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구한말 사전 - 고대 그리스의 네 가지 사상 학파는 무엇인가요?
고대 그리스의 네 가지 사상 학파는 무엇인가요?
4대 학파는 이오니아학파, 피타고라스학파, 엘레아틱학파, 엘리멘탈학파입니다.
1. 이오니아 학파
1. 이 종파는 때때로 밀레시안 학파와 에베소 학파로 나누어집니다. 같은 지역에 있었기 때문에 하나의 세력으로 통합되었습니다.
2. 첫 번째는 탈레스의 물 기원 이론이다. 탈레스는 서양철학 역사상 최초의 철학자로 인정받고 있다. 그는 세계의 기원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최초로 제기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관점은 물이 세상의 기원이라는 것입니다.
3. 그의 이유는 물이 만물에 영양을 공급하기 때문이다. 오늘날 그의 관점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지구와 같이 인간의 생존에 적합한 행성을 찾기 위해 우주에서 탐색을 하고 있습니다. 물은 행성에 생명체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당시 그의 세계관은 세상이 물 위에 떠 있다고 믿었던 이집트인들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물이 만물의 근원이라고 믿었다.
2. 피타고라스학파
1. 피타고라스학파의 특징 중 하나는 영혼 개념을 통한 종교와 철학의 통합이다. 그들은 철학적 사색을 자신의 영혼을 정화하는 활동으로 활용합니다. 영혼을 정화하는 수단은 음악과 철학인데, 둘 다 숫자의 규정을 필요로 한다.
2. 우선, 사물에는 특정한 물리적 특성이 부족할 수 있지만 수의 규정이 부족할 수는 없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탁자는 물이나 불 같은 속성을 가질 수 없지만, '하나'를 구현하고, '4'를 구현하는 4개의 다리를 갖는 테이블이다.
3. 둘째, 숫자는 사물보다 먼저 존재하며 사물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라고 믿습니다. 그들은 모든 것이 기하학적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기하학적 구조는 숫자에 해당한다고 믿습니다. 1은 점, 2는 선, 3은 표면, 4는 몸체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추상적인 수치 단위를 물리적 입자와 부피로 혼동했다고 믿었습니다.
3. 엘레아틱스
1. 이오니아인들의 '변화된 자'와 피타고라스학파의 '불변의 다수'에 이어, 레아히스트들은 세계의 기원이 " 변하지 않는 것." ?
2. 먼저 제노파네스의 유신론을 살펴보세요. 그는 하나님만이 변하지 않는 유일한 원리라고 믿었습니다. 첫째, 귀납을 통해 그는 각 민족마다 고유의 신이 있고, 각 신은 그 나라의 이미지와 유사하다고 믿었다. 이러한 다양한 유형의 신들을 통해 그는 신에 대한 관념의 상대성이 부조리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고 믿었다. 그러므로 그는 하나님은 이 세상 너머에 계시고 절대적인 의미의 하나님이셔야 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하나님은 독특하고 보편적이어야 합니다.
3. 제노파네스의 신은 종교적 의미의 신이 아니라 세계의 기원이자 세계의 최고 원리와 동의어이다. 그리스 철학자들이 언급한 신은 모든 것을 지배하는 비인격적인 원리, 원인 또는 실체이며, 인간 이성이 이해할 수 있는 최고의 대상이다.
4. 엘레아학파의 가장 중요한 인물은 파르메니데스이다. 그는 Xenophanes의 학생이자 Eleatic 종파의 실제 창시자이자 주요 대표자였습니다.
4. 원소주의
1. 요소의 의지는 '문자'이고, 요소의 속성은 물리적 속성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이 학파의 철학자들이 세상의 기원을 변화하고 다양해지는 사물을 구성하는 분할할 수 없는 물리적 단위에 돌린다고 믿습니다.
2. 첫 번째는 엠페도클레스의 4가지 이론이다. 그는 불, 흙, 공기, 물이 만물의 네 가지 뿌리라고 믿습니다. 네 가지 뿌리가 합쳐져서 만물이 생기고 흩어지고 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랑과 미움은 결합과 파괴의 원동력이 됩니다. 그러므로 사근론에는 네 가지 물리적 원리뿐만 아니라 사랑과 미움의 두 가지 원리도 포함됩니다. 네 가지 뿌리는 때로 여럿 중에서 하나를 낳기도 하고, 때로 하나에서 여럿을 낳기도 합니다. 전자는 세대를 의미하고 후자는 쇠퇴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뿌리는 전체 양을 변하지 않게 유지합니다. 즉, "전체의 각 부분은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습니다."
3. 엠페도클레스는 인간과 외부의 사물은 근원이 같다고 믿었기 때문에 인간의 뿌리와 사물의 뿌리가 만나면 감정이 생긴다. 그는 유사한 원시적 접촉을 삼출(effusion)이라고 불렀고, 삼출은 기본적으로 단지 느낌에 대한 자각일 뿐이다. 그러나 그는 생각이 감정과 동일하거나 매우 가깝다고 믿었습니다. 여기서 그는 감정과 생각의 본질적인 차이를 깨닫지 못한 채 생각과 감정을 동화시킵니다.
4. 당시 인식의 본질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는 서로 같은 종류를 아는 원리와 다른 종류를 아는 원리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누어졌습니다. 같은 종류를 안다는 것은 사물의 느낌이 이 것과 비슷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다른 종류를 안다는 것은 그 느낌이 사실의 현실과 반대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