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도덕예절명언 [인터넷 도덕건설의 예절규범]

도덕예절명언 [인터넷 도덕건설의 예절규범]

인터넷 예절? 전자 매체를 통해 컴퓨터 네트워크에 구현되는 규정된 사회적 행동과 방식이다. 인터넷 세계와의 교류에서 일정한 약속된 절차와 방식으로 서로에 대한 존중을 보여주는 과정과 수단이다. 그것은 한 사람의 내적 수양과 자질의 외적 표현, 즉 인터넷에서 정보를 교환할 때 칭찬을 받는 각종 행동을 가리킨다. 인터넷 교제는 일종의 새로운 인간관계이다. 인터넷 행동 자체의 특수성으로 인해, 전파자의 인터넷 행동에 대한 태도와 행동 규범을 표현하기 위해 특별한 예절 방식이 필요하다.

첫째, 인터넷 예절의 특징

1. 보편성과 이해력

인터넷 예의의 일부 규칙은 배경 차이를 없애고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이는 정체성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기반을 두고 있다. 그것은 어떤 행동이 통일되고 가능해 보일 것을 요구한다. 엄격하세요? 아니면? 자질구레한? 일부는 있지만 필요합니다. 인터넷 예절은 일종의 행동 형식이다. 언어 형식과 같습니다. 문법? 그것의 이해성을 보장하고, 네가 문법 규칙을 준수해야 사람들이 네가 하는 말을 이해할 수 있다. 인터넷 예절의 이해력도 보편성을 띠게 한다. 인터넷 행동의 일반적인 규범으로서, 국가, 지역, 연령대가 다른 사람들에게 적용된다.

2. 가상화 및 약한 의무

인터넷 자체의 가상성으로 인해 인터넷 예절은 네트워크 환경을 통해 생겨나고, 형식상 가상이며, 인터넷상의 예절 수요는 어느 정도 가상형태를 보이고 있다. 예의의 일반적인 특징으로 볼 때 예의는 도덕만큼 뚜렷하지 않다. 인터넷 예절은 인터넷 행동 주체와 인터넷 행동 자체의 특징으로 인해 자율성과 자유성이 더 크다. 기술의 한계와 편리성, 그리고 오늘날의 가치관에 대한 프라이버시 존중으로 인해 인터넷 행위자는 비도덕적인 일을 해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다. 때로는 인터넷 예절이 존재하지만, 인터넷 행위자는 그것을 우회하거나 아예 무시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할 수 있다. 그래서 인터넷 예절과 규범은 오늘날 대체로 몇 가지 건의에 지나지 않아 어느 정도 약한 강제성을 보이고 있다.

둘째, 네트워크 에티켓과 네트워크 도덕적 행동의 관계

옛사람이 제자를 가르치는 것은 지식을 전수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 속의 자질구레한 일들, 예를 들면 차를 들고 물을 붓고 바닥을 쓸어 자신의 예의를 키우는 것이다. 이것은 에티켓 교육이 도덕적 행동 훈련의 시작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인터넷 도덕 교육은 인터넷 도덕 의식과 인터넷 도덕 행동 규범의 교육이다. 인터넷 도덕 교육을 진행하려면 인터넷 예절 규범으로 시작해야 하며, 교육자들이 인터넷 예절의 구체적인 내용과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숙지해야 인터넷 도덕 교육을 점진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인터넷 에티켓 규범은 인터넷 사회 발전의 여러 단계에 따라 인터넷 행동의 구체적인 방식에 따라 서로 다른 요구 사항을 가질 수 있지만, 전체 인터넷 사회에 대한 구체적인 네트워크 행동은 무엇입니까? 문명? 그리고는요. 문명화되지 않았습니까? 기준은 인터넷 윤리에 부합하는 원칙을 반영한다. 인터넷 도덕 교육은 보편적인 요구이다. 여러 방면에서, 그것은 구체적인 네트워크 행동을 포함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것은 전체 네트워크 예절 규범의 근본 규범이며, 네트워크 도덕의 기본 형식이다.

셋째, 인터넷 도덕 교육에서 인터넷 예절의 내면화와 외부화

인터넷 도덕 교육을 실시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인터넷 도덕 행위로 전환하는 것이다. 만약 당신의 인터넷 도덕 교육이 도덕적인 행동으로 변할 수 없다면, 그러한 교육은 공허하고 무의미한 설교가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따라서 인터넷 도덕교육을 인터넷상의 도덕행위로 전환하려면 양성에서 양성에 이르는 과정이 있어야 하며, 이 과정의 완성은 해당 인터넷 예절을 통해서만 이뤄져야 한다.

