이에 아름다운 사랑을 만들었지만, 어부를 유혹하기 위해 영혼을 보냈다. 결국 어부는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영혼을 데리고 떠났다. 어부의 출발과 인어공주의 죽음은 와일드가 동화에서 창조한 아름다운 사랑에 의해 파괴되었다.
어부와 인어공주의 아름다운 사랑은 한 쌍의 딸의 발 때문에 끝난다. 이것은 와일드가 추구하는 아름다움이 세속과 호환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그러나 와일드는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어부와 인어공주가 묻힌 척박한 땅에 아름다운 흰 꽃을 피게 했다.
와일드는 다시 한 번 아름다운 것을 창조했다. 아무도 그 아름다움을 거부할 수 없었다. 하지만 목사가 어부와 인어공주를 축복한 후,
이 시점에서 와일드는 다시 한번 자신이 창조한 아름다움을 파괴했다.
와일드의 아름다움에 대한 모순된 태도가 남김없이 드러났다. 비록 그가 최선을 다해 미국을 변호했지만, 그는 자신이 변호하는 아름다움이 사회에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는 것을 마음속으로 깨달았다.
그래서 그는 다시 실망하기 시작했고, 결국 자신이 창조한 아름다움을 파괴해야 했다. 아름다움에 대한 동화의 태도는 창조-파괴-재창조-재파괴다. 이것은 와일드의 내면의 고통과 얽힌 심정을 반영한다. 이런 너그러운 사회에서 와일드는 어쩔 수 없이 타협해야 했다.
사실, 와일드의 동화에 포함된 모순과 그의 동화 창작과 그의 미학의 모순은 와일드가 처한 빅토리아 시대의 사회 상황, 자신의 성장 경력, 교육 배경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오스카 와일드는 1854 년 더블린에서 태어났다. 당시 빅토리아 시대에는 산업혁명을 성공적으로 완성한 영국, 공업이 발달하고 경제가 번영했다.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자산계급은 사회 상층부로 뛰어들었다. 자산계급은 새로운 사회계층으로서 공업사회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들은 능력과 두뇌가 있지만, 동시에 이익만을 꾀하며 실용주의의 영향을 받아 만족할 줄 모른다.
동시에 과학과 실용주의가 성행하면서 종교는 점차 과거의 지위를 잃었다. 사람들이 사회적 격동을 겪을 때마다 마음속에 귀의하지 않을 때, 탐미주의와 낭만주의가 나타난다.
물질지상과 위선이 성행하던 빅토리아 시대에 예술가들은 다시 예술의 상아탑에 숨었다.
실증주의와 과학 만능론의 영향으로 종교와 종교를 선전하는 책은 무시되었지만, 종교의 쇠퇴는 사회 도덕의 갑작스러운 하락을 초래하지 않았다. 적어도 표면적으로 볼 때 빅토리아 시대의 이익과 사회도덕은 좋고, 신사적인 풍채가 성행하며, 사람들 사이의 관계는 겉으로는 매우 조화롭고 화목해 보이며, 사람들의 도덕에 대한 열정은 심지어 편협한 정도에 이르렀다.
빅토리아 시대에는 특히 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금지되었다. 닭 가슴살을 백육이라고 부르는 것을 피하기 위해, 거문고는 나쁜 연상이 생기지 않도록 뚜껑에 싸여 있다. 피아노 다리와 사람의 발이 비슷하기 때문에 사람의 다리가 바로 위에 있고, 사람의 다리 위 지역은 깨끗하지 않은 것으로 여겨진다. 한 사람이 성적으로 순결하다면, 그는 분명 아름답고 위대할 것이라고 사람들은 굳게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반대로, 만약 한 사람이 성적으로 절제를 하지 않는다면, 그는 나쁜 것으로 간주될 것이다. 사실, 빅토리아 상층 사회의 남녀 관계는 매우 혼란스러웠고, 사람들은 관계가 발견되지 않는 한 순결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마치 와일드의 사회 희극에서 상층 사회의 위선과 같다.
바로 이런 사회 환경에 뿌리를 두고 있는 와일드의 문학 창작에서 각종 갈등이 나타나는 것은 사회 현황의 반영이자 그의 내면의 감정의 표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마지막으로:
창작중이든 생활에서든 와일드는 많은 모순을 나타냈다. 와일드의 전기 저자인 허크스 피어슨은 그를 이렇게 평가했다.
그가 얼마나 모순적인지 충분히 설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