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검과 관련된 칠자 명언
검과 관련된 칠자 명언
송 사마광자는 길검 당현종 천보 원년을 함께 다스렸다. 말은 꿀처럼 달콤하지만 마음은 검처럼 날카롭고 악독하다. 이 두 문장은 당대의 간신 이 이미지에 대한 개괄이다. "자치통감 당기" 는 "리는 재상이다. 사업에 대한 기대가 있고 편파적인 사람은 누구나 수단을 가리지 않는 공격을 받게 된다. 특히 문예를 하는 사람들은 더욱 그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아니면 양선과 함께, 음곤은 감언이설로 졸린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이를 ~ 라고 부른다. "입이 꿀처럼 달콤하고, 계산이 검처럼 되어 음모가의 음험하고 간사한 얼굴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이때부터' 꿀입검' 은 음모가와 꿀입독이 있는 사람을 묘사하는 전문 명사가 되었으며, 오랜 시간이 걸렸다.
영원한 만리에는 장검이 필요하다. 남송애국시인 신기질은' 수룡은아, 고개를 들어 서북 뜬구름을 바라본다' 는 명언이 있다.
칼은 정의의 하인이다. --영국 작가 e. 스펜서
세 자의 검을 들어 사해를 정하다. --당나라의 역사가 오경
나무, 풀, 대나무, 석두 모두 검이 될 수 있다! 무협 소설가 김용
용위 호랑이는 진동하고, 칼은 석궁을 뽑는다. --남부 리앙 화가 위안 중앙 "고대와 현대 서평" 의 유명한 문장
남조량원앙의' 고금 서평' 은 삼국 시대 단웨이가 강건하고 힘찬 서예 예술을 비유했다.
검은 늙고 망망이 없고, 사람은 늙고 강함이 없다. --명나라 작가, 연극가 펭 멩 롱 "동부 저우 역사"
풍명 맹룡동주사: 제 32 장.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칼이 늙으면 날이 없고, 사람이 늙으면 힘이 없다는 것이다. "고검무망" 이라는 비유는 사람이 늙으면 젊었을 때의 그런 날카로운 힘을 잃고 나약하고 겁이 많아진다는 것을 보여준다. 자기를 겸손하거나, 부끄러움을 느끼거나, 노인을 위해 한숨을 쉬는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사람을 다치게 하면 칼과 총의 아픔. 동진 시대의 내과의사, 도교학자, 방사갈홍.
칼은 우리의 연설가이다. -마그
한 사람이 그의 칼을 뽑을 때, 그의 아이는 울 것이다. --남조량 시인 호슨 "배달시"
남조 순의 "찾아뵙다" 시.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수험생이 칼을 뽑고 일어나 출발하고, 자녀들이 통곡하며 아쉬워하는 것이다. 의병을 송별하다' 라는 시는 부대가 전선에 오를 때의 환송 장면을 표현했다. 후보자는 칼을 뽑아 출발하여 확고한 결심을 보였다. 친족의 울음소리는 이전 문장과 대조를 이루며, 이면에서 영웅적인 기개를 돋보이게 한다. ~ 두 문장과 다음 네 문장 "후에 말을 채찍질하여 작은 관문을 나서서 마읍으로 쫓아갔다. 그리고 그것이 범람할 때, 누가 묻힐까요? 애국적인 열정으로 가득 찬 이미지를 공동으로 형성하여 호매한 숨결과 숭고한 미감을 나타냈다. 한악부 민가' 동문행' 에서' 검동문 뽑기, 모녀가 옷을 안고 울다' 라는 시의 시적 운용에 한악부가 시를 쓰는 데 지대한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나는 허리에 걸린 칼이 신속하게 국경을 평정하여 나라를 위해 효력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 당나라 시인 이백 () 의' 샤세 6 곡' 의 명문.
당이백의' 샤세 6 곡' 중 하나를 만나다. 루란:' 황사가 금갑을 입고 백전백전불퇴루란' 이라는 말을 본 주. 이곳은 일반적으로 적을 침략한 수장을 가리킨다. 나는 허리에 걸린 칼로 침입한 적군의 우두머리를 죽이고 싶다. 이 두 문장은 서한 시대의 푸개자 출사 서역 () 이 루란 왕을 죽인 전고를 빌려 작가의 애국적인 격정을 표현했다. 변방군이 침략적을 물리치고 국가를 위해 공업을 세우는 영웅적 기개를 나타내는 데 쓸 수 있다.
책을 읽고 칼을 갈고 나무를 베는 일을 놓치지 않으면 하루 종일 피곤할 것이다. -5 대 남당 시인 이충' 면 동지'.