1. 인터넷 윤리교육에서 인터넷 예절의 구현

(1) 인터넷 예절은 인터넷 교류에서 언어를 규범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인터넷의 발전은 사람들의 교류를 크게 용이하게 하고, 사람들의 교류와 교제를 위한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가상 네트워크 환경 뒤에 있습니다. 피와 살결, 감정으로 앉아 있다. 인터넷 세계는? 가상? 네, 하지만 가상세계에 사는 사람은 진짜입니다. 인터넷 예절은 사람들이 인터넷 교제에서 인터넷 언어를 올바르게 사용하여 좋은 인터넷 언어 규범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인터넷 예절도 인격매력의 구현이며 인터넷 도덕 교육의 기초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에는 다양한 대화방뿐만 아니라 QQ, MSN 등 인스턴트 메신저 도구도 있어 다른 사람과 빠르게 소통할 수 있다. 인터넷 채팅에서 우리는 진실한 원칙에 따라 친절하고 예의 바르게 가입하거나 대화를 나누며 종교, 정치, 인종 등과 같은 논란을 불러일으키기 쉬운 주제는 피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인터넷 예절은 또한 인터넷 채팅할 때 이모티콘을 올바르게 사용해야 한다.

인터넷 에티켓 규범은 BBS 를 사용할 때 인터넷 언어를 올바르게 사용해야 하며, 댓글, 댓글을 붙일 때 욕설, 모욕, 타인의 존엄을 짓밟는 사용을 근절해야 한다.

(2) 네트워크 에티켓은 네트워크 행동 규범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인터넷 예절은 사람들이 인터넷 생활에서 타인의 사생활을 존중할 것을 요구하며, 공공장소에서 자신의 사생활을 추적하거나 다른 사람의 어색한 역사를 공개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인터넷에서 남의 이름을 함부로 밝히지 않고 정보 소비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다. 지금 인터넷에 있어요? * * * *? 행동이 때때로 일어난다. * * * *? 한편으로는 어려운 사람이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도울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당사자가 타인의 사생활을 거리낌 없이 발표함으로써 당사자의 일과 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예를 들어, 베이징의 한 여학생은 한 마디로 * * * 와 스푸핑에 시달려 심신 건강을 심각하게 상하게 했다.

인터넷 예절은 정보 생산자가 사회 정의와 진보에 대한 책임을 지고, 객관적 사실을 존중하고, 허위로 꾸며내지 않고, 현허를 부리지 않고, 대중의 총애를 받지 않고, 허위 오도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국가법을 준수하는 등. 연재정보 행사에 참여하지 마세요. 예를 들면 비슷한 일이 자주 일어날까요? 이 소식을 10 친구에게 알려주면 어떤 이득이 될까요? 아니면? 소식을 전하지 않으면 며칠 지나면 재수가 없게 된다. 전자 쓰레기를 제조하고 전파하지 않는 것은 인터넷 행동 규범의 중요한 측면이다.

인터넷 예절은 네티즌이 인터넷 문장 또는 학술지식을 사용할 때 지적재산권 문제를 피하도록 요구하고, 인용할 때는 출처를 명시하고, 사사로이 전파해서는 안 되며, 사용시에는 표기해야 합니까? 전재? , 다른 사람의 지적 재산권을 충분히 존중하다. 인터넷 오락 행위에서는, 타인의 마음을 침범하거나 해치지 않도록 인터넷 스푸핑 행위를 규범화해야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사이버 범죄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인터넷 예절 규범을 강화하면 사람들의 인터넷 도덕 수양을 향상시키고 사이버 범죄를 예방하며 양호한 인터넷 도덕을 형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암호를 두드리고 기피 습관을 자각하는 것은 모든 당사자에게 현명하고 유쾌한 협력이며 인터넷 예절의 구현이다.

