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노자의 독서 명언
노자의 독서 명언
"세계가 비싼 곳도 책이지만 책은 언어가 아니라 언어가 비싸다. 언어가 비싸면 무엇을 의미하는가, 무엇을 의미하는가. 뜻을 따라 걷는 사람들은 말로 설명할 수 없지만, 세상은 당신의 언어 때문에 존재한다. 세상은 비싸지만, 나는 여전히 비싸지 않다, 왜냐하면 비싸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이는 사람, 형색도; 들을 수 있는 것도 유명하고 입도 있다. 슬픈 남편, 세상의 입소문은 상대방의 호감을 사기에 충분하다! 남편의 이름이 그 사랑을 얻기에 충분하지 않다면, 아는 자는 말하지 않고, 말하는 자는 알지 못하며, 천하는 그 평화를 알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세계 사람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칭찬과 책이다. 책은 글자를 초월하지 않고, 글도 확실히 가치가 있는 물건이다. 한 단어가 어떤 가치를 가질 수 있는지는 그것의 의미에 있고, 의미는 그것의 출처를 가지고 있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의미의 기원은 글로 전달될 수 없지만, 세계는 그것을 책에 전달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문자를 중시하기 때문이다. 세상은 그것을 중시하지만, 나는 그것이 주목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것이 중시하는 것은 사실 주목할 가치가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눈으로 볼 수 있는 것은 모양과 색깔입니다. 귀로 들을 수 있는 것은 화성이다. 슬프게도, 세상 사람들은 모양, 색깔, 이름, 소리가 사물의 진상을 얻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모양, 색깔, 이름, 소리는 정말 사물의 진상을 얻기에 충분하지 않다. 세상 사람들은 자기가 아는 것을 말하지 않고, 자기가 모르는 것을 말하지 않고, 이 이치를 이해할 수 있을까? "
일리가 있어요! 세상은 책을 중시하지만, 사실은 글자를 중시하고, 글이 무엇을 중시할 수 있는지는 그것이 전달하는 의미에 있다. 그러나 진정한 의미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뿐, 분명하지만 말로 전할 수 없는 것은 아름다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말은 뜻을 이루지 못하고, 언어는 힘이 없다. 즉, 말할 수 있는 것은 표면의 한 층일 뿐이다. 예를 들어 부츠가 간지럽다면, 우리는 단지 부츠를 만지고 간지러운 곳을 만지지 않으면 화자의 진실한 생각을 읽을 수 없다. 그렇다면 우리가 읽는 것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다음으로, 저는 이야기를 통해 예를 들었습니다.
환공은 교실에서 공부한다. 바퀴는 대청 아래에서 평평해서, 그는 등뼈를 풀어서 깎아냈다. 그는 환공에게 물었다. "감히 물어봐, 대중의 독자가 무슨 악이라고 말하느냐?" 공 (gong) 은 말했다: "성도의 말.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성도들은 신경 쓰나요? 클릭합니다 공은 말했다: "나는 죽었다. 클릭합니다 왕위: "그런데, 당신 곳의 독자, 고대인의 악령은 이미 남편입니다!" 환공은 말했다: "나는 공부하고, 내 차례 야! 말만 하면 되고, 말하지 않으면 죽는다. " Lun bian 은 말했다: "장관은 또한 그것을 목사로 간주한다. 수레바퀴 속에서 서켄은 견고하지 않고, 병고로 고생하고 고생하지 않는다. 아프지 않으면 손에서 얻은 것이지만 마음속에 있어야 한다. 너는 말을 할 줄 모르는데, 몇 가지 더 안에 있다. 나는 아들과 비교할 수 없다. 내 아들도 나의 영향을 받을 수 없다. 그래서 나는 70 세가 되었다. 옛사람이 죽어야만 전할 수 있지만, 군의 독자, 옛 사람의 악령은 이미 시집갔다! "
제환공은 교실에서 공부하고, 바퀴는 수업 아래에서 절단되었다. 그는 송곳과 끌을 내려놓고 수업에 갔다. 그는 제환공에게 물었다. "실례합니다, 당신은 어떤 책을 읽었습니까? 클릭합니다 제환공이 말했다. "이것은 성인의 말이다." 렌핑은 "성인은 아직 살아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듀크는 말했다: "그것은 죽었다. 클릭합니다 렌핑은 이렇게 말했다. "이렇게 보면 군주가 읽은 책은 모두 옛사람들의 찌꺼기다!" 제환공이 말했다. "바퀴를 만드는 사람들은 감히 내가 공부할 때 왈가왈부한다! 무슨 이유가 있으면 용서할 수 있다. 말할 이유가 없다면, 당신은 처형되어야 합니다. 클릭합니다 렌핑은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직업으로 이 진리를 관찰했습니다. 바퀴는 느리고, 느슨하지만 견고하지 않고, 빠르고 정체되어 있다. 느리지도 불편하지도 않고, 손에 쥐면 매우 매끄럽다. 마음속에 있어야 한다. 입으로는 말할 수 없지만 안에는 기교가 있다. 나는 그것을 사용하여 아들에게 그 속의 신비를 이해하게 할 수 없다. 내 아들도 나에게서 이런 신비한 기술을 받아들일 수 없다. 그래서 나는 70 세까지 살았고, 지금도 바퀴를 자르고 있다. 고대 사람의 죽음은 말할 수 없는 이치가 있기 때문에 군주가 읽은 책은 모두 옛사람의 찌꺼기이다!