5 대 남당 이충' 면 동지'. 연마: 템퍼링. 하지만: 오직. 책을 읽고, 공부하고, 무술을 연습하고, 검을 연습하고, 아침부터 저녁까지 즐기는 것뿐이다. 문학을 배우고 무공을 연습하는 것은 봉건 문인들이 명리를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기본기이다. 이런 추구는 당나라에서 가장 많기 때문에 언어가 당인의 입에서 나오는 것은 매우 자연스럽다. "나는 죽어가고 있지만, 나의 피로를 잊는다" 는 말은 일종의 자신감과 만족으로 가득 차 있으며, 당대의 숭상문학, 무술을 반영하여 공명을 얻는 시대풍풍을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책을 읽고 무술을 연마하는 것은 매우 스트레스가 많은 일이지만, 시를 쉽게 써서 긍정적인 용세 사상을 반영하며 열정적인 정신력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범하게 칼을 끼고 노래 한 곡을 불러 너를 데려다 줄게. --당나라 시인 왕 웨이 "Hexi 에 판사 장 보내기"
당은 장 판사를 하서로 보냈다. 너는 장검에 기대어 의기양양하다. 나는 너를 위해 노래 한 곡을 부를 것이다. 작가가 친구를 보내 참전한 작품이다. 첫 번째 문장은 친구가 국경에 갔을 때의 자태이고, 다음 문장은 그들이 배웅할 때의 호정이다. 권고도 없고 미련도 없다. 행간에는 후한 보국의 정신과 친구의 성공을 기원하는 깊은 정이 담겨 있어 송별시에서 독보적이다.
아낌없이 검을 쓰다듬고, 이름을 초청하여 천하를 돕는가? --당나라의 두 번째 황제 이세민 "귀산"
돈 \ "회산 서정적 \" 아낌없이 격앙된, 국민의 이익을 위해, 개인의 공명을 구하지 않는다.
손이 어떻게 천검을 휘두르며 긴 고래를 가로질러요? --당나라 시인 Li Bai 의 "Linjiang Jie jun ge" 에서 유명한 문장 칼
당이백임강절 왕의 노래. 영원한 검: 지평선에 기대는 상상 속의 검. 긴 고래: 큰 고래. 이것은 비유가 말썽을 일으키는 주범이다. 천장검에 의지하여 바다를 건너 그 괴로운 고래를 참살하는 곳이 어디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원시시의 처음 두 문장은 "장사 기개가 강하다" 였다. 정직한 장사는 나쁜 사람이 바람과 파도를 일으키고, 나라를 해치고, 백성들을 화나게 하고, 의분을 격분시키고, 반란을 일으킨 한강간을 근절하고, 천하를 평정하기로 결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정직한 사람이 침입한 적을 없애거나 국가와 국민을 해치는 매국노를 없애고 외적의 침입과 내란의 영웅적 기개를 없애기로 결심한 것을 인용할 수 있다.
안장남검을 누르고, 펜 깃털책을 꽂고 날다. -두의 할아버지, 당대 시인 두보' 소맛'
돈 뒤 심연의' 소맛' 입니다. 수비도: 초당 당시 사람들은 같은 직위에 살다가 나중에 도사로 비하되었다. 안장에 따르면: 승마. 웅건: 검 한 자루. 펜 삽입: 펜을 멈춥니다. 깃털 벤: 긴급함을 나타내기 위해 새 깃털이 꽂힌 군사 문서.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바로 칼을 휘두르며 적을 죽이고 사건 옆에 우서를 써서 군대를 날리는 것이다. 시에서는 수비도가 적을 죽이는 군사적 재능과 휘장을 짜는 문학적 재능을 칭송하며 고대의 다방면수를 표현하는 데 쓸 수 있다.
때가 되면 국가에 보답할 생각을 하고, 칼을 뽑아 쑥을 때린다고 생각한다. -첸 ziang, 당나라 작가, "감각 시 38 곡"
당나라 첸 ziang 의 38 조시 (35 번째). 시간감: 나는 현재의 격동을 느꼈다. 라이: 초원을 가리키며 국민을 비유한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시국이 격동하는 것을 느끼고, 보국에 뜻을 세우고, 검이 백성에게서 온다는 것이다. 상록수는 "한 나라가 흥망하면 필부의 책임이 있다" 고 말했다. 국가의 장래 운명은 사람마다 책임이 있다. 정세가 격동하고 국가가 곤경에 처했을 때, 모든 사람은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여 국가에 보답해야 한다. 이 두 문장은 일단 국가가 필요로 하면 모든 사람이 관직의 높낮이에 관계없이 자신을 국가에 바쳐야 한다는 사상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국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국가명언) 일반인이지만 국가가 위태로울 때 나서서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영웅들을 형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칼을 쉽게 구부리지 말고, 후크 전체를 구부리는 것이 가장 좋다! --당나라 시인 바이 주이 (Bai Juyi) "단검 머리"
단직검을 얕보지 마라, 그것은 후크보다 더 강하다!
간담에서 검을 한 번 둘러보고, 파도 속에서 부평초 두 개를 돌아보다. --당나라 작가 한유 "대답 장철"
에 대한 답변을 참조하십시오. 장형: 한유의 제자, 한옥당 조카의 사위.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우리 모두가 고검처럼 공명정대하고 불요불굴하다는 것이다. 우리의 울퉁불퉁한 경험은 파도 속의 부평초 두 개와 같다. 한유는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고, 인재에게 보답하며, 장철과 잊을 수 없는 우정을 맺었다. ~ 그의 장시' 답장처' 중 두 문장으로 그들의 성격과 경험을 묘사하며, 그중에서도 그들의 깊은 우정을 알 수 있다.