(3) 네트워크 에티켓은 네트워크 기술의 표준화에 도움이됩니다. -응? 해커? 종종 뛰어난 컴퓨터 지식과 네트워크 운영 기술로 일부 중요한 단위의 서버에 들어가거나, 프로그램을 임의로 변경하고, 기밀을 엿보고, 네트워크 혼란을 초래하고, 그로부터 이익을 얻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다른 사람의 시스템에 대한 무단 액세스는 거의 범죄이며, 사이버 예의는 사이버 범죄, 공격 단위 또는 PC 시스템 구현, 다른 사람의 ID 및 암호 도용 등의 아이디어를 사용자에게 없애도록 요구합니다. 인터넷 예절은 네티즌들에게 인터넷을 통해 바이러스를 제조하고 전파하지 말고, 불량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계정을 훔치거나, 다른 사람의 컴퓨터 비밀번호를 추측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컴퓨터에 몰래 로그인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인터넷 도덕 교육에서 네트워크 에티켓 규범의 내부화.

(1) 네트워크 예의는 네트워크 태도의 규범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인터넷 예절의 규범은 네티즌들이 인터넷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대할 수 있게 해준다. 관념은 태도를 결정하고, 태도는 행동을 결정한다. 따라서 네트워크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러한 자원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과학적 평가를 받은 다음, 네트워크에 중독되지 않도록 몇 가지 선택을 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예를 들어, 인터넷을 하기 전에, 우선 인터넷의 목적과 중점, 목적이 있고 합리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인터넷의 맹목과 무작위성을 피하고, 시간을 절약하고, 인터넷 자원을 충분히 고려하고 소화해야 하며, 실제로 자신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인터넷 정보에 대해서는 진위를 잘 가려야지 맹종해서는 안 된다. 인터넷에 자주 등장하는 허위 뉴스, 심지어 위법 내용에 대해 누리꾼들은 정신을 차리고, 감별능력을 강화하고, 남의 말을 경솔하게 믿지 말고, 다른 사람의 건의를 따르지 말아야 한다. 인터넷 사용자들은 풍부한 인터넷 자원을 즐기면서 올바른 인터넷 태도를 형성하고 기술 진보로 인한 편리함과 즐거움을 누려야 한다.

(2) 인터넷 예절은 인터넷 감정 규범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인터넷 교제 과정에서 인간의 감정 교류를 가상 감정이라고 한다. 이런 가상 감정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다. 네트워크는 경계가 없고 등급이 없는 가상 세계이다. 그것은 끝없는 자원을 주는 동시에 사람을 취하게 하고 혼란스러운 광희를 준다.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은 추밀한 관찰만이 그것을 유용하게 만들 수 있다. 네트워크 환경은 가상이지만 감정은 진실이다. 우리는 인터넷의 각종 감정을 정확하게 이용해야 한다. 인터넷 예절은 내용상 열정, 겸손, 친절, 성실, 존중, 포용, 신뢰를 해야 한다. 이는 우리가 인터넷 교제 과정에서 자신의 감정을 올바르게 대해야 하고, 남을 속이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속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인터넷은 사회의 발전뿐만 아니라 우리 각자의 생활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 인터넷은 원래 친한 사람을 소외시킬 수도 있고, 천리 떨어진 낯선 사람을 우연히 만날 수도 있다. 인터넷 예절은 사람들이 인터넷의 정서와 현실의 정서를 구별하고, 자신을 존중하고, 타인을 존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3) 인터넷 예절은 인터넷인지 규범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인지란 주체가 지식을 얻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의존하는 운영 방식과 능력을 말한다. 인지 구조는 일련의 인지 프로젝트가 일정한 방식으로 조합된 조직적인 전체로, 종종 개인의 지식, 경험, 문화심리, 사회상황의 영향을 받는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합니다. 인터넷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인터넷에서의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인터넷은 전 인류가 참여하는 환경이다. 인터넷 예절의 규범은 책임감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인터넷 예절은 무엇을 요구합니까? 남의 컴퓨터를 훔쳐보지 마라? ,? 온라인 행동은 다른 사람을 해칠 수 없습니까? ,?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다운로드해서는 안 됩니까? ,? 너는 컴퓨터로 다른 사람을 속여서는 안 되니? , 등등.

인터넷 예절은 네티즌들의 문명 행동의 상징이자 잣대다. 우리는 이러한 세월의 도덕교육의 경험과 교훈을 받아들여 사회의 각 방면의 힘을 모아 당대 인터넷 도덕교육과 도덕실천에 부합하는 인터넷 예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탐구하고 형성해야 한다. 인터넷 예절이 인터넷 도덕건설에 더 잘 봉사하고 사회주의 네트워크 화합 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