이 이야기에서 노인이 직접 이 책을 찌꺼기라고 부르는 것은 매우 놀랍다. 급하게 이유를 찾다. 목수는 자신의 경험으로 우리에게 진정한 현기는 말할 수도, 전할 수도 없고, 진정한 깊은 깨달음은 개인일 뿐이라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노인이 줄곧 제창해 온' 코끼리 무형' 의 이치가 아닌가? 멋진, 멋진! 여기서 큰 잔을 마시는 것이 좋다!
사람들이 늘 말하듯이, 말할 수 있는 고통은 고통이 아니다. 진정한 고통은 울 수 없다. 말할 필요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침묵, 아마도 침묵만이 가장 함축적일 것이다.
언어가 약하다! 선 (禅) 이 쓰지 않는 것도 당연하다.
그러나 약소한 언어는 책의 바다가 되었다. 정말 찌꺼기 한 무더기인가요? 그것은 시간, 종이, 에너지 낭비이다. 모두들 배불리 먹고 할 일이 없으면 찌끼를 좀 끓여라. 누가 읽습니까?
그러나 우리 역사상 그 유명인들 중 누구도 숭상하지 않고 스스로 책을 읽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독서에 관한 이야기와 독서를 권하는 명언들이 모두 잘못된 것입니까?
사실 우리가 공부할 때, 원대한 목표나 이상적인 공리를 안고 책을 읽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단지 그것을 생명에 대한 자양분으로 여길 뿐이다. 책이 몸에 필요한 칼슘인 것처럼 보충해야 한다. 만약 그것이 수리된다면, 그것은 유용할 것이다. 예를 들어, "시경" 을 읽으면 적어도 식물, 곤충, 물고기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다. 우리는 무엇이 중요한지 이해할 필요가 없다.
인생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할 때, 주광잠은 솔직히 조설근이 쓴 유외할머니도, 오필의 얼굴도, 모리애의 달다프와 알바곤도 없었다면 인생은 미련을 가질 가치가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유외할머니와 얼굴이라는 일류 인물들에게 감사드리며, 내가 전당의 조수와 황려의 폭포에 감사하는 것보다 더 많다.
이것이 책의 존재의 의미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사람들의 시야를 넓히며, 어떤 사람들이 생존의 지팡이를 찾도록 돕는다. 전세계가 천하를 휘몰아치며 경치가 무한하다!
글은 우리가 모든 사람, 일, 사물로 통하는 다리이다. 우리는 읽었는데, 단지 다리 위에 있을 뿐이다. 건너편 해안에 도착하려면 생활 과정에서 끊임없이 체득하거나 언어의 일깨움을 통해 기억을 되새겨야 한다. 생활이 없으면 글이 없고, 글은 사람들이 생활을 이해하고 더 넓은 생활로 인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것이 바로 책의 기능이다.
화자의 묘의를 읽을 수 있을지에 관해서는, 묘기가 전달될 수 없기 때문에 독자들은 무엇이 좋은지 이해하도록 강요하지 말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명상, 깨달음처럼 모두 층층이 있고, 모두 부처일 수는 없고, 모두 부처와 같다.
책은 좋은 물건이다. 지금, 만약' 장자' 가 세상에 전해지지 않았다면, 왜 나는 노인이 이렇게 정교한 사상을 읽었을까, 왜 나는 오전 내내 기분이 좋았을까, 마치 큰 보물을 찾았을까? 아니, 이런 기쁨은 형용할 수 없다. 나는 스스로 소중히 간직하고, 스스로 즐길 수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