칼을 뽑아 온 세상을 평평하게 하다. --유명한 칼 유명한 인용문 "질병" 의 해석
북조 북주 명나라' 질병'. 평: 진정하세요. 창: 고대 병기. 청동이나 철로 만든 수평 블레이드와 긴 손잡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다시 죽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부: 대량의 적병을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칼을 뽑아 천하를 평정하자는 것이다. 항금각이 강적을 죽이다. 무장의 영웅적 기개와 보국지향을 쓸 때 유용할 수 있다.
증오에서 벗어나 칼을 뽑아 적을 잘라야 한다. -단다방, 이야기와 공연 예술의 대가.
천검에 의지하여 달의 활을 구부리다. 당나라 시인 이백
우리의 힘은 우리의 검에 있다. 브레너
오직 천도만이 위험을 설정할 수 있고, 검문은 세상보다 강하다. --당나라 시인 du fu Jian 의 유명한 문장
아름다움은 힘이고, 미소는 그 칼이다. --구 소련 시인 겸 기자 리드
충격파가 별을 향해 돌진하고, 빛이 무지개를 향해 빛난다. 석달개, 유명한 태평천국.
검은 반드시 운기를 채우고, 활은 명월을 따라 휘어진다. --당나라 시인 이백 "김무동 장군이 백리 서천을 보냈다"
밤에 검을 쓰다듬고 휘파람을 불며 야심이 급속히 커졌다. 당나라 시인 이백
검의 위대함은 그것의 대담함에 있다. 고대 로마 정치가 키케로는 칼에 대한 명언을 가지고 있다.
만리는 고독한 검에 기대어 천봉이 한 집을 부쳤다. --당나라 시인 Liu Changqing "위안 rongzhou 선물"
자유는 그녀 자신의 검 아래에만 쓰러질 뿐이다. --미국 여성 교사 Luan Johnson
사건을 먹어서는 안 되고, 칼을 뽑아 기둥을 치고 탄식한다. --남부 송 왕조 작가 바오 사진 "시 18 어려운 행"
송 바오 사진 "18 준 갈 수 없다" (제 5 부). 이 두 문장의 대의는 탁자 위에 풍성한 음식을 마주하고 삼키기 어려웠고, 갑자기 칼을 휘둘러 기둥에 부딪쳐 긴 한숨을 내린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이 문장 은 시인의 원대한 포부에 대해 매우 분개하고 있다. 먹을 수 없다',' 칼을 뽑는다',' 기둥에 부딪히다' 등 연속적인 동작 묘사를 통해 분노한 지 오래되고 어쩔 수 없는 사상 감정을 표현하며 강직한 시인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감정이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지고, 동작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언어가 기복이 심하며,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후세 사람들은 그의 표현 수법을 평가하면서 "황하가 떨어지는 것처럼, 하늘이 동해로 가는 것 같다" 고 말했다. 당대의 많은 시인들은 이백의'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와' 밥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져서 먹을 수도 마실 수도 없고, 내 비수를 뽑고, 네 길을 헛되이 엿보았다' 와 같은 이런 글쓰기 스타일을 흉내냈다. 이것들은 모두 이런 스타일에서 바뀌었다. 이런 화산식의 감정 표현은 글을 쓸 때 여전히 참고할 수 있다.
항장무검, 그 뜻은 늘 다른 곳에 있다. 사마천 서한시대의 역사학자, 사상가, 문학가는' 사기 항우본기' 에 유명한 보검을 적었다.
사마천 《사기 항우본기》를 참조하십시오. 항장: 초패왕 항우의 사촌 동생. 유공: 유방. 진 2 세 원년, 유방은 옥페 (오늘 장쑤 페이현) 에서 군대를 일으켜 진섭 봉기에 응했다. 모두들 그를 다른 사람이라고 존칭한다. 항장이 칼을 뽑아 춤을 추다. 그의 의도는 수시로 피공을 암살하는 것이다. 홍문연에서 항우의 모사 범증들은 일심으로 그들의 정적인 유방을 죽이려 했으나, 여러 차례 항장하의 명령임을 암시했지만 항우는 듣지 않았다. 그래서 범증파 항장무검을 보내 오락을 구실로 유방을 암살했다. 상황이 매우 급하다. 유방의 모사는 유가 번쾌의 장부에 참여했다고 장량 말했다. 번쾌가 물었다: "오늘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장량, "상황이 매우 시급 했다." 지금 급해요. " 이 말은 진기의 이야기를 직접 들려주면서 긴장된 분위기를 표현하며 몰입감 있는 느낌을 주며 항상 감상해 왔다. ~ 로 진화하다. 성어' 항장무검의 뜻은 여러 사람이 재사용하는 것' 이 다른 표현으로 지금까지 사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